공부중이시군요 일단 자녀를 위한 공부 응원합니다. 저희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몬테소리 육아 대백과 추천드리고요. 너무 유명해서 이미 읽으셨을 수도 있을것 같아요. 몬테소리 하버드 식 두뇌개발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사실 제일 추천하는 책은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 민선혜 임승렬 김효생 양서원인데 절판되었더라고요. 정말 자세하게 나와있거든요. 몬테소리에 궁금하신것이 있다면 19일 밤 10시에 라방에서 만나요
너무 잘 봤습니다. 저희 아기는 18개월인데 교구에 관심을 보이다가도 시연을 보이려고 하면 가버립니다 ㅠ 스스로 하고 알아내고 하는 것만 관심있고 알려주려고만 하면 도망가버려요 ㅠ 근데 또 혼자 몇번 가지고 놀다보면 스스로 알아서 잘 하더라구요..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정리하기 시키기가 너무 힘든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정리해볼까 아기가 좋아하는 정리하기 노래가 있는데 그거 부르면서 정리하게도 하고 여기 넣어보자 퐁당퐁당 하면서 정리하게도 하는데.. 아기가 하나 끝나고 쉴 틈없이 바로 옆에 것 또 꺼내고 하니까 제가 정리하자라고 할 시간적 여유도 없고 그 타이밍을 놓치면 앞서 말한 방법으로 정리하자 해도 듣지 않더라구요.. 18개월 아기 시연 보게 하는 방법과 정리하게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8개월이면 몬테소리 시작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우리 아이는 지금 몬테소리에 관심도 많아 보이고 이것저것 다 해 보고 싶어 하는 것 같아요. 정리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 시기에는 교구를 충분히 탐색하고 조작해 볼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은 성인이 가르쳐 주지 않아도 교구의 방법을 스스로 찾아내고 그것을 해냈을 때 성취감과 만족감을 더 느낀답니다. 혼자 방법을 알아내는 교구는 굳이 소개를 안 해주셔도 됩니다. 우리 아이가 정말 잘하고 있는 거예요. 새로운 교구를 소개시켜 주실때는 미리 세팅해 놓는 것보다는 박스에 넣어 두었다가 소개 시켜 주실 때 꺼내면 엄마의 시연에 관심을 보입니다. 정리의 기본은 정리할 수 있는 만큼의 교구가 있어야 하고, 정리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교구장에 교구 한 개만 두시고 교구와 장에 똑같은 스티커를 붙여두어서 짝을 맞추게 해보세요. 교구 놀이 후 제자리에 짝 맞추기가 되면 개수를 늘려서 넣어주세요. 엄마는 늘 ‘다음에 또 해야하니까 정리해볼까’ 멘트를 계속 해주셔야 해요. 엄마표 몬테소리를 하시면 기다림이 정말 힘들지만 이 기다림의 끝은 분명히 자기주도적이고, 혼자 스스로 할 수 있는 아이 우뚝 서는 기적 같은 날이 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몬테소리 설명하시는 분 다 조용조용 하게 말씀하셔서 애들도 지루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활기차고 때론 진지한 모습이 참 매력적이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몬테소리 영상 계속 부탁드려요^^
해킹으로 인해 모든 채널의 정보가 초기화 되었습니다. 국자님들의 구독도 리셋 되었어요ㅜ.ㅜ 다시 구독!!!! 눌러주세요~~~^^
어머나 해킹이요? 어쩐지 영상이 안 떴어요. 첫째 둘째 킨더보스로 아이 키우고 있어요. 다시 구독 눌렀어요^^ 원장님들 화이팅이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자주 뵈어요^^
넘 감사합니다 여러 영상들을 보면서 공부중인데 혹시 제일 추천해주실만한 책이 있을까요?
공부중이시군요 일단 자녀를 위한 공부 응원합니다. 저희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몬테소리 육아 대백과 추천드리고요. 너무 유명해서 이미 읽으셨을 수도 있을것 같아요.
몬테소리 하버드 식 두뇌개발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사실 제일 추천하는 책은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 민선혜 임승렬 김효생 양서원인데 절판되었더라고요. 정말 자세하게 나와있거든요. 몬테소리에 궁금하신것이 있다면 19일 밤 10시에 라방에서 만나요
너무 잘 봤습니다.
저희 아기는 18개월인데 교구에 관심을 보이다가도 시연을 보이려고 하면 가버립니다 ㅠ 스스로 하고 알아내고 하는 것만 관심있고 알려주려고만 하면 도망가버려요 ㅠ 근데 또 혼자 몇번 가지고 놀다보면 스스로 알아서 잘 하더라구요..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정리하기 시키기가 너무 힘든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정리해볼까 아기가 좋아하는 정리하기 노래가 있는데 그거 부르면서 정리하게도 하고 여기 넣어보자 퐁당퐁당 하면서 정리하게도 하는데.. 아기가 하나 끝나고 쉴 틈없이 바로 옆에 것 또 꺼내고 하니까 제가 정리하자라고 할 시간적 여유도 없고 그 타이밍을 놓치면 앞서 말한 방법으로 정리하자 해도 듣지 않더라구요..
18개월 아기 시연 보게 하는 방법과 정리하게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8개월이면 몬테소리 시작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우리 아이는 지금 몬테소리에 관심도 많아 보이고 이것저것 다 해 보고 싶어 하는 것 같아요. 정리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 시기에는 교구를 충분히 탐색하고 조작해 볼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은 성인이 가르쳐 주지 않아도 교구의 방법을 스스로 찾아내고 그것을 해냈을 때 성취감과 만족감을 더 느낀답니다. 혼자 방법을 알아내는 교구는 굳이 소개를 안 해주셔도 됩니다.
우리 아이가 정말 잘하고 있는 거예요.
새로운 교구를 소개시켜 주실때는 미리 세팅해 놓는 것보다는 박스에 넣어 두었다가 소개 시켜 주실 때 꺼내면 엄마의 시연에 관심을 보입니다.
정리의 기본은 정리할 수 있는 만큼의 교구가 있어야 하고, 정리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교구장에 교구 한 개만 두시고 교구와 장에 똑같은 스티커를 붙여두어서 짝을 맞추게 해보세요. 교구 놀이 후 제자리에 짝 맞추기가 되면 개수를 늘려서 넣어주세요.
엄마는 늘 ‘다음에 또 해야하니까 정리해볼까’ 멘트를 계속 해주셔야 해요. 엄마표 몬테소리를 하시면 기다림이 정말 힘들지만 이 기다림의 끝은 분명히 자기주도적이고, 혼자 스스로 할 수 있는 아이 우뚝 서는 기적 같은 날이 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