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수감사절은 성경에 기원했을까? 추수감사절의 유래는 성경에서 그 기록을 찾을 수 없다. 추수감사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세워주신 절기가 아니다. 다만 미국의 풍습과 명절일뿐이다. 그런데 많은 교회들이 미국의 명절인 추수감사절을 기념하고 있다. 하나님께 감사제를 드리고 싶다면, 사람이 정한 날이 아닌 하나님께서 정하신 날에 예배를 드려야 한다. 인류의 죄 사함을 위해 기꺼이 살과 피를 내어주며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 십자가 고난을 되새기며 하나님의 사랑과 희생에 감사드리는 무교절, 성령의 축복을 허락해주시는 초막절 등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시고 정하신 명절들이 있다. 우리는 이를 기념해야 한다. 마가복음 7 ; 6~9 주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말씀하시기를 "너희 위선자들에 관하여 이사야가 잘 예언하였도다. 기록된 바와 같으니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여도 그들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그러면서도 사람들의 계명들을 교리들로 가르치니, 그들이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을 버리고 사람들의 전통을 지키니, 단지와 잔을 물로 씻는 것과 이와 같은 여러 가지 다른 일을 자행하는도다." 라고 하시니라. 또 주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 자신의 전통을 지키기 위해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쉬 버리는 도다...... (킹제임스 성경 )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풍습을 지키는 종교인들에게 경고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신대륙을 발견한 청교도들은 그곳에서 원주민들을 만났습니다,원주민들은 청교도들에게 본토 곡식으로 맛있는 요리들을 만들어주고 농사 기법을 알려주며 생존방식을 가르쳐줬습니다, 그에 대한 보답으로 청교도들은 원주민들을 학살하고 그 날을 기념일로 정한 날이 바로 추수감사절입니다,happy thanksgiving!
추수감사절은 성경에 기원했을까?
추수감사절의 유래는 성경에서 그 기록을 찾을 수 없다. 추수감사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세워주신 절기가 아니다. 다만 미국의 풍습과 명절일뿐이다. 그런데 많은 교회들이 미국의 명절인 추수감사절을 기념하고 있다.
하나님께 감사제를 드리고 싶다면, 사람이 정한 날이 아닌 하나님께서 정하신 날에 예배를 드려야 한다. 인류의 죄 사함을 위해 기꺼이 살과 피를 내어주며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 십자가 고난을 되새기며 하나님의 사랑과 희생에 감사드리는 무교절, 성령의 축복을 허락해주시는 초막절 등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시고 정하신 명절들이 있다. 우리는 이를 기념해야 한다.
마가복음 7 ; 6~9
주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말씀하시기를 "너희 위선자들에 관하여 이사야가 잘 예언하였도다. 기록된 바와 같으니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여도 그들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그러면서도 사람들의 계명들을 교리들로 가르치니, 그들이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을 버리고 사람들의 전통을 지키니, 단지와 잔을 물로 씻는 것과 이와 같은 여러 가지 다른 일을 자행하는도다." 라고 하시니라. 또 주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 자신의 전통을 지키기 위해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쉬 버리는 도다...... (킹제임스 성경 )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풍습을 지키는 종교인들에게 경고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신대륙을 발견한 청교도들은 그곳에서 원주민들을 만났습니다,원주민들은 청교도들에게 본토 곡식으로 맛있는 요리들을 만들어주고 농사 기법을 알려주며 생존방식을 가르쳐줬습니다, 그에 대한 보답으로 청교도들은 원주민들을 학살하고 그 날을 기념일로 정한 날이 바로 추수감사절입니다,happy thanksgiving!
음식을 주고 농사 기법을 알려줬는데 학.. 학살..?
0:40
우앙
광주양림교회 입니다. 영상을 너무 잘 만드셨어요^^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저희교회 교회생활 영상(비상업용)에 이 영상을 넣으려고 합니다. 출처 표기를 하여 사용하고자 하오니 혹 문제가 있으시면 연락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선뉴스입니다.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출처를 명확히 밝히는 전제 하에 사용 가능하십니다.
다만 해당 영상은 종교적 의미는 일체 없으며, 영상에 대한 재편집, 혹은 일부 발췌등은 불가능 하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