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에게 쫓기어 동굴, 그 중에서도 폐광 속에서 멸종 직전 단계까지 다다른 한반도 최후의 생존자! 황금박쥐!(붉은박쥐) (KBS 20060302 방송)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0 фев 2025
- 자연 다큐멘터리 한반도 최후의 생존자 - 미스터리 추적, 황금박쥐
※ 본 영상은 2012년 작품으로 현재 상황과 다를 수 있습니다.
■ 박쥐 중 유일하게 오렌지색을 띄고 있어 황금박쥐란 애칭을 가지고 있는 오렌지윗수염박쥐는 1960년대 국내 최초 애니메이션 “황금박쥐”의 마스코트로 알려져 더욱 정감이 가는 동물이다.
우리나라에 서식하고 있는 멸종위기종(저어새, 황새, 사향노루, 표범, 반달곰) 중에서도 가장 빠른 시기에 우리 곁에서 사라질 위기에 처한 동물인 황금박쥐는 인간에게 쫓기어 동굴, 그 중에서도 폐광 속에서 멸종 직전 단계까지 다다른 실정이다.
이에 제작진은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황금박쥐의 서식처를 추적하고 황금박쥐의 베일에 가려진 생태, 멸종의 원인, 암수 성비의 비밀 등 미스터리를 추적해 멸종위기종인 황금박쥐에 대한 보호책을 강구해 본다.
#황금박쥐 #붉은박쥐 #마스코트
제작진 여러분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매번 황금박쥐 다큐를 볼때마다 조마조마하네요. 멸종위기 종이다보니 혹시나 좋지 않은 소식들이 있을까하여....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연을 다음세대에까지 잘 물려줄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ㅋㅋ 우리나라 동물들 뭐든 왤캐 귀여운 걸까나?~~♡♡
황금박쥐 진짜 귀엽게생겼네요 ㅎㅎ애완용으로 기를만큼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오래전에 제가 사는 곳에도 있었는데 지금은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때도 1마리 정도만 봤었는데 멸종위기 1급인지는 처음 알았네요 잘 봤습니다 ^^
박쥐들 너무너무 귀엽다!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 지금은 황금박쥐가 얼마나 사는지 궁금해요!
썸네일만 보면 굉장히 귀엽고 이쁘게 생겼네 귀 모양도 특이하다
여고 앞 담벼락에도 새벽이나 늦은 하교시간 가끔 출몰헌다잉~ㅋ
자연스럽게 살아가게 더이상 조사하지 않길 오래전에도 황금박쥐 취재후 홤금박쥐 잡아서 박쥐 터전이 파괴 됐었는데 제발 자연 그대로 놔두길 부탁한다그때도방송 때문에 밝은 빚으로 환경파괴 된걸 기억하자
나도 인간이지만 인간이 멸종되야 지구와자연이 살아날것이다....지구에 명을 단축시키는 인간에 이기심은 결코 없어지지 안는다..짧은 생을 살면서 어찌이리 욕심들이 많은지.....ㅉㅉㅉ
솔선수범
깐돌이녀석 박지야 즐겁게 잘 살아야한다~~~
어디 어디 어디에서 내려왔~~나~ 황금바~~~~~~~~~~~~~~~~악~~~지!
잠자는 박쥐다리을 벌려 숫놈이네 암몸이네 벌리면 박쥐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괴롭이는 것이지, 그냥 가만이 두는게 보호하는것이 아닌가 싶다.
한국에서 진짜 암컷이 4마리 뿐이면 잡아서 인공 번식해야 할 수준임..
아니면 외국의 암컷을 수입해서라도 근친상간을 막아야 진짜 멸종을 막을 수 있다..
전문가들이 알아서 할테니 오지랍은 그만.
사스..메르스..코로나의 원인인 박쥐는 멸종되도될거같은데
왜 ? 황교활 과 나여우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