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차가 좀 갈리는 부분입니다. 프로들도 왼발을 열어주는 것은 동일하지만 , 열어주는 방법은 서로 좀 다르게 하고요. 개인적으로는 왼발만 열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꿈치로 보면 왼발이 조금 뒤로 빠져있는 모습이고 , 뒤꿈치로 보면 같은 선상이죠. 이유는 각도와 상관없이 하체 부분 , 복숭아뼈 , 무릎 , 허벅지 , 골반은 목표 방향과 정렬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대단한 포인트 레슨입니다. 백스윙 줄이는 방법으로 왼발을 열으라는 팁 대단한 효과입니다. 샷 방향도 좋구요~~피니쉬도 좋네요. 오버 백스윙때문에 고생했는데 해법이 여기 있네요. 백스윙 교정 제목으로 왼발 오픈하는 영상 다시 제작하여 올려도 대박이겠어요~~놀랍네요~구력5년차 55세입니다. 모두 힘내세요~~~^^
가장 많이 나오는 패턴이고 , 잘못된 방법입니다. 슬라이스가 나오는 분들이 왼발을 닫고 교정이 되지만 , 연습을 할수록 상하체 회전이 점차 더 막히면서 , 손목이 접히면서 팔로우스루가 되고 , 클럽 페이스가 닫히면서 훅이 되는 모습입니다. 상하체 회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왼발을 열고 연습하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왼발이 틀어지는 모습을 정확히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꿈치를 축으로 왼발이 돌아간다면 골반 회전이 잘못된 방법으로 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왼발을 열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고 , 뒤꿈치를 축으로 왼발이 돌아간다면 골반 회전이 나쁘지 않다는 의미이니 , 조금 닫거나 해서 균형을 잡는 것도 좋겠습니다.
비교적 스퀘어로 서서 스윙을 하는데 항상 왼발이 뒷꿈치를 축으로 해서 30~40도 정도 돌아갑니다. 저는 이게 굉장히 보기도 싫고 스퀘어 상태에서 발이 거의 돌지않고 왼발의 바깥쪽 발볼. 그러니까 발의 바깥날로 서면서 스윙이 마무리되는 프로들의 일반적인 폼이 제대로 된 교본이라 생각해서 의식적으로 닫아놓고 치려고 하는데... 발이 돌아가는게 잘못된걸까요? 아예 약간 열어놓고 쳐본적은 아직 없습니다.
프로들은 대부분 많이 열고 해서 안 돌아가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왼발이 뒤꿈치를 축으로 돌아가는 것은 임팩트 후 라면 나쁘지 않습니다. 발목 부상과 관련이 있는 부분이라 , 지금 정도도 크게 문제 없는 정도라고 생각되니 , 무리가 없는 정도에서 약간씩 변화를 주면서 연습해보세요. ^^
구질에 일관성이 생긴이후로 이 레슨이 이제야 이해가 되네요. 정말 이해하기 쉬운설명 감사드립니다.
간단하지만 도움이 많이 되는 방법입니다.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이걸 이제 보다니 ㅠㅠ
확실히 왼발열고 치니까 다 좋아짐
프로들 스윙을 보면 이상할만큼 열고 치는 선수들도 자주 보입니다.
회전과 부상에는 분명 도움이 되실거에요.
특히 허리 안 좋은 분들은 열고 치는게 좋습니다. ^^
뒷꿈치를 기준으로 왼발 오픈 연습해보겠습니다.
뒷꿈치 , 앞꿈치 기준만 확실히 정하고 숙달시켜주시면 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자주 들려주세요.
최고에요!
감사합니다. ^^
자주 들려주세요.
양발오픈은 어떨까요
양발 오픈도 좋습니다.
다만 오른발은 너무 오픈되면 백스윙에서 골반이 오른쪽으로 밀릴 수 있어서....
다운스윙보다는 백스윙 골반 회전이 적어서 , 양발 각도가 약간 다르게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적당한 정도를 시도해보세요. ^^
드라이버는 아니고 아이언은 왼발오픈이 좋은 방법같네요
드라이버도 왼발을 열어서 상하체 회전을 도와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
왼발을 오픈할경우 어깨정렬은 어떤것이 좋은가요. 왼발 오픈시에 어깨 정렬 부분은 클럽 페이스와 일직선으로 서면 될까요?
네 오픈하는 만큼 정렬은 약간 틀어질 수 있는데 , 어떤 방법이든 상관없으니 , 일관성 있게 기준을 잡고 연습하시면 되겠습니다.
매번 피니쉬가 잘 되지 않았는데, 왼발을 열고 샷을 하니 피시쉬가 훨씬 좋아졌어요. 감사합니다. 근데, 왼발을 열고 샷을 하면 슬라이스나 훅이 발생하지는 않나요?
왼발을 오픈한 것 하나만으로 슬라이스 훅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부분들과 상호 작용이 되면서 슬라이스 , 훅이 나올 수 있겠지만 , 그런 부분을 정확히 파악해서 연습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agolf-jung 감사합니다.^^*
쉽고 명확한 설명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오픈스텐스시
왼발을 각도만 열어주나요
아님 왼발을 오른발보다 더 뒤로 하고
각도를 열어주는지 궁금합니다
개인차가 좀 갈리는 부분입니다.
프로들도 왼발을 열어주는 것은 동일하지만 , 열어주는 방법은 서로 좀 다르게 하고요.
개인적으로는 왼발만 열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꿈치로 보면 왼발이 조금 뒤로 빠져있는 모습이고 , 뒤꿈치로 보면 같은 선상이죠.
이유는 각도와 상관없이 하체 부분 , 복숭아뼈 , 무릎 , 허벅지 , 골반은 목표 방향과 정렬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왼발 열고 치면 쌩크방지에도 도움이 되네요.
네 상하체 회전이 되면서 힐쪽으로 임팩트가 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대단한 포인트 레슨입니다. 백스윙 줄이는 방법으로 왼발을 열으라는 팁 대단한 효과입니다. 샷 방향도 좋구요~~피니쉬도 좋네요. 오버 백스윙때문에 고생했는데 해법이 여기 있네요. 백스윙 교정 제목으로 왼발 오픈하는 영상 다시 제작하여 올려도 대박이겠어요~~놀랍네요~구력5년차 55세입니다. 모두 힘내세요~~~^^
작은 부분이지만 스윙에서는 중요합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서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
지난 번 레슨 때 알려주신 내용이네요. 저렇게 연습해보니 훨씬 잘 되고 있습니다. 내일 레슨 때 뵙겠습니다! ^^
네 도움이 되서 다행입니다.
내일 좋은 스윙으로 뵐게요. ^^
골반회전을 잘 못하는 저의 경우도 이 방법을 연습할때 많이 해보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네 완전 과장되게 해서 골반 회전을 한번 느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
직접 레슨받고싶습니다. 원포인트라도..정말 최고 강의. 쏙쏙 이해하기쉽고 큰도움이 됩니다. 감사드립니다.
네 시간 편하실때 연락 부탁드려요. ^^
감사합니다.
저는 슬라이스가 많이 나서
왼발을 닫고 치는 습관을 가지고 있어요. 근데 점점 당겨지는 볼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왼발을 여는것이 도움이 될것같은 생각이 드네요. 연습해봐야 겠어요~~
가장 많이 나오는 패턴이고 , 잘못된 방법입니다.
슬라이스가 나오는 분들이 왼발을 닫고 교정이 되지만 , 연습을 할수록 상하체 회전이 점차 더 막히면서 , 손목이 접히면서 팔로우스루가 되고 , 클럽 페이스가 닫히면서 훅이 되는 모습입니다.
상하체 회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왼발을 열고 연습하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절대 공감합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
아~~~~왼발 여는걸 까먹고 고생했다눈~~~ㅠㅠ
쌤~~감사해요~^^
골프는 항상 기본 기초가 최우선입니다. ^^
레슨 감사합니다. 저의 경운 왼발을 많이 열경우 필드에서 풀훅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부분은 적당히 조절해야 하는 것일까요?
왼발이 열리면서 상체 회전이 너무 빨라지면 훅이 나올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골반 회전만 빨라지는건데 , 상체까지 같이 빨라지는 경우도 있죠.
상체가 빨라지는 것은 다운 스윙 궤도를 더 IN 으로 내려서 딜레이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타이거 우즈도 왼발을 열고 치네요~
네 많은 프로들이 왼발을 많이 열고 칩니다.
여러면에서 도움이 되는 , 간단한 방법입니다. ^^
프로님 영상 잘 봤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윙을 할때 왼발이 좀 돌아가는 편인데 이런 상황인데 왼발을 열어도 될까요?
정승진 프로님 질문자님의 의견에 덧붙여 오히려 살짝 열어두면 왼발이 임팩트후 갑작스럽게 틀어지면서 균형을 잃게되는 부분을 방지 할 수 있을까요?
왼발이 돌아가는 편이라면 , 이미 골반 회전이 충분한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더 열면 균형이 망가질 수 있으니 , 지금 정도 유지하셔도 괜찮을거 같아요. ^^
왼발이 틀어지는 모습을 정확히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꿈치를 축으로 왼발이 돌아간다면 골반 회전이 잘못된 방법으로 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왼발을 열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고 ,
뒤꿈치를 축으로 왼발이 돌아간다면 골반 회전이 나쁘지 않다는 의미이니 , 조금 닫거나 해서 균형을 잡는 것도 좋겠습니다.
11자 스탠스 경우 바디스윙에는 부적합. 하지만 암스윙 경우에는 적합하다고 하는 것 같던데..
개인적으로는 모든 골프 스윙에서 상하체 회전은 무조건 되고 , 해야하는 부분이라.. 왼발을 여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무조건 스탠스를 스퀘어로로만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생각해보니 왼발 무릎이 열려 있으면 임팩트후 팔로우에 무리가 적어 무릎 통증이나 부상 방지에도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네 그런 부분에서도 분명히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그쪽 부상이 심해서 열고 스윙하는 프로들도 많고요. ^^
비교적 스퀘어로 서서 스윙을 하는데 항상 왼발이 뒷꿈치를 축으로 해서 30~40도 정도 돌아갑니다. 저는 이게 굉장히 보기도 싫고 스퀘어 상태에서 발이 거의 돌지않고 왼발의 바깥쪽 발볼. 그러니까 발의 바깥날로 서면서 스윙이 마무리되는 프로들의 일반적인 폼이 제대로 된 교본이라 생각해서 의식적으로 닫아놓고 치려고 하는데... 발이 돌아가는게 잘못된걸까요? 아예 약간 열어놓고 쳐본적은 아직 없습니다.
프로들은 대부분 많이 열고 해서 안 돌아가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왼발이 뒤꿈치를 축으로 돌아가는 것은 임팩트 후 라면 나쁘지 않습니다.
발목 부상과 관련이 있는 부분이라 , 지금 정도도 크게 문제 없는 정도라고 생각되니 , 무리가 없는 정도에서 약간씩 변화를 주면서 연습해보세요. ^^
왼발을 조금 과하다 싶게 열어도 상관이 없을까요? 살짝만 열고 쳐고 치고나면 좀 많이 돌아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예 치고나서 돌아가는 각도 정도(그거보다 조금은 적게)로 열고 쳐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골반 회전이 이미 충분히 잘 되고 있다면 , 지금 정도 유지하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물론 피니쉬에서 충분히 회전하는 것보다는 , 임팩트 구간에서 어느 정도 회전이 되고 있는지 관찰해보는 것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