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상악수술은 양악수술이랑 비용이 같나요? 저는 위턱입술이 튀어나와서 무턱으로 보이는데 그냥 위턱도 나오고 아래턱도 그냥 무턱인건지 판단하기가 어려워서 지방에 사는데 동네치과에 가서 일단 검사부터 받아보는게 맞을까요? 전체적으로 하악각이랑 광대뼈자체가 전체 다 크고 발달됐는데 측면으로 봤을?때 앞광대 쪽이 튀어나오고 인중 윗입술이 사이에 튀어나와 보여서 아래턱 입술은 뒤쪽으로 들아가니 먼가 입주변 옆에 살도 나오니 표정도 고집스러운 표정이더라구요.
약간의 주걱턱에 약간의 턱뼈 비대칭과 부정교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칭턱과 옳바른 교합을 갖는게 소원이라 수술보단 교정을 하고싶어 상담을 다녔는데 굳이 수술 안해도되는데 교정만 하면 얼굴이 더 틀어질거라고 교정만 할거면 안하는게 낫다고 할거면 하악수술을 하라고 세곳정도에서 같은 진단을 받았는데 저같이 그렇게 심하지 않은 경우면 돌려보내시나용?.?
엥?? 말할때 윗 치아가 보이질 않는 환자들은 어떡하나요??.. 하악수술도 편악으로 들어가서 수술이 대중화 되어있는데 상악수술은 잘 안한다니요..? 하악수술만 하다 상악이 이상해서 상악도 하는경우가 있나요? 물론 있긴 있겠지만, 거의 드물잖아요.. 상악수술이 왜 시행이 안되는건지.. 윗 치아를 좀 보이게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대게 상악을 많이 빼면 돌출되어 보여서 그렇게 하길 원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아마도 큰 문제가 있는 정도는 아닐 것 같지만 굳이 변화를 원하신다면 지방이식이나 보형물 삽입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 까 생가됩니다. 교합이 맞는 다면 더 이상의 큰 수술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묶지 않을 수 있다면야 더 편하고 좋죠...다 시도해 봤죠...하지만 교합을 안정적으로 만들려면 묶는게 정답이고 이 기간을 최소화 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타이 어쩌고는 대게 성형외과에서 환자를 유인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지만 결국 묶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팔, 다리가 골절되었을때 수술하고 바로 사용하나요? 대게 기브스라 불리우는 스플린트를 하죠? 악간고정도 같은 이치 입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만약 코 주변 함몰된 상악을 전진시키면서 긴 상악 축소까지 하려는 수술계획이 된다면 절골선을 높게 가져가는 하이르포트1와 기존의 르포트1을 한꺼번에 진행하나요? 아니라면 상악꺼짐중등도 환자 또는 신드롬 환자에게 르포트2, 3를 하고 몇주 후에 교합을 위해 르포트 1을 진행하는것처럼 시간을 두고 진행하나요?
선생님의 진심을 느끼고 구독했습니다~ 만약 꼭 양악해야하는 케이스인데 최대한 원래 본인 얼굴에서 많이 바뀌지않기를 원하고 기능적인 면을 더 우선시 한다면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훨씬 더 줄어들까요? 선생님 병원은 워낙 부작용도 적고 안전하다고 입소문이 났지만 아무래도 양악수술은 부작용이 제일 걱정이니까요 더더더 줄일 수 있다면 좋겠죠! 아 그리고 수술 후 부작용 시리즈로 근육 뭉침이나 땡김같은 것도 궁금하고 또 혀가 크면 어떻게 하는지도 궁금해요!
@@clinicwiz 이해가 잘안되는게 교합이 문제라면 상악과 하악 모두 편악수술을 진행한 케이스가 없어야 하는데 하악만 수술하신분들은 간간히 보이거든요 모대학병원은 아예 하악수술 비용만 따로 홈페이지에 고지를 해두고 있기도하고요 그런데 유독 상악만 수술한 경우는 보기가 힘들더군요. 어쩌다 그런분을 발견해도 영상처럼 안으로 넣은 케이스고 앞으로 빼신 분은 한분도 못 봤네요 하악이 상악보다 수술하기 비교적 간편하고 안전해서 편악수술은 하악으로 권장되는건 아닌가요? 정말 교합이 문제라면 왜 유독 상악수술이 비권장 되는것인지 궁금하네요.
네. 수술을 하실 거면 지금이라도 빨리 멈추고 교정치료의 방향을 반대로 바꾸셔야 합니다. 수술을 하는 교정치료와 수술을 하지 않는 교정치료는 치료의 방향이 정 반대이기 때문입니다...지금 치료중이신 교정과 선생님과 또 신뢰할만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와 상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년전 김원장님에게 양악했습니다.
다음년도에 제 동생도 함께 했구요
둘다 김원장님께 수술 맡긴후 인생이 달라져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김원장님!!
네...저도 제 환자와의 인연을 무척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제 손을 거친 모든 분들이 어디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저도 더 노력하며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장님 아프시지마세요 !!!!! 꼭 오래오래 건강하시구 연말 잘 보내세요 ~~~ 메리크리스마스 ~~ 🤗🎄☃️
네...감사합니다...즐거운 성탄 보내세요...^^
나는,,매일,,꿈을 꾼다,,,양악수술 하는 꿈을,,,,⭐️
양악수술이 만능은 아닙니다.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것도 아니구요....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인지 충분히 알아보시고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꿈꾸지말고 그냥 수술을하세요그정도면 ㅋㅋㅋ
제가 저 상악만 수술한 분과 비슷한 구조인데요, 하악이 왜소하고 아래 작은어금니엔 임플란트도 있어서 교정에도 한계가 있어서요.. 이럴 경우 상악만하면 교정을 안해도 될까요? 아니면 상악수술하면서 윗니만 교정을 해도 될까요? 저 분은 교정도 함께 진행하셨을까요..?
모든 상황이 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서 일률적으로 답변드리기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교정치료가 필요합니다.
항상 설명 너무 좋아서 직접 상담 받으러 가야겠습니다 ㅜㅜ
네...감사합니다...오프라인에서 뵐께요...^^
선생님 상악수술은 양악수술이랑 비용이 같나요?
저는 위턱입술이 튀어나와서 무턱으로 보이는데 그냥 위턱도 나오고 아래턱도 그냥 무턱인건지 판단하기가 어려워서 지방에 사는데 동네치과에 가서 일단 검사부터 받아보는게 맞을까요?
전체적으로 하악각이랑 광대뼈자체가 전체 다 크고 발달됐는데 측면으로 봤을?때 앞광대 쪽이 튀어나오고 인중 윗입술이 사이에 튀어나와 보여서 아래턱 입술은 뒤쪽으로 들아가니 먼가 입주변 옆에 살도 나오니 표정도 고집스러운 표정이더라구요.
비용의 차이는 있겠지요, 다만 상악만 수술하는 경우는 사실 극히 드묿니다. 우선 신뢰할만한 구강악안면외과나 교정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clinicwiz 선생님 혹시 상악수술만 해도 되는 케이스들은 어떤 조건인 사람들인가요?
상악수술하면서 상악 회전술로 인중축소 효과도 볼수 있나요?
인중은 쉽게 줄어들기 어렵습니다. 사실상 변화 없습니다.
상악만 앞으로 빼는 수술도 하는 케이스가 있나요..? 심하지는 않은 주걱턱 부정교합이어서 수술없이 교정으로만 마무리를 하였었는데 기본적으로 콧대가 낮고 코 주변이 꺼져보여서 상악만 앞으로 빼고 싶다는 생각이 많아서요
교정치료로 교합을 맞췄는데 상악만 앞으로 뺀다면 교합이 안맞을 테니 그런 수술은 있을 수 없습니다.
@@clinicwiz 감사합니다! ㅠ
약간의 주걱턱에 약간의 턱뼈 비대칭과 부정교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칭턱과 옳바른 교합을 갖는게 소원이라 수술보단 교정을 하고싶어 상담을 다녔는데 굳이 수술 안해도되는데 교정만 하면 얼굴이 더 틀어질거라고 교정만 할거면 안하는게 낫다고 할거면 하악수술을 하라고 세곳정도에서 같은 진단을 받았는데 저같이 그렇게 심하지 않은 경우면 돌려보내시나용?.?
말씀하시는 내용으로 보아 오히려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아닌가 생각되네요...환자를 무조건 돌려 보내는 것이 아닙니다. 필요한지 필요하지 않은지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말씀드립니다.
결론 : 머리크기가 크면 다시태어나야한다
얼굴이 큰건 수술로 가능합니다.
원장님 르포트2나 3로 코길이를 줄이고자하는분들 잇던데 현실적으로 가능한가요??
사실상 불가능 합니다. 너무 위험한 수술이고 정말 필요한 경우라면 대학병원에서 신경외과와 함께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clinicwiz 허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선생님 저는하악이 상악보다더 나와있었어요
중2때부터 대학생까지 교정을해서 치열이 맞게되었는데 턱은 주걱턱이에요
저같은경우는 양악이 더힘들까요?
양악하고나서 교정도 다시해야할것같아서요
주걱턱 양상의 반대교합을 교정치료 로 맞추어 놓은 상태로 이해됩니다. 수술을 가능하지만 수술 전,후에 교정치료가 다시 필요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신뢰할만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찾아 보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엥?? 말할때 윗 치아가 보이질 않는 환자들은 어떡하나요??.. 하악수술도 편악으로 들어가서 수술이 대중화 되어있는데 상악수술은 잘 안한다니요..? 하악수술만 하다 상악이 이상해서 상악도 하는경우가 있나요? 물론 있긴 있겠지만, 거의 드물잖아요.. 상악수술이 왜 시행이 안되는건지.. 윗 치아를 좀 보이게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상악만 수술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 의미 입니다. 교합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clinicwiz 그럼 윗 치아가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교정만으로는 한계가 있지않나요?
원장님 저 원장님한테.주걱턱 비대칭 받았던 환잔데... ㅜ 상악이 많이 아쉬워서요 더 많이 나오길 바랬는데.... 혹시 재수술 가능할까요? ㅜㅜㅜ.. 가능하면 비용은 얼마나 나올까요? ㅜ
대게 상악을 많이 빼면 돌출되어 보여서 그렇게 하길 원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아마도 큰 문제가 있는 정도는 아닐 것 같지만 굳이 변화를 원하신다면 지방이식이나 보형물 삽입 정도가 적당하지 않을 까 생가됩니다. 교합이 맞는 다면 더 이상의 큰 수술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원장님 혀는 해부학적으로 하악에 위치해 있다 라는게 혹시 맞는말인가요? 아니라면 혀는 아래턱에 위치해있는게 맞지않나요? 혀의 뿌리는 어디에 있나요?
혀의 뿌리는 아랫 쪽에서 올라오는 것은 맞고 대부분의 위치가 하악골 쪽에 있지만 하악 뿐 아니라 상악의 치아나 악골에도 혀는 영향을 미칩니다.
상악수술은 신경손상 가능성이 없나요?
있습니다. 다만 하악 처럼 큰 신경 가지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치명적인 결과는 없습니다. 잇몸을 째고 뼈를 잘랐다는 이유만으로도 작은 신경가지들은 당연히 손상을 받습니다.
원장님 경험 상 high lefort1으로도 중안부 꺼짐이 충분히 개선이 되나요?? 따로 보형물 같은 걸 넣는 것보다는 어차피 양악을 받을 때 같이 해결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여간해서는 다 해결됩니다. 따로 보형물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수술 한 4주쯤 남았는데 담배 챔픽스 좀 먹으면서 끊어도 될까요?
물론입니다. 담배 끊으면 좋죠...
선생님 3급 부정교합인데 심하진 않은데 그래도 수술 해주시나요 ...? 그냥 단순 미용목적으로 하고싶은데 정말 간절히 그러면 선생님께서도 해주시나요 ?
동영상으로 답을 대신 하겠습니다.
ruclips.net/video/l_UsnTLKi1w/видео.html
원장님 저번에 라면은 드신다고하셨고ㅋㅋ 점심은 병원내로 배달되는 단체급식도시락(?)같은걸로 병원내에서 점심식사하시나요? 아님 밖에나가서 따로 사드시나요?ㅋㅋ 대학병원은 구내식당이있으니까 편한데 개인병원이시니까 그냥 궁금합니다ㅋㅋ
직원들은 대부분 배달을 시켜 먹고, 저는 원장님 두분과 나가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수술은 오전에 끝나는게 원칙으로 되어 있어 점심시간이 대게 여유롭습니다...방학에는 좀 바빠 시켜먹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
이런것까지 답해주시다니..;;ㅋㅋ
양악 상악 하악.. 이러한 수술을 미용목적으로 하고싶다고 생각했던 저를 반성합니다.. 좋은 강의를 듣는 느낌이었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선생님
제 뜻이 잘 전달되었다고 느껴지네요... 감사합니다.
르포트1 부분 잘라서 짧게 하는 수술 있나요? 제가 윗잇몸도 길고 윗니도 다 길거든요. 인중쪽이 짧아지고 싶은데 인중을 줄이면 잇몸이 보여요. 윗치아가 이미 길어서 잇몸성형도 할수없어요. 돌출입수술은 이미 20년 전에 했는데 윗잇몸과 치아가 길어서요
윗턱을 들어 올릴 수는 있지만 인중이 길다면 변화를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저는.. 상악이 부정교합이라
병원에서는 각도가 심각하다고 수술도 할수도 있다고 하셨어요
네...정확한 검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타병원에서 수술 받고 미용목적으로 불만족해서 원장님께 재수술 받을수있을까요?
그런 이유에서의 재수술은 되도록 권유하지 않습니다. 채널 내의 동영상으로 답변을 대신 하겠습니다.
ruclips.net/video/6ib9BV7iWAQ/видео.html
뒷광대라고 하는데가 넓은데 튀어나오지는 않았어요.(뒷광대수술을 해도 많이 효과가 없다고 해요.) 상악수술로 이 범위가 줄 수도 있을까요?
연관 없는 부분입니다. 불가능 합니다.
선생님 악궁확장이30대이후부턴 교정으로도안될가능성이 높다고들었는대 그런경우엔 투피스로조각내는 수술을해야하는거죠?
전에는 그런 이론이 대부분 이었지만 최근에는 뼈에 직접 스크류를 심어 늘리는 방법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무조건 수술을 하지는 않습니다.
25세 여성입니다. 하악을 SSRO 하고, 상악을 3 조각 내는 수술을 권하는 의사가 있는데, 다른 방법은 있는지요?
정확한 내용을 모르는 상태에서 다른 선생님의 치료내용에 대한 언급은 어렵습니다. 양악수술은 상태에 따라 여러 방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선생님 교합은 맞는데 합죽이여서 양악수술 고려해보고 있는데 상악전진을 하게되면 코옆꺼짐도 개선할 수 있나요??
약간의 개선은 가능하나 교합이 맞는 다면 수술은 신중하세요.
수술 자세한 비용을 알고 싶은데 어디로 문의해야 하나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 클리닉에 상담해 보시고 문의하셔야겠지요. 제 클리닉 에서 상담을 원하시면 위즈치과 02-3448-5588 로 문의 하세요.
원장님 악간고정을 하지않는 노타이 수술에 경우 장단점이 어떻게 되나요
묶지 않을 수 있다면야 더 편하고 좋죠...다 시도해 봤죠...하지만 교합을 안정적으로 만들려면 묶는게 정답이고 이 기간을 최소화 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타이 어쩌고는 대게 성형외과에서 환자를 유인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지만 결국 묶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팔, 다리가 골절되었을때 수술하고 바로 사용하나요? 대게 기브스라 불리우는 스플린트를 하죠? 악간고정도 같은 이치 입니다.
원장님 상악수술 후에도 회기(재발)되는경우도 있나요?
있다면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상악만 수술해서 회기 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예방법은 환자가 고민하실 문제가 아닙니다.
영상과는 논외의 얘기지만 매복사랑니 발치와 동시에 양악수술 상담이 가능한가요?
제 클리닉의 경우 상담은 가능하지만 사랑니 발치가 당일 바로 이루어지기는 어렵습니다. 방학 기간이라 수술 일정이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수술 후 발음이 많이 어눌해졌고 입을 다물때 인중이 한쪽으로만 치우치는데 이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될까요? 8주 정도 됐습니다!
아직 바뀐 구강구조에 익숙하지 않은 시기입니다. 수술하신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만약 코 주변 함몰된 상악을 전진시키면서 긴 상악 축소까지 하려는 수술계획이 된다면 절골선을 높게 가져가는 하이르포트1와 기존의 르포트1을 한꺼번에 진행하나요?
아니라면 상악꺼짐중등도 환자 또는 신드롬 환자에게 르포트2, 3를 하고 몇주 후에 교합을 위해 르포트 1을 진행하는것처럼 시간을 두고 진행하나요?
어떤 수술도 한번에 한 가지만 선택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상악만 꺼진 케이스도 상악만 수술할 수 잇나요? 아랫턱은 불만이 없는데 상악이꺼진게 콤플렉스라서요 ㅠ 삼급 부정교합이긴하디만 아래턱이 그리 많이 나오진 않앗습니다!
모든게 맞아 떨어져야 가능한데 그런 경우가 있기는 무척 어렵습니다.
@@clinicwiz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하나만 더 여쭤볼게 잇는데여.. 상악전진만 한 경우( 회전x ) 피부에 탄력이 생기나요? 아니면 근막 손상으로 피부에 탄력이 조금이라도 떨어지게 되나요? 느무 궁금해서 여쭙고 싶습니다
별 상관 없습니다.
@@clinicwiz 선생님 인중이 긴 환자의 경우 인중이 짧아지는 방향으로 수술이 가능한가요? 아님 상악 수술하면 무조건 길어지거나 그대로인건가요? ㅠㅠ
선생님 혹시 상악을 위로 올리는 길이만 축소하는 수술을 단독으로 하게 된다면 정상적인 교합상태에서 아랫턱이 살짝 나오게 된다는데 그렇게 되면 얼굴의 수직적 길이는 변화가 별로 없게 되는건가요?
그런 방법의 수술은 하지 않습니다.
원장님 안녕하세요
혹시 르포트2로 중안면부꺼짐을 해결할 수 있나요??
만약 저건 너무 무리라면 하이르포트1로 최대한 위에서 자르면 중안면부꺼진게 개선될 수 잇으려나요>?
일반적인 르포트1급 절단을 해도 중안모의 문제는 대부분 해결됩니다.
3급부정교합 접시형얼굴일때 상악만 전진시킬수도 있나요?
다른 모든 조건이 완벽히 맞는다면 생각해 볼 수 있지만 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수 천 케이스 수술하는 동안 맞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선생님의 진심을 느끼고 구독했습니다~ 만약 꼭 양악해야하는 케이스인데 최대한 원래 본인 얼굴에서 많이 바뀌지않기를 원하고 기능적인 면을 더 우선시 한다면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훨씬 더 줄어들까요? 선생님 병원은 워낙 부작용도 적고 안전하다고 입소문이 났지만 아무래도 양악수술은 부작용이 제일 걱정이니까요 더더더 줄일 수 있다면 좋겠죠! 아 그리고 수술 후 부작용 시리즈로 근육 뭉침이나 땡김같은 것도 궁금하고 또 혀가 크면 어떻게 하는지도 궁금해요!
그렇다고 부작용의 가능성이 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무엇보다 정말 수술이 필요한 경우인지 기본적인 검사와 상담을 통해 판단을 해보시고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clinicwiz 그렇군요 좀 아쉽네요.... 네 역시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겠죠 항상 멋진 영상 감사합니다!
상악수술로 검색해서 들어왔는데 역시나 상악을 안으로 집어넣는 케이스만 얘길 하시네요 저는 앞으로 뺐으면 하거든요 이런 케이스는 없나요??
대부분의 양악수술 과정에서는 상악을 앞으로 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상악만 빼는 방향의 수술을 하려면 교합관계가 적절한지를 판단해야 하는데 사실 상 거의 맞는 경우가 없습니다.
@@clinicwiz 이해가 잘안되는게 교합이 문제라면 상악과 하악 모두 편악수술을 진행한 케이스가 없어야 하는데 하악만 수술하신분들은 간간히 보이거든요 모대학병원은 아예 하악수술 비용만 따로 홈페이지에 고지를 해두고 있기도하고요
그런데 유독 상악만 수술한 경우는 보기가 힘들더군요. 어쩌다 그런분을 발견해도 영상처럼 안으로 넣은 케이스고 앞으로 빼신 분은 한분도 못 봤네요
하악이 상악보다 수술하기 비교적 간편하고 안전해서 편악수술은 하악으로 권장되는건 아닌가요?
정말 교합이 문제라면 왜 유독 상악수술이 비권장 되는것인지 궁금하네요.
상악골만 수술하면 턱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clinicwiz 하악만 하는 것보다 상악만 하는 경우가 턱관절에 더 부담가는건가요? 위에서 언급했지만 하악만 수술한 경우는 간간히 보이거든요
선생님 저는 교정과에서 양악을 추천받았지만 양악을 위한 교정을 하는게아닌 치아교합만을 위한 교정중인데 지금 1년반정도 됬어요
그러다보니턱이 더 나오는것같아 점점더 고민인데요 이런경우에는 선수술하고 재교정으로 방향을 돌릴수있나요?
네. 수술을 하실 거면 지금이라도 빨리 멈추고 교정치료의 방향을 반대로 바꾸셔야 합니다. 수술을 하는 교정치료와 수술을 하지 않는 교정치료는 치료의 방향이 정 반대이기 때문입니다...지금 치료중이신 교정과 선생님과 또 신뢰할만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와 상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유튜브하는사람들은 무조건 거르고봄 ㅇㅇ 정보는 얻어갈거임 ㄱㅅ
네...현명한 판단이네요...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발치교정을했는데 상악수술하려면 다시 역교정을하고 해야되나요??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