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 POROTON 블록으로 전국에 여러 세대의 단독주택을 건축하고 있습니다. 다른 자재와 외벽의 단열성능 (U-value)가 비슷하다고 하더라도 실제 입주해서 사시는 건축주 분들의 체감은 다른 자재보다도 훨씬 좋았습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우선 POROTON과 POROTON-WDF는 고온에서 구워 제조되기 때문에 완제품 내의 습기 (함수율)이 매우 낮습니다. (실제함수율 0.5%). 습기가 높으면 단열성능을 크게 떨어지고, 단열성능을 나타내는 열전도율 시험은 건조된 기건상태에서 시험한 데이터이기 때문에 습기가 보다 많은 다른 자재들은 주택 건축 후 기건상태까지는 설계 단열성능보다 실제 단열성능이 떨어집니다. POROTON과 POROTON-WDF는 자체 내 습기가 현저히 낮을 뿐 아니라 빠르게 건조됩니다. 또 다른 이유는 축열성능입니다. 축열성능은 실제 면밀도 (벽단위면적당 중량, KG/M2)에 비례합니다. 경량의 자재와 EPS, 미네럴울, 미네럴폼등의 단열재들은 자체 공기층으로 단열성능을 갖는 열전도율은 낮지만 축열기능은 매우 낮습니다. POROTON과 POROTON-WDF는 단열과 축열성능을 지니고 있어 실내의 온도가 일정하고, 외벽 내 표면온도가 높아 보다 쾌적하고 에너지비용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택 설계가 준비되셨나요 ? 주택 견적을 위해서는 설계도면과 함께 사용하실 건축자재들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평당공사비로 계약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30평이라도 설계와 자재에 따라 공사비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시간되실 때 방문, 상담해주시면 보다 구체적인 협의가 가능할 것 긑습니다. 감사합니다.
성능은 좋아 보이네요.. 그렇지만 조적은 시공자의 능력과 성의에 따라 차이가 커서.. 몇해전에 몇십년 벽돌집 만들었다는 분들하고 많이 싸워서 기피 되네요. 내단열을 벽돌로 하는건 생각도 못했던 건데, 자료대로라면 건강한 실내 공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파트를 제외한 대한민국 일반 주택 경우, 슬라브 평활도가 좋지 못한 경우가 태반이라.. 리모델링시 수평 몰탈 및 바닥 갈이를 하는 작업이 좀 부담이 되네요. 물론 노후 되거나 녹물이 나는 경우엔 어차피 까야 하니까 예기가 쉬워지겠습니다만.. 그리고, 블럭 사이를 몰탈로 매우는걸로 보이는데, 몰탈이 폼보다 단열에 취약한 재질 아닌가요? 나중에 여러 이유로 철거시 벽체를 원복 하는것도 쉬워 보이지 않습니다.
POROTON-WDF는 맞춤접합이고 높이의 치수가 매우 정확합니다. 수평줄눈 두께가 1~2mm 정도되고 수직은 맞춤접합이라 작업이 어렵지 않고, 독일의 경우 DIY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기존슬라브가 평탄하지 않은 것은 Levelling mortar로 수평을 맞추면 되고, 첫단 수평 조절기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은 작업입니다. 기존외벽의 마감면이나 벽 자체가 수평이 맞지 않거나, 요철이 있다고 하더라도 POROTON-WDF는 기존벽에서 일정한 간격을 띄워 설치하기 떄문에 기존벽체의 상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외피가 점토를 구워 만든 세라믹으로 무해하며, 미세한 기공과 모세관으로 실내의 습도를 조절하기 때문에 실내가 보다 쾌적합니다. 감사합니다.
글쎄요. 국산 EPS 단열재보다는 가격이 높습니다. 하지만 실내 내단열재로 화재의 위험과 연질인 EPS를 사용할 수는 없겠지요. 단열 보강과 불에 타지 않고 견고하면서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서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청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혹시 콘크리트 패드 기초가 아닌
말뚝 기초로 하여 포로톤 조적 건축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기초의 종류는 지반상태에 따라 결정되는 것으로 검토되어 결정된 어떠한 기초 종류도 POROTON 조적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단열 성능이 수치보다 체감으로 확연한 차이가 있는지요?
저희가 POROTON 블록으로 전국에 여러 세대의 단독주택을 건축하고 있습니다. 다른 자재와 외벽의 단열성능 (U-value)가 비슷하다고 하더라도 실제 입주해서 사시는 건축주 분들의 체감은 다른 자재보다도 훨씬 좋았습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우선 POROTON과 POROTON-WDF는 고온에서 구워 제조되기 때문에 완제품 내의 습기 (함수율)이 매우 낮습니다. (실제함수율 0.5%). 습기가 높으면 단열성능을 크게 떨어지고, 단열성능을 나타내는 열전도율 시험은 건조된 기건상태에서 시험한 데이터이기 때문에 습기가 보다 많은 다른 자재들은 주택 건축 후 기건상태까지는 설계 단열성능보다 실제 단열성능이 떨어집니다. POROTON과 POROTON-WDF는 자체 내 습기가 현저히 낮을 뿐 아니라 빠르게 건조됩니다.
또 다른 이유는 축열성능입니다. 축열성능은 실제 면밀도 (벽단위면적당 중량, KG/M2)에 비례합니다. 경량의 자재와 EPS, 미네럴울, 미네럴폼등의 단열재들은 자체 공기층으로 단열성능을 갖는 열전도율은 낮지만 축열기능은 매우 낮습니다. POROTON과 POROTON-WDF는 단열과 축열성능을 지니고 있어 실내의 온도가 일정하고, 외벽 내 표면온도가 높아 보다 쾌적하고 에너지비용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FAKOHAUS 성의 있는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건축 단열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양평에 30평정도 POROTON과 POROTON-WDF 집을 지려고 하는데 대략적인 가격 견적 부탁해도 될까요?
주택 설계가 준비되셨나요 ? 주택 견적을 위해서는 설계도면과 함께 사용하실 건축자재들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평당공사비로 계약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30평이라도 설계와 자재에 따라 공사비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시간되실 때 방문, 상담해주시면 보다 구체적인 협의가 가능할 것 긑습니다. 감사합니다.
성능은 좋아 보이네요.. 그렇지만 조적은 시공자의 능력과 성의에 따라 차이가 커서.. 몇해전에 몇십년 벽돌집 만들었다는 분들하고 많이 싸워서 기피 되네요.
내단열을 벽돌로 하는건 생각도 못했던 건데, 자료대로라면 건강한 실내 공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파트를 제외한 대한민국 일반 주택 경우, 슬라브 평활도가 좋지 못한 경우가 태반이라.. 리모델링시 수평 몰탈 및 바닥 갈이를 하는 작업이 좀 부담이 되네요. 물론 노후 되거나 녹물이 나는 경우엔 어차피 까야 하니까 예기가 쉬워지겠습니다만..
그리고, 블럭 사이를 몰탈로 매우는걸로 보이는데, 몰탈이 폼보다 단열에 취약한 재질 아닌가요? 나중에 여러 이유로 철거시 벽체를 원복 하는것도 쉬워 보이지 않습니다.
POROTON-WDF는 맞춤접합이고 높이의 치수가 매우 정확합니다. 수평줄눈 두께가 1~2mm 정도되고 수직은 맞춤접합이라 작업이 어렵지 않고, 독일의 경우 DIY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기존슬라브가 평탄하지 않은 것은 Levelling mortar로 수평을 맞추면 되고, 첫단 수평 조절기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은 작업입니다.
기존외벽의 마감면이나 벽 자체가 수평이 맞지 않거나, 요철이 있다고 하더라도 POROTON-WDF는 기존벽에서 일정한 간격을 띄워 설치하기 떄문에 기존벽체의 상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외피가 점토를 구워 만든 세라믹으로 무해하며, 미세한 기공과 모세관으로 실내의 습도를 조절하기 때문에 실내가 보다 쾌적합니다.
감사합니다.
가격대가 있겠네요
글쎄요. 국산 EPS 단열재보다는 가격이 높습니다. 하지만 실내 내단열재로 화재의 위험과 연질인 EPS를 사용할 수는 없겠지요. 단열 보강과 불에 타지 않고 견고하면서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서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청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