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지금이야 많이 잡지만 저도 처음 할때는 아무것도 몰라서 옆 조사님께 물어보기도 하고 따라하기도 하고 겨우 102마리 잡았어요. 100마리 넘긴것도 애자에 무한 입질로 잘 나왔는데. 에기는 모두 잃어버리고 이상하게 생긴 애자만 남았는데 올려보면 있고 올려보면 있고 무게감도 모른채 바닥찍고 10초되면 올리고 또 올려서 막판에 많이 잡았는데 해마다 주꾸미 낚시가지만 항상 그런건 아니더라구요. 결국은 무게감을 알아야 합니다. 초릿대 보면서 하면 조금 늦어요. 초릿대 보면서 하는 낚시는 무게감 낚시 직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올해가 6년차이고 한해에 2~3번 주꾸미 낚시가요. 2년차 까지는 초보라서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낚시해봐도 모륵겠더라구요. 결국은 많이 해보는 방법이 최고에요. 3년차 정도되면 3~400마리는 잡아요. 그리고 장소는 꼭! 오천항으로 가세요. 주꾸미 최고 포인트는 안면도와 원산도 사이 입니다. 제가 낚시갔던 장소 나열하면 홍원항.오천항.남당항.당암포구.백사장항.영흥도까지 이렇게 가봤는데 역시 오천항 제일 가깝고 제일 많아요. 인천쪽은 물살이 빨라서 잡기 힘들어요.
많이 잡으시구요. 다음 시즌부터는 오천항으로 오세요. 포인트까지 거리가 제일 짧아서 시간 낭비가 없어요. 주꾸미 최고 포인트는 오천항 옆 화력발전소와 안면도 원산도 사이가 모든배 집결지 입니다. 올해는 태안쪽에서 주꾸미 낚시하려고 태안쪽 예약했더니 태안에서 원산도까지 1시간30분이나 내려왔다가 끝나고 올라갔는데 바다에 총 3시간이나 낭비했습니다. 저는 홍원항.오천항.남당항.백사장항.당암포구.영흥도 이렇게 주꾸미 낚시다녀 봤는데요. 오천항이 최고에요. 모든배들이 오천항 근처로 옵니다. 일요일 주꾸미 많이 잡으세요.^^
애자 올라탄 주꾸미가 비행선을 타고 우주로 나가는 모습같아요 ㅋㅋ 이런 영상 촬영하기 쉽지 않는데 잘봤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낚시친구님 즐거운 저녁되시구요.^^
와우 쭈꾸미가 에기를 덥치는 장면 정말 기가막힙니다.~👍 에기가 떨어지자 마자 바로 덥쳐야 하는데... 예약이 늦은 관계로 겁많은 초보선장님의 배가 걸려서 쭈꾸미가 없는 곳으로만 안내를 하셨군요 ㅠ 카메라를 덥친 쭈꾸미가 올라오다 떨어져가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카메라 바다속에 덜질때마다 조마조마해요.
주꾸미가 많은곳 갔으면 좀더 생생하게 촬영하는건데 좀 아쉽게 낚시하고 왔습니다.
평을 너무 좋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EOZANG 제가 수중에서 입질하는 모습을 워낙 좋아해서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낚시만큼 수중영상도 쉽게 쉽게 촬영성공 하면 좋은데 쉬운게 없네요. 누가좀 미러리스 카메라로 줌으로 촬영도 해주고 수중도 촬영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참 요즘 꺽지홀릭님 구독자 늘어가는 속도가 매우 빠르고 보기 좋습니다.
수고 했음니다
낚시에 ㅡ많은 참고가 되겠음니다
도움이 되어드려 기분이 좋네요.
주꾸미 많이 잡으세요.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절 잘보내세요^^
오호 귀한 영상 이네요
이렇게 올라타는 거군요 ㅎㅎ
원래는 넣자마자 올라타는데 포인트가 않좋아서 몇마리 볼수가 없었습니다.
더 생생한 영상 촬영하고 싶었는데 말이죠.
즐거운 하루되세용.
애자를 사봐야 겠군요 후킹이 확실히 되는군요
6년째 주꾸미 낚시해봤는데 에기는 올라오다 떨어질때도 있는데 애자는 올라오다 떨어져본 적이 없는것 같아요.
즐거운 저녁되세요.^^
암놈인지알고 숫놈들이 올라탑니다. 그래서 입질이 에기보다 덜하고 밑걸림심한데서는 원줄터져버리죠. 고수들은 밑걸림없고 계체수많은데서만 가끔달아요. 왠만해선 안쓰시는게 조과가 더좋습니다.
카메라 무게 때문에 그런것 같네요. ^^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쭈꾸미 빠르네요ㅋㅋㅋ
안녕하세요.
예전부터 쭈~욱 애청하던 채널 입니다.
이웃좀 맺어 주세요.
먼저 구독 하겠습니다.^^
찐이다
찐이다!!! (:%:-'%:-::%',?%:!!
2천명돌파축하하고,바다낚시도도전해보고싶네요^^
축하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되세요.
배무서워 하는 선장 혹 ㅆㅎㅌㅎ인가요?
피쉬뱅크호 입니다.
선장님이 초보티 많이나요.
낚시 라인이 생명인데 라인이 앞으로가면 너무 뒤로가버리고 뒤로가면 너무 앞으로 가버리고 정박도 못하셔서 정박하는데 5분이상 헤메시다가 결국 앞으로 정박못해서 옆으로 뛰어 올라가고 또 하루에 두탕 하기때문에 피크타임 오후때 2시반에 입항합니다. 6년 주꾸미 다니면서 이런곳은 처음이네요. 제가 한번 갈때마다 3~400수는 기본인데 이날은 150수 겨우 했어요.
이번엔 태안쪽에서 낚시 해보려고 태안쪽에 예약했는데 태안에서 원산도 앞바다로 오네요.
태안에서 원산도까지 왕복 3시간이구요.
오천항이 최고에요!
저도 지난주에 쭈꾸미낚시 했는데, 영상보니 쭈꾸미 못잡은 이유가 ㅋㅋㅋ 보이네요 ㅜㅜ
저도 지금이야 많이 잡지만 저도 처음 할때는 아무것도 몰라서 옆 조사님께 물어보기도 하고 따라하기도 하고 겨우 102마리 잡았어요.
100마리 넘긴것도 애자에 무한 입질로 잘 나왔는데. 에기는 모두 잃어버리고 이상하게 생긴 애자만 남았는데 올려보면 있고 올려보면 있고 무게감도 모른채 바닥찍고 10초되면 올리고 또 올려서 막판에 많이 잡았는데 해마다 주꾸미 낚시가지만 항상 그런건 아니더라구요. 결국은 무게감을 알아야 합니다. 초릿대 보면서 하면 조금 늦어요. 초릿대 보면서 하는 낚시는 무게감 낚시 직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OZANG 맞아요 저도 금방 올려서 ㅜㅜ
근데 전 다섯시간에 두마리 잡았어요 ㅜㅜ
저는 올해가 6년차이고 한해에 2~3번 주꾸미 낚시가요. 2년차 까지는 초보라서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낚시해봐도 모륵겠더라구요.
결국은 많이 해보는 방법이 최고에요.
3년차 정도되면 3~400마리는 잡아요.
그리고 장소는 꼭! 오천항으로 가세요.
주꾸미 최고 포인트는 안면도와 원산도 사이 입니다. 제가 낚시갔던 장소 나열하면 홍원항.오천항.남당항.당암포구.백사장항.영흥도까지 이렇게 가봤는데 역시 오천항 제일 가깝고 제일 많아요. 인천쪽은 물살이 빨라서 잡기 힘들어요.
바닥에 기어다니는 불가사리같은 것들이 쭈꾸미 새끼일까요?
영상을 만든지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는데요.
일단 주꾸미들은 비슷한 시기에 태어나기 때문에
크기가 대부분 비슷합니다.
그리고 주꾸미들은 딱봐도 주꾸미처럼 생겼어요.
영상 다시안보고 답글 드려서 죄송합니다.
고기커님 !!영상 너무 유익하게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고기커 고기커님 혹시 제가 영상하나 제작하는게있는데 수중 영상이없어서 혹시 출처 표기하고 입질장면 5-10초정도만 사용해두댈까요?
네
고기커 감사합니다 ~!
유튜브 하시죠?
구독해 드릴께요.
애자가 잘잡히긴 하네요?
에기는 에기별 조황이 왔다갔다 하구요.
에자는 꾸준한것 같아요.
쭈가 올라탈 시간을 죠야죠. 무슨 우럭낚시하세요? ㅋㅋ
카메라가 물 저항을 많이 받고 선장님이 초보라서 앞으로 뒤로 간견을 못맞춰서 수중영상 촬영도 제대로 못했어요.
쭈꾸미 낚시가 이렇게 어렵군요
3번 정도만 낚시하시면 쉽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입니다. 채비영상을 만들면서 선생님 영상 일부(7:36~7:49)를 참고영상으로 썼으면 합니다. 영상출처 공개하겠습니다. 허락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편하게 사용하세요.
@@EOZANG 감사합니다.
모래에 인천 서해안 쭈꾸미 낚시 가는데요, 에자와 에기중 뭐를 달까요 아니면 애자 에기 둘다 달까요???
인천은 천수만쪽보다 물살이 빠른편이라 낚시하실때 에기든 애자든 한개씩만 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선장님들 배를 잘 맞춰줘도 두개씩달면 바닥에서 떠버려요. 너무 무겁게 달면 감이 떨어지구요. 저같으면 야광 물방울 봉돌에 레이져에기 한개를 추천합니다. 애자는 물저항을 많이 받거든요. 인천쪽은 주꾸미가 애자를 다른곳보다 좋아하더라구요. 물때는 1물 제일 좋을때 가시네요.
주꾸미 습성을 이해하시면 잡기 쉬울꺼에요.
주꾸미는 뻘속에 숨어서 눈만 내놓고 있던가 소라.조개껍질 속에 숨어살아요. 먹이가 있으면 쏜살같이 덮쳐서 먹이활동 하는데 에기나 애자가 한자리에 오래 있어야 나와서 올라타거든요.
두개달면 바닥에서 떠버려서 그래서 잡기 힘들어요. 선장님이 물살 느린곳으로 데려가시면 두개 쓰시구요. 빠르면 한개 쓰세요. 주꾸미 활성도는 점심이후 해가 중천일때부터 활성도 좋으니 그때부터 두개쓰세요. 또 궁금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EOZANG 감사합니다👍👍👍👍👍
많이 잡으시구요.
다음 시즌부터는 오천항으로 오세요.
포인트까지 거리가 제일 짧아서 시간 낭비가 없어요.
주꾸미 최고 포인트는 오천항 옆 화력발전소와 안면도 원산도 사이가 모든배 집결지 입니다.
올해는 태안쪽에서 주꾸미 낚시하려고 태안쪽 예약했더니 태안에서 원산도까지 1시간30분이나 내려왔다가 끝나고 올라갔는데 바다에 총 3시간이나 낭비했습니다. 저는 홍원항.오천항.남당항.백사장항.당암포구.영흥도 이렇게 주꾸미 낚시다녀 봤는데요. 오천항이 최고에요. 모든배들이 오천항 근처로 옵니다.
일요일 주꾸미 많이 잡으세요.^^
@@EOZANG 넵
결국 에자에 한마리가 올라와주네요 ㅎㅎ
진짜 흥미롭네요
결국 이 쭈꾸미도 쏘가리 배스처럼 스테이가 필요하군요
운좋게 올라왔어요.^^
선장님이 초보라서 낚시줄 수직을 못맞춰 줘서 수중촬영도 진짜 어렵게 했어요.
주꾸미도 없는곳만 데려가구요.
그래도 운좋게 주꾸미 얼굴을 봤어요.
@@EOZANG 진짜 없는 곳 만 가는 것 같더라구요 ㅎ
@@EOZANG 수중 카메라가 어떤 모양인가요?
"gisoeb" 제 카톡 아이디 인데 혹시 제 톡으로 사진 한번 보내 줄 수 있나요?
수직으로 촬영한건 고피쉬라는 피싱캠이구요.
꺽지 수중 입질영상 촬영했던 카메라요.
수평으로 촬영했던건 소니 액션캠이구요.
나중에 사진 보내드릴께요.
@@EOZANG 네 감사합니다
낚시초보가올릴영상은아닌듯
댓글을 너무 늦게 봤네요.. 휴대폰으로 안보이는 댓글도 있거든요...
주꾸미는 6년차인데 선장님이 초보라서 주꾸미도 없는곳만 데려가시고
라인도 못맞춰서 수중촬영하는데 애먹었어요. 몇번 하다가 포기했어요.
정말 인기없어서 자리많은 배는 타는게 아닙니다....
붙어도 챔질을 안하네
에기인지 카메라인지 모르네
원빠
항상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쭈꾸미 낚시 초보이신듯 스테이 간격이 너무 짧네요 5초정도는 기다례주는게 조과에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8년차 이구요.
카메라 있고없고 차이도 많고 카메라 물 저항도 만만치 않이요. 싱커랑 에기 하나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스테이 좀 주시지 😭😭
선장님이 초보라서 물을 못맞춰줘서 스테이가 힘들었어요.
카메라 물저항도 있구요. 낚시랑은 좀 달라요.
좀 기다리는 시간을 길게했으면 다 잡았겠다.
싱커랑 에기만 내리면 배따라서 그냥 따라가는데 액션캠이나 피싱캠 부착하고 내리면 물 저항에 떠내려가고
바닥 한자리에 머물면 1분이면 배와 간격이 몇십미터 멀어집니다.
주꾸미낚시 6년 다녔는데 그거 모르겠습니까? 영상촬영과 낚시는 차이가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