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4에 바리톤 이한범님이 부른 이 노래를 들었을 때 참 멋지다 라고 생각했답니다... 이제 독일을 떠난지가 20년이 다 되어가서 독일어도 많이 잊어버리고 잘 못하게 됐는데ㅎㅎ 신기하게도 우리 황테너님의 독일어 딕션은 참 귀에 쏙쏙 꽂히네요.. 발음도 발성도 듣는 사람들에게 참 푹신하고 포근합니다. 따뜻한 음악적 표현과 감정까지 항상 미소 한가득 머금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Vielen Dank!!!
로맨틱 듬뿍 머금은 아름다운 곡 듣게되어 하루가 행복했습니다. 이 곡을 팬텀싱어4 이한범 바리톤님으로 알게되어 원곡도 들어보았었습니다. 원곡 부르신 여성싱어의 아름다운 음성 들으면서 황테너님께도 이곡이 잘 어울 릴 거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선물같이 이 곡을 들려주셨어요. 영상으로 이 곡을 들으면서 황테너님의 표정을 뚫어져라 보게되었습니다. 시선을 딴 곳으로 보내질 못하게 하는 오묘한 표정때문에... 댓글도 이렇게 늦게 남기게 되어 죄송하게되었어요. 팬텀싱어에서 이곡을 들려준 이한범님도 이 곡을 부르는 동안은 세상 가장 행복한 분 같이 불러주셨느데 황테너님 또한 행복한 표정으로 사로잡은 반면 애절하고 아련한 표정 또한 지어주셔서 도데체 dich인 그 분은 어떤 분이시길레 ... ㅎㅎ 황테너님 애간장 녹이는 표정을 주셨는지... 그 분은 과거의 분인지, 현재의 그분인지,,, 아님 미래에 오실 분인지... ㅎㅎ 노래로 행복하고 선한 마음 불러일으켜 주시는 황테너님은 이곡을 통해 행복전도사 역을 하시었네요. 다가오는 공연 통해서 또 얼마나 우리를 행복하게하여주실 지 ... 아니면 애절하고 아프게 하실지... 그 모든 미래가 궁금해집니다.^^ 공연 기다리는 시간이 무척 설렙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행복한 시간 나날되세요.^^
황테너님이 연주한 ’Ich Liebe Dich’가 사랑의 세레나데를 연상하게 하는 연출된 무대에서의 연주가 아니었을지라도 그 감미롭고 부드러운 음성의 연주를 들은 모든 이들에게는 ‘The Song of Songs' 즉 최고의 세레나데로 재인식되는 연주이었을 것입니다. '…….사랑해요. 또 항상 당신을 사랑할거에요. 이것은 내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온 말입니다. 사랑해요.’ 라는 노랫말로 연주되는 것을 들었을 때 어떤이들에게는 'Ich liebe Dich' 가 ‘‘Ich phileō/ Philia (deep friendship) Dich-필리아 또는 우정'의 개념으로, 또 어떤이들에게는 'Ich liebe Dich' 가 ‘Ich Eros (sexual passion) Dich-에로스 또는 성적 열정'의 개념으로, 그리고 또 다른 이들에게는 'Ich liebe Dich' 가 ‘Ich agapaō/ Agape(love for everyone) Dich -아가페, 즉 모두를 위한 사랑, 헌신적 사랑, 미덕의 사랑'의 의미로 들렸으리라 짐작합니다. 마치 우리가 사용하는 ‘사랑(하다)’라는 단어가 희랍인들에게는 위의 예시에서 보듯이 그 사랑에도 몇 가지로 명확히 구분되어진 어휘로 표현이 되는 것 처럼 말입니다. 이 연주를 들은 사람들 각자에게 그 '사랑' 이 어떠한 의미로 전달되었든지 간에 한 가지 분명한 점은 황테너님의 훌륭한 연주는 마치 '먼 땅에서 오는 좋은 (반가운) 기별은( 연주는) 목마른 사람에게 냉수와 같고 그 좋은 기별은 뼈를 윤택하게 한다' 는 성경구절 처럼 그러한 기쁨이 충만하였을 것이라 짐작합니다. 지혜롭게 선곡하는 혜안과 타고난 그리고 노력으로 쌓은 기량이 황테너님의 모든 연주의 큰 원동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눈'을 듣고 벅찬 마음으로 검색했던 기억이 ...... 영혼이 맑으면 이런 목소리일까요..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 않는 천상에서 울려 퍼지는 듯한 ..... 너무 감동입니다 이 곡을 들으며 몇년 전 가봤던 독일의 아름다운 작은 도시 생각하면서 추억 소환 중입니다...,,
노래인가요..시인가요…속삭이는 사랑의 언어네요. 참 아름답습니다❤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팬텀싱어4에 바리톤 이한범님이 부른 이 노래를 들었을 때 참 멋지다 라고 생각했답니다...
이제 독일을 떠난지가 20년이 다 되어가서 독일어도 많이 잊어버리고 잘 못하게 됐는데ㅎㅎ 신기하게도 우리 황테너님의 독일어 딕션은 참 귀에 쏙쏙 꽂히네요..
발음도 발성도 듣는 사람들에게 참 푹신하고 포근합니다.
따뜻한 음악적 표현과 감정까지
항상 미소 한가득 머금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Vielen Dank!!!
Bitte!! ㅎㅎㅎ 선배님 감사합니다 !! 아무래도 평생 독일과 독일어는 괜히 친숙하고 몽글몽글해지겠죠? 요즘 어딜갔을때 독일어가 들려오면 괜히 웃음도 나고 귀 기울여지고 하는거 같아요 ㅎㅎ 저도 그런데 선배님은 더 그러시겠죠? ㅎㅎㅎ 항상 제 음악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름답다. 어딘지모르게 슬프지만.. 누구에게나 가슴 깊이 숨겨둔 막연한 그리움, 막연한 쓸쓸함을 끌어올려내버리는 마법같은 곡이다
참 아름다운 곡인것 같습니다 ㅎㅎ
로맨틱 듬뿍 머금은 아름다운 곡 듣게되어 하루가 행복했습니다.
이 곡을 팬텀싱어4 이한범 바리톤님으로 알게되어 원곡도 들어보았었습니다.
원곡 부르신 여성싱어의 아름다운 음성 들으면서 황테너님께도 이곡이 잘 어울 릴 거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선물같이 이 곡을 들려주셨어요.
영상으로 이 곡을 들으면서 황테너님의 표정을 뚫어져라 보게되었습니다.
시선을 딴 곳으로 보내질 못하게 하는 오묘한 표정때문에...
댓글도 이렇게 늦게 남기게 되어 죄송하게되었어요.
팬텀싱어에서 이곡을 들려준 이한범님도 이 곡을 부르는 동안은 세상 가장 행복한 분 같이 불러주셨느데
황테너님 또한 행복한 표정으로 사로잡은 반면 애절하고 아련한 표정 또한 지어주셔서
도데체 dich인 그 분은 어떤 분이시길레 ... ㅎㅎ 황테너님 애간장 녹이는 표정을 주셨는지...
그 분은 과거의 분인지, 현재의 그분인지,,, 아님 미래에 오실 분인지... ㅎㅎ
노래로 행복하고 선한 마음 불러일으켜 주시는 황테너님은 이곡을 통해 행복전도사 역을 하시었네요.
다가오는 공연 통해서 또 얼마나 우리를 행복하게하여주실 지 ...
아니면 애절하고 아프게 하실지... 그 모든 미래가 궁금해집니다.^^
공연 기다리는 시간이 무척 설렙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행복한 시간 나날되세요.^^
방송에 나왔던 곡인지는 모르고 있었어요 ㅎㅎㅎ 듣고 행복하셨다니 제가 더 기쁩니다 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샤베트님 후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좋은 노래 많이 불러보겠습니다 !! :)
누군가가 옆에서 진심을 담아 조용히 마음을 고백하는 듯해요. 이 잔잔한 선율에 독일어 1도 모르면서 왜이리 맘이 설레는지 모르겠어요 오늘도 멋진 연주 감사합니다
ㅎㅎ 좋게 들어주시니 감사합니다 !! :)
처음 들어보는 이히리베디히 입니다.
너무 좋은데요~~~
보라색 의상과도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오늘 하루가 이 음악으로 울려펴지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윤경님 후원 감사합니다 !!! 저도 이 곡을 잘 모르다가 주변분들의 추천으로 들어보게되었는데, 잔잔하면서도 너무 이쁜 가사에 끌렸던거 같아요 ㅎㅎㅎ 오늘 하루 행복하시고 항상 감사합니다 :)
마음을 ....
두근대는 마음을...
저음에서 흐트러짐 없이 처리하시는 단단함이 너무 좋습니다 안정감 에 반했어요~^^
ㅎㅎㅎ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음… 문 열어두고 볼륨 크게하고 들으니 풀벌레소리가 연주와 함께 들려 참 낭만적이어요. 풀벌레 없어도 좋으니 10월에 어느 공연장에서 듣고싶네요 :)
잔잔하고 너무 좋은곡이죠 ㅎㅎㅎ 가사도 너무 아름답고 저도 빠져든 곡인것 같아요 ㅎㅎ
독일가곡을배우던중 우연히 노래를 듣고 그후 중독되었습니다 ㅎ 베토벤의 Ich liebe Dich만 알고있었는데 넘좋습니다 비온 뒤 가을아침 상큼한공기와함께 완전체가 되었네요 멋지세요!!
벨기에 가수의 곡이라고 해요 ㅎㅎㅎ 좋은곡인것 같아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
저도 팬텀4에서 이한범님이 부를때, 와~~우~~하고 몇번 듣다가 구본수 베이스님이 공연때도 부르고, 왠지 황테너님이 언젠가는 불러주실 것 같아서 가사를 외웠지요😄😄😄
가을이 시작되는것 같은 오늘 아침 분위기에 들으니 너무 좋아요~~❤❤❤
*아~~참, 독창회관련 공지 올리신것은 아직 없지요??
아 팬텀싱어에도 나왔었군요 !! ㅎㅎ 몰랐어요.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지는 몇일내에 안내할 예정입니다 :)
팬텀5에 출연 해주세요.
응원합니다^^~
아니 이렇케 아름답게 부르실꺼예요?
몽글 몽글 과 강력한 사랑고백❤
음악듣는분 들 마음들이 다 행복 하겠어요
독일어가 이리 아름답기도 하네요ㅡㅎㅎㅎ❤❤❤
ㅎㅎㅎ 듣기 좋으셨다니 기쁩니다 더 좋은 노래들 많이 불러보겠습니다 !!!
아~ 뭔가 마음에 큰 감동을 주는 노래네요.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는데 지친 마음이 위로받는 느낌이랄까...
좋은 노래 감사합니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낮으막히 읊조리듯 불러주시는 노래가 마음에 와닿네요..
잊었던 많은 감정들이 살아나는거 같아요 ,,
그 동안ㆍ너무 메마른 마음으로 살고 있었네요.. ㅜ;;
제 마음에 일렁임을 만들어 주시는 황테너님 ♡
ㅎㅎㅎ 항상 좋게들어주시니 너무 감사해요 !! 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
이렇게 아름다운 노래마져 없다면 인생은 무척 삭막하겟죠.늘 들을때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들어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
명문 입니다.
오늘도 감미로운 목소리로
아름다운곡을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녘바람이 선선해 졌어요.
몸건강히 잘지내시길...
경희님 감사합니다 !! 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
경희님..건강하세요!
@@Youngzoo3 감사해요. 선생님도 건강하세요.
항상 황테너님의 노래는 하던 짓 멈추게 하고 귀 기울이게 하는 마력이 있습니다. 차분해 지고 맘까지 착해지려는~ㅋ
가을의 초입에 선물같은 노래 감사합니다~^^
가을이 올것처럼 하더니 쉽게 오질 않네요 ㅎㅎㅎ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황테너님이 연주한 ’Ich Liebe Dich’가 사랑의 세레나데를 연상하게 하는 연출된 무대에서의 연주가 아니었을지라도 그 감미롭고 부드러운 음성의 연주를 들은 모든 이들에게는 ‘The Song of Songs' 즉 최고의 세레나데로 재인식되는 연주이었을 것입니다.
'…….사랑해요.
또 항상 당신을 사랑할거에요.
이것은 내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온 말입니다.
사랑해요.’ 라는 노랫말로 연주되는 것을 들었을 때 어떤이들에게는
'Ich liebe Dich' 가 ‘‘Ich phileō/ Philia (deep friendship) Dich-필리아 또는 우정'의 개념으로,
또 어떤이들에게는
'Ich liebe Dich' 가 ‘Ich Eros (sexual passion) Dich-에로스 또는 성적 열정'의 개념으로,
그리고 또 다른 이들에게는
'Ich liebe Dich' 가 ‘Ich agapaō/ Agape(love for everyone) Dich -아가페, 즉 모두를 위한 사랑, 헌신적 사랑, 미덕의 사랑'의 의미로 들렸으리라 짐작합니다.
마치 우리가 사용하는 ‘사랑(하다)’라는 단어가 희랍인들에게는 위의 예시에서 보듯이 그 사랑에도 몇 가지로 명확히 구분되어진 어휘로 표현이 되는 것 처럼 말입니다.
이 연주를 들은 사람들 각자에게 그 '사랑' 이 어떠한 의미로 전달되었든지 간에 한 가지 분명한 점은 황테너님의 훌륭한 연주는 마치
'먼 땅에서 오는 좋은 (반가운) 기별은( 연주는) 목마른 사람에게 냉수와 같고 그 좋은 기별은 뼈를 윤택하게 한다' 는 성경구절 처럼 그러한 기쁨이 충만하였을 것이라 짐작합니다.
지혜롭게 선곡하는 혜안과 타고난 그리고 노력으로 쌓은 기량이 황테너님의 모든 연주의 큰 원동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해주시는 말씀들이 항상 고개 끄덕이며 읽고있는것 같아요 ㅎㅎㅎ 앞으로도 좋은 말씀 좋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 :)
창밖으로 독일풍경 보이는듯한 착각~^^
아침 힐링 감사합니다👍👍👍
ㅎㅎㅎ 이쁜풍경에서 들려드리고 싶은데 아쉽네요 ㅜㅜ 감사합니다 !!
@@hclassic0114 아니에요~ 훌륭한 노래로 충분합니다^^
와우~ 넘넘 감동이고 고맙습니다~ (상당히 수고스럽겠지만...) 독일어 "원어"도 (한글자막과) 함께 워딩됐으면 더 좋겠습니다. "베토벤" 버젼도 불러주시면 더욱 더 고맙겠습니다^*^ 10.28.(토) 아이러브 아트홀(압구정) 독주회 기대됩니다~
그러게요 ㅎㅎ 업로드하고 보니 독일어도 함께 기입할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번엔 꼭 그렇게 하겠습니다 :)
처음 듣는 곡인데 듣는 내내 가슴이 두근거리게 만드네요.
늘 감사합니다 ~~^^
테너님 들으시기에 좋으셨다니 기쁩니다 ㅎㅎㅎ
너무 멋있어요...😢
감사합니다 !!!
Adelaide 조용히 신청해 봅니다^^ 감미로운 음악 감사합니다!!
아델라이데는 꼭 피아니스트 반주에 맞춰 부르고 싶어 아껴두고 있는 곡입니다 ㅎㅎ 꼭 불러보겠습니다 !!
이 가을에 넘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곡이네요
귀한 음악 선물 감사 드립니다
미국에 살아서 음악회에 참석할 수 없어서 아쉽지만 ㅋ
멀리서나마 늘 응원합니다
미국에서 저의 음악을 이렇게 들어주신다니 신기하고 감사합니다 ㅎ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 :)
황태너님의 음색은 언제나 감미롭네요~
좋게 들어주시니 감사합니다 !!! :)
2024. 10. 18. 밤 11 위로와 안정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Wow so amazing voice! ♥♥♥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감동입니다.눈물날 만큼😂
ㅎㅎㅎ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매일 와서 들어도 들어도 너무 좋아요.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테너님이 최고로 감동을 주시 는것 같습니다.단언컨대 이노래는 황테너님이 1등입니다.
냐옹님 후원 감사드립니다 !! 듣기 좋으셨다니 저도 너무 뿌듯하네요 ㅎㅎ 좋은 노래들 많이 불러보겠습니다 :)
숲속 그어디 ..낙엽을 밟으며 걷는 듯는하네요
ㅎㅎㅎ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AMAZING MIRACLE
감사합니다 !!! :)
황테너님 영상 보고 너무 좋아서 따라불러봤는데 아무래도 악보를 보면서 자세하게 공부하고 싶어서요. 이 곡 악보를 아무리 찾아도 못 찾겠더라구요,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지 알고싶어요~!!
아무래도 가요이다보니 악보를 보고 부르진 않았었어요 ㅜㅜ 그래도 제가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
Ich kann dir alles geben auch.❤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Ich liebe dich
우연한 기회에 '눈'을 듣고
벅찬 마음으로 검색했던
기억이 ......
영혼이 맑으면
이런 목소리일까요..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 않는
천상에서 울려 퍼지는
듯한 ..... 너무 감동입니다
이 곡을 들으며
몇년 전 가봤던 독일의
아름다운 작은 도시
생각하면서 추억 소환
중입니다...,,
ㅎㅎㅎ 좋게 들으셨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 좋은노래들 더 많이 불러보겠습니다 !!
한편의 아름다운 시 를 읇조리는 느낌 ❤❤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ave you considered doing Dichterliebe? Your singing is so pure without portamento or scooping. Excellent!!!
More great singers: Heinrich Rehkeper, Lotte Lehma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