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영상 너무 감사드려요^^ 질문이 있어서요~~ 많은 고민을 해봐야하는 제안을 할때와 오픈된 의견을 물어볼때 하는 어때? 가 둘다 What do you think about ~? 인거죠? 그럼 음식 어땠어요? 를 How was the food? 라고 하면 안되나요??
그럼 how was the taste? 대신에 how did it taste ?라고 써야하나요? 혹은 how was the flavor? 일까요? 실은 썸네일에 끌려서왔는데 맛에 관련된 표현이 이 영상엔 없는거같아서ㅜ 그리고 늘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늘 가려운 곳을 완벽히 긁어주시는 ❤ 앞으로도 열심히 시청할게요!
이 강의는 일단 머릿속에 정리하고 이해가 되게하는게 제일 중요한 부분이에요. 오늘 영상이 이해가 안되면 앞으로도 계속 뭐가 뭔지 모르고 틀리게 될 거거든요. 아~ 이렇게 다양한 상황에서 이런 표현들이 들어가구나 정리가 되셨다면 이제부터 자주 들여다 보시면서 내 것으로 만들어 주세요!
우리가 영어를 잘 못하는 이유는 우리말과 영어사이의 차이점을 이해 못하기 때문이라 봐야 합니다. 우리말의 핵심은 조사입니다. 그 중에서도 주어에 붙이는 주격조사가 중요한데요. 국어학자들도 주격조사가 뭔지 정확하게 모릅니다. 그 예가 '~은' '~는'은 주격조사가 아니라고 합니다. 분명히 주어 뒤에 따라다니는 건데 말입니다. 이 강의의 주제어인 '맛이 어때요?'에서 '이'가 주격조사입니다. 이 주격조사를 우리는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영어를 저렇게 쓰게 된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라는 소리는 사람을 가리킬 때도 씁니다. 그리고 음식을 씹을 때 사용하는 이(teeth)도 음가는 같습니다. 왜 같은 음가에 각기 다른 용도로 쓰는지를 이해해야 저 주격조사를 이해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설명 같습니다. 두 문화에 대한 언어의 표현 방식에 연구한 학자들이 좀 있어서 대중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틀이 있었으면 합니다. • How do you like living in Seoul? → "서울 생활은 잘 지내고 있어요?" 가 한국어 생활 표현 같습니다. • 오늘 잘 지냈어?(저녁때)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에게 물어보면 → How was your day? 라고 생각 못하지 싶습니다.
세상에. 여태것 잘 못 이해하고 있었네요. 미국 중부에 살고 있어요. How do you like in here? How do you like working here? 이런식으로 사람들이 저한테 많이 물어 봤는데, 여태껏 그냥 직역해서 받아 들였더랬네요. 꼭 내가 여기 사는 것을 좋아해야 하나? 꼭 내가 여기 일하는 것을 좋아해야 답변을 할 수 있단말인가... 하는 의문을 품으며....
어때요와 관련된 미묘한 뉘앙스를 생각하게 해주는 영상입니다. How about this movie?(이 영화로 볼까?) What do you think about this movie?( ,, ?) How was your blind date? What was your partner like on your blind date? What is it like living there? What was it like traveling 인사동? 고맙습니다,쓰영님.^^
캐나다 이민 25년 넘었고 여기서 다시 주립대학을 졸업했는데도 큰 도움이 되는 잘 정리된 강좌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세상 최고 강의입니다~
궁금했던 부분 상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혈이 뚫린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쓸때마다 껄쩍지근했던 표현들!!!오늘 드뎌 정리하고 갑니다. 늘 감사드려요❤
진짜 이 표현은 쓸 때마다 껄쩍지근하죠. ㅋㅋㅋ 한국말의 ~어때?가 오만데 다 쓰이는 표현이더라구요. ㅋㅋㅋ
오늘도 감사합니다 ❤
🎖이제 외우지 마세요! 이해하세요!
❤"셀리의 쓰는 영어 기초탄탄 패키지 출시!"❤
👉selleysenglish.com
명강입니다... 저도 아무생각없이 사용했던건데 정리가 깔끔합니다. 외국친구들이 잘 알아듣고 대답을 해줘서 저도 틀린건지 모르고 쓴것이 많네요, 좋은 영상 계속 부탁드려요.
와~정말 잘 가르쳐 주시네요,감사합니다
와 어때를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건 처음 봐요~ 열심히 외워서 써볼게요 감사합니다!
어때~?가 한국말 개념이 너무 포괄적이라 오늘의 이 포인트를 한번 짚지 않으면 평생 틀릴 것 같아서 정리해 봤어요.
출근길에 공부하며 보기 너무 좋네요👍
저도 시골의사 듣고 왔어요😍😍
목소리 쏙쏙 넘좋네요 확실한 설명 멋쪄요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이 강의만 보면 내용이 많아 어렵게 느끼실분들도 계실것같은데 처음부터 샐리쌤 영상으로 뉘앙스와 문맥으로 여러번 학습한상태에서 이거 보시면 정리가 딱되고 부족한 2프로가 채워진 느낌이 뽝 올거라고 장담합니다
제가 지금 그래요🎉🎉🎉
ㅋㅋㅋ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 정주행 가즈아~~~!
정리가 싹 되네요!!감사합니다 😊
일상생활에서 말할때마다 머리에서 꼬여서 넘 답답했던 부분 확 풀어주셔서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샘!!! 어때~~ 깔끔하게 정리되었오요.
참 좋은 강의입니다🎉❤🎉 9독했습니다 좋아요도
박운선 영어대장
감사합니다 쌤..
정말 정리 끝판왕!❤
유익한 영상 너무 감사드려요^^
질문이 있어서요~~
많은 고민을 해봐야하는 제안을 할때와 오픈된 의견을 물어볼때 하는 어때? 가 둘다
What do you think about ~? 인거죠? 그럼 음식 어땠어요? 를 How was the food? 라고 하면 안되나요??
How was the food?은 보통 식당에서 웨이터들이 오늘 음식은 괜찮으셨나요? 하면서 계산서 가지러 올때나... 인사차원으로 많이 물어봐요.^^
은근 쓸때마다 신경쓰이는 '어때?'
세분화해서 꼼꼼하게 짚어주시니 무한감사.
쉬운 듯해도 막상 쓰려면 뒤죽박죽...충분히 반복해야 할것 같아요. 😂
머릿속에 영어와 한국어의 개념이 이런 식으로 차이가 있구나... 정리를 한 번 해주는 것이 진짜 필요한 표현 같아요. ^^
항상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예전 경험에 한가지 질문 드리겠습니다.
산에 오르는 상황에
"아 힘들어 죽겠네,넌 어때?"처럼 상대방의 현 감정이나 상황을 물을 때는
how about you?
아님 how do you feel?이 맞는지 알고 싶습니다.
샘 노트필기 바로했습니다 ~♡
훌륭하십니다! 적으시면서 머릿속에 더 정리가 잘 되셨으리라 믿습니다. ^^ 필기 후 자주 들여다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예요. 홧팅!
그럼 how was the taste? 대신에 how did it taste ?라고 써야하나요? 혹은 how was the flavor? 일까요? 실은 썸네일에 끌려서왔는데 맛에 관련된 표현이 이 영상엔 없는거같아서ㅜ
그리고 늘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늘 가려운 곳을 완벽히 긁어주시는 ❤ 앞으로도 열심히 시청할게요!
문장의 글자가 크면 좋겠어요
보기전 조아요
믿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Good❤❤❤❤❤
영상 너무 좋습니다.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How about과 What about은 그다음에 주어 동사가 어떤게 생략된 건가요?
생략된게 없다만
have. get 차이점 궁금해요
알듯 말든 멘붕이오네요~~ㅜㅜ
도움이너무너무되었지만…! 막상 쓰려니 헷갈립니다 ㅠㅋㅋㅋㅋ
이 강의는 일단 머릿속에 정리하고 이해가 되게하는게 제일 중요한 부분이에요. 오늘 영상이 이해가 안되면 앞으로도 계속 뭐가 뭔지 모르고 틀리게 될 거거든요. 아~ 이렇게 다양한 상황에서 이런 표현들이 들어가구나 정리가 되셨다면 이제부터 자주 들여다 보시면서 내 것으로 만들어 주세요!
@@SelleysEnglish 아이들 재우고 다시한번 집중해서 들어볼게요 :)
감사합니다
훌륭하심니다!!!
아 질문의 늬앙스가 이렇게 다르구나 잘 배웠습니다
선생님~!! 질문이 있는데
I will sing you a song. 이 4형식 문장을
I will sing a song for you.이렇게 3형식으로 바꾼 문장은 어색한가요? 원어민들은 이렇게 3형식으로 잘쓰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팝 들으면 sing for you~ 이러잖아요
어머~ 이거 저 영상 만드려고 준비중인데 소름~ !
그렇게 말하고요, for가 들어가기 때문에 너를 위해 바치는 노래... 뭐~ 이런 뉘앙스가 확 살아나게 돼요.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학교쌤께서 원어민들은 sing은 3형식으로 거의 안쓴다고 하셔서요ㅜㅜ 답변 감사합니다~^^
❤
각 상황에 맞는 표현... 감사합니다.
기초가 부족해서인지 문장에 being만 들어가면 정신이 아득해지고 혼미해 집니다 ㅎㅎ
외동인 거는 어때? 에 being이 있는데 being이 들어간 다양한 표현과 무슨 역할을 하는건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우리가 영어를 잘 못하는 이유는 우리말과 영어사이의 차이점을 이해 못하기 때문이라 봐야 합니다. 우리말의 핵심은 조사입니다. 그 중에서도 주어에 붙이는 주격조사가 중요한데요. 국어학자들도 주격조사가 뭔지 정확하게 모릅니다. 그 예가 '~은' '~는'은 주격조사가 아니라고 합니다. 분명히 주어 뒤에 따라다니는 건데 말입니다. 이 강의의 주제어인 '맛이 어때요?'에서 '이'가 주격조사입니다. 이 주격조사를 우리는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영어를 저렇게 쓰게 된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이'라는 소리는 사람을 가리킬 때도 씁니다. 그리고 음식을 씹을 때 사용하는 이(teeth)도 음가는 같습니다. 왜 같은 음가에 각기 다른 용도로 쓰는지를 이해해야 저 주격조사를 이해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설명 같습니다. 두 문화에 대한 언어의 표현 방식에 연구한 학자들이 좀 있어서 대중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틀이 있었으면 합니다.
• How do you like living in Seoul?
→ "서울 생활은 잘 지내고 있어요?" 가 한국어 생활 표현 같습니다.
• 오늘 잘 지냈어?(저녁때)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에게 물어보면
→ How was your day? 라고 생각 못하지 싶습니다.
음식어때? What do you think? 라고 하면되요?
미드에서 how is your dish? 이렇게 말하던데요?
세상에. 여태것 잘 못 이해하고 있었네요. 미국 중부에 살고 있어요. How do you like in here? How do you like working here? 이런식으로 사람들이 저한테 많이 물어 봤는데, 여태껏 그냥 직역해서 받아 들였더랬네요.
꼭 내가 여기 사는 것을 좋아해야 하나? 꼭 내가 여기 일하는 것을 좋아해야 답변을 할 수 있단말인가... 하는 의문을 품으며....
맞아요. 우리는 여기 좋아? 이러니까요 ㅋㅋ 뭔가 이상한 것 같다 싶어도, 머릿속에 한국말이 먼저 떠오르니까 입에서 또 그렇게 나오게 되는 것 같아요. 홧팅!
어때요와 관련된 미묘한 뉘앙스를 생각하게 해주는 영상입니다.
How about this movie?(이 영화로 볼까?)
What do you think about this movie?( ,, ?)
How was your blind date?
What was your partner like on your blind date?
What is it like living there?
What was it like traveling 인사동?
고맙습니다,쓰영님.^^
썸네일에 나오는 맛이 어때? 영어로
What does it taste like?
How does it taste?
뭐가 정답인데요? =>맛 어때?
시골 의사 듣고 왔어요.
저도~^^
1차 구분과 2차 구분 단위를
거꾸로 조성해 설명하는군요.
문의 및 제시의 정도가 경한지 중한지를
1차로 묶고 세부 상황은 말 그대로 2차로
묶는 게 합당하죠.
감사합니다 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