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이 정말 아름다운지 외국인 설치 미술 작가들이 정말 많이 찾아오네요. 뭔가 큰 도시가 아니면 외국인들은 저런 곳을 모를 것 같은 같은데, 얼마나 아름다운 섬이면 소문이 났을까요. 특히나 영상 초반 물에 잠긴 길을 달리는 차를 보니 정말 신선했습니다. 어떻게 저기를 달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때로는 신선한 경험일 듯 합니다. 제 성격상 절대 못 할 것 같지만요. 아름다운 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휴가를 이용해 산티아고(Santiago) 순례(巡禮) 길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저 자신을 돌아보고 저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이미 있는 그대는 내버려 두고, 그대를 찾아서 대체 어디로 간단 말인가? 어디에 가든 그대가 없는 곳이 있습니까? 없습니다! 하지만 왠지 聖스러운 巡禮 길을 걷다 보면 깨달음의 체험이 올 수도 있다는 갈망이 있습니다. 이 世上에 성스럽지 않은 곳은 없습니다. 聖스러움은 그대 자신에게서 나오는 것이지 외부적 장소(場所)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대가 최종(最終)의 목적지(目的地)이고 종착지(終着地)입니다. 더 이상 헤매지 마십시오. 어디로 가야만 합니까? 그대가 목적지(目的地)인데, 어디로 간들 무엇이 있겠습니까? 다만 이제 방황(彷徨)을 멈추고 늘 있는 그대를 돌아보세요. 그대가 찾고 있는 "그것"입니다. 그저 그 한 생각 그치면, 거기가 티벳(Tibet,西藏)이고 산티아고(Santiago) 인걸!
60세가 되기전 한번 꼭 가보고 싶네요. 순례길을 걸으며 인생을 돌아보고 싶어요~~
꼭 가보고싶네요
대한민국 도서지방은 경찰들을 100% 외부인으로 해서 순환근무 시켜야 한다.
치외법권 되지 않도록...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니사는곳이나 신경쓰거라.
니 집구석이나 신경 써
섬이 정말 아름다운지 외국인 설치 미술 작가들이 정말 많이 찾아오네요. 뭔가 큰 도시가 아니면 외국인들은 저런 곳을 모를 것 같은 같은데, 얼마나 아름다운 섬이면 소문이 났을까요. 특히나 영상 초반 물에 잠긴 길을 달리는 차를 보니 정말 신선했습니다. 어떻게 저기를 달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때로는 신선한 경험일 듯 합니다. 제 성격상 절대 못 할 것 같지만요. 아름다운 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두 가고 싶은데
시간이 없네요
술래길 가보고싶네요 술래길이 많이생겨서 기독교인들이 주님 더사랑을 깊이 깨닫고 인생의길을 돌아보는 계기가 될것같네요
내일 갑니다. 두근두근 잠이 오려나ㅎㅎㅎ
꼭 가봐야겠어요~~좋아요^^
저도 다녀 왔습니다 다시한번 가고싶어요
혹 차를 갖고 갈 수도 있던가요?
차로 갈수 있어요
올봄에 꼭 가봐야지 ~~~~~~~!!!!!
Merci de France 🙏
신안은 다필요없고
딱2가지만 생각나네요
1. 학부모 선생 성폭행
2. 학부모들을 옹호하는 주민들
다른건 생각나지가않아요.
치안이 확보되면 관광객도 오겠지만
여전히 무서운 동네인거 같다
섬마을 선생이야기도 염전노예도
20대 처자 물에 밀어넣어 살해 한것도
48:06
휴가를 이용해 산티아고(Santiago) 순례(巡禮) 길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저 자신을 돌아보고 저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이미 있는 그대는 내버려 두고, 그대를 찾아서 대체 어디로 간단 말인가? 어디에 가든 그대가 없는 곳이 있습니까? 없습니다!
하지만 왠지 聖스러운 巡禮 길을 걷다 보면 깨달음의 체험이 올 수도 있다는 갈망이 있습니다. 이 世上에 성스럽지 않은 곳은 없습니다.
聖스러움은 그대 자신에게서 나오는 것이지 외부적 장소(場所)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대가 최종(最終)의 목적지(目的地)이고 종착지(終着地)입니다. 더 이상 헤매지 마십시오.
어디로 가야만 합니까? 그대가 목적지(目的地)인데, 어디로 간들 무엇이 있겠습니까? 다만 이제 방황(彷徨)을 멈추고 늘 있는 그대를 돌아보세요. 그대가 찾고 있는 "그것"입니다.
그저 그 한 생각 그치면, 거기가 티벳(Tibet,西藏)이고 산티아고(Santiago) 인걸!
좋은말씀감사합니다.😊
게스트하우스이뿌네..
안전 확보되지 않은 도서지역 여행은 금물!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의 모습과
건축물은 좀 발란스가 잘 안맞는거 같아요, 자연과 잘 어우러지게 한번 더 생각을 해보면 좋을꺼 같아요,
영원히 남을 자연, 건축물이 되야 하는데...
윤석화씨반갑네요.
곧 갈게요 ㅎ
무서워서 가기가 좀...
요긴 다른섬과 달리
감성이 종교로 부터 시작된 곳이라
좋아요
다니다 보면
사람이 많지 않지만
섬주민분들
참 따뜻하답니다
강추합니다
아무리 아름다워도 신안은 무서워서 갈수가 있나
이미지 변신부터 하셔야 할듯
저기가 어떤곳인지 알고싶다면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이라는 영화를 보는걸 추천함
신안 노예섬 무서워라
인도 외지 마을 가는 정도의 위험 감수하고 가야할 듯
저승길 같은데....
무섭다.
유행가 유행가 신안은노예 나도한번 부려본다~
신안이라서...
저런데 갔다가 행불되거나 몹쓸짓 당해도 아무도 모르겠네.
외딴섬이나 특히 전라도 지역 섬같은데는 되도록 가지 마세요.
범죄영화 주인공 됩니다.
꼭 가시려면 그룹으로 카메라 장착하고 호신용무기 준비해서 GPS키고 가보시든가.
경찰들도 한통속이니 믿지 마시고.
여길 왜가??? 돈주구 가래두 안간다
가지 말아라
니같은 놈 안 받는다
@@정비조 학부모 선생 성폭행 돌림빵사건 ㅋㅋㅋ ㅋㅋㅋ ㅋㅋ 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 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 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 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 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 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 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 ㅋㅋ
@@정비조 염전노예 만들지 마라!
아이고, 돈주면 만사
제쳐두고 얼릉 가고,
내 돈 들여 가고 싶네요
에구 쪼다 니 동네는
지난번 같더니 섬주민들 좀 무섭더라
사내들이 전부 발발이 같더라
표정은 좀비
똥눈엔 똥만 보여
거울을 보고 성찰해라
니 동네부터 돌아보렴
같더니???
갔더니~~~~~ㅋ
한심하네
전라도 신안 가보고 싶다는 인간들은 제정신인가?ㅋㅋㅋ
신안이다 도망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