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님 항상 큰도움 되고 있습니다. 볼때마다 느끼는거지만 트라이어드코드를 기가막히게쓰시네요... 질문이있습니다. 4:53초와같이 D 파워코드에서 검지만 왼쪽으로 한칸이동하는 파워코드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저건 C# 파워코드인가요? 아니면 조금더 깊은 이론적인 내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역때 활용할수있으면 좋을것같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4:53에서 잡고 있는 코드는 'A/C#' 코드에요! 전위코드(분수코드)라고 부르는 녀석이죠 이 코드는 파워코드를 칠 때 오른쪽의 C#의 1도 5도를 잡으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그렇게 잡게되면 불협화음이 나게 되어있어요! 그 이유는, 코드의 구성음이 A로 되어있고, 근음만 C#인데 C#의 파워코드를 치면 C#의 구성음으로 연주하는 꼴이 되게 때문이에요! (실제로 건반을 치시는 분들은 왼손의 베이스를 C#, 오른손의 코드 구성음을 A로 잡아요!) 그러면 코드의 구성음들을 나열해보고 비교해볼게요 >코드의 구성음 A - 라 도# 미 C# - 도# 미#(파) 솔# A는 1,5도가 ‘라 미’ 인데 C#의 1,5도인 도# 솔#을 연주하게 되면? 반음 관계인 ‘라’와 ‘솔#’이 불협화음으로 들리겠네요! 그러면 어떻게 해결할까요? ‘솔#’을 A코드의 구성음인 ‘라’ 로 수정해주면 되겠네요?! 그래서 나온게 바로 5번줄 4번 프렛 = C# 4번줄 7번 프렛 = A 의 모양이에요! 결론은 분수코드(전위코드)가 *1전위로 되어있는 경우, 원래 잡고있는 파워코드의 폼에서 새끼손가락을 한 칸 올려줘서 잡아야 한다! 입니다 (*1전위: 코드의 구성음에서 근음을 가장 위로 올린 형태의 코드 ex. A코드의 경우,A C# E > C# E A 로 변경) 여기까지가 질문해주신 내용의 답변입니다~! 읽어보시고 이해가 어려우시면, 카톡으로 또 문의 남겨주시면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릴게요 :)
@@써니의일렉반주 볼륨페달과 기타의 볼륨노브는 항상 10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발이나 손을 이용해서 볼륨을 조절하기에는 일정하게 볼륨값을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발로 70%,80%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타의 볼륨노브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자면, 이 경우는 노브에 수치상으로 나와있으니 볼륨 설정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지만, 볼륨노브를 건들게되면 드라이브의 양이 깎이게 되므로 의도치 않은 톤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드라이브의 양을 같이 줄이고 싶을 경우 사용할수도 있겠죠! 그래서 저는 이런 경우의 수를 방지하기 위해 오늘 연주할 환경에서 최대값으로 연주할 볼륨을 설정해놓고, 평상시에는 100%에 놓고 연주하다가 필요에 의해서 기타의 볼륨노브를 조작하거나(드라이브 양을 구간만 감소), 페달을 이용해 전체적인 볼륨을 살짝 줄입니다! 그래서 볼륨을 감소시키는 방법보다 올리는 방법을 택해서 부스트를 사용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튜닝에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공연 중에 튜닝할 때는 다른 악기 떄문에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을텐데 어떻게 튜닝하는건가요? 최근에 일렉을 시작하면서 이펙터는 GT-100을 쓰고있는데 이펙터에 튜너가 내장되어있더라고요. 그런데 기타의 볼륨 노브를 0으로 해두고 소리를 튕기면 튜닝기가 소리를 잡지 못했습니다. (소리가 안들어가니 당연한거겠죠..) 볼륨을 조금 높이면 이펙터의 튜너가 소리를 잡기는 하는데, 제가 튜닝하는 소리가 회중석에도 들릴지가 걱정이더라고요. 질문을 정리하면, 조용히 튜닝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멀티이펙터의 경우, 두 가지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멀티이펙터에 내장되어있는 튜너는 대부분 바이패스 모드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바이패스 모드를 걸 경우, 볼륨페달과 기타의 볼륨노브가 100 인 상태로 튜닝을 해도 소리가 나지 않아요. (당연히 기타 볼륨에 의해 튜너에 시그널이 들어가겠죠?) 2. 기타의 볼륨을 100으로 맞춘 상태에서 볼륨페달을 0으로 만든 후 튜닝을 합니다 지금 이 부분이 문제가 되는 것인데, 이렇게 설정해주시면 튜너에 기타신호는 들어가고, 아웃으로 나가는 볼륨페달은 0이기 때문에 소리가 나가지 않고 튜닝이 가능하겠죠? 하지만 튜너모드로 전환 할 경우 볼륨페달이 바이패스 되는 모델도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위 같은 두 가지의 방법을 통해서 조용하게 튜닝을 하실 수 있고, 당연히 조그만한 시그널이라도 잡히면 소리가 나가기 때문에 항상 기타소리가 안들리는 상황인지 확인 후 튜닝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크리스쳔은 아니지만 ccm은 듣기 좋아라 하는데 연주, 톤, 기승전결 모두 아름다워서 유튜브뮤직으로 반복재생 해놓고 있네요😊 크리스쳔 친구들이 은혜 받는다고 말하는 게 이런 기분이었군요 !
최고!
아직까지는 기타에 달린 볼륨노브랑 톤노브 건드릴 엄두가 안났었는데😂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유명한 기타리스트 분들을 보면 톤이나 볼륨노브를 활용하는 영상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죠 ㅎㅎ
즉석으로 톤을 먹먹히게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도...쵝5
연주 잘 들었습니다! 감사😊
톤에 고민이 많은데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여전히 잘치네…
모두님 항상 큰도움 되고 있습니다. 볼때마다 느끼는거지만 트라이어드코드를 기가막히게쓰시네요... 질문이있습니다.
4:53초와같이 D 파워코드에서 검지만 왼쪽으로 한칸이동하는 파워코드를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저건 C# 파워코드인가요? 아니면 조금더 깊은 이론적인 내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역때 활용할수있으면 좋을것같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4:53에서 잡고 있는 코드는 'A/C#' 코드에요!
전위코드(분수코드)라고 부르는 녀석이죠
이 코드는 파워코드를 칠 때 오른쪽의 C#의 1도 5도를 잡으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그렇게 잡게되면 불협화음이 나게 되어있어요!
그 이유는, 코드의 구성음이 A로 되어있고, 근음만 C#인데 C#의 파워코드를 치면 C#의 구성음으로 연주하는 꼴이 되게 때문이에요!
(실제로 건반을 치시는 분들은 왼손의 베이스를 C#, 오른손의 코드 구성음을 A로 잡아요!)
그러면 코드의 구성음들을 나열해보고 비교해볼게요
>코드의 구성음
A - 라 도# 미
C# - 도# 미#(파) 솔#
A는 1,5도가 ‘라 미’ 인데
C#의 1,5도인 도# 솔#을 연주하게 되면?
반음 관계인 ‘라’와 ‘솔#’이 불협화음으로 들리겠네요!
그러면 어떻게 해결할까요?
‘솔#’을 A코드의 구성음인 ‘라’ 로 수정해주면 되겠네요?!
그래서 나온게 바로
5번줄 4번 프렛 = C#
4번줄 7번 프렛 = A 의 모양이에요!
결론은 분수코드(전위코드)가 *1전위로 되어있는 경우, 원래 잡고있는 파워코드의 폼에서 새끼손가락을 한 칸 올려줘서 잡아야 한다! 입니다
(*1전위: 코드의 구성음에서 근음을 가장 위로 올린 형태의 코드
ex. A코드의 경우,A C# E > C# E A 로 변경)
여기까지가 질문해주신 내용의 답변입니다~!
읽어보시고 이해가 어려우시면, 카톡으로 또 문의 남겨주시면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릴게요 :)
오.. 생각보다 더 복잡한 내용이었네요 이렇게 상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면 제가 이해한대로하면 A/C# 이라는 코드가 있다면 C#의 1도 A의 1도를 잡으면 되겠네요..
이분 왜 안뜨나요 ㄷㄷ
뜨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ㅋㅋ 천천히 성장하는게 좋아요
@@EveryoneGuitar 제가 일렉기타로 찬양예배 섬기고 있는데 저의 길잡이셔서 너무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 잘 봤습니다! 볼륨은 볼륨페달이 있을 경우 항상 10으로 놓으시는지 궁금합니다 ^^
볼륨페달은 항상 100에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EveryoneGuitar 답변감사합니다! 기타에 달린 노브쪽도 100으로 올리고 계신 지도 알려 주심 넘나 감사하겠습니다 ^^
@@써니의일렉반주 볼륨페달과 기타의 볼륨노브는 항상 100%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발이나 손을 이용해서 볼륨을 조절하기에는 일정하게 볼륨값을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발로 70%,80%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타의 볼륨노브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자면, 이 경우는 노브에 수치상으로 나와있으니 볼륨 설정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지만, 볼륨노브를 건들게되면 드라이브의 양이 깎이게 되므로 의도치 않은 톤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드라이브의 양을 같이 줄이고 싶을 경우 사용할수도 있겠죠!
그래서 저는 이런 경우의 수를 방지하기 위해
오늘 연주할 환경에서 최대값으로 연주할 볼륨을 설정해놓고, 평상시에는 100%에 놓고 연주하다가 필요에 의해서 기타의 볼륨노브를 조작하거나(드라이브 양을 구간만 감소), 페달을 이용해 전체적인 볼륨을 살짝 줄입니다!
그래서 볼륨을 감소시키는 방법보다 올리는 방법을 택해서 부스트를 사용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모두님! 기타는 보통 혼자서 셋업하시나요? 전 커샵만 3대 쓰는데 너무 아까워서 그냥 제가 좀 손 보는데...
펜더가 요놈이 참 합주 라이브때 튜닝이 피치가;;;
저는 커샵 구매한지 이제 1년정도 지나서 얼마전에 리페어샵에 다녀왔는데,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하셔서 지금도 똑같은 셋업으로 사용중이에요~!
분명 이상 없고 잘 되어있는 셋팅인데 왜 나가는지는 항상 의문이에요 🤔
안녕하세요, 튜닝에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공연 중에 튜닝할 때는 다른 악기 떄문에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을텐데 어떻게 튜닝하는건가요?
최근에 일렉을 시작하면서 이펙터는 GT-100을 쓰고있는데 이펙터에 튜너가 내장되어있더라고요. 그런데 기타의 볼륨 노브를 0으로 해두고 소리를 튕기면 튜닝기가 소리를 잡지 못했습니다. (소리가 안들어가니 당연한거겠죠..) 볼륨을 조금 높이면 이펙터의 튜너가 소리를 잡기는 하는데, 제가 튜닝하는 소리가 회중석에도 들릴지가 걱정이더라고요.
질문을 정리하면, 조용히 튜닝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멀티이펙터의 경우, 두 가지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멀티이펙터에 내장되어있는 튜너는 대부분 바이패스 모드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바이패스 모드를 걸 경우, 볼륨페달과 기타의 볼륨노브가 100 인 상태로 튜닝을 해도 소리가 나지 않아요. (당연히 기타 볼륨에 의해 튜너에 시그널이 들어가겠죠?)
2. 기타의 볼륨을 100으로 맞춘 상태에서 볼륨페달을 0으로 만든 후 튜닝을 합니다
지금 이 부분이 문제가 되는 것인데, 이렇게 설정해주시면 튜너에 기타신호는 들어가고, 아웃으로 나가는 볼륨페달은 0이기 때문에 소리가 나가지 않고 튜닝이 가능하겠죠? 하지만 튜너모드로 전환 할 경우 볼륨페달이 바이패스 되는 모델도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위 같은 두 가지의 방법을 통해서 조용하게 튜닝을 하실 수 있고, 당연히 조그만한 시그널이라도 잡히면 소리가 나가기 때문에 항상 기타소리가 안들리는 상황인지 확인 후 튜닝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코드 편곡이 되있는걸까용???😮
약간 되어있던 것으로 기억해요! 연주한지 오래되서 어딘지는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
기타는 어디꺼일까요??
펜더 커스텀샵 59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