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ㅋㅋ 저는 어떻겠습니까? 그 묵음을 침 삼키며....참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때가 제일 그립더라구요!~ 많이 만들어 줬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 고등학생이 된 딸을 보면서 더 만들어 주지 못해 특히 요즘은 아쉽답니다. 엄마가 만들어 준 옷을 입고 자란 딸은 정말 따뜻한 아이로 자랍니다. 제가 그건 장담합니다. 갑사합니다. 더 열심히 엉덩이 놀려 보겠습니다. 그리고 딸때문에 얻은 평생 취미이기도 합니다. 지금도 작업하면서 그때의 딸을 생각하면 항상 웃음이....
감사합니다. 저도 책보면서 아이 옷으로 시작했어요. 아이 옷으로 시작하시면 재밌게 기본기를 익히실 수 있어요. 따로 패턴을 판매는 안하고요 제도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기본패턴 하나만 제작하시면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하세요. 숫자는 아동복 사이즈 110/120/130에 맞춰서 제작했어요. 언제든 물어보셔도 됩니다. 조금 서툴러도 아이옷을 만들어 입히면 너무 좋은 추억이에요. 커서도 잊지 못할 엄마의 사랑이에요. 강추입니다.
110사이즈에서 따로 시접을 주지 마세요. 그럼 100사이즈 정도가 됩니다. 가슴둘레와 암홀을 측정해서 변형하면 좋은데 어려우시면 시접 없이 재단하셔서 작업하히면 자연스럽게 1cm 가 줄어들어 100정도 사이즈가 됩니다. 단!!!~ 목부분은 시접을 주세요. 목부분은 줄이면 파임이 더 커지기 때문에 많이 목둘레가 커지게 됩니다. 이 패턴으로 원단만 바꿔서 만들어도 다른 옷이 되어 공주님들이 완전 좋아해요. 이 영상은 만든지 오래되어 소리와 화질이 많이 안좋아 다시 자세히 만들고 있어요. 제가 가장 많이 만들었고 활용도 만점인 아이에요.
혹시 미싱 어떤걸 쓰시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그리고 아이가 치마랑 상의를 같이 박은 부분이 까슬리다고 불편하다고해요 ㅠㅠ. 주름이 많이 질수록 두꺼워져서 그런지 모르겠어요. 만지면 괜찮은데 딱딱하고 거칠다고 그러는데 아마도 그 부분이 살쪽으로 오니 그런 것 같아요.이럴 땐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안감있는 옷을 만들자니 여름은 너무 더워서요. 영상 감사히 너무 잘 봤습니다.
음….시접을 쌈솔형식으로 싸서 밖으로 상침하면 좋을것 같은데…. 말로 설명이 어려우시죠? 요것도 제가 급한 아이 유학시키는 일이 마무리 되면 올려 보겠습니다. 요즘 이 일로 바빠서 영상을 못올리고 있어요. 곧 커밍순~~ 저희 딸도 어릴때는 살이 예민해서 그랬어요. 의류용 린넨이나 워싱린넨도 아이들은 따가워합니다. 그리고 재봉틀은 ncc와 자노메 미싱을 사용합니다. 준공업용 미싱과 DC7100 가정용 재봉틀 두 가지로 주로 작업을 합니다.
무엇보다 이제 아이의 체형이 중요해지죠. 아직 성인 토루소를 안올렸는데요. 우선 아이의 키와 가슴둘레를 체크해 보세요. 말랐다면 130에서 길이만 늘려서 제작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체형이 통통하다면 전체적으로 1센티 시접을 준다는 느낌으로 키우세요. 통통하면서 키가 크다면. 거기에 길이를 약간 더 주세요. 가장 좋은건 4/B 하셔서 아이 품을 적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사이즈가 130이나 140이면 시접을 조절하시고 나머지 아이의 신체 치수로 저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 이상의 사이즈라면 심플 기본원형법을 적용하시는게 훨씬 예뻐요. 일본 서적들이 대부분 성인 의상에서 이 토루소 제작법으로 만들거든요. 하이고 열심히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의견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사이즈 적용법도 함 정리해 볼께요!~~~~ 무엇보다 공주님이 기뻐해줄 생각하니 저도 기뻐요
지금도 늦지 않으셨어요. 아이가 마른 130이라만 길이에 해당하는 시접을 늘리시면 좋고 보통 체격이면 전체적으로 시접을 추가 하세요. 저희 딸은 말라서 5살때 만든 치마를 초등3학년까지 길이 늘리며 입었어요. 말랐는데 키가 크면 130으로 제작하시고 치마 길이만 늘리셔도 암홀이 작지 않을듯해요.
전체적으로 시접을 주지 않으시면 가능하실 듯요!~ 80!~~ 응원해요!~ 으앙!~ 아가 너무 이쁠듯요!~어깨가 약간 넓을 것 같기도 하지만 목부분을 끈으로 여미는 방식이라 괜찮을것 같아요!~ 근데요 진짜 금방 커요!~ 80부터면 정말 많이많이 만들어 주실 수 있으세요!~ 화이팅입니다. 앞으로 패턴 많이 올려 드릴께요!~
@@tuberose3547 이 글을 이제야 봤네요. 죄송합니다. 소매 제작 영상도 올렸습니다. 소매는 기본 상의 패턴이 있으면 암홀 사이즈에 맞춰서 소매산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응용 영상 많이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ruclips.net/video/IdjA7dfA7-s/видео.html
자세한 설명 고맙습니다.손녀원피스를 만드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뚜벅뚜벅 바느질이라 어려워요
저에겐 가장 큰 보람이에요. 공방에도 많이들 계세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더 열심히 연구해서 올려드릴께요. 행복해할 손녀 생각하니 저도 뿌듯요. 화이팅입니다.
엉덩이로 바느질 하는그날이 오기는 할려나요?
@@김광선-u2k 암요암요
저희 공방에 여사님들은 눈 감고 엉덩이로 하세요!!~ 걱정 마셔요!!~ 천천히 따라 오시다 보면 어느새 엉덩이로 하고 계실듯요.
손녀 원피스 만드는데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처음 원피스 만들었는데 예쁘게 되었어요 인스타에 올렸더니 우리 애들이 넘넘 귀엽대요
진짜 잘하셨어요! 저도 너무 기쁘네요. 같은 디자인으로 원단만 바꾸셔도 완전 새롭답니다.
겨울에는 누비 원단으로 길게 만들어줘도 예뻐요.
이 패턴 가지고 다른 원피스로 변형한 드레스와 블라우스도 도전해 보세요. 완전 칭찬합니다.
참 예쁘네요
감사합니다. 참고하시면 어른도 가능하세요
제가 찾던 패턴이에요. 대박 너무 감사해요.
도움되셨다니 저도 기뻐요. 자주 놀러 오세요.
아가 옷 만들어주려고 공부하는 마음으로 정주행중이에요! 여러분은 엉덩이로 재봉 못하시잖아요. 다음에 묵음이 왜이렇게 재밌는건지ㅋㅋㅋㅋ 핑크병 단단히 걸린 5세언니 옷을 엉덩이로 만드는 그날까지 잘 배워 가겠습니당!ㅋㅋㅋ
ㅋㅋㅋㅋㅋ 저는 어떻겠습니까? 그 묵음을 침 삼키며....참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때가 제일 그립더라구요!~ 많이 만들어 줬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 고등학생이 된 딸을 보면서 더 만들어 주지 못해 특히 요즘은 아쉽답니다.
엄마가 만들어 준 옷을 입고 자란 딸은 정말 따뜻한 아이로 자랍니다. 제가 그건 장담합니다.
갑사합니다. 더 열심히 엉덩이 놀려 보겠습니다.
그리고 딸때문에 얻은 평생 취미이기도 합니다.
지금도 작업하면서 그때의 딸을 생각하면 항상 웃음이....
쌤 완성했는데… 삐뚤빼뚤 난리네요 ㅠㅠㅋㅋㅋ 낮잠잘때 몰래해서 그런지 마음이 자꾸 급해서 그런지 다음 원피스는 천천히 해봐야겠어요 ㅠㅠ
요런 트임이 있거나 심지가 붙여진 옷들은 다림질이 중요해요. 다림질로 모양을 잘 잡아가면서 해야 예뻐요.
화이팅!!!~~~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좋은영상 .. 우연히 보구 ㅡ
구독합니다 최고시네요
저는 완전 초보라서요
아직은 패턴보는게 어렵네요 ㅋㅋ
죄승하지만요
옷 사이즈 늘리는방법이
숫자가 21cm 22 23 25cm 이런식으로 적어놓은게 사이즈 늘리는 숫자인가요 .?
그리구요 ㅡ 패턴지는 어디서 구입하나요.?
많은걸 여쭤서 죄송해요
시간되실때 답변좀요
감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책보면서 아이 옷으로 시작했어요.
아이 옷으로 시작하시면 재밌게 기본기를 익히실 수 있어요.
따로 패턴을 판매는 안하고요 제도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기본패턴 하나만 제작하시면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하세요.
숫자는 아동복 사이즈 110/120/130에 맞춰서 제작했어요.
언제든 물어보셔도 됩니다.
조금 서툴러도 아이옷을 만들어 입히면 너무 좋은 추억이에요. 커서도 잊지 못할 엄마의 사랑이에요. 강추입니다.
아 패턴지는 소포지에요.
사이트에 크래프트지로 검색하셔서 전지사이즈를 사용하시면 아주 좋아요.
저는 기본 200g 이상을 사용하는데 공방에서 회원분들과는 130g을 사용합니다.
완전 응원해요. 화이팅!!
@@DalsoonSewing 감사 드립니다
아무튼 대단 대단하시네요 👍^^👍
답글 감사드려요
공방이 어디신지 알려주실있나요
어느 정도 거리다면요
저두 가입해서
선생님 제자로 배우고 싶네요
@@라일락라일락-y6e
저도 감사해요. 울트라 화이팅~
공방은 제주 청수리에 있어요.
@@DalsoonSewing 오ᆢ 너무나도
먼곳 바다건너에 있네요
그곳에 사시는분들 찿아들 가보시고 가깝게 계시는분들 부러워요 달순님 힘내셔요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 옷만들기 영상 보다가 구독까지 하게되었어요~
남아도 패턴 같이 사용해도 되나요??
그럼요!!~ 아동은 기본 패턴 그리는 방식이 볼륨이 없어서 같아요. 상의를 길게 허리까지 뽑으시면 됩니다.
@@DalsoonSewing 감사합니다~^^
@@유선-f6l 별말씀을~
길게 뽑으셔서 티셔츠로 만드실때는 앞처짐분 1cm 안주셔도 됩니다. 예쁘게 만드세요.
얼른 이사 정리 끝내고 영상 준비해서 오겠습니다.
@@DalsoonSewing
조카 5살여아인데 체격이 많이 클경우.. 24키로 나갑니다 ㅠ목둘레는 130 사이즈로 패던그리고 몸통길이를 120사이즈로 하면 패턴이 이상해질까요? 120사이즈로 패턴그려도 충분할까요?
가슴둘레를 줄자로 재니 60이 나옵니다
패턴에서 보시면 120 사이즈 만으로도 가슴 폭 단면이 37입니다.
가슴 둘레 60이면 예쁘게 맞거나 조금 클 겁니다. 120으로 제작하시면 될듯합니다.
패턴영상 너무 감사합니다❤90-100 사이즈는 110사이즈에서 얼마나 줄여야할지 여쭤봐도될까요?
110사이즈에서 따로 시접을 주지 마세요. 그럼 100사이즈 정도가 됩니다.
가슴둘레와 암홀을 측정해서 변형하면 좋은데 어려우시면 시접 없이 재단하셔서 작업하히면 자연스럽게 1cm 가 줄어들어 100정도 사이즈가 됩니다.
단!!!~ 목부분은 시접을 주세요. 목부분은 줄이면 파임이 더 커지기 때문에 많이 목둘레가 커지게 됩니다.
이 패턴으로 원단만 바꿔서 만들어도 다른 옷이 되어 공주님들이 완전 좋아해요.
이 영상은 만든지 오래되어 소리와 화질이 많이 안좋아 다시 자세히 만들고 있어요.
제가 가장 많이 만들었고 활용도 만점인 아이에요.
잘보았읍니다 치마에 135 148 은 뭐를의미하는칫수인가요
바이어스 길이입니다. 바이어스기호를 표시 안해서 다소 구분하기 힘드셨겠네요.
목둘레를 바이어스로 감싸고 여분의 끈으로 묶는 방식입니다. 겨드랑이처럼 안단을 넣으셔도 됩니다.
꼼꽁뀌요미 원피스에요. ♡♡
언제 입어도 귀여울 수 있다면 팔순까지도 입고 싶은 원피스죠!!~ 감사합니다!!~
혹시 미싱 어떤걸 쓰시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그리고 아이가 치마랑 상의를 같이 박은 부분이 까슬리다고 불편하다고해요 ㅠㅠ. 주름이 많이 질수록 두꺼워져서 그런지 모르겠어요. 만지면 괜찮은데 딱딱하고 거칠다고 그러는데 아마도 그 부분이 살쪽으로 오니 그런 것 같아요.이럴 땐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안감있는 옷을 만들자니 여름은 너무 더워서요. 영상 감사히 너무 잘 봤습니다.
음….시접을 쌈솔형식으로 싸서 밖으로 상침하면 좋을것 같은데….
말로 설명이 어려우시죠?
요것도 제가 급한 아이 유학시키는 일이 마무리 되면 올려 보겠습니다. 요즘 이 일로 바빠서 영상을 못올리고 있어요. 곧 커밍순~~
저희 딸도 어릴때는 살이 예민해서 그랬어요. 의류용 린넨이나 워싱린넨도 아이들은 따가워합니다.
그리고 재봉틀은 ncc와 자노메 미싱을 사용합니다.
준공업용 미싱과 DC7100 가정용 재봉틀 두 가지로 주로 작업을 합니다.
아..귀여워요. 공주님
님도 하실 수 있어요!~ 화이링!~~ 앞치마는 어떠신지요!~ 오호호호
140싸이즈로 기본패턴 제작해보려하는데 기본 센티미터를 어떻게 조정하면될까요...ㅜㅠ 초보라 막막하네요...ㅎㅎ팁좀부탁드립니당^^
무엇보다 이제 아이의 체형이 중요해지죠. 아직 성인 토루소를 안올렸는데요.
우선 아이의 키와 가슴둘레를 체크해 보세요. 말랐다면 130에서 길이만 늘려서 제작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체형이 통통하다면 전체적으로 1센티 시접을 준다는 느낌으로 키우세요.
통통하면서 키가 크다면. 거기에 길이를 약간 더 주세요.
가장 좋은건 4/B 하셔서 아이 품을 적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화이팅입니다!!~~
@@DalsoonSewing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패턴초보지만 용기내어 엄마표여름원피스를 입고 휴가를 가려고 기다리는 따님을 보며 용기내는 중입니당~저도 계속 하다보면 선생님처럼 되는날이 오겠ㅈ:ㄷ~언젠간ㄷㄴ~~ㅎㅎ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힘이됩니당^^
@@JJ-kj8iu 암요암요. 즐기면서 하다 보면 님도 어느 순간 눈 감고 엉덩이로 하실껴요!!~~~ 화이팅
패턴이 관건이네요
패턴을 자세히 봐야되는데 패턴 그린 화면이 너무 빨리 지나가네요 ㅜㅜ
제 블로그에 보시면 이미지로 올라가 있어요!~~~ 참고참고!~~~ 초기에 제작했던 영상이라 목소리도 아주 소심하고 작아요!~
패턴 크게 사이즈 늘리는 방법 같은것도 알려주시면 느므느므 좋거 같아용ㅠ
사이즈가 130이나 140이면 시접을 조절하시고 나머지 아이의 신체 치수로 저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 이상의 사이즈라면 심플 기본원형법을 적용하시는게 훨씬 예뻐요. 일본 서적들이 대부분 성인 의상에서 이 토루소 제작법으로 만들거든요.
하이고 열심히 응원하고 적극적으로 의견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사이즈 적용법도 함 정리해 볼께요!~~~~
무엇보다 공주님이 기뻐해줄 생각하니 저도 기뻐요
@@DalsoonSewing 무슨말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너무 감사합니당 🤭 역주행하다보면 알겠쭁ㅎㅎ
@@jdjehv 네네!~~ 찬찬히 기초부터 하시면 저희 공방에서 그렇게 천천히 시작하셔서 옷을 다 만드세요. 하실 수 있으세요.
150-160사이즈인데
성인용S사이즈로 시접안주면 될까요?ㅠ
150부터는 토루소를 제작하셔서 적용하는게 맞습니다. 이건 아동 사이즈라 작을듯해요. 성인사이즈는 아무래도 채촌을 먼저 하시는게 좋아요.
3학년인데 체격이커서ㅠ
160을 입어요 만들어 주고싶은데 주니어패턴은 맞는게없어서ㅠ
@@김남수-g8m 그 맘을 압니다. 아이들 이맘때 사이즈가 정말 천차만별이라 애매해요.
토루소 작업도 제가 수업하는 심플한 스타일로 조만간 올려 드릴께요.
@@DalsoonSewing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자세한 설명 좋아요. 초보미싱인데 아이는 140사이즈예요.. 사이즈 늘리려면 러떻게 해야하나요? 130사이즈에서 0.5씩 늘려야하나요? 좀더 일찍 시작할껄 아쉽네요..
지금도 늦지 않으셨어요.
아이가 마른 130이라만 길이에 해당하는 시접을 늘리시면 좋고 보통 체격이면 전체적으로 시접을 추가 하세요.
저희 딸은 말라서 5살때 만든 치마를 초등3학년까지 길이 늘리며 입었어요.
말랐는데 키가 크면 130으로 제작하시고 치마 길이만 늘리셔도 암홀이 작지 않을듯해요.
@@DalsoonSewing 네.. 너무 감사해요.. 너무 설명을 잘해주셔서.. 많이 배우고 있어요 빨리 만들고 싶어요^^ 손이 근질근질하네요
근질근질~~ 아주 좋아요.
불타오르시면 반은 성공이에요.
رائع
شكرا لك
@@DalsoonSewing
تتقينين العربية!
هذا رائع
اعجبتني قناتك و لديك أعمال رائعة
@@Kenzalielkisas7295
شكرا جزيلا لك. قناتك رائعة ايضا
안녕하세용 옷 너무 예뻐용 ㅜㅜ 혹시 80사이즈로 하고싶은데 패턴 줄이는 팁있나용??ㅎㅎ 패턴만 사이즈 줄이면 따라 할수 있을것 같아서용 ㅠㅠ!!
전체적으로 시접을 주지 않으시면 가능하실 듯요!~ 80!~~ 응원해요!~ 으앙!~ 아가 너무 이쁠듯요!~어깨가 약간 넓을 것 같기도 하지만 목부분을 끈으로 여미는 방식이라 괜찮을것 같아요!~ 근데요 진짜 금방 커요!~ 80부터면 정말 많이많이 만들어 주실 수 있으세요!~ 화이팅입니다. 앞으로 패턴 많이 올려 드릴께요!~
우왓 감사해용!!!!한번 도전해 볼게욥!ㅎㅎ
쌤! 패턴은 그렸는데 소잉심지를 검색해봤는데 어떤건지 모르겠어요 ㅠ 제가 갖고 있는건 이전에 썻던 아사심지랑 실크심지 양면접착심지 인데 혹시 이것중에 있을까요?
덧단을 다는 방식이라 아사보다 조금 두꺼운 것을 사용했어요. 아사를 쓰셔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의류용 심지는 아사와 실크가 맞아요!~ 참 잘하셨어요!~
@@DalsoonSewing 감사합니다!! 원단 오면 얼른 만들어봐야겠어요 ㅎㅎ
바이어스 할때 기존 판매하는 바이어스로 처리할때도 가위집 내줘야되나요? 그낭 오버록하고 바이어스로 삥 두르면 안되나요??? 하나라도 행동을 줄이고 싶은 미싱초보입니다ㅜ
재봉에서 정석은 없어요.
가위밥을 조금이라도 넣으시면 주름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안하셨다고 큰일이 나는거 아니니 해보세요. 바이어스는 의상에서 소매나 목둘레 마감처리에 많이 쓰이는데 가위밥은 곡선 부분이라 주름 잡히지 말라고 넣습니다.
혹시 90사이즈 만들려고 하는데요!
100사이즈에서 전체적으로 1센치씩 줄이면 될까요?
그리고 긴팔로 하고싶은데ㅠㅠ
소매는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tuberose3547 이 글을 이제야 봤네요. 죄송합니다.
소매 제작 영상도 올렸습니다.
소매는 기본 상의 패턴이 있으면 암홀 사이즈에 맞춰서 소매산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응용 영상 많이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ruclips.net/video/IdjA7dfA7-s/видео.html
@@DalsoonSewing 너무 감사드립니다!
윗도리 암홀 안쪽부분은 어떻게 마무리하나요? 상침하고 안쪽은 너덜너덜한데요ㅜㅜ
덧단에 심지를 붙이고 바이어스 재단을 하시면 올이 풀리지 않아요. 오버록을 하면 가장 좋은데 없으신분들을 위해 안감은 대부분 바이어스로 재단합니다.
@@DalsoonSewing 아하 감사합니다! 제가 좀 안예쁘게 했나봐요ㅜㅜ다시 해봐야겠어요!
덧단의 여분이 싫으시면 인바이어스나 며칠전에 올린 블라우스 목부분처럼 더블바이어스하시면 깔끔해요. 화이팅!!~
@@DalsoonSewing 네 감사합니다! 도전해볼께요!
소리가너무작아요
이어폰으로
최대로올려듣다가
중간에광고나올때 고막나갈뻔~ㅡㅡ;;;
맞아요!!~ 제가 초반에 영상을 어찌 편집하는지 잘 몰라서 사운드쪽울 특히 편집 잘 못했어요. 아웅 어쩌요. 빈님 고막~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