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전류 때문인데, 금이 아니더라도 예를들어 러프하게 구리와 알루미늄과 은이 섞여있더라도 균일하게 섞여있으면 저렇게 천천히 내려갑니다. 구리덩어리나 알루미늄덩어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균일하지 않게 섞여있으면(뭉쳐있으면) 내려가는 속도차이가 생길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귀금속과 아닌 금속 구분용도로 쓸 수 없는 방법이고, 와전류 영상은 인터넷에 많이 있습니다. (구리관에 자석덩어리를 떨구면 천천히 떨어지는 등)
@@klodiel9250 광물 확인에 사용되는 조흔색 검사를 말씀하실줄은 몰랐습니다. 조흔색은 구리덩어리에 표면을 적당한 두께로 도금해도 피할 수 있는 방법이고, 순금괴를 조흔판에 긁어 손상시켜 점검하는 방식으로 검사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황철광 같은 광석단위는 조흔판에 긁어보겠지만요. 금괴의 감정에 사용하는 방법은 아닐거 같아요.
6.25사변후 금방이 별 없을때 그때는 금세공을 가정에서 공장을 차려 손으로 다 만들었죠 불에 구워서 녹이고 주물러 만들었죠 요즘은 털이 있어 그곳에 부어 다량으로 같은 모양을 만들어내어 그 값어치는 수공업하고는 비교가 안되죠 그시절은 서울에는 공장이 없었고 대구에서 주문해서 만들어 금방에서 팔았습니다 대구 우리 외삼촌이 외정시대 일본에서 기술을 배워와서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금과 모든 보석에 대해선 알고 있는 편인데 그때는 구리를 섞은 18K를 만들어 굉장히 반짝거리고 붉은 빛을 띄고 요즘은 구리가 비싸기때문 니켈을 섞어 만들기때문 빛도 나지 않고 금처럼 보이지 않고 허옇게 보입니다
일단 자석이 천천히 미끄러지는 것은 금 은 구리 알루미늄 정도입니다. 납은 전기전도성이 비교적 떨어져 안됩니다. 철 비중 7.9 구리비중 8.9 금비중 19.32 은비중 10.49 납비중11.36 텅스텐 19.3 가짜금 만들려면 텅스텐으로 만들고 금칠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자석에 붙습니다. 텅스텐은 자석에 붙어요.
@@truluv2001 님. 머리 나뿜? 금속 두께에 따라 내려가는 속도가 다르다고요? 머 이런 머저리가 있는거지? 자석은 철에 붙는 제품인대, 철이 아닌 제품에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붙어. 구리랑 금이랑 똑같은 기울기에 똑같은 자석을 저렇게 내리면 100% 속도 동일하게 나와. 기울기 , 표면적 거칠기 등이 동일하면 중력에 따라 떨어지는 속도는 동일해. 초딩이냐?
사실 철 보다 납의 비중이 금에 가깝지 않나... 중세 연금술(그래서 납=연, 황금=금 해서 연금술인데)에서도 알았던 것을...(모든 가짜가 철이었으면 그리스 아르키메데스가 옷벗고 달리면서 "유레카"를 외칠 필요도 없었겠지.) "그냥 우리가 파는 것은 믿으세요."라고 만든 영상을 퍼오시면... 저들이 사기치면 공범됩니다.
어떤거냐에 따라 다릅니다만 비철금속의 경우 금과 비슷한 부피에 비슷한 질량을 가지는 경우 자체가 잘 없습니다. 저기 보시는 샘플도 바로 옆의 실제 금괴와 비교했을때 무게와 부피가 비슷하니까 자석/시금석 등의 추가 확인이 필요했던 걸 겁니다. 실제로는 금거래소 직원한테 가서 금괴 한번 쥐어줘 보기만 해도 '엥 이거 금 아닌데요?' 할 만큼 비철금속은 무게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시작해 보세요.
링크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이 실행됩니다.
골드나라 ㆍ 배재한의 금토크
open.kakao.com/o/gUxHkmIf
비번이 뭔가요?
와전류 때문인데, 금이 아니더라도 예를들어 러프하게 구리와 알루미늄과 은이 섞여있더라도 균일하게 섞여있으면 저렇게 천천히 내려갑니다. 구리덩어리나 알루미늄덩어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균일하지 않게 섞여있으면(뭉쳐있으면) 내려가는 속도차이가 생길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귀금속과 아닌 금속 구분용도로 쓸 수 없는 방법이고, 와전류 영상은 인터넷에 많이 있습니다. (구리관에 자석덩어리를 떨구면 천천히 떨어지는 등)
아하... 어떤 의미에서 제일 좋은 것은 조흔색일까요??? 당장 생각나는게 그것밖에 없는데,...;;
@@klodiel9250 I cannot understand meaning. Did you use translator? it looks like wrong translation.
@@DaddyBrownbr ..한국인이 아니셨던건가요??;;; 조흔색이란 초벌구이한 도자기에 광물을 긁었을때 나타나는 색이죠. 이것은 우리 눈에 보이는 표면의 색과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죠.
그것들로 만들면 무게차이가 심해서 티남
@@klodiel9250 광물 확인에 사용되는 조흔색 검사를 말씀하실줄은 몰랐습니다. 조흔색은 구리덩어리에 표면을 적당한 두께로 도금해도 피할 수 있는 방법이고, 순금괴를 조흔판에 긁어 손상시켜 점검하는 방식으로 검사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황철광 같은 광석단위는 조흔판에 긁어보겠지만요. 금괴의 감정에 사용하는 방법은 아닐거 같아요.
그냥 구리판으로 만들어도 똑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어설픈 이론은 사기 피해자를 양산합니다.
3가지 테스트를 같이 합니다. ^^
금은방 금파는 전문가들이 그것만 테스트 하겠냐 이양반아 그냥 한가지 테스트 방법을 소개해준건데 어설프게 듣고 어설프게 댓글달아버리네
@@UFOCOMETOME 와전류로는 어떤 성분검사도 못합니다. 첫댓글의 지적이 타당하고, 영상은 별로 용도가 없습니다. 그냥 와전류현상 확인 아니면 철이냐아니냐 밖에 확인 못합니다. 철인지 아닌지는 그냥 붙여보면 알죠...
깨물면 된다
이 동영상 틀어주면서 사기치는 사람 나올지도.
리플은 안보여줄테고.
금 도 없는 내가 왜 이 방송을 보고 있는지......
나중에 금구매시 좋은팁을 얻기위해 ㅎ
내 말이
나중에 사기칠라면 미리 알아둬야지
금요일이 있잖아요
뜨끔
요즘 철 들어간 가짜 금은 없는데... 자석 감별 무용지물이에요
철안들어가면 내려가지도 안아서 통할거같은디
않
@@jye0421 안
@@sixman66666 않
@@Spectral74 거참 '않'됐군!
언젠가 금 생기면 실험해봐야지.. 주르륵
@예수그리스도유일하신 용서의 하나님 넌 걍 정신병 인거 같은데
@예수그리스도유일하신 용서의 하나님 ㅉㅉㅉ
약 먹을 시간이야
@예수그리스도유일하신 용서의 하나님 전 남자친구를 사랑하는데유..
@@butter0314너나 쥐약이나 마셔라
주르륵에 나도 주르륵.
내 배는 꼬르륵.
골드바는 직육면체이고 직육면체의 부피는 가로×세로×두께(높이), 무게는 부피×비중이므로 무게를 측정해서 부피로 나눠서 19.3(순금기준)이 나오면 진짜 금임.
내부에 밀도 조절로 무개를 맟추면 그것도 조작이 가능할듯
@@jkim4712금이 밀도가 높기 때문에 조절하기 힘들어요ㅎ 텅스텐이나 백금 정도밖에 없는데 텅스텐이나 백금은 딱딱해서 안잘리고 금보다 높은 밀도를 가진 물체로 채워도 부피가 맞지 않고 비중계에 넣으연 부력 때문에 밀도 테스트 통과 못하죠~
@@Lasercoco 선생님 그럼 무게 나누기 부피로 19.3 나오는지 확인 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봐도 되는건가요?😮😮
@@kjlee2417 그렇죠 그런데 부피를 정확하게 측정한다는게 어렵죠~그래서 시중에 비중계 밀도계를 판매 합니다.
@@kjlee2417 네 맞습니다. 그런데 집에서는 부피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어렵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비중계 밀도계로 측정하면 부피대비 밀도가 나옵니다.
1kg 금 1억.. 자석 갖다 댈만큼 금을 취급할 일이 있을런지...
실버바는 가능할지도🥲
어 너말고
1년만에 1억2천이 넘었네요ㅠ
와 1킬로. 가 그래비싸다니
아령을 금으로 만들엇으면. 해창되려낭
감사합니다.
마지막꺼 브레이크없이 쓩 내려갈 줄 알았는데 딱 붙어버리넹 머쓱😅
속에 동을여고 겉에 금으로 코팅 해도 자석이 잘 내려 갑니다 😂😂😂
가짜는 철성분의 금속보다는 자석에 반응없고 성형이 쉬운 납을 넣은게 많은데 자석흘리기 검사는 꽝입니다
@Nightmare N 비철금속
@nightmaren2718눼
@Nightmare N 강자성체는 지구상에 딱 4가지밖에없습니다! 철,니켈,코발트..그리고 한가지더있는데 기억이 안나는군요!
@Nightmare N 초등학교 과학시간에 자석만들기 해보셨지요? 강자성체는 자석으로 비비면 자화가되어 일정기간동안 자석이됩니다! 납같은 금속은 자성체가 아니라 자석에 붙지않습니다! 구리는 반자성체 금과 은은 모르겠습니다
@@광주오-d6r 망간?
목소리 좋으시다 그리고 진짜 알짜베기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6.25사변후 금방이 별 없을때 그때는 금세공을 가정에서 공장을 차려 손으로 다 만들었죠 불에 구워서 녹이고 주물러 만들었죠 요즘은 털이 있어 그곳에 부어 다량으로 같은 모양을 만들어내어 그 값어치는 수공업하고는 비교가 안되죠 그시절은 서울에는 공장이 없었고 대구에서 주문해서 만들어 금방에서 팔았습니다 대구 우리 외삼촌이 외정시대 일본에서 기술을 배워와서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금과 모든 보석에 대해선 알고 있는 편인데 그때는 구리를 섞은 18K를 만들어 굉장히 반짝거리고 붉은 빛을 띄고 요즘은 구리가 비싸기때문 니켈을 섞어 만들기때문 빛도 나지 않고 금처럼 보이지 않고 허옇게 보입니다
뭔가 설명 듣고있으니 맘이 편해지네 왜지?
금은방 asmr 하시면 잘하실듯
목소리
금을 많이 만지면 목소리도 편안해 집니다
오.. 2년전에 투자용 실버바구입할때 증명서 안줘서 찝찝했는데 저런 확인방법이.. 한번해봐야겠네요..
어떻게 됐나요?
자성을 띈다 = Ferrite 계열 - BCC격자구조
비자성이다 = Austenite 계열 - FCC격자구조
세상엔 절대란 없듯이 오스테나이트도 변형(ex. martensite formation)이 일어나면 자성을 띄기도 하더라구요.
구리나 , 신주도 자석에 안 붙는다
비철금속 자체가 자석에 반응을 안한다는것도 알려줘야 사람들이 당하지 않는다
방송의도는 좋으나
자석에 안 붙는 금속도 있다는것을 알아야 한다
구리관에 자석을 넣으면 느리게 내려가는것과 같은 원리 입니다. 황동과 섞었다면 구분하기 힘들거 같네요
이게맞지. 저건 금이나 은에 철이 혼합된경우에나 해당하는거지. 구리,아연,은 같은거로 혼합하면 다 되는거 아닌가?. 사실상 금,은 순도조절용으로 녹는점 최상위권인 철을 넣을리가 없지.
합금에 니켈이나 구리를 쓴다면 아무 소용도 없는 판별법이죠.
ㄹㅇ
일단 둘 다 비중이 금보다 훨씬 낮아서 무게로 감별 가능하구요 니켈은 강자성이라 자석에 붙습니다.
금은 저게되고 금이 아닌건 모두 저게 안되면 감별방법이 맞는건데 저건 금속이면서 비자성체면 다 저효과가 나는거 아닌가...
이건 정보도 아니고 괜히 이런거 알려주면 모르는 사람은 진짜금이네? 카면서 다 사기당할거같은데?
난 구리만 와전류가 생기나했는데, 궁금증이 풀렸네요!
알미늄도 생기겠지요?
구리성분에 금도금하면 사기당할텐데요!
다른 테스트도 하죠. 최소 세 가지 테스트.
순수 언 상태라고 하길래 얼음인줄ㅋㅋ 금거래소보고 은이구나 ㅋㅋㅋ
음... 에디 전류 때문에 안내려가는 효과인듯. 그렇다면 쇠가 섞인 걸 잡아내는게 아니라 매우 고전도 물질로 이루어져있는지를 확인하는 거라 구리를 섞으면 잘 못잡을수도 있겠군요
대신 구리를 섞으면 무게가 엄청 가벼워짐.
금은 납 다음으로 무거운 금속이다.
@@user-tp2sx5it3i무게 비슷하면 따라하겠다 싶었는데, 찾아보니 비중이 거의 2배 차이나네요ㅋㅋㅋ
영어를 쓰려면 에디 커렌트, 한자로 쓰려면 와전류라고 하면 되지 어중간하게 배워서 떠드는게 불편하다
@@토고해녀-t7e 와전류가 어떻게 생기는줄은 아냐?
그냥 그러려니해. 용어 좀 병맛같이 쓸수도 있지.
일단 자석이 천천히 미끄러지는 것은
금 은 구리 알루미늄 정도입니다.
납은 전기전도성이 비교적 떨어져 안됩니다.
철 비중 7.9 구리비중 8.9 금비중 19.32 은비중 10.49 납비중11.36 텅스텐 19.3
가짜금 만들려면 텅스텐으로 만들고 금칠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자석에 붙습니다. 텅스텐은 자석에 붙어요.
티그용접할때쓰는 텅스텐 자석에 붙지않는거같아요. 붙으면 줍기좋은데
@@hojoonruooct1653 텅스텐 합금 종류나 함량에 따라 다르구요, 자석도 싼 자석은 잘 안붙고 네오디움으로 하면 붙습니다.
냉장고 자석정도로는 약해서 반응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저기 동영상에 나오는 자석도 네오디움 자석일 겁니다.
완전히 척척똑똑쟁이시네
텅스텐 거의 안 붙던데요..
일단 자석이랑 비중계가 있어야ㅎㅎㅎ비중계 은근 비쌈
알미늄이나 납이나 합금으로 만들면 이 테스트는 무의미. 근데 금은 비중이 철의 2.5배. 무게로 미뤄짐작 가능하고 같은 무게의 철 바를 들고 가면 더 확실. 설마 10kg짜리 블록을 사러 가는 사람은 없을 테니까
???:누구나 주머니에 가지고있는 자석으로 금이 진짠지 가짜인지 구별해보려고한다
하자만 주머니에는 핸드폰만 있다
박철이 imf 금모으기에 금내는데
저울에 쳑하고 붙어서 깜놀했디는게 생각나네요ㅋ
@su hyeon kim 금이아니라
코팅한거
그냥 밀도가 제일 확실할 거 같은데...
금보다 밀도 높은것 중에 가장 싼 백금도 금보단 비싸고,
나머지는 플루토늄이나 넵투늄, 이리듐, 오스뮴 등 정상적으로는 절대 구할 수 없는 것들이라...
요새는 전기 흘려서 저항이라던가 뭐 확인하는걸로 하지 않나?
금 선별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금방 갈때 자석을 같고 가야겠습니다
같 !?
같고 x
갓고 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갖고...임...
@@오나희-b2vㅈ도모르면 가만히 있어 무식아 '갖고' 임...
@@오나희-b2v 심각하다 ..
오ㅡ신기하넹ㅡ😮
가짜도 색깔은 좋아보이는데요. 금도금 하는건가요? 아니면, 저런 페인트 같은게 있나요?
금으로 도금도 가능합니다
보통 텅스텐이 색이 비슷하고 밀도도비슷해서 그걸로 사기많이침
확인해보고 싶은데...
시바 바 가없다 ㅠ ㅠ
자석은 있는데 ㅎ ㅎ
황동으로 도금하면 똑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금속은 자기장을 잘 통과시키지 않으려는 성질 때문입니다. 물론 중력을 이길 만큼은 되지 않고요. 자석이 잘 달라붙는 순금속들(철,니켈,코발트) 제외하고 구리, 알루미늄 덩어리들도 비스듬하게 세운 후 자석을 굴리면 저렇게 천천히 내려옵니다.
알류미늄은 대신 가볍잖아요
내부에 알미늄을 넣으면?
집에 다들 골드바 1~2개는 있잖아요^^ 잘 보고 갑니다.
와! 당근거래할때 유용한 정보네요!
호구가 되지 않는 좋은 방법이네요.
쿠팡에서 금에 관심이 많았는데
+ㅋㅋㅋ 안 믿는 호구도 있네
뭐가 좋은방법임;; 택배받고 자석안내려간다고 문의하면 사기꾼이 아 죄송해요 물건이 잘못갔네요 하고 환불해줄것같음?
ㅋㅋㅋㅋㅋㅋ 쿠팡에서 금을 왜삼ㅋㅋㅋ
@@하이라이트-t2z18k금이라고 얼마 전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자석에착달라붙어황당했음요.근데 쿠팡에서도 몰랐대요 진짜어이없어서..황당합니다.
도금이란표시없고 18k글자는 있는데 750 숫자는없고...여성분들이 쿠팡에서 많이삽니다. 쿠팡예선 24k는잘않팝니다.
쿠팡 금거래는 ㅋㅋ
금 은 동은 반자성체입니다
자석이 붙으면 앙대영
하....일단 돈 모아서 몇초동안 주르륵내려갈수있는 1키로 금괴를 사려면 😅
집에있는거 하나 꺼내서 실험해 봐야겠네요.
이제 금괴만 있으면 준비끝.
근데 자석도 다이소에서 10개 1000원에 파는 그런 자석으로는 해봐도 저렇게 안 되더라고요… 그냥 뚝 떨어져서 엄청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ㅋㅋ
네오디움 자석을 사서 다시 해보니까 제 것도 저렇게 천천히 일정한 속도로 내려가고요.
@@user-bw8ny9ow1s 진짠가요? 헐…
납이나 다른 금속이면 겁나 빨리내려가거나 붙어버리거나 하나요?
@@unconscious9735 그렇다고 알고 있어요
해본적은 없어요… ㅋㅋㅋ
한국에선 태극마크, 995 또는 999, 24K 적혀있으면 웬만하면 순금인데
정확한 건 금방 몇 군데 가서 전부 금이라 그러면 금 맞습니다
치과도 여러 군데 가보세요 과잉진료 구별됩니다
14K(585), 18K(750) 얘네는 이렇게 써 있습니다
순동이나 구리도 마찬가지겠죠?
좋은정보 참고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납은 어떤가요?금안에 납을 넣으면 무게가 비슷해서 사기치기 쉬울거 같음
무게는 비슷해지지만 같은 방법으로 자석을 내려보내면 속도가 달라져서 찾아낼 수 있습니다.
@@truluv2001 기울기에 따라 속도가 달라질텐데 그걸 어떻게 구별하나요? 비교대상으로 쓸 순금이 없을수도 있는데
@@haagen-dazs3797 기울기에 따라 속도는 달라지겠지만 표적금속의 두께에 따라 상대적인 속도 차이는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에 비교가 가능해지고 최소한 다른 비용이 더 많이 드는 비파괴검사수단을 쓰기 전의 스크리닝 용도로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truluv2001 님. 머리 나뿜? 금속 두께에 따라 내려가는 속도가 다르다고요? 머 이런 머저리가 있는거지? 자석은 철에 붙는 제품인대, 철이 아닌 제품에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붙어. 구리랑 금이랑 똑같은 기울기에 똑같은 자석을 저렇게 내리면 100% 속도 동일하게 나와. 기울기 , 표면적 거칠기 등이 동일하면 중력에 따라 떨어지는 속도는 동일해. 초딩이냐?
휴~~ 다행이다
가짜 금따위 살일이 없어서...
구리도 천천히 내려갑니다.. 이게 구별하는 방법이 될 수 없는데..
여러 방식으로 검사합니다. ^^
합금되는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고 강자성을 띄는 금속들을 제외할수있고 그외의 무게를통한 분별도 가능하니 확실하게 아닌 일부를 분별할수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다만 이것만보고 맹신하시는 분이 생길것같은게 아쉽네요. 😢
자성체가 아닌것 못잡는거군요
처음에 잠깐 보면서 오...전도성이 매우 높은 금이라 맴돌이전류가 크게 발생해서 자석이 천천히 떨어지는건가 했는데 전혀 아님ㅋㅋ
사실 철 보다 납의 비중이 금에 가깝지 않나... 중세 연금술(그래서 납=연, 황금=금 해서 연금술인데)에서도 알았던 것을...(모든 가짜가 철이었으면 그리스 아르키메데스가 옷벗고 달리면서 "유레카"를 외칠 필요도 없었겠지.)
"그냥 우리가 파는 것은 믿으세요."라고 만든 영상을 퍼오시면... 저들이 사기치면 공범됩니다.
저런 골드바는 얼마정도일까여?
몰랐는데 ....
정보감사합니당~~~
초졸이신듯?
니는 고아인듯?
저거로 금을 판별할수없다
금이 아닌것도 내려가는거많타
주로 철보다는 텅스텐을 넣지 않나요?
알루미늄 합금으로 장난 치면
금 처럼 내려가겠네요
무게가 다르지 않나용??
그럼납으로 납에 금도금하면 집게로 잘라도 연성때문에 잘린면도 금색이여서 사기꾼들이 쓰는수법임
순금 구매 전 순금 바의 무게를 알고 가야겠네요.
저 순금은 어디서 구함? 돈도많아😂
알루미늄은 비중이 너무 적어서 손으로 가늠해봐도 금방알지요
감사합니다 !!!
골드나라 님
자석이 붙지 않는 비철금속 에 금도금. 판별 하는 방법도. 있는가요?
여러가지 방법 중. 두 세가지 방법을 같이 활용합니다.
그런데 자석 속도가 그렇게 늦어요
철성분이 조금 있는거처럼
차무식이 이 동영상을 좋아합니다
자석으로 가짜를 판단한다는 게 ㅎㅎㅎ 은으로 도금하면은???
가짜 골드바라고 해도 누가 안에다 철을 넣습니까..
함량이 다르거나 , 납이나 동 등을 안에다 넣었을 텐데, 자석에 붙지 않습니다.
철을 넣으면 무게가 많이 다름니다.
텅스텐. 여러가지 중 하나. 퍼포먼스. 넘 진지
철말고 다른 금속 섞으면 자석 감별도 무용지물...
납 같은 비철 금속이 섞여 있으면 일정속도로 내려오는 게 아니라 그냥 쓱 떨어진다네요.
완전 동일한 표면상태의 샘플이었으면 더 좋을것같은데
척 붙는거 넘 웃김ㅋㅋㅋ
뭐가 웃겨 안웃긴데
가짜금은 철보다는 동으로 많이 하죠 구리 구리도 같아요 자성이 있어서 의미 없음 ㅋㅋ
전문가가 하는 말이라 그려러니하는데 비철금속으로 만든거도 해당하나요?
어떤거냐에 따라 다릅니다만 비철금속의 경우 금과 비슷한 부피에 비슷한 질량을 가지는 경우 자체가 잘 없습니다. 저기 보시는 샘플도 바로 옆의 실제 금괴와 비교했을때 무게와 부피가 비슷하니까 자석/시금석 등의 추가 확인이 필요했던 걸 겁니다.
실제로는 금거래소 직원한테 가서 금괴 한번 쥐어줘 보기만 해도 '엥 이거 금 아닌데요?' 할 만큼 비철금속은 무게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Silver 라고 되어있는데, 금 인가요?
그러먼 자석에 일정한 속도로 내랴가게 철 성분인가 하는걸 적게 넣으면 어쩔건가요?
가짜금을 판다는게 더충격..
도금한걸 납에 비철을 섞어
크기에 맞게 무게 까지 맞췄다면??
집에있는 1kg 골드바 스무개 전부 실험해봐야겠다.
사기당한건 아니겠지???
납,알누미늄은ㅇ?
자성안가지는걸로 섞으면 되겠지...사기꾼들이 바보도 아니고...
매입하고 거래하는 사람이 바보도 아니고, 여러가지 테스트 합니다.
금이 자석에 붙는다고???
자성이 아예 없어야 금이지 철성분이 있으면 그게 순금이냐?
어차피 순금이 아니면 은이랑 섞이는데 자석이 일정한 속도로 내려간다는건 어떤 원리지????
속도자체는 에디전류때문인데 글쎄네요
구리 동괴 가품으로는 자석 테스트가 안되겠네요.
자석으로 사기 가능하겠네요 이방송 보니깐
당연한걸 신기하게 알려 주시네요
껌 씹으면서 아아 마시다가 뿜을뻔...ㅎ
주먹구구식 판별법
주먹구구가 아니라 일단 크기에대한 금의 무게가있어요. 그무게를 알기때문에 이미 다른게섞일경우 무게에서 걸러짐.비슷한무게일때 저걸한단거고
근데 가짜금도 진짜금이랑 육안으로 구분 안될 정도인데
금팔찌 이런거 뭐하러 사지?
걍 나같으면 가짜금 사서 멋내고 다니겠다
그게 대한민국 사람들임
은1k에 금 도금 해서 금이라 팔면 되겠네요
사기죄로 바로 구속이쥬
@@baejaehan 그렇긴 한데 금은방 전문가들도 속아서 개당 900주고 샀는데 사기당한거 얼마전 뉴스에 나왔쥬? ㅎㅎ 전문가들도 자르기전까지 무게만 보고는 못맞추죠? ㅋ
구리나 알미늄에 은이나 금도금하면 저 방법 됄까?
순수 금,은은 씹어 봐야 제대로 안다
이빨 안나가고 씹어 지면 순수금,은이다
납에 금도금을 하면 자석이 붙을지 모르겠습니다 ~
자성없는 물질이 얼마나 많은데;;
괜히 이거보고 아는척했다가 쪽팔리거나 사기당하지마세요 그냥 근처 금은방에서 확인하세요
비철금속중에 비중이 금과 비슷한 물질이 있나요? 이미 무게로 감별 가능한데?
금사러 갈대 자석은 필참이군요
내려가면가짜가요??
비철 금속은 다 저런식으로 스무스하게 내려감
그럼 은괴에 금색도금하면 어떻게?
가짜는 밀도가다름ㅋㅋ
초신성의 사체... 경이로운 금속입니다 ㅎ
초신성?
@@성이름-w3r5s 일반적으로 철이나 금 같은 원소들은 별이 수명을 다해 일으키는 초신성이라는 현상에 의해 상상을 초월하는 열과 압력으로 탄생합니다.
집에 골드바가 몇 백개 있는데, 주말에 시간나면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몇백개 다 잘붙었다 캅니다
저런 거 다 의미 없다. 입에 넣어서 먹어보고 말랑말랑한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비전문가가 확인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이다. 금이 아니면 당신은 틀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긴 것이니 좋게 생각하자. 긍정 마인드.
금값이 10년전이아 지금이나 똑같음
무게 부피 맞출라면 납을 안에넣지
좋은정보 참고만 하겠습니다
납 으로 만들고 금도금 하면
금괴 고르는 방법 알려 주세요
여러가지 테스트를 몇 가지 동시에 합니다.
금색상동도자석에잘붓나용
금은괴 짝퉁 판별법이 아주 잘못됨
납,구리는 자석에 반응없음
짝퉁 대부분은 철 보다 납,구리(동)을 많이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