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살입니다~~~저는 공고고등학교밖에 졸업못했고 군대제대하고 공장에서 일하며 20년 넘게 성실하게 살았습니다 지금은 인테리어자영업을하며 저와아내는 10년동안 순자산 약25억 까지 만들었습니다~~학력도없고 능력도 없었지만 죽기살기로 현장에서 일했습니다 열심히 살았는데 운도함께 따랐다는거 잘압니다~~세상은 열심히 노력하는사람에게 기회를 줍니다 저는 운이좋게 기회를 잡았을뿐입니다
경각심을 갖고 더 열심히 저축해야겠네요. 월 500은 아니어도 힘들게 살지 않으려면 지금 좀 더 힘내보겠습니다. 나이 들어 주위 사랑하는 사람에게 부담 없이 밥한끼 차한잔 살 수 있을 정도의 경제적 여유가 있으려면 지금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하네요. 미래의 내가 그때 잘 했다고 내 자신에게 칭찬 받을 수 있음 좋겠습니다.
출산율이 급감하니까 나중엔 젊으세대가 세금이나 자체적으로 노인들을 도와주지를 않으니 진짜 돈있는 은퇴는 필수인것 같네요. 나중에 하다못해 기본적인 서비스업도 젊은 사람이 부족해서 로봇이 모든걸 대체하지 않는 이상 노인들을 써야되는데 가격이나 서비스나 더 비싸지겠죠. 500만원도 모자랄수도 있어요. 인플레이션 그리고 돌봄서비스 가격도 생각해보면..
참으로 배부른 소리하고 자빠졌다. 한국가계중 중위 순자산이 3억이 안되는 국가에서 사람들 염장지르나요. 지방중소도시에서 자가한채에 연금200,현금성자산10억에 의한 안전성 이자ㆍ배당투자등 삼백쯤,조그만 상가,텃밭용 토지 조금 있으니 나대지 않고 겸손하게 다녀도 큰부자 취급 받는다. 저축도 많이 한다. 어그로 끄는 공포 마케팅 정말 짜증난다.
자기절제와 생각이 비슷하고 삶의 가치가 비슷한 사람과 결혼하면 꿈이 현실이 됩니다. 명품다운 300만원이상짜리 보지도 말고,브랜드다운 50만원대이상도 보지말고,이월상품 (2년전 70만원대) 10만원중반대도 보지말고...정 필요하면 당근에서 2~4년전 출시한 브랜드 다운(당시 80~50만원대) 3~5만원에 구입해서 5~8년 마다 한벌씩 사면서 생활하면 꿈이 빨리 이루어 집니다. 남이 나를 어떻게 보냐보다 내가 나를 어떻게 보냐와 미래의 나와 만나야할 내가족을 위해 내가 어떻게 해야하냐가 중요하다고 생각됨
60살이고 작은 회사를 하고 있어서 65살까지는 일할 예정. 64세부터 3층연금 종신기준으로 받을 생각입니다. (부부 합산 500) 집은 강남 국평 자가이고 부채가 5억 정도. 딸 둘 시집갈 때 각 1.5억씩 지원하고 나면 현금은 1억 정도 남음, 은퇴하기 까지 현금으로 모아야겠네요. 월세도 조금 나오니까 그럭저럭 살면 되겠죠.
나 지방의 명퇴10년차 60대인데, 빚없고, 아파트 1채 소유하고, 연금(215)+ 이자 65만원 등 월280으로 부부가 돈 신경 안쓰고, 10년째 삽니다. 목돈(부부 전용)은 3억원 이상 보유하니, 부부가 그런데로 건강하다면, 그럭저럭 살수 있읍니다. 아내만 일하지만, 아내의 근로소득은 그냥 덤 입니다. 돈이 돈버는 시대이네요. 노후생활 별거 없네요. 부부가 워낙 절약이 몸에 배어서요. 큰 병만 없다면, 생활비는 얼마 안 드네요. 만일을 대비해 부부 전용 목돈 3억원 이상을 계속 비축 중 입니다.
▶돈쭐남 베스트셀러 『딱 1억만 모읍시다』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an.gl/n0RgU
* 예스24 : han.gl/t0QGW
* 알라딘 : han.gl/4LuOH
* 카톡 선물하기 : han.gl/lF4DQ
48살입니다~~~저는
공고고등학교밖에 졸업못했고
군대제대하고 공장에서 일하며 20년
넘게 성실하게 살았습니다
지금은 인테리어자영업을하며
저와아내는 10년동안 순자산 약25억
까지 만들었습니다~~학력도없고
능력도 없었지만 죽기살기로 현장에서
일했습니다 열심히 살았는데 운도함께
따랐다는거 잘압니다~~세상은 열심히
노력하는사람에게 기회를 줍니다
저는 운이좋게 기회를 잡았을뿐입니다
대단하시네요.
경의를 표합니다.^^
경각심을 갖고 더 열심히 저축해야겠네요. 월 500은 아니어도 힘들게 살지 않으려면 지금 좀 더 힘내보겠습니다.
나이 들어 주위 사랑하는 사람에게 부담 없이 밥한끼 차한잔 살 수 있을 정도의 경제적 여유가 있으려면 지금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하네요.
미래의 내가 그때 잘 했다고 내 자신에게 칭찬 받을 수 있음 좋겠습니다.
주택 7억
현금 2.5억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LUNA0409-w9k 그거 없는사람은 죽어야대냐 그럼 븅ㅅㅇ
10억은 가지고 있어야는구나...
우리나라 통일안되면 주택연금도 없어질것임 은행이 바보가 아니죠 지금이야 아파트 하지만 미래는 기상이변 지지진등 많이 일어나면 아파트 살려고 할가요 그기다 노후에는 돈이많이 들어감 큰아파트일수록 관리비만만치않고 품위유지비라는게 잇어서 자동차끌고 다니다보면 그기에 돈이 많이 들어감 그냥 일반주택에 빚없고 자동차없어보셈 그기다 지금 젊은이들은 결혼안함 혼자살면 딱히 돈크게 안듬
오 ....
1인가구기준
돈도 돈이지만 건강이 제일입니다😊😊
지금 60대가 할 수 있는 것이죠. 20년후에 한국의 경제가 어떻게 되어 있을지는 모르죠.
오늘부터 모아보겠습니다!
500생활비 사람마다 다르지만 너무 많습니다. 300이면 노인부부 충분히 씁니다. 그리고 노후자금 몇억 필요하다 겁주는데... 사실 그정도 금액을 그냥 예금에 넣어놓고 빼쓰는 생각으로 하면 답없고 . 수익형 부동산 넣어놓으면. 5억만 있어도. 250은 가능합니다.
6%가 가능해요?
이분도 충분하다는 뜻을 모르시네... 그냥 자기 만족이라 표현하십시오...
@@illicitq6472 감가상각을 먹는 저렴하고 작은 오피스텔, 4층 이상 또는 지하 상가, 아주 비인기 지역이나 경매나 급매물로 잡았을 경우에는 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7억짜리 집을 살 수가 없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출산율이 급감하니까 나중엔 젊으세대가 세금이나 자체적으로 노인들을 도와주지를 않으니 진짜 돈있는 은퇴는 필수인것 같네요. 나중에 하다못해 기본적인 서비스업도 젊은 사람이 부족해서 로봇이 모든걸 대체하지 않는 이상 노인들을 써야되는데 가격이나 서비스나 더 비싸지겠죠. 500만원도 모자랄수도 있어요. 인플레이션 그리고 돌봄서비스 가격도 생각해보면..
참으로 배부른 소리하고 자빠졌다.
한국가계중 중위 순자산이 3억이 안되는 국가에서 사람들 염장지르나요.
지방중소도시에서 자가한채에 연금200,현금성자산10억에 의한 안전성 이자ㆍ배당투자등 삼백쯤,조그만 상가,텃밭용 토지 조금 있으니 나대지 않고 겸손하게 다녀도 큰부자 취급 받는다.
저축도 많이 한다.
어그로 끄는 공포 마케팅 정말 짜증난다.
근데 실상은 순자산 10억은 상위 10"% ㄷㄷㄷ
그것도 1인이 아니라 1가구당 순자산 10억이 그런 것.
근데 그거 다 부동산에 있자노
미친 나라임
월급받아 10억 모으기 넘 힘들다~
@@LUNA0409-w9k계산은 이렇게 정확히.
그니까 일안하고 놀고먹으면서 안굶는게 어려운 겁니다
한숨만 나오네 ..
감사합니다.
너무 재밋는 영상 ㅠㅠㅜ또 올려주세요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데, 노후생활비가 교육비와 대출이자 제외한 순 생활비의 2배는 필요하지 않더라구요..수도권에 살고 있는데 부부 월 350만원이면 충분하더군요.
세금과 건강보험료 제하고 나서 350만원 들어 오고 그것을 다 쓰신다는 건가요? 부럽습니다.
턱과 입이 발달된 DNA
자기절제와 생각이 비슷하고 삶의 가치가 비슷한 사람과 결혼하면 꿈이 현실이 됩니다.
명품다운 300만원이상짜리 보지도 말고,브랜드다운 50만원대이상도 보지말고,이월상품 (2년전 70만원대) 10만원중반대도 보지말고...정 필요하면 당근에서 2~4년전 출시한 브랜드 다운(당시 80~50만원대) 3~5만원에 구입해서 5~8년 마다 한벌씩 사면서 생활하면 꿈이 빨리 이루어 집니다.
남이 나를 어떻게 보냐보다 내가 나를 어떻게 보냐와 미래의 나와 만나야할 내가족을 위해 내가 어떻게 해야하냐가 중요하다고 생각됨
소득세, 재산세, 건강보험료, 공과금 제한 후에 400만원 들어 오고 수리할 필요 없는 신축급으로 살 집이 있으면 비상금 조로 월 150만원 저축하고 250으로 한달 살면 괜찮을 것 같다.
지금 40세에 현금으로 9.5억이 있습니다. 말씀하신 계산대로라면 36살 기준으로 7억의 집과, 2.5억정도의 현금이니, 그보다 기대여명이 적은 40세의 저는 은퇴를 할 수 있을만큼의 금액이 있는걸까요?
권고사직을 받은상태라...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가 영상을 보고 문의드립니다
부럽습네다~동무
@@김김영진-h6e 권고사직 상태인걸요...지긍ㅇ제정신이 아닙니다..
부동산 자산이 얼만가요?
집팔고 빌라 월세살면 일 안해도 충분히 먹고 삽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늘 한방맞는느낌. 혼쭐남. 짱. 근데 아무것도 안한다.. 와... 제발 뭐라도 하고있었으면 좋겠네요. 아무것도 안하는게 재미가날지. . 글쎄.ㅎㅎㅎ 감사합니다
역사 140년 평균 수익률 8프로 에센피 500 하시면 됩니다. 같은 돈이면 미국 달러 가지고 있는 사람이 한국 건물주보다 훨씬 낫습니다 원화는 달러보다 가치가 훨씬 떨어지니까요
형님 500은 너무간거 같아요
세컨잡 구하기 힘들어요.알바로 오십만원 벌기 힘들어요.
젊었던 나와 가족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들게하는 영상이네요. 이제 막 50에 접어들었는데 말씀하신것 이상 준비되어있어 맘이 편합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
10억,..? 있어도 세금 때문에 경비 청소직 일 해야 되요
최소 10억은 있어야지~ 부동산ㆍ현금ㆍ보험 포함이요~
입술이 부르틀만큼 무리하셨네요 쉬엄쉬엄 하십시요
부부 둘이 현재물가 기준 250이면 충분하지. 뭘 500이나 들어갈까요. 의료보험있고 실비보험 있고 집 있고 그러면요. 작년에 해외여행 두번 다녀오고 병원비 천만원 쓰고 대출이자 나가고 매달 부모님 용돈도 드리고 있는데 총 3.6천 정도 썼습니다.
세상물정 모르시는듯... 250,, 혼자 최소 300은있어야합니다.
충분하다는 뜻을 정확히 모르시네요. 부부둘이 250에 해외여행도 어디 동남아 다녀오시나.. 유럽 갔다오면 턱없이 부족합니다. 250이면 자기만족이라고 표현이 어울립니다. 절대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냥 250이면 만족한다 표현하십시오.
자녀가 있으면 다르지 않을까요
골프를 치거나 자녀가 있거나 부모님 용돈도 얼마냐가 궁금하긴 하네요 .
15년 전 두 자녀 고등학교부터 대학까지 기숙사 생활하고 밥 먹고 숨만 쉬고 살아도 월 평균 7백만원대가 지출되었는데요 .
젤 궁금한 것이 돈줄남님 재산은 어찌 되는지 이렇게 똑똑하시니 수백억대 되시려나
수십억은됑 강남에집있데요
아 양반 영상 참 많이 드네 짜증나게
그냥 쓰지말고 저축하고 노후에 잘 살면됨
도박을 하던지 나도 삼성 나왔는데 사고싶은거 사고 즐기고 사는게 장땡임
단 수중에 돈은 5억은 있어야 함 더 벌 생각말고 쓰면서 삽시다
나이들수록 돈 적게 쓰는 건 줄 알았습니다.
내 주위 어르신들은 딱히 돈 많이 안 쓰던데
지방이라 그런가 봅니다. 역시 수도권 대단대단
병원비가 많이 나가요.
인플레이션 감안한 금액인듯..
35세 ->60세 그때 물가는 다르니까요.
요새 돈모아서 미국 etf 은퇴 이게 유행이 되었군요. 산업에 발전을 일으킬 나이에 다들 놀면서 생활비 꾸준하기만 바라는 기이한 세상ㅎㅎㅎㅎ그러니 이런 유튜버분들도 먹고 살겠죠?!같은 컨텐츠 복사하기 붙혀넣고 영상들 일주일에 하나씩 찍어내고 있네요
선진국일수록 근로소득보다 금융소득을 추구하는게 당연한거임. 당신 자식은 공장보내서 주야 2교대하면서 평생 200따리 받게할건가요? ㅋㅋ
60살이고 작은 회사를 하고 있어서 65살까지는 일할 예정.
64세부터 3층연금 종신기준으로 받을 생각입니다. (부부 합산 500)
집은 강남 국평 자가이고 부채가 5억 정도.
딸 둘 시집갈 때 각 1.5억씩 지원하고 나면 현금은 1억 정도 남음, 은퇴하기 까지 현금으로 모아야겠네요.
월세도 조금 나오니까 그럭저럭 살면 되겠죠.
지금 조건은 그냥 부자잖아요ㅎㅎ
사업을 해도 씀씀이가 있었는지 월급쟁이보다 더 모으지는 못한 듯 하네요 .
역시 버는 것보다 쓰는 것을 관리해야 많이 모으는 것 같네요 .
@@오안나-v1z 씀씀이는 엄청나게 알뜰하지만, 사업이라고 다 많이 버는 건 아니니까요~
살아남은 것만으로 다행이라고 생각한답니다~^^
대충 집있고 13억 있으면 될듯
지금 하는 사업 잘 운영해서 백살넘어 죽기전까지 일하면서 살고싶네요 직장인 분들은 저랑 생각이 틀리겠죠?
돈 가치 떨어지는건 생각 안하나??
나 지방의 명퇴10년차 60대인데, 빚없고, 아파트 1채 소유하고, 연금(215)+ 이자 65만원 등 월280으로 부부가 돈 신경 안쓰고, 10년째 삽니다. 목돈(부부 전용)은 3억원 이상 보유하니, 부부가 그런데로 건강하다면, 그럭저럭 살수 있읍니다. 아내만 일하지만, 아내의 근로소득은 그냥 덤 입니다. 돈이 돈버는 시대이네요.
노후생활 별거 없네요. 부부가 워낙 절약이 몸에 배어서요. 큰 병만 없다면, 생활비는 얼마 안 드네요. 만일을 대비해 부부 전용 목돈 3억원 이상을 계속 비축 중 입니다.
자녀는 독립했나요?
@@용기-b6p 연금은 국민연금이신걸까요?
이자는..3억에대한건가보군오
좋은 얘기지만, 절약하고 깔고앉은 자산으로 부를 이루신 분이라 은퇴에 대해서는 좁 부실하네요 내용이
지금 은퇴하더라도 13.3억이 필요한것 맞나요?
지방 주택 월세 살면 집은 없애도 될듯
250쓰는 싱글이 대부분이라니...
40중반… 현 부동산 자산가치 20억 대출 없음.. 현금 2억.. 보유하고 있지만 은퇴는 꿈도 못꿈…
부동산이라 더 그래요~~
저는 그 반정도 40살이구 딱 10억정도 모았는데
7억이 부동산이니 상위 10프로라는데
현실체감은 구질구질하게 아끼고사네요
대부분 그렇죠 뭐.. 부동산자산의 장점이 돈을 강제로 절약하게 만든다는 점인데 현금흐름이 약하다는 단점도 있으니까요
평생 일하라는 말씀?
본인애기 하고잇네
지금 35세기준 미래60세때 월500은 있어야 물가상승 대비 적당한 금액 같아요 😮
소비습관을 재대로 바로잡으면 물가상승 아무거도 아니란걸 알게될것임 남이하는걸 하고하니 물가상승 상관없다는걸 알게됨
교사 16년 임용자 퇴직후 교직연금 500만 이상 받습니다.공무원 연금개혁후 월급인상분 감안한 연금입니다.
나같으면..
7억짜리 집팔고..
2억 전세,
5억은 4-5% 이자받고 살겠네..
주택연금은 4-5% 대출 받는거나 다름없음.
집은 파는 순간 언제 어느 때 상승해서 상대적 빈곤층이 될지 모르니 불안 .
@@오안나-v1z 그래서 집은 자산이 아니라 그냥 주거용이라고 생각해야함 그러면 영끌안함 아파트 집착안하고요
4~5% 금리 어딘가요?
자가에 살다 전세로 가는건 쉽지 않아요.
임대료는 인플레 반영해서 계속 오를거고, 현금 5억의 가치는 계속 떨어질건데 주택연금이 차라리 더 현명한 선택입니다.
지금 딱 기준치 이상이네요~~
주택연금 제하고도 금융자산(연금+주식+예금)10~13억 정도로요.
코로나 시기때 돈 모으기가 수월해서 가능한 금액임다.
근데 월 2500백 수입이면 괜찮죠.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엔지니어어입니다. 입대료 500포함. 61년생입니다.
오잉 결혼안하면 금방 달성 하겠는데 350 노후생활은 ㅎㅎ
500만원 겁주는 생활비
Mbc는 믿고 거릅니다. Kbs는 보겠습니다.
부동산17억쯤
현금10억 쯤
노인2+40대 2+신생아=총5명
은퇴 해도 될까요... 아 고민된다...
한분은 곧 70 되시지만 월 500은 버시고요
40대는 둘다 공무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