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직 미들 아이 엄마이지만, 이런 좋은 정보를 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그림 그리기 좋아하고 (미술을 전공해야겠다 정도까진 아닌것 같구요) 그림도 꽤 잘 그려요. 코로나 기간동안 집에서 아이패드로 그린것들 보면서 제가 좀 놀랐는데, 학원이라도 보내야 할까요? 부모로서 어떻게 서포트를 해야할지 막연해서 막연한 질문 드려봅니다...
입시 위주의 학원보다는 고등학교에서 AP 미술을 선택하여 수업을 들으며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학교 이외의 수업은 학교에서 잘 다루지 않는 재료를 쓸 수 있게 유리공예, 도자기 수업등을 등록을 추천해보고요.. Adobe 디자인 프로그램을 깔아주시고 책을보며 인디자인, 포토샵, after effects등의 프로그램을 익히시길 추천드립니다. 학원을 가지않아도 책을 보며 익힐 수 있습니다 :-)
우선 제 대답은: 갯수 적지 않아요. 학교마다 다르지만 서플리멘트는 보통 5-8점 정도 내요. 5점 내나 8점 내나 상관없어요. 그리고 혹시 아이가 골드나 실버키 받았나요?? 전공하는 아이와 비슷한 정도라면 장학금도 신청할겸 작품 수 더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 같아요! 아, 그리고 스칼라스틱에서 상을 받았어도 다른 대회에 여러번 같은 작품 서밋하는거 가능합니다 (대회 레귤레이션 읽어봐서 별다른 말없으면요^^) 좋은 밤 되세요 ~♡
@@ArtwithMrsAhn 아 너무 감사합니다. 궁금한거는 미술 전공 아닌 학생이 어떤 전공에 apply할때 미술 써플리먼트를 낸게 도움이 될까 궁금해요. 지금은 science쪽 전공을 생각하고는 있는데 그것도 좀 flexible해서 이왕이면 supplement가 도움을 준 전공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고 싶어서요. 두번째는 틈틈히 그림을 그려서 작품 수를 혹시 늘린다면, 미술전공이 아니어도 장학금 기회가 될까요? 그러면 포트폴리오처럼 뭔가 한 주제로 여러 그림을 그리는 게 좋은지, 그냥 본인이 원하는대로 다양하게 작품 수만 늘려도 좋을지 궁금합니다. (10학년까지는 미국에 있다가 지금 제3국으로 와서 그냥 혼자 해야 하는 상황이라서요...) 아무 답변이라도 저희에게는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거듭 감사드려요!!
@@estherjoobaeklee2728 안녕하세요, 제 3국에서 아이 혼자 한다니 정말 기특하네요! 우선 답변을 드리자면, 틈틈히 그려 작품수를 늘리는것은 장학금을 받는데 별 도움이 안될것 같습니다. 장학금을 받는다는것은 예로 말씀드린 Scholastic art and writing 대회에 작품을 내서 좋은 리뷰를 받아 받는 장학금, 상 등을 말씀드렸던거예요. 그리고 서플리맨트라도 전공하는 아이들같이 잘 그려야합니다. 포트폴리오 주제에맞게 concentration 피스로 준비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홀리스틱 리뷰를 하고 있는 학교가 너무 많아요. 제 3국에서 다른 환경에서 새로운 시야로 삶을 보는 태도등을 학교뿐만 아니라 그림에서도 보여지면 좋을 것 같아요.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서플리맨트로 인해 장학금을 받거나 하는 케이스는 잘 못봤습니다. 중요한것은 시험성적, 학교성적, 방과후활동, 에세이등등을 먼저 우선순위로 두시고 서플리맨트는 말 그대로 서플리맨트로 내면 좋을 것 같아요. 비슷한 두 학생을 두고 한명을 골라야 한다면 저라면 서플리맨트를 제출한 학생을 뽑을 것 같거든요. 그리고 어떤 학교에선 서플리맨트를 받지 않는 학교도 있답니다. 원하시는 대학에 관한 리서치를 먼저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은 그 학교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고 어드미션 카운슬러에게 질문을 하셔도 좋아요. 더 질문이 있으심 알려주세요.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안녕하세요! 학원 컨설팅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 vs 가고싶은 학교 면접관/어드미션 카운슬러에게 얻는 정보 중 아이는 어떤 정보를 더 신뢰하나요? 학원에서 얻는 정보들은 어느정도 내가 리서치를 하면 얻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캐나다 미대는 제가 잘 몰라요.. 미국 미대들은 적어도 모든 정보며 카운슬러들이 굉장이 협조적이예요. SAT시험 점수에 관해서는 당연히 시험 점수가 높은 아이가 유리하지만 미대 특성상 포트폴리오가 더 중요합니다. 제가 아는 학생은 점수가 굉장이 낮았는데도 불구하고 포트폴리오가 너무 좋아서 장학금 받고 좋은 대학 들어갔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질문 있으심 언제든지 코맨트 달아주세요^^
너무 도움되네요~~ 정말감사합니다~~ 복받으실거에요~~
응원글 고마워!ㅎ 유튜브 시작한지 3주 쯤 됐는데 잘하고 있는건지 모르겠다.ㅎㅎ 수다떠는거처럼 혼자 말하고 올리고 ㅎㅎ
감사합니다. 앞으로 참고 많이 할게요. 좋은 정보 많이 올려주세요
생각보다 고등학생 자녀분을 두신 부모님들께서 관심이 많으신 것 같아서 자주자주 입시미술에 관한 내용도 올려볼께요! 3주밖에 안된 유튜브인데 관심갖고 시청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너무 유용한 말씀 감사해요. 아트 스쿹 말도 종합대의 미대 생각하는데 sat gpa ec 같은 객관적인 점수의 중요도는 어떨지요? 종합대 nyu 카네기 멜론 의 테크놀로지+아트가 접목된 전공이요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언급하신 종합대들은 포트폴리오만큼 객관적인 점수 SAT, GPA 아주 중요합니다. 보여지는 점수로 어느정도 필터를 하고 학생의 포트폴리오를 봅니다.
정말좋은정보감사해요
철원에서 20년째학원하는데
시골이라서~~^^
아무래도 정보력이 부족해요~~^^
많이보고배울께요
저도 포토폴리오는 중요하다고생각하는사람이거든요~~~^^
와 저보다 경력이 10년이 더 많으신 샘께서!^^ 좋은 말씀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들 수업하는 프로젝트들 일주일에 두세번씩은 올리려 노력중이예요♡ 시작한지 얼마안된 유튜브인데 관심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아직 미들 아이 엄마이지만, 이런 좋은 정보를 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그림 그리기 좋아하고 (미술을 전공해야겠다 정도까진 아닌것 같구요) 그림도 꽤 잘 그려요. 코로나 기간동안 집에서 아이패드로 그린것들 보면서 제가 좀 놀랐는데, 학원이라도 보내야 할까요? 부모로서 어떻게 서포트를 해야할지 막연해서 막연한 질문 드려봅니다...
@NaKyung Ahn 감사드립니다!
입시 위주의 학원보다는 고등학교에서 AP 미술을 선택하여 수업을 들으며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학교 이외의 수업은 학교에서 잘 다루지 않는 재료를 쓸 수 있게 유리공예, 도자기 수업등을 등록을 추천해보고요..
Adobe 디자인 프로그램을 깔아주시고 책을보며 인디자인, 포토샵, after effects등의 프로그램을 익히시길 추천드립니다. 학원을 가지않아도 책을 보며 익힐 수 있습니다 :-)
감사해요~
지금 주니어인데 작품이 5개 정도 있습니다. 미대는 못갈거 같지만 일반 종합대학(미국)에 supplement로 내기에 너무 갯수가 적죠? 작년에 거의 다 스칼라스틱 대회에서 상을 받은 그림이어서 써플리먼트로 내고 싶은데,,,가능할까요?
우선 제 대답은: 갯수 적지 않아요.
학교마다 다르지만 서플리멘트는 보통 5-8점 정도 내요. 5점 내나 8점 내나 상관없어요.
그리고 혹시 아이가 골드나 실버키 받았나요?? 전공하는 아이와 비슷한 정도라면 장학금도 신청할겸 작품 수 더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 같아요!
아, 그리고 스칼라스틱에서 상을 받았어도 다른 대회에 여러번 같은 작품 서밋하는거 가능합니다 (대회 레귤레이션 읽어봐서 별다른 말없으면요^^)
좋은 밤 되세요 ~♡
@@ArtwithMrsAhn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내일쯤 좀더 자세하게 여쭤보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estherjoobaeklee2728 네! 제 유튜브 코맨트에 언제든지 질문 주시면 답 해 드릴께요😊
@@ArtwithMrsAhn 아 너무 감사합니다. 궁금한거는 미술 전공 아닌 학생이 어떤 전공에 apply할때 미술 써플리먼트를 낸게 도움이 될까 궁금해요. 지금은 science쪽 전공을 생각하고는 있는데 그것도 좀 flexible해서 이왕이면 supplement가 도움을 준 전공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고 싶어서요.
두번째는 틈틈히 그림을 그려서 작품 수를 혹시 늘린다면, 미술전공이 아니어도 장학금 기회가 될까요?
그러면 포트폴리오처럼 뭔가 한 주제로 여러 그림을 그리는 게 좋은지, 그냥 본인이 원하는대로 다양하게 작품 수만 늘려도 좋을지 궁금합니다.
(10학년까지는 미국에 있다가 지금 제3국으로 와서 그냥 혼자 해야 하는 상황이라서요...)
아무 답변이라도 저희에게는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거듭 감사드려요!!
@@estherjoobaeklee2728 안녕하세요, 제 3국에서 아이 혼자 한다니 정말 기특하네요!
우선 답변을 드리자면, 틈틈히 그려 작품수를 늘리는것은 장학금을 받는데 별 도움이 안될것 같습니다. 장학금을 받는다는것은 예로 말씀드린 Scholastic art and writing 대회에 작품을 내서 좋은 리뷰를 받아 받는 장학금, 상 등을 말씀드렸던거예요.
그리고 서플리맨트라도 전공하는 아이들같이 잘 그려야합니다. 포트폴리오 주제에맞게 concentration 피스로 준비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홀리스틱 리뷰를 하고 있는 학교가 너무 많아요. 제 3국에서 다른 환경에서 새로운 시야로 삶을 보는 태도등을 학교뿐만 아니라 그림에서도 보여지면 좋을 것 같아요.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서플리맨트로 인해 장학금을 받거나 하는 케이스는 잘 못봤습니다. 중요한것은 시험성적, 학교성적, 방과후활동, 에세이등등을 먼저 우선순위로 두시고 서플리맨트는 말 그대로 서플리맨트로 내면 좋을 것 같아요.
비슷한 두 학생을 두고 한명을 골라야 한다면 저라면 서플리맨트를 제출한 학생을 뽑을 것 같거든요.
그리고 어떤 학교에선 서플리맨트를 받지 않는 학교도 있답니다. 원하시는 대학에 관한 리서치를 먼저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은 그 학교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고 어드미션 카운슬러에게 질문을 하셔도 좋아요.
더 질문이 있으심 알려주세요.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저희아이는 캐나다에서 미대준비하는 12학년인데요..다니고있는학원에서 컨설팅도 겸하시는데 가격이 후덜덜이에요.그런데 아이는 학원을너무 믿는지라(잘 해주신긴해요) 컨설트받는거 당연히생각하는데 저는 아니여도 되지않나싶어서요.하지만 원서를 제가 해보지않은부분이고 무섭기도하고..어찌해야할지 요새 고민이 많아요.아들은 미국도 생각하는데 코로나시대에 거긴 좀 아닌것같지만 나중에 후회될까싶구요.코로나로 sat 옵션이라던데 그래도 점수있는애들이 붙죠?저희는 시험도 안봐놨어요..답변,부탁드릴께요~~
안녕하세요!
학원 컨설팅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 vs 가고싶은 학교 면접관/어드미션 카운슬러에게 얻는 정보 중 아이는 어떤 정보를 더 신뢰하나요?
학원에서 얻는 정보들은 어느정도 내가 리서치를 하면 얻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캐나다 미대는 제가 잘 몰라요.. 미국 미대들은 적어도 모든 정보며 카운슬러들이 굉장이 협조적이예요.
SAT시험 점수에 관해서는 당연히 시험 점수가 높은 아이가 유리하지만 미대 특성상 포트폴리오가 더 중요합니다. 제가 아는 학생은 점수가 굉장이 낮았는데도 불구하고 포트폴리오가 너무 좋아서 장학금 받고 좋은 대학 들어갔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질문 있으심 언제든지 코맨트 달아주세요^^
어느 미대말씀하시나요? 찾아볼려구요..
제가 동영상에서 언급한 미대는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RISD)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