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옵쇼] 석촌호수에서 벌어지는 스포츠…'아쿠아슬론'이 뭘까?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5 дек 2024
- 시민을 위한 쉼터로 사랑받는 석촌 호수가 도심 속 이색 스포츠인 아쿠아슬론 대회장으로 변신했다.
아쿠아슬론(Aquathlon)은 철인 3종 경기에서 사이클을 제외한 오픈 워터 수영과 마라톤을 함께 겨루는 종목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서는 총 1.5㎞에 달하는 석촌호수 완영 후, 롯데월드타워 1층부터 123층까지 2917개 계단을 올라가는 수직 마라톤 스카이런(SKY RUN)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심 속 쉼터인 석촌호수를 중심으로 펼쳐진 2023 아쿠아슬론 대회는 깨끗해진 석촌호수 수질 개선 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의 결과물이 될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의 시작을 알린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남겼다. 실제로 대회를 앞두고 전문 기관에 수질 검사를 의뢰한 결과, 석촌호수는 수질환경 기준 거의 모든 항목에서 1등급 판정을 받았다. 투명도는 최대 2m 이상으로 나타났으며, 당일 물 온도는 평균 27.6℃로 수영하기에 적합한 환경이었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비해 약 2배에 달하는 8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했으며, 참가자 전원 석촌호수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힘차게 질주하며 한계 없는 도전 정신을 일깨우게 했다.
도심 속 이색 스포츠 대회로 거듭난 2023 아쿠아슬론 대회의 생생한 현장은 OBS 생방송 어서옵쇼(OBShow)에서 7월 17일 오후 6시 20분에 방송된다.
#아쿠아슬론 #석촌호수아쿠아슬론 #롯데월드타워
#석촌호수 #이색스포츠 # #어서옵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