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에서 항공의 기울기가 도로보다 더 완만하게 그려진건 그래프가 바깥쪽으로 튀어나갈 수 있어 그렇게 그려진 거에요. 실제로는 항공의 주행 비용 증가율이 더 높습니다. 비행기는 하늘에 석유를 버리는 수준으로 석유 소모량이 많아 유류비가 굉장합니다. 그래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 그래프가 이렇게 그려진 걸 평가원에서도 인지하고 있으니 도로와 항공 중 주행 비용의 증가율이 누가 높은지는 절대 출제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철도, 비행기는 비슷한 시기에 도입이 되었습니다. 20세기 초에 도입이 되었으니까요. 그런데 철도가 아니라 '고속철도'였다면 도입된 시기가 훨씬 늦어요. 고속철도는 2000년대에 개통을 했거든요. 제 생각에 고속철도였지 않았을까 싶어요. 문제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궁금한 것 있으면 다시 질문 주시면 어떨까요? ^^
질문이 있는데요! 항공이 주행비용 증가율이 가장 높다고 하셨는데 기울기로 판단해야하기에 도로가 항공보다 주행비용 증가율이 더 늪은거 아닌가요?
그래프에서 항공의 기울기가 도로보다 더 완만하게 그려진건 그래프가 바깥쪽으로 튀어나갈 수 있어 그렇게 그려진 거에요. 실제로는 항공의 주행 비용 증가율이 더 높습니다. 비행기는 하늘에 석유를 버리는 수준으로 석유 소모량이 많아 유류비가 굉장합니다. 그래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 그래프가 이렇게 그려진 걸 평가원에서도 인지하고 있으니 도로와 항공 중 주행 비용의 증가율이 누가 높은지는 절대 출제하지 않습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user-wj9iy8yt9l 네~ 조금만 더 힘내세요! 화이팅 ^^
쌤! 도입된 시기 순서는 어떻게되나요?? 오늘 사설 문제풀때 철도가 비행기보다 더 오래된줄 알았는데 비행기보다 이르지않다고해서 틀렸네요😢
우리나라에서 철도, 비행기는 비슷한 시기에 도입이 되었습니다. 20세기 초에 도입이 되었으니까요.
그런데 철도가 아니라 '고속철도'였다면 도입된 시기가 훨씬 늦어요. 고속철도는 2000년대에 개통을 했거든요.
제 생각에 고속철도였지 않았을까 싶어요. 문제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궁금한 것 있으면 다시 질문 주시면 어떨까요? ^^
선생님! 문제에 경주에 고속철도 정차역이 있다고 하던데 맞나요?ㅠㅠ
네~ 맞아요. 경주도 KTX역이 있습니다.
@@ssang-jiri 아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