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저 [리드 더 웨이!] Company of heroes3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3) 시청 및 구독, 댓글, 좋아요 감사드립니다 :) Thank you for watching and subscribing :) #미스터백 #companyofheroes3 #컴퍼니오브히어로즈3
1. 09:00 수류탄 억까가 아니라 퇴각지점에 던지는 센스입니다. 보통 건물 입구를 보고 나오는 입구쪽에다 던져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입구에 던지게 되면 데미지가 상대적으로 적게 들어오므로, 상대가 수류탄을 던지는 위치를 보고 유닛을 빼지 않고 버티는 방법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2. 박격을 쓰시는 많은 초보분들께서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기도 한데, 돌파가 필요한 부분에 스카웃 시야로 엠지 위치를 확인 후 진입하면서 박격 연막을 떨어트리는 것도 좋습니다. (MG42가 한 살보 안에 보병을 무력화시키므로, MG42가 사격과 동시에 연막이 떨어지도록 미리 연막설정을 하고 보병을 집어넣으셔야 함) 3. 레인저든 4라이플이든 보병지휘처를 올린 미국은 기름의 여유가 받쳐주는 대로 고급군수(보병지휘처 3번째 업그레이드, 기름 70)를 최우선적으로 찍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인저의 충원비는 명당 45맨파워인데, 고급군수를 찍게 되면 33원 정도로 감소되어 맨파워 소모율을 감소시켜주고 보병의 회전율을 올려주는 매우 중요한 업그레이드이며, 이후에 보병 체력업글도 같이 해주고서 전차공장을 올리시길 추천드립니다. 4. 3티어는 필수적이진 않지만, 적이 빌벤이나 슈툼멜 등을 갈 경우 미국의 입장에서는 강제되는 느낌이 있어 AT 정도만 운영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레인저를 사용할 경우, 충분한 수량의 바주카가 나왔다면 3티어랑 AT는 건너뛰고 레인저로 대전차를 대체하여도 괜찮습니다만, 브룸베어와 티거는 예외입니다. 그 외에도 플락피엘링과 같은 경우도 레인저로 잡기 까다롭기에 AT가 있다면 충분히 대처가 가능하며 AT만의 독보적인 역할군은 레인저로 대체할 수 없음을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5. 레인저를 사용할 경우 보급 무기는 화방, 바주카(2티어 건물 짓고서 바주카 데미지를 33% 증가시켜주는 슈퍼바주카 업그레이드 필수), M1919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레인저 독트린 왼쪽 가장 마지막에 있는 3CP 스킬을 찍으면 레인저가 장착한 무기에 추가효과를 부여해주고 저는 이것을 웨펀마스터라고 부르는데, 이 웨펀마스터 효과가 BAR의 경우 보병 제압력을 증가시켜 주는 것이라 타 무기를 장착했을 경우에 비해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적어 상대적으로 많이 손해를 봅니다. 그래서 무기 보급을 불렀을 경우, BAR이 나오면 아군을 주거나 대위, 엔지니어, 스카웃 등에 먹이고 나머지만 쓰시면 좀 더 강한 레인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적의 무기를 노획할 경우 화염방사기는 웨펀마스터 효과가 같이 적용되지만 판저슈렉이나 대전차소총, MG34 등은 무용지물이기에 먹으시면 DPS 손해를 봅니다. 6. Mg의 경우 숙련자분들은 보병분대 하나만 가지고서도 전선 돌파가 가능하시지만, 미숙한 경우에는 mg라인을 확정적으로 뚫기 위해 필요한 보병분대 숫자를 mg 갯수의 2배수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적의 mg가 1개라면 2개 분대를 퍼트려서 1개는 정면쪽으로, 1개는 우회를 시키는 방식으로요. 같은 방식으로 mg 2개일 경우 4개 분대를 퍼트려서 들어가는 방식으로 쓰시면 되고, 절대로 뭉쳐서(블로빙) 쓰지 마세요. 제압력이 있는 유닛을 상대할 때 보병을 뭉쳐서 쓰게 되면 공격을 받은 분대 뿐만이 아니라 주변의 보병들도 같이 제압수치가 낮아져 전염되는 것처럼 보이기에 자살행위입니다. 재밌게 잘 봤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압박용으로만 쓰게 될 경우는 레인저의 성장이 더뎌져서 별이 느리게 달려서 비추입니다. 최대한 베테런시 빨리 쌓고서 무기를 잔뜩 들고서 적의 취약한 빈틈을 파고들어 전선을 무너트리며 휘젓는 역할로 설계된 유닛이 레인저니까요. 좀 더 공격적으로 쓸 필요는 있되, 막 던져서는 안되는 세심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3:09 박격포 분대 축지법 ㅎㄷㄷ
ㅋㅋㅋ 넘어진거같아보이는데...
1. 09:00 수류탄 억까가 아니라 퇴각지점에 던지는 센스입니다. 보통 건물 입구를 보고 나오는 입구쪽에다 던져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입구에 던지게 되면 데미지가 상대적으로 적게 들어오므로, 상대가 수류탄을 던지는 위치를 보고 유닛을 빼지 않고 버티는 방법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2. 박격을 쓰시는 많은 초보분들께서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기도 한데, 돌파가 필요한 부분에 스카웃 시야로 엠지 위치를 확인 후 진입하면서 박격 연막을 떨어트리는 것도 좋습니다. (MG42가 한 살보 안에 보병을 무력화시키므로, MG42가 사격과 동시에 연막이 떨어지도록 미리 연막설정을 하고 보병을 집어넣으셔야 함)
3. 레인저든 4라이플이든 보병지휘처를 올린 미국은 기름의 여유가 받쳐주는 대로 고급군수(보병지휘처 3번째 업그레이드, 기름 70)를 최우선적으로 찍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인저의 충원비는 명당 45맨파워인데, 고급군수를 찍게 되면 33원 정도로 감소되어 맨파워 소모율을 감소시켜주고 보병의 회전율을 올려주는 매우 중요한 업그레이드이며, 이후에 보병 체력업글도 같이 해주고서 전차공장을 올리시길 추천드립니다.
4. 3티어는 필수적이진 않지만, 적이 빌벤이나 슈툼멜 등을 갈 경우 미국의 입장에서는 강제되는 느낌이 있어 AT 정도만 운영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레인저를 사용할 경우, 충분한 수량의 바주카가 나왔다면 3티어랑 AT는 건너뛰고 레인저로 대전차를 대체하여도 괜찮습니다만, 브룸베어와 티거는 예외입니다. 그 외에도 플락피엘링과 같은 경우도 레인저로 잡기 까다롭기에 AT가 있다면 충분히 대처가 가능하며 AT만의 독보적인 역할군은 레인저로 대체할 수 없음을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5. 레인저를 사용할 경우 보급 무기는 화방, 바주카(2티어 건물 짓고서 바주카 데미지를 33% 증가시켜주는 슈퍼바주카 업그레이드 필수), M1919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레인저 독트린 왼쪽 가장 마지막에 있는 3CP 스킬을 찍으면 레인저가 장착한 무기에 추가효과를 부여해주고 저는 이것을 웨펀마스터라고 부르는데, 이 웨펀마스터 효과가 BAR의 경우 보병 제압력을 증가시켜 주는 것이라 타 무기를 장착했을 경우에 비해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적어 상대적으로 많이 손해를 봅니다. 그래서 무기 보급을 불렀을 경우, BAR이 나오면 아군을 주거나 대위, 엔지니어, 스카웃 등에 먹이고 나머지만 쓰시면 좀 더 강한 레인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적의 무기를 노획할 경우 화염방사기는 웨펀마스터 효과가 같이 적용되지만 판저슈렉이나 대전차소총, MG34 등은 무용지물이기에 먹으시면 DPS 손해를 봅니다.
6. Mg의 경우 숙련자분들은 보병분대 하나만 가지고서도 전선 돌파가 가능하시지만, 미숙한 경우에는 mg라인을 확정적으로 뚫기 위해 필요한 보병분대 숫자를 mg 갯수의 2배수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적의 mg가 1개라면 2개 분대를 퍼트려서 1개는 정면쪽으로, 1개는 우회를 시키는 방식으로요. 같은 방식으로 mg 2개일 경우 4개 분대를 퍼트려서 들어가는 방식으로 쓰시면 되고, 절대로 뭉쳐서(블로빙) 쓰지 마세요. 제압력이 있는 유닛을 상대할 때 보병을 뭉쳐서 쓰게 되면 공격을 받은 분대 뿐만이 아니라 주변의 보병들도 같이 제압수치가 낮아져 전염되는 것처럼 보이기에 자살행위입니다.
재밌게 잘 봤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좋은 어드바이스 감사드립니다! 바주카 업그레이드는 생각도 못했었네요 다음에 꼭 참고해서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
지나가다 보고 현자의 지혜를 받아갑니다
다대다에서 거점 점령 우선으로 하려면 2랖이 더 좋지 않나요? Mg말고 박격먼저 가는 이유가 있나욤?( 뉴비 질문입니당)
저 경기 당시 박격포의 효율이 상당히 좋아서, 박격 스팸이 유행이었고, 그에대한 대비책으로 사용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요즘은 2랖이후 박격 , or 3랖으로 진행하고있습니다
민트 아굴창 너클끼고 존나쌔게 10대만 후리고싶으면 개추 ㅋㅋ
ㅠ.ㅠ
정말 쫄깃하네 싸웠네요요 ㅠㅠㅠ 수고 많으셨습니다. 혹시 맵에 주의나 공격 방어? 핑 찍는건 키가 무엇일까요요??
아마 처음에는 컨트롤 + R 등으로 키 지정이되어있을껍니다. 저는 불편해서 컨트롤 + Q로 변경했는데, 옵션 -> 키설정 가셔서 편하신 설정으로 변경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단 레인저 2부대에 전차 1대 생산하고 프리롤이 나을듯. 그리고 레인저보다 mg 컨트롤
레인저를 2부대만 운용하는것도 방법이겠네요, 3부대 이상되니 맨파워 관리가 힘들더군요
@@misterbaek 어차피 레인저 1부대만 있어도 적보병 움직이기 까다로워요. 애초에 레인저는 적병력 몰살이 아니라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압박용으로만 쓰는게 베스트. 3부대할거면 차라리 4부대 올인. 영상보면 at,mg,박격 놀고있어서 아까비
@@user-nsj5csgwk 그렇군요, 연습 더해서 멋진 플레이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드바이스 감사합니다!
압박용으로만 쓰게 될 경우는 레인저의 성장이 더뎌져서 별이 느리게 달려서 비추입니다. 최대한 베테런시 빨리 쌓고서 무기를 잔뜩 들고서 적의 취약한 빈틈을 파고들어 전선을 무너트리며 휘젓는 역할로 설계된 유닛이 레인저니까요. 좀 더 공격적으로 쓸 필요는 있되, 막 던져서는 안되는 세심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뉴비인데 3:3 4:4 맵 밴 뭐하는게 좋은가요?
음 맵 밴하지말고 해보세요~ 어려운맵도 쉬운맵도 좋은 경험이 될것같습니다!
혹시 나이대가 어떻게되세요?
@@bbbbbb9231 좀 아재같나요? 🥲
궁금한게 있는데 혹시 화면 움직일떄 방향키로 움직이시나요?
네 맞습니다 :)
저도 잘하진않아서 훈수들 짬빠는 안되지만 저는 2mg들고 오면 2박격합니다 전담마크
좋은 전략입니다 소총병으로만 움직이려니 답답한 순간이 많네요
위즐뱅을 내놓아리 어흥!
아이고 이거 가져가시면 소인은 죽습니다요 ㅠ.ㅠ
나치 OP 유닛들 진짜 역하네 ㅋㅋ 아주 시리즈 전통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