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자전거 가게 아저씨보다 더 정비를 잘하시는것 같습니다..ㅎㅎㅎ 옛날 쌀집배달자전거가 스틸이었죠. 무게 100kg 넘는 걸 뒤에 달고도 자전거 절단되었다는 기사나 뉴스조차 없었던....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스틸은 무겁다는 인식만 있어서 아쉽네요..쌀집자전거의 어마어마한 강도나 내구성을 알면 참 놀랄텐데 말이죠.
지금도 지나가는 시장에 녹슬기는 했지만 쌀집자전거가 한 대 있는 걸 본 적이 있습니다. 생산된 지 몇 십년은 되 보이는 자전거인데 아직도 건재한 걸 보니 놀랐습니다. 요즘엔 자전거 제조 업체도 거의 알루미늄 재질을 이용하여 주로 생산을 하다보니 강철 재질의 자전거가 찾기 힘들죠.. 타오바오 가보니 화물용 전기자전거를 판매하고 있던데 강철 재질에 프레임도 튼튼해보이고 배터리도 2개씩 달고 다닐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하나 사고 싶더라구요..
젓먹던힘까지 쓰고
앓던이 빠져서 시원하겠네요 ㅎ
영상 잘 보고 갑니다
화이팅 입니다~!!
운행 중에 소리가 나서 많이 신경쓰이고, 앞에 사람 있을 때는 소음 최대한 줄이려고 페달질도 거의 안했거든요..
지금은 소음이 안나서 너무 좋습니다. 새자전거를 탄 거처럼 기분이 좋습니다.
@@BB-Musha 행복행복한 하루시네요~^^
동네 자전거 가게 아저씨보다 더 정비를 잘하시는것 같습니다..ㅎㅎㅎ
옛날 쌀집배달자전거가 스틸이었죠. 무게 100kg 넘는 걸 뒤에 달고도
자전거 절단되었다는 기사나 뉴스조차 없었던....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스틸은 무겁다는 인식만 있어서 아쉽네요..쌀집자전거의 어마어마한 강도나 내구성을 알면 참 놀랄텐데 말이죠.
지금도 지나가는 시장에 녹슬기는 했지만 쌀집자전거가 한 대 있는 걸 본 적이 있습니다.
생산된 지 몇 십년은 되 보이는 자전거인데 아직도 건재한 걸 보니 놀랐습니다.
요즘엔 자전거 제조 업체도 거의 알루미늄 재질을 이용하여 주로 생산을 하다보니 강철 재질의 자전거가 찾기 힘들죠..
타오바오 가보니 화물용 전기자전거를 판매하고 있던데 강철 재질에 프레임도 튼튼해보이고 배터리도 2개씩
달고 다닐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하나 사고 싶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