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7부대원은 이용당한 거죠. 애초에 출동 안하고 처벌 받으면 시민들에게 박수는 받았겠지만 시민이 지켜주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이니 저분을 너무 질타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자유시민과 달리 군대는 명령 체계로 움직이는 조직입니다. 출동을 해도 위법 안해도 위법인 상황에서 출동은 할 수 밖에 없고 당연히 출동 자체는 해야 합니다. 자의적인 판단으로 항명하면 전시 상황에서도 잘못된 판단으로 항명하게 되는 선례가 될 수 있습니다. 가서 대응을 어떻게 하느냐의 문제였는데 출동하고 나서 국회 봉쇄와 진입을 시도한 건 잘못한 게 맞습니다. 그걸 본인도 인정하고 있고요. 707특임단장님 용기내어 양심고백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도 홀로 싸우고 있는 박정훈 대령을 지켜보고 있듯이 당신을 지켜보겠습니다.
저격수까지 배치했던건 절대 용서 할수가 없어요.
불쌍한 군인!
최소한의 양심은 있는 군인이네
707부대원은 이용당한 거죠. 애초에 출동 안하고 처벌 받으면 시민들에게 박수는 받았겠지만 시민이 지켜주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이니 저분을 너무 질타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자유시민과 달리 군대는 명령 체계로 움직이는 조직입니다. 출동을 해도 위법 안해도 위법인 상황에서 출동은 할 수 밖에 없고 당연히 출동 자체는 해야 합니다. 자의적인 판단으로 항명하면 전시 상황에서도 잘못된 판단으로 항명하게 되는 선례가 될 수 있습니다. 가서 대응을 어떻게 하느냐의 문제였는데 출동하고 나서 국회 봉쇄와 진입을 시도한 건 잘못한 게 맞습니다. 그걸 본인도 인정하고 있고요.
707특임단장님 용기내어 양심고백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도 홀로 싸우고 있는 박정훈 대령을 지켜보고 있듯이 당신을 지켜보겠습니다.
군인들은 윤석열에게 희생물과이용 당할 뿐 군인은 명령체계 감안 처벌하지 말아야 한다,
군인들 처벌은 국가적 손실이다?
국민은 처벌 원하지 않는다,
다시 정상적인 부대생활로 최고 군생활 이어가길 바란다,
이들은 희생 당한것 뿐 처벌하지 말라
군인의 본연의 임무가 무엇인가?
감성에 호소하는 직업이 아니다 다른직업을 선택하는것은 당연하다
감성이 아니라 진실을 밝히는거다
댓글도 이해하고나서 달아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당신의 양심은 충분히 선처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