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건은 전쟁의 불확실성이 가져다준 너무나 안타까운 비극입니다. 6.25전쟁으로 미군도 14만 명에 가까운 희생이 있었죠. 그들은 대한민국 국민의 자유를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워주었습니다. 그들이 양민을 일부러 학살할 이유가 있나요? 너무도 안타까운 일이지만 전쟁 상황에서는 이런 불상사를 피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쟁을 일으킨 김일성 탓을 해야죠! 모든 비극의 원흉은 김일성입니다! .
ㅋㅋㅋㅋ 전쟁을 일으킨 김일성 잘했단 사람 아무도 없어요. 그리고 그런 논리대로 커버치면 전쟁범죄 자체를 용인해줘야 합니다. 일본군이든 나치든 소련군이든, 인민군이든, 미군이든 하다못해 2022년 개전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러시아군이든 어떤 전쟁범죄에도 책임을 물을 수 없음요 재조지은 은중여산도 좀 적당히해라 제발 ㅋㅋㅋ
미국은 한국이나 특정 국가를 위했다기보단 어느나라든 자신의 이익이 따르고, 당시 냉전때 이념분쟁으로 인한 공산화의 확장을 막기위해 나선거지. 공산당이 아니더라도 대를 위해 소를 희생시킨다는 명분으로 진영의 상관없이 양측의 무고한 시민도 희생된것처럼 흑역사도 존재하는 법인데 그걸 외면한채 전쟁이라 어쩔 수 없었고 미국이니 상관없다는 식으로 무지성적으로 옹호만 하면서 그저 '한쪽은 나쁘고 한쪽은 착하다'는 사고관으로만 판단할줄 밖에 모르는 자기 스스로가 얼마나 순진하고 편협한지 보여주는거지. 아무리 공산당이 아닌 각자 자유를 추구하는 국가라도, 국제사는 영원한 아군도 적도 없으며 그리고 그 누구도 김일성을 옹호해주는 바보는 없다.
저 올해에 쌍굴다리에 다녀왔었는데 박혀있는 수많은 총탄자국을 보면서..당시 사람들이 얼마나 공포에 떨었을지 느껴져서 마음이 아팠어요. 모든걸 의심하고 죽여야하는 상황. 전쟁이란게 참 잔혹하다는것도.. 느꼈어요. 사실 미군이 지원군이라고 해도 어차피 타국 사람이니까 아무렇지않게 그럴 수 있는거겠죠. 고지에서의 전투도 그랬구요.
선생님,안녕하세요. 선생님 역사 강의로 역사를 새로배우고 역사 도서도 읽고 있답니다. (노근리,그해 여름)이라는 도서를 읽었는데... 충격이었어요. 아기 어른 아이 할것없는 ...살인... 마음이 아팠답니다. 이게 실화라니...더 마음이 안좋았어요. 오늘 아픈 역사를 배우고 마음에 새기고 갑니다. 선생님, 더운날씨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역사는 최태성!!!응원합니다.
그야말로 무장하지 않은 일반 시민들을 '학살'한 사건... 노근리 양민 학살사건을 영화화한 작은연못이라는 영화가 있는데 시간나실때 보면 좋을것같네요.
맞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미군만세!!
이 영상에 넌 그런 댓글이 달리냐?
응@@harry0204
미친
이 사건은 전쟁의 불확실성이 가져다준 너무나 안타까운 비극입니다. 6.25전쟁으로 미군도 14만 명에 가까운 희생이 있었죠. 그들은 대한민국 국민의 자유를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워주었습니다. 그들이 양민을 일부러 학살할 이유가 있나요? 너무도 안타까운 일이지만 전쟁 상황에서는 이런 불상사를 피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쟁을 일으킨 김일성 탓을 해야죠! 모든 비극의 원흉은 김일성입니다!
.
김일성 병신짓했다고 저게 합리화가되는정신상태가 신기하네
ㅋㅋㅋㅋ 전쟁을 일으킨 김일성 잘했단 사람 아무도 없어요.
그리고 그런 논리대로 커버치면 전쟁범죄 자체를 용인해줘야 합니다.
일본군이든 나치든 소련군이든, 인민군이든, 미군이든
하다못해 2022년 개전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러시아군이든
어떤 전쟁범죄에도 책임을 물을 수 없음요
재조지은 은중여산도 좀 적당히해라 제발 ㅋㅋㅋ
미국은 한국이나 특정 국가를 위했다기보단 어느나라든 자신의 이익이 따르고, 당시 냉전때 이념분쟁으로 인한 공산화의 확장을 막기위해 나선거지. 공산당이 아니더라도 대를 위해 소를 희생시킨다는 명분으로 진영의 상관없이 양측의 무고한 시민도 희생된것처럼 흑역사도 존재하는 법인데
그걸 외면한채 전쟁이라 어쩔 수 없었고 미국이니 상관없다는 식으로 무지성적으로 옹호만 하면서 그저 '한쪽은 나쁘고 한쪽은 착하다'는 사고관으로만 판단할줄 밖에 모르는 자기 스스로가 얼마나 순진하고 편협한지 보여주는거지.
아무리 공산당이 아닌 각자 자유를 추구하는 국가라도, 국제사는 영원한 아군도 적도 없으며 그리고 그 누구도 김일성을 옹호해주는 바보는 없다.
학교 도서관에서 노근리 이야기라는 책이 있길래 봤는데 잔인하고 충격적 이었습니다..
저 올해에 쌍굴다리에 다녀왔었는데
박혀있는 수많은 총탄자국을 보면서..당시 사람들이 얼마나 공포에 떨었을지 느껴져서
마음이 아팠어요.
모든걸 의심하고 죽여야하는 상황.
전쟁이란게 참 잔혹하다는것도.. 느꼈어요.
사실 미군이 지원군이라고 해도 어차피 타국 사람이니까 아무렇지않게 그럴 수 있는거겠죠.
고지에서의 전투도 그랬구요.
선생님,안녕하세요. 선생님 역사 강의로 역사를 새로배우고 역사 도서도 읽고 있답니다. (노근리,그해 여름)이라는 도서를 읽었는데... 충격이었어요. 아기 어른 아이 할것없는 ...살인... 마음이 아팠답니다. 이게 실화라니...더 마음이 안좋았어요. 오늘 아픈 역사를 배우고 마음에 새기고 갑니다. 선생님, 더운날씨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역사는 최태성!!!응원합니다.
삼가고인명복 빕니다
ㅠㅠ
오늘 전 또 술한잔하고아무런
근심걱정 없이 행복즐거웠어요ㅜㅠ😢😢😢
미안해요ㅜㅜ 죄송합니다
부디 담생엔 좋은곳 고통없는곳 태어나서 행복하시고 편안히지냈음해요
다시한번ㅜㅜ 명복빕니다!.
부디 모든 고인분들 극락원생 발원합니다
나무 아미타불 나무 아무타불 나무아미타불
진심으로 가슴아픕니다
백성들이 무슨죄가 있나
빨치산과 북한군이 원인이지만
민간인 대량학살 사건은 이승만의 가장큰 죄악입니다
ㅜㅜ
어쩌면 이런 사건이 전쟁이 일어나선 안되는 이유이겠지요.
우리를 지켜주러 왔다고 생각한 군대에 의해 벌어진 사건이니까요.
앞으로 이런 비극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슬픕니다.
솔직히 미국도 그리 깨끗하지 않네요.....
정말 비극적인 사건이군요 ㅠㅠㅠㅠ
참 세상은 왜 이렇게 모질기만 할까요?
최태성은 학자인가 딴따라인가 싫타
ㅠㅠ
미군 아니었으면 북괴한테 당했을텐데요.
자네 아버지가 김흥국인가?
노근리 특별법을 문재인 전대통령과 180석 힘있던 민주당에서 왜 안 해준거야ㅡㅡ;
1950.6.25~29 6사단과 춘천,홍천 시민들이 북한군의 남하를 저지했던 춘천전투도...광주 5.18민주화 만큼 특별법 만들어 대우 해 줘야 한다~!!!
지금도 여기 가끔 지나가면 벽에 총탄 포탄 자국이 있습니다 아직도 있죠 지나갈때마다 참 마음이 아프더군요
그렇게 치면 한국도 깨끗한 편이 못됩니다 베트남전 참전해서 국군들도 민간인 학살 많이 했어요
당신 가족 와이프 자식들이 눈앞에서 죽어봐야 그리 남일처럼 얘기안하겠죠?
@@바람의아들-b7x나왔다 니가족충ㅋㅋ
@@바람의아들-b7x 팩트로 처맞으니까 ㅈㄴ부들부들대네ㅋㅋ
ruclips.net/video/FMgyOQduLvY/видео.html
기억해야 할 생존자의 이야기입니다.
저때 한국군도 학살 마니 햇다던데
반미감정만 부추키너
미국이 중국과 다른게 뭐지?
중국은 김정은이 남한을 먹거나 유지하기를
바라고 미국은 남한이 북한을 먹거나
유지하기를 바라지 몰라서 물어보는거야?
@@youhamin개소리를 하네 아주
미국이 싫으면 너튜브도 하지마
둘다 미개
이념이 다를뿐이죠
당신처럼 역사 가르친다면서 노골적으로 좌파 성향 드러내는 사람들보면 정말 역겹습니다! 이런식으로 반미성향 드러낼거먄 너튜브에 동영싱도 올리지 마세요. 미국이 만든 너튜브로 돈벌 생각하지 말라고요!
역사라는 미명하에 반미감정 일으키는거 안부끄럽습니까? 그것도 미국이 만든 너튜브에 동영상 올리면서 그걸로 돈버는 당신같은 사람이 역사 타령하는게 웃기네요
ㅋㅋㅋㅋㅋ 노근리 학살 사건 언급만해도 좌파로 몰아가는거 개웃기네 사람이 어찌 저리 단세포적일까?
당신이 그때 가족들과 함께 쌍굴다리 밑에 있었다면 무슨 생각을 하고있었을까요?
애초해 자신이 객관적이지 못하고 제대로된 상식도 없이 이념 진영논리적 사고관에만 매몰된채 자기가 듣고싶고 보고싶은 주제가 아니니까, '이건 반미영상에 좌파왜곡이다'라고 몰아가고 싶은 확증편향적 심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