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인치도 사실 체감 거의 없습니다. 12.9인치 13인치 체감거의 없습니다. 엣지차이 정도 M4는 처분했습니다. 이유는 OLED때문입니다. 가격은 비싼데 오래쓴다면 이게 단점이 됩니다. 미니LED적용한 M1 M2는 오래써도 디스플레이 성능이 처음 성처럼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OLED는 쓸수록 색감표현력도 떨어지고 밝기도 떨어지고 성능이 계석 저하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래쓰기때문에 M4는 처분했습니다. 고성능 영상편집작업도 M4>M2>M1 하지만 문제는 고성능이 필요한 영상편집은 PC로 하기 때문에 M4를 가지고 있을 이유가 더욱 없어졌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휴대하며 간단한 작업을 하는 용도 였고 오히려 실제 색감을 비교할수 있는 미니LED 가 더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색감비교 모니터가 최소 500만원인데 이걸 아이패드 프로 M1 M2 12.9인치에서 할수 있다는거 이것만 해도 저라면 M1 M2 사라고 합니다. 뭐 물론 저처럼 색감비교가 필요하지 않는 분은 OLED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500만원때 모니터를 작업공간 마다 구매해서 쓸수 없기때문에 미니LED적용되어 있는 아이패드 프로 M1 M2는 정말 활용도 갑. 가격도 아주 착함. M4 아이패드는 OLED로 인해서 색감비교를 못하기때문에 ㅜㅜ 보내기로 결정 했음. (M4 사서 보내주기로 한 가장 큰 이유임/ 그리고 번인도 큰 이유임) 그리고 더욱 아쉬운건 M4성능을 다 활용할수 있는 앱이 없다는 것이 었습니다. 지름신으로 M4를 구매후 써 보았지만 무게체감 거의 없었습니다. // 두께 체감이 커요 그밖에 M1 M2 보다 좋은거? 못 느꼈습니다. 활용면에서 오히려 M1 M2가 더 좋았습니다. 애플펜슬 프로 신기능이 편하긴 하나. 그게 다임. 애플펜슬 프로가 좀더 세밀한 표현을 한다던지. 그런거 없음 ;; ;;; 그냥 기존 펜슬에 기능 업데이트 해줘도 된다고 보는데 아쉬움. 간단하게 정리해서 말하자면 이번 M4는 과도기에 해당하는 아이패드 프로 라고 생각함 마이크로 LED 가 적용되면 그때나 구매 할듯 함.
그리고 영상감상 할때도 미니LED가 실제 색상을 표현해주기 때문에 M4보다 좋습니다. 미니LED 블루밍 글쎄요. 장비이용해서 보지 않는이상 또는 특정상황에서만 아주 가끔 보일뿐. OLED는 블루밍 없다 ? 아니요 있어요. 블루밍없는 디스플레이는 현재 없습니다. 전문측정장비로 측정하면 블루밍 다 보입니다. 이말은 즉 영상편집할때에도 실제 색상체감을 하며 편집을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상관련 작업을 하거나. 영상감상이 주목적이면 M1 M2보다 좋은 선택지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대학생 공부용 필기용 M1 M2 M4 모두 좋으나 그래픽관련 디자인관련 학생이라면 M1 M2 를 추천합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스마트 폴리오 케이스는 3가지 각도로 조절이 가능해요ㅋㅋ..자석이 추가로 들어가서 더 무거워진 것 같아요
다들 매직키보드 가벼워진것만 얘기해서 폴리오케이스 무거워진건 전혀 몰랐네요;; 다만 풀세트 무게가 별 차이 안난건 미니LED 들어가기 전 모델이라 그런것같네요. 미니LED 들어간 모델들 (기억이 맞다면 M1부터) 훨씬 무거워요. 이거쓰시는분은 무게차이가 체감되실듯요.
매키랑 쓴다면 무게 체감 거의없습니다.
영상처럼 무게체감 거의 없는게 맞습니다.
단지 M4 체감은 두께입니다. 많이 얇아진건 체감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13인치도 사실 체감 거의 없습니다. 12.9인치 13인치 체감거의 없습니다. 엣지차이 정도
M4는 처분했습니다. 이유는 OLED때문입니다. 가격은 비싼데 오래쓴다면 이게 단점이 됩니다.
미니LED적용한 M1 M2는 오래써도 디스플레이 성능이 처음 성처럼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OLED는 쓸수록 색감표현력도 떨어지고 밝기도 떨어지고 성능이 계석 저하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래쓰기때문에 M4는 처분했습니다.
고성능 영상편집작업도 M4>M2>M1 하지만 문제는
고성능이 필요한 영상편집은 PC로 하기 때문에 M4를 가지고 있을 이유가 더욱 없어졌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휴대하며 간단한 작업을 하는 용도 였고
오히려 실제 색감을 비교할수 있는 미니LED 가 더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색감비교 모니터가 최소 500만원인데 이걸 아이패드 프로 M1 M2 12.9인치에서 할수 있다는거
이것만 해도 저라면 M1 M2 사라고 합니다. 뭐 물론 저처럼 색감비교가 필요하지 않는 분은
OLED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500만원때 모니터를 작업공간 마다 구매해서 쓸수 없기때문에
미니LED적용되어 있는 아이패드 프로 M1 M2는 정말 활용도 갑. 가격도 아주 착함.
M4 아이패드는 OLED로 인해서 색감비교를 못하기때문에 ㅜㅜ 보내기로 결정 했음.
(M4 사서 보내주기로 한 가장 큰 이유임/ 그리고 번인도 큰 이유임)
그리고 더욱 아쉬운건 M4성능을 다 활용할수 있는 앱이 없다는 것이 었습니다.
지름신으로 M4를 구매후 써 보았지만
무게체감 거의 없었습니다. // 두께 체감이 커요
그밖에 M1 M2 보다 좋은거? 못 느꼈습니다. 활용면에서 오히려 M1 M2가 더 좋았습니다.
애플펜슬 프로 신기능이 편하긴 하나. 그게 다임.
애플펜슬 프로가 좀더 세밀한 표현을 한다던지. 그런거 없음 ;; ;;; 그냥 기존 펜슬에 기능 업데이트 해줘도 된다고 보는데 아쉬움.
간단하게 정리해서 말하자면
이번 M4는 과도기에 해당하는 아이패드 프로 라고 생각함
마이크로 LED 가 적용되면 그때나 구매 할듯 함.
그리고 영상감상 할때도 미니LED가 실제 색상을 표현해주기 때문에
M4보다 좋습니다.
미니LED 블루밍 글쎄요. 장비이용해서 보지 않는이상 또는 특정상황에서만 아주 가끔 보일뿐. OLED는 블루밍 없다 ? 아니요 있어요. 블루밍없는 디스플레이는 현재 없습니다.
전문측정장비로 측정하면 블루밍 다 보입니다.
이말은 즉 영상편집할때에도 실제 색상체감을 하며 편집을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상관련 작업을 하거나. 영상감상이 주목적이면 M1 M2보다 좋은 선택지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대학생 공부용 필기용 M1 M2 M4 모두 좋으나
그래픽관련 디자인관련 학생이라면 M1 M2 를 추천합니다.
새로운 스마트폴리오 각도 조절이 한번 더 되는것 같아요. 접어서 중간쯤에 붙여보세요. 예전 폴리오는 한단계로만 접혔는데 이번꺼는 한번 더 눞일수 있게 기능추가 된듯해요.
말씀 감사합니다! 총 3단계가 되는데 가운데는 조금 약한 듯 싶네요.
@@_willkim 그렇군요. 3단계군요. ㅎ신형 스마트폴리오만 사려고 영상 검색하다 썸네일 패드 오른쪽께 신형인줄알고 들어왔네요. 빨리 사고싶습니다
와 대박 강화유리까지하면 정말 무게 차이가 없겠어요 ㅋ
2018 아이패드는 가벼운 편이었죠 2022 아이패드는 훨씬 무겁습니다
가벼운거 필요없으니 배터리만 좀 해결하지
무엇으로 찍으셨길래 초점이 하나도 안 맞나요. ㅡㅡ;;
화면에 맞아야 할 초점이 죄다 손과 바닥에 맞으니 참.... 잘 봤습니다.
2022 6세대 아이패드 케이스 끼고 무게재니까 0.9kg 나오던데 그램 따지는 저울이 없어서… 암튼 노트북 무게하고 비슷해요
목소리 좋으시다
감사합니다☺️
혹시 12.9인치랑 13인치 화면 크기 차이는 얼마나 날까용…?? 마니 나나용 ??
포스트에 올렸습니다. 확인해주세요!
카메라가 초점을 되게 이상하게 잡네여 그냥 아이폰으로 찍어도 잘찍히던데
초점때문에 눈이 너무 아픔
초점 좀 ㅜ 눈 아파요
다음엔 더 잘 찍어볼게요. 죄송합니당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 내놔라~~ 더럽게 무거운 매직키보드 안쓴다
이건 호환되나요??
매직 키보드요??
기존 매직 키보드에 m4 프로 끼우면 동작 될까요???
호환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