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재고택은 조선시대 학자인 명재 윤증 선생의 생전(1709)에 지어진 가옥으로, 광채와 사랑채의 배치 형태와 연못의 기법 등에서 우리 선조들의 건축적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택 뒤에는 노성산 산줄기가 병풍처럼 둘러져 있고, 앞에는 장방형의 인공연못이 있는데, 그 연못 안에는 작은 원형 섬과 배롱나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고택 앞마당에는 고택과 함께 300년의 세월을 지켜온 또다른 배롱나무들과 장독대가 자리잡고 있어 고택의 풍경에 운치를 더해 주고 있습니다. 명재고택은 1984년 그 가치를 인정받아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현재, 이 고택에서는 한옥스테이가 가능하다고 하며, 다례, 천연염색, 전통음악공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한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명재고택은 조선시대 학자인 명재 윤증 선생의 생전(1709)에 지어진 가옥으로, 광채와 사랑채의 배치 형태와 연못의 기법 등에서 우리 선조들의 건축적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택 뒤에는 노성산 산줄기가 병풍처럼 둘러져 있고, 앞에는 장방형의 인공연못이 있는데, 그 연못 안에는 작은 원형 섬과 배롱나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고택 앞마당에는 고택과 함께 300년의 세월을 지켜온 또다른 배롱나무들과 장독대가 자리잡고 있어 고택의 풍경에 운치를 더해 주고 있습니다.
명재고택은 1984년 그 가치를 인정받아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현재, 이 고택에서는 한옥스테이가 가능하다고 하며, 다례, 천연염색, 전통음악공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한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조은 정보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사원을 정말 좋아합니다. 멋진 영상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