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을 알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알고자 했던 내용들입니다 그러기에 제대로 알고 배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집니다 요즘엔 이단도 많고 다른 기치관들로 현혹되는 일들도 있어 염려되는 마음에 목사님께서는 어떤 분이신지 궁금해집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진리로 들리는데 분별을 잘 하고 있는건지 여쭙니다😅
지혜라는 단어와 관련하여 최근 공부와 묵상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목사님께서 이 동영상을 올려주셔서 갑자기 정리가 되는 느낌을 받네요. 형통하다라는 단어에 '지혜가 함께 하다'라는 의미가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래 전 어떤 목사님께 다니엘서에 나오는 형통(악인의 형통)과 요셉의 형통이 어떻게 다른지 질문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 목사님의 답변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어요. (제가 수긍을 못해서 그랬겠지요.?) 단어로서는 같은 의미로 쓰이지만 맥락으로 읽어야 한다는 나름대로의 결론을 내렸는데, 그것도 맞겠지만 그 '지혜'가 어디에서로부터 나오는 것인가가 답이 아닐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요즘 불의한 청지기를 공부하다가 연관되어 생각을 해 보고 있습니다. 요셉의 형통과 그에게 임한 축복은 최종적인 것이 아닌 종말론적 시각으로 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만,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 요셉에게 머물러 끝나는 축복이 아니라 앞으로의 하나님과 백성과의 연약, 그리고 말씀하신 온 땅으로의 선교적 사명을 위한 아브라함으로부터 흘러 나온 축복이 아닌가 싶네요. 작지만 내게 주어진 물질과 번영이 그것이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흘러가야 할지를 진중하게 고민하며 머무르지 않게 할때 축복이 될 수 있음을 고백해 봅니다.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셉과 다니엘을 연결하여 생각하시는 것은 참 잘하신 것입니다. 요셉은 모든 지혜자의 모델이 됩니다. 또 성경은 다니엘과 요셉을 의도적으로 연결했습니다. 따라서 형통하다는 것과 지혜롭다는 것을 연결하는 것은 무리가 아니며 그 근원은 하나님께서 있다는 것을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요셉의 성공과 축복은 하나님의 언약 관계 안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이 있다는 것이 제 관점입니다. 그 놀라운 계획은 선교이고 하나님의 나라의 완성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사역이고 교회는 이 선교적 사명에 또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하여야 합니다. 흐름을 잘 보셨습니다. 훌륭하십니다.
@@BibleTV 하지만 목사님. 많은 설교 아니 거의 대부분의 설교에서 요셉의 형통함과 축복을 최종적인 것처럼 이야기 되어집니다. 그것을 출애굽과 선교적 사명으로 까지 연결하여 설명하는 설교를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기에 오늘 목사님의 말씀에 물개박수가 터져나오는 이유입니다. 많은 목회자분들이 헐몬산에서 흘러나와 사해에서 끝나는 축복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엄연한 사실입니다.
@@rush1938 그래서 부족하지만 제가 이렇게 강해를 하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형통이라고 믿는 현대 그리스도인들에게 성경은 그렇게 말하지 않고 있다고 감히 선포합니다. 그래도 조금이나마 공감해 주시고 관심가져주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서 아직은 희망이 있다고 봅니다. 새로 가는 교회가 이런 말씀에 준비되지 않았다면 갈 수 없겠죠. 어느 교회라도 변화를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르면 틀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기 때문이죠. 어째든 성경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님의 선교와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해야 하는 하나님의 백성의 이야기 입니다.
@@BibleTV 전 찰떡같이 알아 들었어요. 그런데 혹여 다른분들이 이런실수를 책잡고 목사님강해를 걸고 넘어트리려고 할까봐 조심스럽게 알려드린겁니다 “지적하려는 나쁜 뜻은 없어요”. 오늘은 기어이 저의 오랜 친구에게. 목사님채널을 소개해주었어요. 열심히 시청중이라네요. 하나님의 말씀에 갈급한 심령을 쉬원한 생수로 목을 촉촉히 축이는 이 은혜와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이 오롯이. 전달되어 너무 뿌듯한 날이예요. 목사님 축복합니다 !
주님이 함께하십니다.
정말 친절하신 강해 잘 들었습니다.
검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목사님정말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항상 들어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알고자 했던 내용들입니다
그러기에 제대로 알고 배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집니다
요즘엔 이단도 많고 다른 기치관들로 현혹되는 일들도 있어 염려되는 마음에 목사님께서는 어떤 분이신지 궁금해집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진리로 들리는데 분별을 잘 하고 있는건지 여쭙니다😅
제 자세한 프로필은 바이블티비 설명 부분에 나와 있습니다. 저는 미국 플러신학대학원 선교학과를 다니다 아주사신학대학원 목회학을 졸업하고 2009년부터 미육군 군목으로 섬겼습니다. 그러다 2022년 예비군으로 이직하고 현재 샬롯장로교회에서 섬기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십니다
주님과 함께 하시길 축원드립니다
지혜라는 단어와 관련하여 최근 공부와 묵상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목사님께서 이 동영상을 올려주셔서 갑자기 정리가 되는 느낌을 받네요. 형통하다라는 단어에 '지혜가 함께 하다'라는 의미가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래 전 어떤 목사님께 다니엘서에 나오는 형통(악인의 형통)과 요셉의 형통이 어떻게 다른지 질문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 목사님의 답변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어요. (제가 수긍을 못해서 그랬겠지요.?) 단어로서는 같은 의미로 쓰이지만 맥락으로 읽어야 한다는 나름대로의 결론을 내렸는데, 그것도 맞겠지만 그 '지혜'가 어디에서로부터 나오는 것인가가 답이 아닐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요즘 불의한 청지기를 공부하다가 연관되어 생각을 해 보고 있습니다.
요셉의 형통과 그에게 임한 축복은 최종적인 것이 아닌 종말론적 시각으로 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만,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
요셉에게 머물러 끝나는 축복이 아니라 앞으로의 하나님과 백성과의 연약, 그리고 말씀하신 온 땅으로의 선교적 사명을 위한 아브라함으로부터 흘러 나온 축복이 아닌가 싶네요.
작지만 내게 주어진 물질과 번영이 그것이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흘러가야 할지를 진중하게 고민하며 머무르지 않게 할때 축복이 될 수 있음을 고백해 봅니다.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셉과 다니엘을 연결하여 생각하시는 것은 참 잘하신 것입니다. 요셉은 모든 지혜자의 모델이 됩니다. 또 성경은 다니엘과 요셉을 의도적으로 연결했습니다.
따라서 형통하다는 것과 지혜롭다는 것을 연결하는 것은 무리가 아니며 그 근원은 하나님께서 있다는 것을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요셉의 성공과 축복은 하나님의 언약 관계 안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이 있다는 것이 제 관점입니다. 그 놀라운 계획은 선교이고 하나님의 나라의 완성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사역이고 교회는 이 선교적 사명에 또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하여야 합니다.
흐름을 잘 보셨습니다. 훌륭하십니다.
@@BibleTV 하지만 목사님.
많은 설교 아니 거의 대부분의 설교에서 요셉의 형통함과 축복을 최종적인 것처럼 이야기 되어집니다. 그것을 출애굽과 선교적 사명으로 까지 연결하여 설명하는 설교를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기에 오늘 목사님의 말씀에 물개박수가 터져나오는 이유입니다.
많은 목회자분들이 헐몬산에서 흘러나와 사해에서 끝나는 축복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엄연한 사실입니다.
@@rush1938 그래서 부족하지만 제가 이렇게 강해를 하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형통이라고 믿는 현대 그리스도인들에게 성경은 그렇게 말하지 않고 있다고 감히 선포합니다.
그래도 조금이나마 공감해 주시고 관심가져주는 분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서 아직은 희망이 있다고 봅니다. 새로 가는 교회가 이런 말씀에 준비되지 않았다면 갈 수 없겠죠. 어느 교회라도 변화를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르면 틀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기 때문이죠.
어째든 성경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님의 선교와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해야 하는 하나님의 백성의 이야기 입니다.
@@BibleTV 죄송하지만, 선택은 목사님이 하시는 것이 아닐겁니다. 가라 하시면 가세요. 목사님..가서 뽑고, 부수고, 넘어뜨려서 다시 심고, 세우라 말씀하시면 그리 하셔야 합니다. 목사님.
그것을 애타게 기다리는 분들이 있는 곳이면 그것으로 형통이며 축복인 줄로 믿겠습니다. ㅋㅋ
@@rush1938 격려의 말씀 감사합니다. 나중에 메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옥같은 말씀 교회위치는
어느곳에 있나요~?
저는 현재 미육군 군목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올해까지 군목으로 섬기고 내년에 사역할 곳을 찾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joy-pb2it 공유까지 해주신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목사님 이드로는 모세의장인으로 알고 있었는데 10:30 분량 에 이드로가 있어서 …..
제가 실수가 있었습니다. 야곱의 장인은 라반입니다. 제가 라반과 이드로를 착각했습니다.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ibleTV 전 찰떡같이 알아 들었어요. 그런데 혹여 다른분들이 이런실수를 책잡고 목사님강해를 걸고 넘어트리려고 할까봐 조심스럽게 알려드린겁니다 “지적하려는 나쁜 뜻은 없어요”. 오늘은 기어이 저의 오랜 친구에게. 목사님채널을 소개해주었어요. 열심히 시청중이라네요. 하나님의 말씀에 갈급한 심령을 쉬원한 생수로 목을 촉촉히 축이는 이 은혜와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이 오롯이. 전달되어 너무 뿌듯한 날이예요. 목사님 축복합니다 !
@@회개와순종 감사합니다. 소개도해주시도 귀기우려 잘 들어주시니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이 들려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도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