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예약한 야외웨딩 본식투어 다녀왔는데, 뷔폐형 식사여서 그런건지 신랑신부 행진 시작하자마자 하객들 식사하러 돌아 다니는 것 때문에 정신 없더라고요😢 도떼기 시장 느낌... 제가 예약한 베뉴는 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곳이라 급하게 식사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혹시 이런 식사에 대한 동선이나 4시간 베뉴 이용 꿀팁(식순,이벤트 등)이 있으신가요? 야외웨딩을 접어야 하나 고민중인 마음에 댓글 남깁니다....!
우선 결혼 너무 축하드려요,, 행복한 세상이에욤 ㅎㅎ 다 여기에 적기가 쉽지 않아소... 요정도까찌만 적어봐요. 더 궁금하신 거 있으시면 달아주세요, 최대한 답변드릴게요!! 정말 현실적으로 적어보자면, 아무래도 야외는 인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정신 없는 느낌이 기본 베이스... 라고 생각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정갈하거나 환상적이진 않아여...ㅎ) 코스 진행 - 컨벤션이나 호텔은 코스로 진행되니 확실히 정돈된 느낌이고, 하우스베뉴는 예식과 식사 공간이 완전 분리되어 있어서 또 나름 덜 신경 쓰이는데요. 야외의 경우에는 보통 같은 공간에서 모든게 이루어지다보니 제3자로 보면 진짜 정신없어여!!!!!!!!! 다만 이것을 베뉴, 디렉터 등의 팀들이 최대한 정리해주시리라 믿고요. 식사 공간 분리하면 그나마 괜찮구요 ! 사실 베뉴 4시간이든 6시간이든.. 식사하시는 하객들께는 요 시간이 크게? 중요치 않아요. 이 시간과는 무관하게, 식 끝나고 식사가 더 중요하신 어른들도 많이 있으셔요. 제 예식때도 그랬구요. 결론은 1. 하객 모든 인원을 다 컨트롤 할 수 없으니, 최대한 레이아웃과 동선, 리허설, 시간 등을 더블체크하고 그 베뉴 또는 디렉팅에 요청하시구요. 2. 공간 여유가 되신다면, 식 시작과 동시에 어른들께 식사 미리 오픈하는 것도 나름 방법이에요. 예식에 방해되지 않도록, 샷에 걸리지 않도록. 그러면 식 끝나고 막 도때기 시장처럼 되지 않을거에여...ㅎ 분산의 개념으로요! 3.만일 2부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2부 때 시간 미리 체크하고 시간 맞춰 하객들 착석하실 수 있도록 안내 꼭 해야해요... 저희는 날이 넘 더워서 아무도 밖으로 나오려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힘들었어요..^^ 친구들에게는 미리 얘기해서 젊은이들 위주로 앉히는게 좋아여~~흑흑..ㅎ
좋은 정보 감사해요!
도움이 되었다면 제가 더 감사합니당. 큰 일교차에 감기 유의하시구요, 행복 가득한 결혼 준비되세요 :)
안녕하세요 :) 예약한 야외웨딩 본식투어 다녀왔는데, 뷔폐형 식사여서 그런건지 신랑신부 행진 시작하자마자 하객들 식사하러 돌아 다니는 것 때문에 정신 없더라고요😢 도떼기 시장 느낌...
제가 예약한 베뉴는 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곳이라 급하게 식사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혹시 이런 식사에 대한 동선이나 4시간 베뉴 이용 꿀팁(식순,이벤트 등)이 있으신가요?
야외웨딩을 접어야 하나 고민중인 마음에 댓글 남깁니다....!
우선 결혼 너무 축하드려요,, 행복한 세상이에욤 ㅎㅎ 다 여기에 적기가 쉽지 않아소... 요정도까찌만 적어봐요. 더 궁금하신 거 있으시면 달아주세요, 최대한 답변드릴게요!!
정말 현실적으로 적어보자면, 아무래도 야외는 인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정신 없는 느낌이 기본 베이스... 라고 생각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정갈하거나 환상적이진 않아여...ㅎ)
코스 진행 - 컨벤션이나 호텔은 코스로 진행되니 확실히 정돈된 느낌이고, 하우스베뉴는 예식과 식사 공간이 완전 분리되어 있어서 또 나름 덜 신경 쓰이는데요.
야외의 경우에는 보통 같은 공간에서 모든게 이루어지다보니 제3자로 보면 진짜 정신없어여!!!!!!!!! 다만 이것을 베뉴, 디렉터 등의 팀들이 최대한 정리해주시리라 믿고요. 식사 공간 분리하면 그나마 괜찮구요 !
사실 베뉴 4시간이든 6시간이든.. 식사하시는 하객들께는 요 시간이 크게? 중요치 않아요. 이 시간과는 무관하게, 식 끝나고 식사가 더 중요하신 어른들도 많이 있으셔요. 제 예식때도 그랬구요.
결론은 1. 하객 모든 인원을 다 컨트롤 할 수 없으니, 최대한 레이아웃과 동선, 리허설, 시간 등을 더블체크하고 그 베뉴 또는 디렉팅에 요청하시구요. 2. 공간 여유가 되신다면, 식 시작과 동시에 어른들께 식사 미리 오픈하는 것도 나름 방법이에요. 예식에 방해되지 않도록, 샷에 걸리지 않도록. 그러면 식 끝나고 막 도때기 시장처럼 되지 않을거에여...ㅎ 분산의 개념으로요!
3.만일 2부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2부 때 시간 미리 체크하고 시간 맞춰 하객들 착석하실 수 있도록 안내 꼭 해야해요... 저희는 날이 넘 더워서 아무도 밖으로 나오려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힘들었어요..^^ 친구들에게는 미리 얘기해서 젊은이들 위주로 앉히는게 좋아여~~흑흑..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