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배님 지금은 인터넷이 발달되서 견지 기술이나 포인트들을 찾기가 쉬워 접근이 좋고 손맛 한번 보면 분명히 빠질수 밖에 없는, 제가 대낚이나 루어 플라이 선상 좌대 다 다녀봐도 이만한 손맛이 없는것 같습니다 진짜 돈 얼마 안들이고 최고의 손맛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낚시 같습니다.ㅎㅎ
단양 가곡면에 있는 한국민속전통 견지협회에서는 초보 견지인들과 저변 확대를 위해 저렴한 장비 대여와 숙박비로 견지 체험을 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또한,여러 동호회의 왕성한 활동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지,여울과 자연을 아끼지 않는 몰지각한 사람들의 쓰레기 투척,방치로 인하여 남한강,금강 등지에서 여울로의 접근이 용이하지 않게 되고 있으니,,,안타깝습니다! 통일이 되서 북녘의 강계에서도 줄흘려 보고픈 마음입니다. 견지낚시 만~만~세!!!
아... 낚였네.. 초어가 뭐가? 그런 어종이 있나요? 순간 폐어랑 헷갈렸네요. 호주에서 폐어(lung fish: 허파로 숨을 쉼)를 잡아본 적이 있는데 그 물고기인줄 알고 끝까지 봤네요. 호주에 사는 폐어는 원래 육식 동물의 후손이나 수달의 후손등 말이 많습니다. 물고기지만 폐로 숨을 쉬기 때문에 폐어라고 하는데요. 뒷 지느러미도 꼭 다리가 퇴화한듯한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좋게 봐 주셔서 감사 드리며 혹시 견지낚시를 배우신다면,,, 처음 입문 할때는 장비 구입과 기술적인 부분 등등 몰라서 답답할때가 많습니다. 주변에 견지낚시를 하시는분이 계시다면 그분과 함께 하시는것이 가장 좋을것 같구요 그렇지 않으시다면,,, 활발히 활동하는 여러 동호회 중에서 선택을 하시고 가입을 한후 눈팅으로 배우실것은 배우시며 온라인상에서 자문을 구하실것은 구하시면서 시간이 나실때에 회원들과 여울에서 몇번정도 함께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견지낚시도 한류에 합류를 하여서 지구촌 모든 강계에서 견짓대가 춤추게 되길 소망해 봅니다.
답을 먼저 드리면 라인 보호를 위해 윤활유 역활을 하게끔 하는것 입니다. 랜딩시 설장(견지대 상부의 얼레 부분)에 줄을 하단부터 상단으로 일률적으로 정확히,차곡차곡 감을수만 있다면 굳이 물을 묻힐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물 랜딩시에는 차곡차곡 줄을 감는것은 매우 어렵구요 지그재그로 감기는것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대물과의 랜딩시에는 설장을 타고 나가는 무게감도 높고,치고 나가는 거리도 멀고,밀당의 횟수 또한 많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지그재그로 감긴 줄이 풀려나갈때 라인끼리 마찰이 생겨 스크라치가 생기게 되면 그만큼 줄이 터질 확률이 높기에 물을 묻혀서 부드럽게 줄을 보내게끔 하는것입니다.
2012년 10월 말쯤부터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낚시인 견지낚시를 하게 되었는데,,,그전엔 피래미잡는 낚시인줄 알았었습니다. 3년 7개월 정도의 시간동안 짜릿하고 폭풍적인 손맛을 보며 자그마한 견짓대로 대멍 누치,7짜F1,8짜 잉어,9짜 초어까지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저보다 견지를 잘하는 기라성 같은 선배님들이 무수히 많고 비슷한 조력의 바이오맨(박영신)님은 비룡에서 메타가 넘는 초어를 3년 연속으로 성공을 하셨고 현재 4년 연속의 기록을 위해 화이팅 중이십니다.
사실 초어는 외래어종이라 꺼내서 버리는게 최고이나 그러지 않고 살려줫다해서 낚시꾼에 책임을 무는 법이 잘못됬다 생각합니다. 국가에서 관리하고 책임져야할 문제를 낚시꾼 개개인에게 떠넘기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즉 배스던 초어던 버리던 릴리즈하던 욕할게 아니라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곳에 릴리즈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거 군대 생활할때, 여름에 비 많이 오면 임진강 오금리앞 탄포천 갈대밭에 억쑤로 올라와 있었는데, 뻘 냄새나서 도저히 먹을 수가 없었다. 민간인이 들어갈 수 없는 임진강 하구 강안 철책 안에는 미터급 초어와 잉어가 버글버글 했다. 5월에는 황복과 뱀장어 치어 잡으러 어통소대에서 허가를 받은 어민들만 임진강 출입이 가능했다. 그 시절이 벌써 30년이나 지났네.
저런 약한 채비로 저런 대물을 걸어내다니... 대단하십니다.
장인은 장비탓을 하지않는다의 표본이네요
우리나라 전통낚시인 견지낚시의 위력과 좋은 추억 남겨 주신 임일훈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영상 너무 재미있게 잘보았습니다ㅎㅎ물에서 올리실때 너무 행복해 보이십니다ㅎㅎ
와우 세상에 이런일도
있군요!!!!!!!
작은줄이 거물을 낚웠 네요~~~대단합니다
와 이걸 견지낚시대로.... 랜딩시 섬세한 컨트롤.. 화려한리액션.. 진정한 프로님이시다...ㅋㅋㅋㅋ
청평에서 배견지 홍천강에서 여울견지....예전 좋았던 추억이 나네요^^ 지금은 점점 릴낚시와 대낚시에 명맥을 잃어가는것 같아서 안타깝고...나부터라도 견지안하게 되니 할말은 없지만, 끊기지 않고 이어져 갔음 좋겠어요 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배님 지금은 인터넷이 발달되서 견지 기술이나 포인트들을 찾기가 쉬워 접근이 좋고 손맛 한번 보면 분명히 빠질수 밖에 없는, 제가 대낚이나 루어 플라이 선상 좌대 다 다녀봐도 이만한 손맛이 없는것 같습니다 진짜 돈 얼마 안들이고 최고의 손맛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낚시 같습니다.ㅎㅎ
단양 가곡면에 있는 한국민속전통 견지협회에서는 초보 견지인들과 저변 확대를 위해 저렴한 장비 대여와 숙박비로 견지 체험을 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또한,여러 동호회의 왕성한 활동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지,여울과 자연을 아끼지 않는 몰지각한 사람들의 쓰레기 투척,방치로 인하여 남한강,금강 등지에서 여울로의 접근이 용이하지 않게 되고 있으니,,,안타깝습니다!
통일이 되서 북녘의 강계에서도 줄흘려 보고픈 마음입니다.
견지낚시 만~만~세!!!
영상을 잘보구갑니다
very very good!where are you fish???
와.... 그저 와 소리만 나네요...
What is the name of this tackle and for which fish?
저자리 새물유입구 저의 쏘가리 냉장고 자린데...초어가 나온다니 신기합니다. 물이 많이 빠졌네요^^
Amazing technique!
한번쯤 손맛 보고프네요~!!!
진심으로 멋진낚시네요~
대단하십니다^^
아... 낚였네.. 초어가 뭐가? 그런 어종이 있나요? 순간 폐어랑 헷갈렸네요. 호주에서 폐어(lung fish: 허파로 숨을 쉼)를 잡아본 적이 있는데 그 물고기인줄 알고 끝까지 봤네요. 호주에 사는 폐어는 원래 육식 동물의 후손이나 수달의 후손등 말이 많습니다. 물고기지만 폐로 숨을 쉬기 때문에 폐어라고 하는데요. 뒷 지느러미도 꼭 다리가 퇴화한듯한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음... 아무리 그래도 포유류가 진화해 어류가 된다는건 좀 어불성설이 아닐까요? ^^: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견지 낚시로 대단하십니다.
정말 멋진 동영상 잘 봤습니다, 낚시 스킬이 대단하시네요. 초어를 직접 본적은 없지만 동남아에 많이 있는 barb 종류랑 비슷하네요. 저도 견지낚시 배워보고 싶어지네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 드리며 혹시 견지낚시를 배우신다면,,,
처음 입문 할때는 장비 구입과 기술적인 부분 등등 몰라서 답답할때가 많습니다.
주변에 견지낚시를 하시는분이 계시다면 그분과 함께 하시는것이 가장 좋을것 같구요 그렇지 않으시다면,,,
활발히 활동하는 여러 동호회 중에서 선택을 하시고 가입을 한후 눈팅으로 배우실것은 배우시며 온라인상에서 자문을 구하실것은 구하시면서 시간이 나실때에 회원들과 여울에서 몇번정도 함께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견지낚시도 한류에 합류를 하여서 지구촌 모든 강계에서 견짓대가 춤추게 되길 소망해 봅니다.
초어가 베트남 물고기죠.
와.. 신기하네요. 저런 낚시는 첨봐서. 근데 중간중간에 물은 왜 묻히는건가요?
답을 먼저 드리면 라인 보호를 위해 윤활유 역활을 하게끔 하는것 입니다.
랜딩시 설장(견지대 상부의 얼레 부분)에 줄을 하단부터 상단으로 일률적으로 정확히,차곡차곡 감을수만 있다면 굳이 물을 묻힐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물 랜딩시에는 차곡차곡 줄을 감는것은 매우 어렵구요 지그재그로 감기는것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대물과의 랜딩시에는 설장을 타고 나가는 무게감도 높고,치고 나가는 거리도 멀고,밀당의 횟수 또한 많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지그재그로 감긴 줄이 풀려나갈때 라인끼리 마찰이 생겨 스크라치가 생기게 되면 그만큼 줄이 터질 확률이 높기에 물을 묻혀서 부드럽게 줄을 보내게끔 하는것입니다.
안다다쒸
낚시줄이 터지는것을 방지하기위해서요~
와... 어떻게 저런 채비로... 대단하시다 더군다나 초어는 보기도 힘든 어종 아닌가요?
중국에서 고가에 거래된다고 하던데?
ki-heoun shin 미국에서 초어(아시안카프) 개체수때문에 골머리
초어가 산란이 어려워 개체수가 얼마 없다던데 방생하는 미덕을 보여주셨으면...
초어 새끼에요....요즘 젊은이는 초어 모를 껀데..ㅎㅎ큰놈은 조사님 만합니다.
아는척좀 ㄴㄴ
@@띵띵땅땅-y3c 맞는말만 했구만 왜그르셩ㅋㅋㅋ
전설의 물고기가 아니라 전설의 고수시네~
고생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드문일
감사 합니다.
정원허무한마움
방생까지 하셨으면 더 멋있는 사람입니다!
세상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일반낚시대로 잉어킹만 걸려도 낚시대 뽀각 할까봐 겁나는데 ㅋㅋㅋ
보병 1사단 자유의다리/판문점 지역70년대 보고들어옴. 어마어마하게 큰 물고기가 모래밭에서 조수물 높을때 놀다가 백사장에서 내려가지 못하고 있었음. 군찝차를 보냈으나 그차 가지고 못실어서 3/4 추럭으로 옮겨실을수 있었음 일개 대대가 회식했음
보통 대대 병력이면 5~600명 되는데 뭔 고래를 잡았나?
구라도 좀 적당히..
견지가 정말 대단한 낚시네요 ^^
제목만 봤을때:와 얼마나 클까!
영상을봤을때:....?
안부러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기술인가요?
견지대 통글라스,통카본으로 만드는편이라 속이꽉차있고 유연성이있게 만들어서 다른 낚시장르의 로드들보다 낭창하면서도 질깁니다~
와 줄 낚시로 .. 초어를 풀만 뜯어 먹고 산다는 초어를 전설의 초어를 멋진 경험 이네요 ^^
대단 하시너요
2012년 10월 말쯤부터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낚시인 견지낚시를 하게 되었는데,,,그전엔 피래미잡는 낚시인줄 알았었습니다.
3년 7개월 정도의 시간동안 짜릿하고 폭풍적인 손맛을 보며 자그마한 견짓대로 대멍 누치,7짜F1,8짜 잉어,9짜 초어까지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저보다 견지를 잘하는 기라성 같은 선배님들이 무수히 많고 비슷한 조력의 바이오맨(박영신)님은 비룡에서 메타가 넘는 초어를 3년 연속으로 성공을 하셨고 현재 4년 연속의 기록을 위해 화이팅 중이십니다.
견지낚시로 차분하게 잘 낚으셨네요^^
감사합니다.
멋자다 진정한 낚시꾼이시네
잉어 아닌가요?
비룡대교 밑에서 아직 견지를 하는군요...
비룡대교 아랫쪽 자갈마당 앞쪽 포인트와 건너편쪽인 틸교 여울은 견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대물 포인트 입니다.
어종은 초어 입니다.
초어인것같구요
잉어과라서 구분이안되보이긴하는데..
일단, 초어는 수염이없어요~~
고모님이 임진강내에서 식당하실때 고모부님이 저고기 엄청낚엇음 내나이 한 7~9 살 ? 나보다 큰놈들이엿음
쌉고수 ㄷㄷ...대단,,
와..~~크다 수고하셨네요
공기를 먹여 힘을 최대한 빼고 집개나 뜰채로
파리채로 잘잡네
축하 합니다
초어 보기 힘든건데 잘 봤습니다.
전 견지낚시로 피라미만 잡아봤는데 견짓대로 저런 대물을 낚다니 대단하십니다~~;; 근데 미끼뭐쓰셨나요 구더기? 지렁이?
스킬이 상당하십니다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은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런 파리채 같은걸로...
여기초어도 많은데 멋지십니다. ㅋ
임진강 비룡대교 밑에서 낚시가능한가요?
+Falling in River Fishing (견지낚시)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동두천에 거주하는데 한번출조해봐야겠네요^^
얼마전에 1미터30센치정도하는 부시리를 잡았는데 큰건가요?
견지대 탐나네 얼마짜리요
한50만원 넘는거유?
탱크 안테나유?
낚시대보면서 눈 의심하면서 들어옴
견지낚시대로 저걸어떻게ㄷㄷ
저게 가능? 견지대 뿌러지진않아요? 대박이다요~~
낚시대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듯이 견지대도 좋은건 더 비싸더라고요.그만큼 질도 좀더좋고요.
그와중 여유로운거보소ㅋㅋ
우와... 견지 낚시로 대어를 잡앗다니?... 신기하고 대단하시네.....5키로는 되겟다... 더 나갈려나?... (존경의 박수 7번 & 축하의 박수 8번... 박수를 쳐드림니다)
견지로도 잡아지는군요. 신기하다
숭어과ᆢ덕너구리 라고하지요ᆢ
임진강 어부ᆢ
지금 포인트 위치가 북단 쪽에서 들어가는것인가요 ?
북단 인지는 모르겠구요 당동ic로 오시면 다리건너서 왼쪽으로 들어갑니다 들어 가는 입구에 한식부페가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Falling in River Fishing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살아 있는 전설!!!
초어를 먹나요? 제가알기론 잉어처럼 맛없는걸로 아는데....
와.... 견지 낚시대로 저만한걸....
초어는ㅎ 손맛용이죠? 맛은엄청없쟈나요...
근데크긴엄청크네요 대박
초어의 맛은 없다고 듣기만 했습니다.
맛이 좋다해도 이런 영물은 릴리즈 해줘야 되지 않을까요?
견지인들은 가끔 잉어를 필요(약으로 사용하는 경우)로 하는분들에게 주는 경우도 있지만,,,대부분 릴리즈 해주고 있습니다.
+유국현 초어는 외래종으로 생태 교란종입니다...
+허철민 초어와는 처음 만나서,,, 다시 만날지는 모르겠지만,,,생태 교란종이 확실하다면 릴리즈를 못할것 같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에 "초어" 검색해 보니 특별한것은 없는것 같은데,,,
회 구이 튀김 탕 살은단단 한편 부레는 엄청크고 목구멍촉에 위아래 각 두개의 이빨이 고기는 힘이 없어 느릿느릿 이십여년 전 순창 동계에서 드마리 크기는 메타이십정도~
말그대로 무 맛
댓글들 가관이네요 정말 흥미롭고 재미있는 영상이었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hyoseop kim 즐~감 하셨다니 저또한 기분 좋아 지네요 감사합니다.
임진강~안녕하세요 대박이네요~멋지네요^^👍👍👍👍👍👍3종셋트꾹눌러습니다~저도3종셋트꾹눌러주세요^^
뭐가 탁탁하는게 없어요? 맘에 안들어요? 고기 크기가?
진정 고수입니다.
더 할말이 없음 @_@
뜰채로 안뜨나?
@유국현
그렇군요
전,보는데 놓칠까봐
안절부절 했습니다.ㅋ
왘ㅋㅋㅋㅋㅋㅋ 파리낚시대로 배스한번 다녀와바야겠다 ㅋㅋㅋㅋ 무슨느낌일지 너무 궁금하네 ㅋㅋ
사실 초어는 외래어종이라 꺼내서 버리는게 최고이나 그러지 않고 살려줫다해서 낚시꾼에 책임을 무는 법이 잘못됬다 생각합니다. 국가에서 관리하고 책임져야할 문제를 낚시꾼 개개인에게 떠넘기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즉 배스던 초어던 버리던 릴리즈하던 욕할게 아니라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곳에 릴리즈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인생교훈: 장비탓 하지 말자 🤣
물고기 이름이 뭐에요?
초어 라는 물고기입니다.
빙어낚시대로 잡네 ㄷㄷ
외래종인가요?
찾아보니생태교란종이군요
저건 아직 년식이 덜됐음...
파리낚시대가 합금 인가?
저거 군대 생활할때,
여름에 비 많이 오면 임진강 오금리앞 탄포천 갈대밭에 억쑤로 올라와 있었는데,
뻘 냄새나서 도저히 먹을 수가 없었다.
민간인이 들어갈 수 없는 임진강 하구 강안 철책 안에는 미터급 초어와 잉어가 버글버글 했다.
5월에는 황복과 뱀장어 치어 잡으러 어통소대에서 허가를 받은 어민들만 임진강 출입이 가능했다.
그 시절이 벌써 30년이나 지났네.
Angre KIM 무적!!
이중근
세마리 잡자! 무~적!!
반갑습니다.
이제는 전설이 된
임진강 결사대!!
Angre KIM 반갑습니다 선배님ㅋ 저도 임진강에서 근무설때 추억이 많이나네요ㅎㅎ 건강하십시요~무 적 !!
다대 편성러들 부들부들 비추 숫자 보소 ㅋㅋㅋㅋ
와 뭐야 대체 ㅁㄴㅇㄹㅁㅇ 스킬이..
어쩌다가 잡혔냐 오래오래 살지 ^^
대단하십니다.
근데제가잡은거는 매다급요/
장비탓 하지말아야겠다,,,,
우와..저 작은 대로 어떻게..ㅋㅋ
엄청나네
잉어 아닌가요?
대박~~~!!!!
선생님 여기가 어디에요?
Todo un Arte
강으로돌려보냈겠죠?
😲👍👍👍👍👍
감사합니다.
파리채 무빙 보소
괴물이네
견지대저거비싼거라든데요
와
님께서도 견지낚시를 온몸으로 느끼게 되옵길 바라옵니다.
대박
낚싯대 보다 더 긴걸 잡으셨네...
저분을 이기려면 내 낚싯대가 2미터 가까이 되니깐 적어도 4미터 비슷한 고기를 잡아야 되네 ㅋㅋㅋㅋ
초어 치고는 작은것 같은데
농어 잡히면 로드 뿌러질거같은데;;
와 초어다
สุดยอด คั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