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셀토스 생각하다가 보태보태병으로 투싼까지 왔습니다 ㅎㅎ 저 혼자 주로 타는 차라 2열과 전동 트렁크 버리고(트렁크는 거의 신발장..) 차급도 다르지만 ccnc이랑 컬럼식 기아로 넓어지는 실내 공간이 너무 좋더라구요! 모던에+베스트셀렉션+디자인+(코일매트 싫어해서)매트패키지 하니 3057만원이네요!
옛날에는 아반떼 - 투싼, 쏘나타 - 싼타페끼리 비슷한 세그먼트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몸집이 점점 커지고 중간에 끼어드는 라인업이 생기면서 지금의 쏘나타 - 투싼, 그랜저 - 싼타페 매칭으로 이어진다는 게 참 아이러니하네요. 그와중에 ccNc 차별로 인해 아반떼 - 코나 매칭이 한 끗 차이로 어긋나게 만들어버린 현대의 전략이 참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세그먼트의 혼란은 동급 세단보다 가격이 약 15% 정도 비싼 크로스오버 SUV들이 득세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SUV들은 4륜 구동을 비롯하여 훨씬 다양한 파생 모델과 기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대가 엄청나게 넓습니다. 그래서 더 헷갈리게 만든 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세그먼트는 이제 점점 더 의미가 없어질 듯 합니다. 전기차 시대에는 정말로 차체 크기가 아무런 의미를 갖지 않게 될 듯 하니까요. 앞으로 더 많은 변화가 있을 듯 합니다. 그러니까, 이제는 자기 용도와 취향에 맞는 차를 고르는 연습을 해야 하는, 즉 보다 준비된 소비자들만 제대로 된 소비를 할 수 있게 되는 시대가 올 듯 합니다. 안 그러면 호갱님이 될 확률이 점점 높아집니다 ㅠㅠ 에구, 댓글에 사설이 길었습니다 ㅋ 감사합니다~!
가격표 보니 HUD를 넣으려니 최고급형까지 가야 하더라구요. 제일 저렴한 등급에 있는 메뉴얼 에어컨+썬루프+HUD가 갖고싶었는데 안되네요. 어쩌다보니보니 하다 보면 풀옵션 갈 수 밖에 없는 슬픈 옵션표가 슬펐습니다ㅎㅎ 늘 재미나게 보고있는데, 다음에는 배경?의 글자가 조금 더 선명하게 나올수 있도록 부탁드려도 될까요? 양질의 컨텐츠 항상 감사합니다.
그렇네요. HUD는 패키지에도 없더라구요. 다만 수동 에어컨에 HUD를 조합하시는 분은 아주 드물 것 같기는 합니다^^ 고관여자용 하이테크 사양들을 모은 하이테크 패키지 같은 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선명하지 않은 글자가 테이블의 글자인지, 아니면 자막인지를 알려주시면 수정해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가 영상 전문가는 아니라서 죄송합니다 ㅠㅠ
투싼이 이만큼 좋아졌으면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또 얼마나 좋아질까요? 그리고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풀체인지는 얼마나 좋아질지 가늠이 되지 않을 지경입니다. 각각의 차들의 품질을 높였으니, 이젠 현대차그룹은 각 브랜드들이 고유한 개성을 가지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BMW의 일상 영역의 스포츠성, 아우디의 콰트로 사륜, 마세라티의 배기음, 테슬라의 기성 자동차에 대한 상식을 깨는 참신함과 첨단, 볼보의 친환경과 실용성, 캐딜락의 과잉처럼 말이죠. 특히 중국차들까지도 만듦새가 일신우일신하는만큼 단순히 가성비 좋은 걸 넘어서 덕질을 할 수 있을만한 브랜드들로의 도약이 앞으로 현대 기아 제네시스의 과제 아닐까 싶습니다.
투싼에는 8단 DCT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원가는 DCT가 더 높습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대로 토크컨버터 자동 변속기로 돌아가고 있는 것은 세계적 추세인 듯 합니다. 근래에 상당한 효율 향상이 있었기 때문에 더 이상 듀얼 클러치의 높은 원가와 까다로운 제어를 감수할 이유가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자동차 휠이 너무 커진다는 말씀에 100% 동의합니다! 승차감은 물론이고 시각적인 밸런스까지 해치는 수준까지 커진 것 같습니다.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분석을 너무 잘해주셔서 이해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좋은영상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 영상 기다리고있어요
하이브리드 분석 원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준비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영상이 완전 이쁘다 까지는 아니지만
보기 편하고 속도도 좋습니다
깔리는 음악은 다른건으로도 바꿔보는것도 좋습니다
잘 보겠습니다 ㅎㅎ
영상 문외한이 만들면서 배우는 중입니다. 열심히 할께요. 감사합니다^^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셀토스 생각하다가 보태보태병으로 투싼까지 왔습니다 ㅎㅎ
저 혼자 주로 타는 차라 2열과 전동 트렁크 버리고(트렁크는 거의 신발장..)
차급도 다르지만 ccnc이랑 컬럼식 기아로 넓어지는 실내 공간이 너무 좋더라구요!
모던에+베스트셀렉션+디자인+(코일매트 싫어해서)매트패키지 하니 3057만원이네요!
ㅎㅎㅎ 보태보태병! 정확한 이름이네요.
3천만원 정도라면 꽤 괜찮은 구성 아닐까 합니다. 선생님처럼 정확하게 자신의 목적을 갖고 차를 고르시는 분들은 거의 실패하지 않습니다. 먼저 축하드립니다!
옛날에는 아반떼 - 투싼, 쏘나타 - 싼타페끼리 비슷한 세그먼트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몸집이 점점 커지고 중간에 끼어드는 라인업이 생기면서 지금의 쏘나타 - 투싼, 그랜저 - 싼타페 매칭으로 이어진다는 게 참 아이러니하네요. 그와중에 ccNc 차별로 인해 아반떼 - 코나 매칭이 한 끗 차이로 어긋나게 만들어버린 현대의 전략이 참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세그먼트의 혼란은 동급 세단보다 가격이 약 15% 정도 비싼 크로스오버 SUV들이 득세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SUV들은 4륜 구동을 비롯하여 훨씬 다양한 파생 모델과 기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대가 엄청나게 넓습니다. 그래서 더 헷갈리게 만든 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세그먼트는 이제 점점 더 의미가 없어질 듯 합니다. 전기차 시대에는 정말로 차체 크기가 아무런 의미를 갖지 않게 될 듯 하니까요. 앞으로 더 많은 변화가 있을 듯 합니다. 그러니까, 이제는 자기 용도와 취향에 맞는 차를 고르는 연습을 해야 하는, 즉 보다 준비된 소비자들만 제대로 된 소비를 할 수 있게 되는 시대가 올 듯 합니다. 안 그러면 호갱님이 될 확률이 점점 높아집니다 ㅠㅠ
에구, 댓글에 사설이 길었습니다 ㅋ 감사합니다~!
휠사이즈도 인플레이션이 왔나봐욤.. 요즘 준중형 해치백까지 18인치가 들어가니... 방지턱 넘을 때 뒷좌석에 미안해진다는.. 약간 꿍 찍는 느낌.. 공기압 살짝 빼고 타고 있어욤 ㅠㅠ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알루미늄 휠 회사랑 친한지 ㅎㅎㅎ 농담입니다^^
가격표 보니 HUD를 넣으려니 최고급형까지 가야 하더라구요. 제일 저렴한 등급에 있는 메뉴얼 에어컨+썬루프+HUD가 갖고싶었는데 안되네요. 어쩌다보니보니 하다 보면 풀옵션 갈 수 밖에 없는 슬픈 옵션표가 슬펐습니다ㅎㅎ
늘 재미나게 보고있는데, 다음에는 배경?의 글자가 조금 더 선명하게 나올수 있도록 부탁드려도 될까요? 양질의 컨텐츠 항상 감사합니다.
그렇네요. HUD는 패키지에도 없더라구요. 다만 수동 에어컨에 HUD를 조합하시는 분은 아주 드물 것 같기는 합니다^^ 고관여자용 하이테크 사양들을 모은 하이테크 패키지 같은 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선명하지 않은 글자가 테이블의 글자인지, 아니면 자막인지를 알려주시면 수정해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가 영상 전문가는 아니라서 죄송합니다 ㅠㅠ
차로유지보조2, HDA 2들어가요?
안녕하세요 안 들어갑니다.
형님 사람들이 제일 많이 구매하는게 하이브리드면 하이브리드가격 컨텐츠를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지않을까요?
이 그렇네요. 내일 만들어 볼께요. 고맙습니다.
Dct를 유지하는게 연비 때문일까요? Dct 운전하면 주차할때나 경사로 심한곳에서 불쾌감이 너무 큰데... 굳이 유지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일반 8단 변속기가 유지비용이나 원가도 저렴한거 아닌가요?😅
정확한 이유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1.6T+7DCT 파워트레인은 투싼/스포티지에만 남아있네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미래는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저도 아쉽습니다. 감사합니다.
휠사이즈 정말 공감입니다. 캐스퍼도 차체에 비해 휠이 너무 큰거같아요
맞습니다. 저는 그래서 캐스퍼에 15인치 스틸 휠도 사 놓았습니다 ㅋ
@@vwaudi68혹시 차체에 비해 휠이 커지면 어떠한 단점이 있을까요? 승차감 떨어지는 정도일까요? 다른 단점도 있을거 같은데 잘모르겠네요
진짜 투산은 가성비 최강인듯합니다!
분석하면서 더 놀랐습니다. 이러면 코나는 ㅠㅠ
투싼이 이만큼 좋아졌으면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또 얼마나 좋아질까요? 그리고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풀체인지는 얼마나 좋아질지 가늠이 되지 않을 지경입니다.
각각의 차들의 품질을 높였으니, 이젠 현대차그룹은 각 브랜드들이 고유한 개성을 가지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BMW의 일상 영역의 스포츠성, 아우디의 콰트로 사륜, 마세라티의 배기음, 테슬라의 기성 자동차에 대한 상식을 깨는 참신함과 첨단, 볼보의 친환경과 실용성, 캐딜락의 과잉처럼 말이죠.
특히 중국차들까지도 만듦새가 일신우일신하는만큼 단순히 가성비 좋은 걸 넘어서 덕질을 할 수 있을만한 브랜드들로의 도약이 앞으로 현대 기아 제네시스의 과제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이제는 생사를 건 결전의 시대가 오는 듯 합니다. 그래도 현대차그룹의 약진은 참 흐뭇한 일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에는 dct미셩이 안맞아요 이것ㅂ 터 버려야함 땅도 좁은데 차밀림
의견 감사합니다.
주요추가사양 설명시 소비자에 혼란을 주네요.
아 그러셨군요. 혼란스러웠던 부분을 말씀주시면 보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단 DCT는 버리고. 토크컨보토 오토 넣어야지.. 원가절감이네..
투싼에는 8단 DCT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원가는 DCT가 더 높습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대로 토크컨버터 자동 변속기로 돌아가고 있는 것은 세계적 추세인 듯 합니다. 근래에 상당한 효율 향상이 있었기 때문에 더 이상 듀얼 클러치의 높은 원가와 까다로운 제어를 감수할 이유가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투싼 연비가 넘 안좋다.
아 투싼이 특별히 안 좋은가요? 정보가 이유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