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것은 결국 사람입니다. 법이나 제도는 아무리 완벽을 기할려고 해도 헛점을 찾아내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연대한 시민들이 그것을 수호하는 것이 최선인 것이죠. 노짱이 깨어있는 시민들의 조직된 힘만이 구할 수 있다는 말이 일련의 사태를 관통하는 진정한 금구인 것이죠.
동의합니다. 군대 역시 내란 주동 세력에 맹목적으로 따르는 대가리 지휘관들만 제외하면, 이번 계엄 사태에 대해 우려하고 의문을 가진 일선 병사들의 민주주의 의식이 바탕에 있었기 때문에 심각한 사태로 발전되지 않고 계엄을 해제 할 수 있었죠. 이것도 역시 사람에 의해 민주주의가 지켜진 거라고 생각합니다.
헌재에 극우적인 사람이 한 두명 섞여 있긴 한데 예전 박근혜 탄핵 때도 극우 인사가 두명 있었는데 탄핵은 범죄 유무를 가리는 게 아니라서 금방 판결 날 거고 국힘이 저러는 건 탄핵 재판을 질질 끌어서 이재명 대표의 2심 재판 그리고 대법원 재판까지 끌어서 유죄 나오면 피선거권을 잃어 대선에 출마를 못 하니 그걸 노리는 건데 오판 하는 게 만에 하나 이재명이 못 나온다 하더라도 다른 후보가 나와도 무조건 민주당 후보가 당선 가능성이 높고 국힘당은 점점 국민 민심을 잃을 것입니다.
미쉘리가 좋은 얘기를 해주었는데, 그것은 2가지 우리의 반성 및 검토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이런 마인드의 작자가 대통령까지 오르게 되었는가? 우리는 너무 자주 잘못된 자를 대통령자리까지 올려주는데, 항상 패턴은 비슷하다. 1. 우리의 정치적 인사 시스템의 필터 기능은 어떤 문제가 있는가? 한계점인가? 2. 이런 작자에게 투표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고 이들에게 무엇이 문제인가?
근본적으로 잘못된 검토입니다. 마치 국민들이 '국민의 힘'을 더 선호해서 윤석열을 더 많이 찍어줬다는 식의 잘못된 가정을 깔고 있습니다. 대선 직전까지만 해도 임기말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는 40%대를 기록하며 역대 대통령 중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퇴임 직전 조사에서는 국정운영 지지율이 48%까지 상승했습니다. 반면에 대통령이 소속된 민주당에 대한 지지는 그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특히 대선 후보 이재명의 도덕성 문제와 각종 범죄 의혹이 컸습니다. 또한 대선 1년 전부터 이재명 지지세력이 민주당을 장악하는 과정도 많은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이재명 지지세력은 성남의 용성총련-경기동부연합과 같은 극좌 집단과의 강력한 연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민주당은 대통령의 높은 지지기반에도 불구하고 정권 재창출에 실패했습니다. 이재명은 윤석열에게 역대 최소 득표율 차이로 패배했습니다. 이 결과는 후보를 무리하게 이재명으로 내세우지만 않았다면 얼마든지 윤석열을 이길 수 있었다는 뜻을 함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르게 반성하려면 이러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1. 민주당은 왜 저런 윤석열에게조차 패배할 수밖에 없는 이재명을 대선 후보로 뽑았는가? 2. 민주당은 왜 대선에서 패배한 이재명을 다시 내보내려 하고 있는가?
아직 한국의 정치시스템은 한 명의 독재자가 좌지우지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다는 게 이번에 밝혀졌다. 판단력이 없는 고집만 센 노인들을 등에 업고 보수 언론 및 너튜브같이 손쉬운 sns 도구와 손잡고 여론인 양 호도하는 것도 가능하다. 미래 세대를 위해 이번에 손 댈 곳이 많다. 젊은 친구들 보기 민망하다.
중요한 것은 결국 사람입니다. 법이나 제도는 아무리 완벽을 기할려고 해도 헛점을 찾아내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연대한 시민들이 그것을 수호하는 것이 최선인 것이죠. 노짱이 깨어있는 시민들의 조직된 힘만이 구할 수 있다는 말이 일련의 사태를 관통하는 진정한 금구인 것이죠.
동의합니다. 군대 역시 내란 주동 세력에 맹목적으로 따르는 대가리 지휘관들만 제외하면,
이번 계엄 사태에 대해 우려하고 의문을 가진 일선 병사들의 민주주의 의식이 바탕에 있었기 때문에 심각한 사태로 발전되지 않고 계엄을 해제 할 수 있었죠.
이것도 역시 사람에 의해 민주주의가 지켜진 거라고 생각합니다.
국힘은 헌법재판소에서 탄핵 기각되게 해서 계엄한 저런 물건한테 다시 정권을 주겠다고 하는건가요?
헌재에 극우적인 사람이 한 두명 섞여 있긴 한데 예전 박근혜 탄핵 때도 극우 인사가
두명 있었는데 탄핵은 범죄 유무를 가리는 게 아니라서 금방 판결 날 거고 국힘이
저러는 건 탄핵 재판을 질질 끌어서 이재명 대표의 2심 재판 그리고 대법원 재판까지
끌어서 유죄 나오면 피선거권을 잃어 대선에 출마를 못 하니 그걸 노리는 건데 오판
하는 게 만에 하나 이재명이 못 나온다 하더라도 다른 후보가 나와도 무조건 민주당
후보가 당선 가능성이 높고 국힘당은 점점 국민 민심을 잃을 것입니다.
그런건아닌데 보호할수 있으면 하고 없으면 과감히 버리고 궁극적으론 최대한 미루는게 목적이죠 이재명 재판으로 거꾸러뜨리면 자기들이 이길수 있다고 생각하는것도 신기하고ㅋㅋ 오세훈이고 이준석이고 홍준표고 명태균때문에 날아갈거같은데
내가 대한민국 국민인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법을 바꿔서 국회에서 탄핵하면 30일뒤에 국민투표로 탄핵 가부를 정하는게 맞는듯 헌재는 국민의 선택을 받은 권력도 아닌데 너무 변수가 심함
이 난리 겪고도 또 내란당 뽑아주는 인간들 진짜 답없다..그렇게 된다
좋은 내용입니다. 잘 봤어요~~
미쉘리가 좋은 얘기를 해주었는데, 그것은 2가지 우리의 반성 및 검토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이런 마인드의 작자가 대통령까지 오르게 되었는가? 우리는 너무 자주 잘못된 자를 대통령자리까지 올려주는데, 항상 패턴은 비슷하다.
1. 우리의 정치적 인사 시스템의 필터 기능은 어떤 문제가 있는가? 한계점인가?
2. 이런 작자에게 투표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이고 이들에게 무엇이 문제인가?
사법 언론 검찰 이 3대 악의 카르텔을 분쇄하여 올바른 정보가 유통 되도록 해야
민주주의가 바로 섭니다.
그래서 다음 정권에서는 백년대계를 위한 헌법 개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근본적으로 잘못된 검토입니다. 마치 국민들이 '국민의 힘'을 더 선호해서 윤석열을 더 많이 찍어줬다는 식의 잘못된 가정을 깔고 있습니다.
대선 직전까지만 해도 임기말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는 40%대를 기록하며 역대 대통령 중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퇴임 직전 조사에서는 국정운영 지지율이 48%까지 상승했습니다.
반면에 대통령이 소속된 민주당에 대한 지지는 그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특히 대선 후보 이재명의 도덕성 문제와 각종 범죄 의혹이 컸습니다. 또한 대선 1년 전부터 이재명 지지세력이 민주당을 장악하는 과정도 많은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이재명 지지세력은 성남의 용성총련-경기동부연합과 같은 극좌 집단과의 강력한 연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민주당은 대통령의 높은 지지기반에도 불구하고 정권 재창출에 실패했습니다. 이재명은 윤석열에게 역대 최소 득표율 차이로 패배했습니다.
이 결과는 후보를 무리하게 이재명으로 내세우지만 않았다면 얼마든지 윤석열을 이길 수 있었다는 뜻을 함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르게 반성하려면 이러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1. 민주당은 왜 저런 윤석열에게조차 패배할 수밖에 없는 이재명을 대선 후보로 뽑았는가?
2. 민주당은 왜 대선에서 패배한 이재명을 다시 내보내려 하고 있는가?
마지막에 아주 중요한 말씀을 하시네요 민주주의의 최대 약점..
이것을 극복할 시스템을 만드는것이 100년 또는 1000년의 과제일듯 합니다
너뜝의 한국 관련 댓글 담당자는 열도 족속이거나, 최소한 내란 동조자입니다. 야당은 이부분 명확히 규명해야만 합니다.
2찍만 없으면 진짜 한국이 좋은나라지.
그런 2찍들이 너무 많다는게. 심각한 리스크임. ㅋㅋㅋ
2찍이 왜 등장했는 지도 생각해봐야 함. 앞으로 한국은 세대갈등, 성갈등, 인구감소에 따른 병역의무 등도 해결해야할 문제이며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일명 2찍들은 계속나올 거임.😅😅
맞습니다 2찍들만 사라져도 대한민국은 진작에 최강국밎 선진국 대열에 올라섰습니다
시위를 좋아하지는 않아요 그냥 누워있게 두세요
아직 한국의 정치시스템은 한 명의 독재자가 좌지우지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다는 게 이번에 밝혀졌다.
판단력이 없는 고집만 센 노인들을 등에 업고 보수 언론 및 너튜브같이 손쉬운 sns 도구와 손잡고 여론인 양 호도하는 것도 가능하다.
미래 세대를 위해 이번에 손 댈 곳이 많다.
젊은 친구들 보기 민망하다.
지들이 뽑아놓고 지들이 내보내고 이짓을 계속 반복중이면서
민주주의라고 애써 자위질중..
무지한 국민들아 애시당초 대통령다운 사람을 좀 뽑아!
대체 1빠는 왜 하는건지... 일단 1빠..
미귝은 시빌워라는 영화도 만들었다. 트럼프땜에 서로 죽이고 죽는 시민전쟁에 대한. 시위=폭력이 기본이라 생각하는 애들이니 평화적 시위에 깜놀하는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