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엔 밑거름만 잘해도 잘자라는 농가가 허다한데.... 영상으로 봤을때..... 첫째는 수분부족이 해소가 우선인고........... 둘째는 물을 주더라도 지금은 세력자체가 약하니 관주용 추비를 줘라 이거죠? 결국 밑거름을 아무리 잘해도 수분부족과 관주용비료가 없으면 약하다는거네요? 이것들만 문제라면 차츰 해결해 나가면 되겠지만.... 제 생각으론 과연 이것들만 문제일까요? 근본적인 다른 문제를 해결해야 하지 않을가요? 왜냐면 이러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현상이 되지 않을가라는 우려가 생기네요. 왜냐면 너무 많은 양의 기비와 추비가 들어가는건 아닌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정상적으로 잘 자라면 모르겠지만 또 병도 예방 및 치료해야하고 ............ 이러다보면 이 농가는 얼마나 오래 버티실지 ........이분의 질문은 나름 할만큼 했는데 왜 이러냐 이건데 또 다른비료를 줘라~~이러면 ㅠㅠ 이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어떤과정을 거쳐서 밭을 만들고 재배하는지 기초적인것부터 조언을 해주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안녕하세요~긴 답글 감사드립니다. 밑거름을 잘한다는 개념은 물론 토양산도, 유기물 함량을 적정 수치로 잘 개량시켰는가도 포함되겠지요. 또한 이곳은 영상에는 없지만 토양을 만졌을 때 '어 아직도..차가운데...라고 느낄 정도로 지온이 잘 잡혀있지 않았습니다. 추운지역에 멀칭을 제초매트로 하셔서 지온이 잘 잡혀있지 않았기에 초기 밑거름으로 준 양분들을 제대로 흡수할 수 없던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쉽게 경화되는 토양에 생석회를 넣으신것도 악영향을 주었구요. 그리고 실제로 밑거름을 아무리 잘해도 선생님말씀대로 수분이 부족하면 방도가 없죠. 정식 후 50일 가까이 초기에 양분을 제대로 못먹고 또 물은 공급하시면서 밑거름에 함유된 양분도 유실이 되었기 때문에 그리고 현재까지 추비도 한번도 안하셨기 때문에 관주용비료 사용을 권장드린 내용입니다. 무조건 밑거름, 관주용비료 많이 넣으라는 내용은 아니오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koreaagroTV 아 그렇군요....지온이 문제였군요. 하우스에서 온도조절을 못하셨거나 너무 찬물을 계속 주신듯??... 지온부분은 처음에 조금 있고 상당부분이 비료사용을 권장하시는거 같아서 약간 오해를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분은 양분의 문제도 있지만 양분의 흡수를 잘할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우선인거네요. 비료도 줘야 하는 상황이긴 하지만... 답변감사합니다.
참고로 촬영일은 22년이 아닌 23년입니다.
월동되는바위솔을키우고있어요ㆍ어떤영양제를줘야할지ㆍ언제줘야하는지궁금합니다ㆍ알려주세요ㆍ바위솔은제일상입니다ㆍ좋은영양제추천해주세요
부직포는 수분이 날러갑니다 비닐보다 3배 많이줘야 합니다
조언감사합니다
제가 일주일 간격으로 방제를 하고 있는데도 총채벌레 바이러스가 몇개 생겨 2개를 뽑아냈습니다.
초기에 토양살충제를 살포해 주는것이 좋을까요??
토양살충제를 살포해주는게 좋고, 관수시설이 있으시다면 관주로도 약제를 함께 병행해주세요.
반가워요 문의 좀 드려볼까요?
네~감사합니다.
사진 좀 문의 하려했으나 하는 곳을 몰라 전화도 아니 되고 포기상태입니다 고추 병반을 몰라서 사진을 찍었으나 보낼곳이없네요
01092148307로 보내주세요^^
@@koreaagroTV
감사합니다
@@koreaagroTV
전화 답변 잘 들었네요
감사하옵니다
제 생각엔 밑거름만 잘해도 잘자라는 농가가 허다한데....
영상으로 봤을때.....
첫째는 수분부족이 해소가 우선인고...........
둘째는 물을 주더라도 지금은 세력자체가 약하니 관주용 추비를 줘라 이거죠?
결국 밑거름을 아무리 잘해도 수분부족과 관주용비료가 없으면 약하다는거네요?
이것들만 문제라면 차츰 해결해 나가면 되겠지만....
제 생각으론 과연 이것들만 문제일까요? 근본적인 다른 문제를 해결해야 하지 않을가요?
왜냐면 이러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현상이 되지 않을가라는 우려가 생기네요.
왜냐면 너무 많은 양의 기비와 추비가 들어가는건 아닌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정상적으로 잘 자라면 모르겠지만 또 병도 예방 및 치료해야하고 ............
이러다보면 이 농가는 얼마나 오래 버티실지 ........이분의 질문은 나름 할만큼 했는데 왜 이러냐 이건데 또 다른비료를 줘라~~이러면 ㅠㅠ
이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어떤과정을 거쳐서 밭을 만들고 재배하는지 기초적인것부터 조언을 해주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안녕하세요~긴 답글 감사드립니다.
밑거름을 잘한다는 개념은 물론 토양산도, 유기물 함량을 적정 수치로 잘 개량시켰는가도 포함되겠지요. 또한 이곳은 영상에는 없지만 토양을 만졌을 때 '어 아직도..차가운데...라고 느낄 정도로 지온이 잘 잡혀있지 않았습니다. 추운지역에 멀칭을 제초매트로 하셔서 지온이 잘 잡혀있지 않았기에 초기 밑거름으로 준 양분들을 제대로 흡수할 수 없던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쉽게 경화되는 토양에 생석회를 넣으신것도 악영향을 주었구요. 그리고 실제로 밑거름을 아무리 잘해도 선생님말씀대로 수분이 부족하면 방도가 없죠. 정식 후 50일 가까이 초기에 양분을 제대로 못먹고 또 물은 공급하시면서 밑거름에 함유된 양분도 유실이 되었기 때문에 그리고 현재까지 추비도 한번도 안하셨기 때문에 관주용비료 사용을 권장드린 내용입니다. 무조건 밑거름, 관주용비료 많이 넣으라는 내용은 아니오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koreaagroTV 아 그렇군요....지온이 문제였군요.
하우스에서 온도조절을 못하셨거나 너무 찬물을 계속 주신듯??...
지온부분은 처음에 조금 있고 상당부분이 비료사용을 권장하시는거 같아서 약간 오해를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분은 양분의 문제도 있지만 양분의 흡수를 잘할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우선인거네요. 비료도 줘야 하는 상황이긴 하지만...
답변감사합니다.
두분
훈훈끝맺음
부담스럽지않고 너무좋읍니다
공부가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8-12-24에서 억제는 무슨 억제인가요?
웃자람, 영양생장이 강할 때 생식생장으로 유도한다는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농가분 귀농하신분인가요?
칼슘을 엽면시비로만 공급하신다고 하니..
추비도 안하시고
질산칼슘비료 안주셨다니
아라 나이트라보 관주로 주셨길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