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타로밀크티 님, 자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흩뿌리기도 씨앗 파종의 한가지 방법이지만, 저는 줄뿌리기와 점파종을 선호합니다. 흩뿌리기를 하면 씨앗을 흙으로 덮기 불편하기 때문인데요, 어떤 방법으로 파종하든 성공적인 발아까지 일정수준의 습기를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얕게 심게 되면 금새 표면이 말라버려서, 씨앗이 발아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로밀크티 님의 성공적인 파종 기원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Hera Lim 님, 좋은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조한 환경에서는 습기가 금방 증발하기 때문에, 물주는 주기가 짧아지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건조한 정도 (대기의 습도) 혹은 통풍 (e.g. 바람) 등의 다양한 요소에 의해 증발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히 며칠 주기로 물을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말씀드리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가 권해드리고 싶은 것은 겉흙이 말랐을 무렵 흙의 겉과 속이 충분히 젖을 만큼 물을 넉넉히 주는 것입니다. 물론, 매일매일 물을 주시면, 건조함으로 인해 씨앗이 발아에 실패할 확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야외 텃밭에 채소 씨앗을 파종할 경우,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경우에 한하여 씨앗이 발아할 때까지 매일매일 물을 주기도 합니다. Hera Lim 님께서 어떤 조건에서 씨앗을 파종할 지 모르기에 다음과 같이 권하고 싶습니다. 야외 텃밭에 파종 시 건조한 날씨가 지속된다면, 씨앗이 발아할 때까지 매일매일 넉넉한 양의 물을 주시길 바랍니다. (장마철을 제외하면, 야외 텃밭은 항상 목말라 합니다.) 화분에 파종하였을 시, 흙 표면에 습기가 느껴지지 않을 때 물을 주시길 바랍니다. (화분을 실내에 배치하였을 때보다 야외에 배치하였을 때 흙이 쉽게 마릅니다.) 많은 경험을 통해 성공과 실패를 겪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노하우가 만들어질 겁니다. Hera Lim 님만의 멋진 노하우가 만들어지길 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가을 님, 좋은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을 올린 취지는 '광발아종자라는 특징을 과하게 인식하여 불필요하게 씨앗을 얕게 심지 말라'는 것입니다. 반대로 깊게 심어버리면, 상추의 씨앗은 완벽히 빛이 차단된 조건에서 발아하지 않기 때문에 새싹이 자라지 않을 것입니다. 가을 님께서 파종한 씨앗의 어느 정도 깊이에 위치해있을 지는 모르겠으나, 1-2 cm 보다 깊게 심으셨다면, 새롭게 씨앗을 파종하시길 권합니다. 제가 1-2 cm를 권한 이유는 파종 후 물을 주었을 때 흙 사이에 공극이 줄어들면서 씨앗이 심어진 깊이가 1-2 cm보다 비교적 얕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물을 주는 과정에 흙 속에 있던 씨앗을 떠오르기도 하기에 무난하다 생각되는 1-2 cm를 제안 드린겁니다. 2주내로 새싹이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면, 새롭게 씨앗을 파종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 가을 님의 상추 키우기가 성공하길 빕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상추 씨 사왔는데 제가 딱 궁금하던 내용 다루어주셔서 감사해요 :) 최고 이해하기 좋은 설명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차분한뮤튜 님, 남겨주신 칭찬 덕분에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
앞으로도 더 많은 칭찬을 받기 위해, 양질의 영상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거름을 만드시는 분들에게도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 신기하네요 저는 씨를 흩뿌려놔서 발아가 안됬나봅니다..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타로밀크티 님, 자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흩뿌리기도 씨앗 파종의 한가지 방법이지만, 저는 줄뿌리기와 점파종을 선호합니다. 흩뿌리기를 하면 씨앗을 흙으로 덮기 불편하기 때문인데요, 어떤 방법으로 파종하든 성공적인 발아까지 일정수준의 습기를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얕게 심게 되면 금새 표면이 말라버려서, 씨앗이 발아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로밀크티 님의 성공적인 파종 기원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건조한 지역에 사는데 물은 매일 주나요?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Hera Lim 님, 좋은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조한 환경에서는 습기가 금방 증발하기 때문에, 물주는 주기가 짧아지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건조한 정도 (대기의 습도) 혹은 통풍 (e.g. 바람) 등의 다양한 요소에 의해 증발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히 며칠 주기로 물을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말씀드리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가 권해드리고 싶은 것은 겉흙이 말랐을 무렵 흙의 겉과 속이 충분히 젖을 만큼 물을 넉넉히 주는 것입니다.
물론, 매일매일 물을 주시면, 건조함으로 인해 씨앗이 발아에 실패할 확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야외 텃밭에 채소 씨앗을 파종할 경우,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경우에 한하여 씨앗이 발아할 때까지 매일매일 물을 주기도 합니다.
Hera Lim 님께서 어떤 조건에서 씨앗을 파종할 지 모르기에 다음과 같이 권하고 싶습니다.
야외 텃밭에 파종 시 건조한 날씨가 지속된다면, 씨앗이 발아할 때까지 매일매일 넉넉한 양의 물을 주시길 바랍니다. (장마철을 제외하면, 야외 텃밭은 항상 목말라 합니다.)
화분에 파종하였을 시, 흙 표면에 습기가 느껴지지 않을 때 물을 주시길 바랍니다. (화분을 실내에 배치하였을 때보다 야외에 배치하였을 때 흙이 쉽게 마릅니다.)
많은 경험을 통해 성공과 실패를 겪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노하우가 만들어질 겁니다.
Hera Lim 님만의 멋진 노하우가 만들어지길 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제가 씨를 깊게 심었는데 어떻게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가을 님, 좋은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을 올린 취지는 '광발아종자라는 특징을 과하게 인식하여 불필요하게 씨앗을 얕게 심지 말라'는 것입니다.
반대로 깊게 심어버리면, 상추의 씨앗은 완벽히 빛이 차단된 조건에서 발아하지 않기 때문에 새싹이 자라지 않을 것입니다.
가을 님께서 파종한 씨앗의 어느 정도 깊이에 위치해있을 지는 모르겠으나, 1-2 cm 보다 깊게 심으셨다면, 새롭게 씨앗을 파종하시길 권합니다.
제가 1-2 cm를 권한 이유는 파종 후 물을 주었을 때 흙 사이에 공극이 줄어들면서 씨앗이 심어진 깊이가 1-2 cm보다 비교적 얕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물을 주는 과정에 흙 속에 있던 씨앗을 떠오르기도 하기에 무난하다 생각되는 1-2 cm를 제안 드린겁니다.
2주내로 새싹이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면, 새롭게 씨앗을 파종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
가을 님의 상추 키우기가 성공하길 빕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Algae_algae 살짝 씨앗을 봤는데 썩어 있었어요 ㅠㅠ 그래서 새로 사서 Algae말대로 심었는데 싹이 2~3차에 났더라구요!!상추 잘키우겠습니다~감사합니다아아
@@김온서-z4r 가을 님의 상추 씨앗들이 무사히 발아하여 다행입니다 :)
발아한 상추들이 무럭무럭 자라 가을 님의 식탁 위에 하루 빨리 오를 수 있길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