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대학 4년제는 아니고 2년제 다니고 있는 미용대학생입니다. 전적으로 내용에 동의해요~ 2년제에도 토탈 미용과로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다 가르쳐주는 경우도 있는데 저 또한 헤어만 하고 싶으면 헤어만 가르치는 단과대학으로 갔으면 합니다. 4년제는 시간도 길고 다양한 경험도 할 수 있어서 토탈 쪽으로 가도 모르겠는데...(교직이수도 있으니까요)2년제는 정말 시간이 없어요. 대학교 특성상 길면 3개월이 한 학기인데 그 기간안에 퍼머, 커트, 염색, 모발이론, 드라이, 업스타일 등등 모두 못 할 겁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전문대 토탈로 가면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수업이 진행될 것 같은데 사실 대학 졸업 후 살롱에 취직을 할 건데 취직을 위해 스텝이 갖추어야 하는 기본적인 샴푸 테크닉, 연화, 염색테크닉, 여러가지 로드의 와인딩, 선생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모발의 위치를 알 수 있는 해부학적 용어 등등 그런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배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특히 2년제는 더욱이요.
저부터 바꿔야 겠네요
업로드 한 영상에 미용사라는 단어가 꽤 나오네요ㅠ
중간에 펌 15개 오타 있습니다
죄송합다
저는 대학 4년제는 아니고 2년제 다니고 있는 미용대학생입니다. 전적으로 내용에 동의해요~
2년제에도 토탈 미용과로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다 가르쳐주는 경우도 있는데 저 또한 헤어만 하고 싶으면 헤어만 가르치는 단과대학으로 갔으면 합니다.
4년제는 시간도 길고 다양한 경험도 할 수 있어서 토탈 쪽으로 가도 모르겠는데...(교직이수도 있으니까요)2년제는 정말 시간이 없어요. 대학교 특성상 길면 3개월이 한 학기인데 그 기간안에 퍼머, 커트, 염색, 모발이론, 드라이, 업스타일 등등 모두 못 할 겁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전문대 토탈로 가면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수업이 진행될 것 같은데 사실 대학 졸업 후 살롱에 취직을 할 건데 취직을 위해 스텝이 갖추어야 하는 기본적인 샴푸 테크닉, 연화, 염색테크닉, 여러가지 로드의 와인딩, 선생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모발의 위치를 알 수 있는 해부학적 용어 등등 그런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배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특히 2년제는 더욱이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본(자격증)이 있는 학생들로 한에서 대학에서만 배울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업스타일 같은 특수 머리를 2년동안 중점으로 배워도 좋을 것 같습니다!
2년제도 실기보는 대학이 있나요?
@@svs-by6rm 실기 보는 학교는 24학년 기준 서경대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