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생각하셔도 상관없어요! 본인이 공부를 더 잘했더라면 공무원에 합격하셨을겁니다. 자기 수준에서 최선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군무원이라도 합격하는 게 감사했었을테죠. 저는 그 기준에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리고 분명 공무원과 다른 장점도 존재하는 부분이 있고요. 그리고 군무원을 준비했던 상황이셨다면, 분명 대기업은 생각도 못하셨을테죠? 그럼 중견기업도 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생각했을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럼 남는건 중소 기업에서 경험 쌓아서 이직하는 테크밖에 없을텐데요. 중견기업 다니실래요? 군무원하실래요? 저는 분명 제 배경을 설명드렸습니다. 그리고 군무원이 안맞으시다면, 군무원 생활 동안 공부하셔서 충분히 공무원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대기업 갈 수 있으시면 대기업 가세요! 중견기업 가세요! 공무원 합격하세요! 못가시거나 합격 못하시면, 군무원만한 직업 없습니다! 다들 자기 객관화를 못하고 좋은 환경만 바라시는 이 현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착각하고 계시네요 본인이 말한 부분중 장점이라고 말한것이 보장되지 않는 곳이 많으며 특히 당직은 사기수준이라는 말입니다 군인의 일을 군무원이 하면서 군인의 혜택에서는 또 열외되는 군무원 하등 장점이 없네요 저는 경채지만 군무원은 군인보다 못하네요 그런데 공무원이라는 타이틀만 가지고 지원하는 분들이 많아서 안타깝네요 당연 면직률이 높을수 밖에 없구요
다른 영상에서 꾸준히 제가 말한 부분에 대해서 보장 안될 수도 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무 강도나 복지적인 부분이나 시스템등이 좋은 부분이 있다고 얘기를 드려왔습니다. 그리고 부대마다 상황이 다르고 군대 분위기에 적응을 못하신다면 합격부터 하시고 군무원 생활하시면서 공무원 이직 하시는 방법이 좋은 거 같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합격한 상태에서 공무원 시험 치는 거에 장점이 있다고 설명이 들렸고요. 제가 말한 장점을 제외하더라도 업무 강도 및 정년보장이라는 큰 장점으로도 이미 사기업에선 줄 수 없는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나이도 어느정도 있으실텐데, 사기업에서 나이들면서 받는 압박감을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기존 군무원과 현재 군무원을 비교하시면서 안좋진 점에 화가 나시는 거 이해합니다. 하지만 전보다 상황이 안좋아졌음에도, 저는 충분한 가치가 있고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함은 변함 없습니다. 그리고 본인을 위해서라도 얼른 잘 이직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공직이면 좋겠습니다만, 지금 경기로는 사기업에서 살아남기는 많이 힘드실 거 같습니다. imf보다 더 큰 위기가 올 거라고 생각하는 일인으로서.. 그래서 저는 최대한 군무원에 잘 적응 하길 바라고 살아남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영상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럼 만수무강 하십시오
요새는 군무원이 위병소 근무도 서고 훈련때 위장도 한답니다..
군무원도 당연히 근무 서야죠~
@@asi4986 군무원은 일반인인데 왜 근무서는게 당연한거임?? 근무 정의는 알고지껄임? ㅋㅋㅋ ㄹㅇ 뇌빈애들 많네
@@asi4986 할말이없네요.?
@@jhys3540 왜요?
@@asi4986원래 군무원은 당직을 서지않습니다 알고나말하시죠
면직하고 이삼년 놀다가 공공기관 취업했습니다. 군무원은 평생 직장으론 비추합니다. 군대란 곳이 원체 발전가능성과 비전이 없는 조직이라서 자칫 우물안 개구리로 도태되기 쉽습니다. 경험 쌓는다 생각하고 몇년 꾹 참고 다니다가 더 나은 직장으로 이직해야 합니다.
그렇군요! 의견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속 어디셨는지랑 면직 하신 이유도 영상으로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ㅎㅎ
말씀하시는게 명확하고 웃겨서 다른 영상도 자꾸 보게되네요
오홋! 이런 선플은 제가 영상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 ㅎㅎ
떠버기님 돌아 오셨네요
군무원의 장단점을 명확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 진짜 좋네여!! 화이팅
동명ㅋㅋㅋ 땡큐
군무원이 지방직 공무원보다 훨 좋다고 봅니다.
??
제가 보기에도 지방직보다는 훨 좋은듯.. 민원받는걸 좋아하는 특이 취향이 아니시라면..
여자가 군무원 하기엔 어떤가요 ??
군대 분위기만 잘 적응 할 수 있다면, 여성 분들에게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기업에 근무해봤지만 보수는 괜찮았지만 미래가 불안정하고 언제까지 근무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정년보장 되는 군무원 공부하고 필합하여 면접 목요일날 봅니다.떨려요~
제가 느낀 바랑 동일하군요! 정말 잘 선택하셨어요!
군무원 최합되길 바랍니다!
사기업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버티고 만족하면서 군무원생활 잘 이어갑니다! ㅎㅎ 화이팅
군무원 생활 해봤는데 솔직히 안정에 최우선을 둔 인생이라면 공직이 중요하겠지만 그렇지 않고 개인의 성취를 적극적으로 하고 싶다면 개인 사업이나 사기업이 더 낫다고 봅니다
동감합니다!
걍 부사관하는게 나을듯요 모든면에서 그냥 더 나은데 인식만 그냥 부사관이 더 나쁘다 할 밖에 없는듯 인식은 개선하면 그만인거고.. 실질적으로 돈버는게 중요한거니깐 군무원 합격도 별 어렵지도 않아서 그만두는것도 굉장히 별것도없음
합격하는건 어렵고, 돈주는건 별로임ㆍㆍㆍ면직고고 직업상담직은 다하러가셈, 무한빡세게하고, 조낸 뽑지말고ㆍㆍㆍㆍㆍ ㅡㅡ
면직 하는게 좋음ㆍ ㆍㆍㆍ사기업 중심 고고ㆍㆍㆍㆍ ㆍㆍㆍㆍㆍㆍㆍㆍ
긍정적으로 항상 말씀해주시는데
떠버기님은 어떤 이유로 면직하셨어요?
궁금합니다!
주무관님들 업무량이 상당한거 같아요.직렬별로 애로사항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동감합니다. 다만 제 짧은 경험상은 사기업보다는 덜하다는 생각이어서..
보직마다 업무량이 천차만별인 것도 사실이지만서도…
의견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은 면직하면서 장점 얘기하는 이 사람 영상 도움 안됩니다
육군 현실은 취업사기 수준입니다
그렇게 생각하셔도 상관없어요! 본인이 공부를 더 잘했더라면 공무원에 합격하셨을겁니다. 자기 수준에서 최선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군무원이라도 합격하는 게 감사했었을테죠.
저는 그 기준에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리고 분명 공무원과 다른 장점도 존재하는 부분이 있고요.
그리고 군무원을 준비했던 상황이셨다면, 분명 대기업은 생각도 못하셨을테죠?
그럼 중견기업도 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생각했을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럼 남는건 중소 기업에서 경험 쌓아서 이직하는 테크밖에 없을텐데요.
중견기업 다니실래요? 군무원하실래요?
저는 분명 제 배경을 설명드렸습니다.
그리고 군무원이 안맞으시다면, 군무원 생활 동안 공부하셔서 충분히 공무원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대기업 갈 수 있으시면 대기업 가세요! 중견기업 가세요! 공무원 합격하세요!
못가시거나 합격 못하시면, 군무원만한 직업 없습니다!
다들 자기 객관화를 못하고 좋은 환경만 바라시는 이 현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착각하고 계시네요
본인이 말한 부분중 장점이라고 말한것이 보장되지 않는 곳이 많으며 특히 당직은 사기수준이라는 말입니다
군인의 일을 군무원이 하면서 군인의 혜택에서는 또 열외되는 군무원 하등 장점이 없네요 저는 경채지만 군무원은 군인보다 못하네요
그런데 공무원이라는 타이틀만 가지고 지원하는 분들이 많아서 안타깝네요
당연 면직률이 높을수 밖에 없구요
@@turburkii 옳습니다.. 머든 정답은 없겠지만요
다른 영상에서 꾸준히 제가 말한 부분에 대해서 보장 안될 수도 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무 강도나 복지적인 부분이나 시스템등이 좋은 부분이 있다고 얘기를 드려왔습니다.
그리고 부대마다 상황이 다르고 군대 분위기에 적응을 못하신다면 합격부터 하시고 군무원 생활하시면서 공무원 이직 하시는 방법이 좋은 거 같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합격한 상태에서 공무원 시험 치는 거에 장점이 있다고 설명이 들렸고요.
제가 말한 장점을 제외하더라도 업무 강도 및 정년보장이라는 큰 장점으로도 이미 사기업에선 줄 수 없는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나이도 어느정도 있으실텐데, 사기업에서 나이들면서 받는 압박감을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기존 군무원과 현재 군무원을 비교하시면서 안좋진 점에 화가 나시는 거 이해합니다.
하지만 전보다 상황이 안좋아졌음에도, 저는 충분한 가치가 있고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함은 변함 없습니다.
그리고 본인을 위해서라도 얼른 잘 이직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공직이면 좋겠습니다만,
지금 경기로는 사기업에서 살아남기는 많이 힘드실 거 같습니다. imf보다 더 큰 위기가 올 거라고 생각하는 일인으로서.. 그래서 저는 최대한 군무원에 잘 적응 하길 바라고 살아남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영상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럼 만수무강 하십시오
@@hasama8063 그렇게 따지면 전국구로 발령나는 직업중 케바케가 없는곳이 어딨나요?
무슨말을 하는지 하나도 모르겠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