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도 체급과 체격이 다르듯이 비슷한 나이에 같은 앵무새여도 왜소한 앵무새가 있고, 덩치가 큰 앵무새가 있어요. 칼가슴만 아니라면, 굳이 살을 찌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살 찌운다고 막 먹였다가, 지방간 오고 건강이 되려 안 좋아지는 사례가 있어요. 건강하게 비행시켜주고, 따뜻한 햇볕과 깨끗하고 좋은 먹이, 물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승수님 질문이 있습니다. 너무 사이가 좋은 코뉴어 한쌍을 기르고 있는데 (키운지 2년) 쟈딘앵무 한마리를 더 분양 받고싶은데 거실에서 만나게 하면 안되나요..? 새장은 당연히 따로 하는건데 같은 거실에서 횟대는 달라도 한 공간에 있게 하고싶은데 코뉴어들이 공격당할까봐 무서워서 데려오질 못하고있어요.
안녕하세요^^ 앵무새들마다 상애가 좋을 수도 있고 안 좋을 수도 있으나 체격이 다른 앵무새들끼리는 가급적 공간을 분리해 사고를 예방하는 것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거실 같은 공간에서 함께 머물게 하려면 윙컷을 해주시고 배꼽 높이의 횃대를 각각 마련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분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 우리나라에서 앵무새에 관한 정보 없어 찾기 힘들었는데 늘 도움 는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몇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Q1: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케이지 그냥 합사 해도 될까요? 아니면 분리해야 할까요? 퀘이커와 눈테모란 한 케이지에서 2년 넘게 살고 있습니다. 처음엔 분리 하려 했는데 눈테모란이 자꾸 퀘이커 집으로 들어오게 지금까지 합사 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작은 눈테가 퀘이커에게 관심 갖고 가끔 부리로 건드리려 하면 퀘이커는 그게 싫은지 서로 부리로 부딛히면서 기싸움하다가 퀘이커가 피해서 다른 데로 가는데요. 그런데 퀘이커가 식탐이 있어 자기 밥그릇은 물론 눈테모란 밥그릇도 차지하려 할 때는 완전 공격적 돌진해서 밥그릇 싸움에서는 눈테가 어쩌지 못하고 달아납니다. 그 것 말고는 대체적으로 그냥 잘 지내는 것 같습니다. Q2: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퀘이커 너무 순하고 착하고 말도 잘하고 몇 가지 트릭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케이지에 손만 너으려고 하면 공격적 성향 보입니다. 근데 막상 케이지 밖으로 빼내면 너무나 순한 양이 되어버립니다. Q3: 퀘이커 밥그릇 갈거나, 꺼낼 때는 잘 때 덮어주는 천이나 장갑을 사용하는데 이건 너무 안 좋은 방법일까요? 바쁘신 가운데 많은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1. 지금은 앵무새들이 합사해도 서로 크게 싸우지 않을 수 있으나 앵무새들이 번식할 시기가 다가오면 더 예민해질 수 있으니 나중을 위해 공간을 분리해 주시는 것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2. 새장에서 공격적일 경우에는 자기영역에 대한 방어일 수 있으니 주인분께서 아무렇지 않게 빼주셔야 앵무새도 습관적으로 새장 안에서 공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마찬가지로 새장 안에서 앵무새의 입질이 효과적이라는 기억을 심어주시면 개선되기가 힘들어지니 입질 초기에는 물어도 아무렇지 않은 태도를 보여주시고 꺼내실 때에도 무신경한 것 처럼 태연하게 행동하셔야 개선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리프 승수님 저는 베트남에서 목도리 앵무를 키우고 있어요 나이는 10개월 정도이고 말도 잘해요 그런데 이 친구가 저희 가족을 다 좋아하는데 저만 보면 날개를 펼치고 날면서 도망가요 제가 이유식도 주면서 키웠는데 어릴때 안으로 드러가는걸 좋아해서 제 옷에 자주 넣고 했는데 그게 트라우마가 됬나봐요 제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저를 따르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할가요? 답장 부탁드립니다 ㅠ
안녕하세요^^ 앵무새가 따르지 않는 경우는 말씀하신 대로 안 좋은 기억이나 교감 시간이 줄어들어 따르지 않는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밥을 항상 주인분께서 손으로 갈아주시고 어디론가 타고 올라갈 수 없는 일자형 횃대 환경을 조성하셔서 주기적으로 교감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도망가더라도 핸들링이나 터치를 시도하시면서 잠시라도 거부하지 않았을 때에는 목도리가 좋아하는 간식으로 꼭 보상해 주시다 보면 손에 대한 인식이 점차 나아질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카이큐 잇뻐 ㅜ
192~♡
영상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애조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저도 3개월된 왕관앵무 분양받은지 이제5일차인데, 리프승수님 유튭보고 너무 도움 많이되요!!! 항상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제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앵무새 영상 많이 업로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리프패럿님 안녕하세요 영상 즐겨보고있습니다. 다름이아니라 저희앵이 코뉴어가 포도씨를 실수로 목구멍에 들어사서 혀를 자주내미는게 몇시간째 지속되고있는데 괜찮은건가요?
사람도 체급과 체격이 다르듯이 비슷한 나이에 같은 앵무새여도 왜소한 앵무새가 있고, 덩치가 큰 앵무새가 있어요. 칼가슴만 아니라면, 굳이 살을 찌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살 찌운다고 막 먹였다가, 지방간 오고 건강이 되려 안 좋아지는 사례가 있어요. 건강하게 비행시켜주고, 따뜻한 햇볕과 깨끗하고 좋은 먹이, 물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승수님 질문이 있습니다.
너무 사이가 좋은 코뉴어 한쌍을 기르고 있는데 (키운지 2년) 쟈딘앵무 한마리를 더 분양 받고싶은데 거실에서 만나게 하면 안되나요..? 새장은 당연히 따로 하는건데 같은 거실에서 횟대는 달라도 한 공간에 있게 하고싶은데 코뉴어들이 공격당할까봐 무서워서 데려오질 못하고있어요.
안녕하세요^^
앵무새들마다 상애가 좋을 수도 있고 안 좋을 수도 있으나 체격이 다른 앵무새들끼리는 가급적 공간을 분리해 사고를 예방하는 것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거실 같은 공간에서 함께 머물게 하려면 윙컷을 해주시고 배꼽 높이의 횃대를 각각 마련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분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집 왕관앵무도 한번 상담을 받고 싶습니다. 시흥에도 한번 와주시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다양한 지역에서 앵무새 고민 상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추후 일정은 영상이나 커뮤니티 등의 공지로 확인 가능하신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우리나라에서 앵무새에 관한 정보 없어 찾기 힘들었는데 늘 도움 는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몇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Q1: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케이지 그냥 합사 해도 될까요? 아니면 분리해야 할까요?
퀘이커와 눈테모란 한 케이지에서 2년 넘게 살고 있습니다. 처음엔 분리 하려 했는데 눈테모란이 자꾸 퀘이커 집으로 들어오게 지금까지 합사 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작은 눈테가 퀘이커에게 관심 갖고 가끔 부리로 건드리려 하면 퀘이커는 그게 싫은지 서로 부리로 부딛히면서 기싸움하다가 퀘이커가 피해서 다른 데로 가는데요. 그런데 퀘이커가 식탐이 있어 자기 밥그릇은 물론 눈테모란 밥그릇도 차지하려 할 때는 완전 공격적 돌진해서 밥그릇 싸움에서는 눈테가 어쩌지 못하고 달아납니다. 그 것 말고는 대체적으로 그냥 잘 지내는 것 같습니다.
Q2: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퀘이커 너무 순하고 착하고 말도 잘하고 몇 가지 트릭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케이지에 손만 너으려고 하면 공격적 성향 보입니다. 근데 막상 케이지 밖으로 빼내면 너무나 순한 양이 되어버립니다.
Q3: 퀘이커 밥그릇 갈거나, 꺼낼 때는 잘 때 덮어주는 천이나 장갑을 사용하는데 이건 너무 안 좋은 방법일까요?
바쁘신 가운데 많은 질문 드려서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1. 지금은 앵무새들이 합사해도 서로 크게 싸우지 않을 수 있으나 앵무새들이 번식할 시기가 다가오면 더 예민해질 수 있으니 나중을 위해 공간을 분리해 주시는 것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2. 새장에서 공격적일 경우에는 자기영역에 대한 방어일 수 있으니 주인분께서 아무렇지 않게 빼주셔야 앵무새도 습관적으로 새장 안에서 공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마찬가지로 새장 안에서 앵무새의 입질이 효과적이라는 기억을 심어주시면 개선되기가 힘들어지니 입질 초기에는 물어도 아무렇지 않은 태도를 보여주시고 꺼내실 때에도 무신경한 것 처럼 태연하게 행동하셔야 개선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썬코뉴어 앵무새를 키우는 중학생 입니다 곧 일본 여행을 가는데 앵무새들은 혹시 비행기를 어떻게 타야하나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나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부분은 항공사에 문의해 보시면 상세한 가이드를 얻으실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좀 더 다양해진 앵무새들의 이야기와
소소하지만 전문가스런 스킬까지 배울 수 있어서😃
개인적으론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 카이큐를 데려오려고 계획중이라 그런지
영상 속 카이큐 관련 내용들에 좀 더 집중하며◉‿◉
안녕하세요!
카이큐 입양을 계획중이시네요^^ 앞으로 카이큐에 대한 정보도 다양하게 업로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늘 환영입니다♪( ›◡‹ )
리프승수님 제발 부탁해요ㅠㅠ 저희 사랑앵무가 리프님 영상 보고 따라해봤는데도 그러고 두마리거든요 제발 어떻게 해주실수없나요ㅠㅠ 부탁드려요 너무 속상 해요ㅠㅜ
안녕하세요!
다양한 지역에서 앵무새 고민 상담 진행할 수 있도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추후 일정 공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시며 가까운 곳에서 상담이 진행될 경우 꼭 만나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lipparrot 네 감사합니다ㅠㅠ
창원에도 한 번. 와 주시면 안 되나요~
안녕하세요^^
다양한 지역에서 앵무새 고민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추후 일정은 영상이나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십니다!
안녕하세요 리프 승수님 저는 베트남에서 목도리 앵무를 키우고 있어요 나이는 10개월 정도이고 말도 잘해요 그런데 이 친구가 저희 가족을 다 좋아하는데 저만 보면 날개를 펼치고 날면서 도망가요 제가 이유식도 주면서 키웠는데 어릴때 안으로 드러가는걸 좋아해서 제 옷에 자주 넣고 했는데 그게 트라우마가 됬나봐요 제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저를 따르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할가요? 답장 부탁드립니다 ㅠ
안녕하세요^^
앵무새가 따르지 않는 경우는 말씀하신 대로 안 좋은 기억이나 교감 시간이 줄어들어 따르지 않는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밥을 항상 주인분께서 손으로 갈아주시고 어디론가 타고 올라갈 수 없는 일자형 횃대 환경을 조성하셔서 주기적으로 교감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도망가더라도 핸들링이나 터치를 시도하시면서 잠시라도 거부하지 않았을 때에는 목도리가 좋아하는 간식으로 꼭 보상해 주시다 보면 손에 대한 인식이 점차 나아질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울집 앵무새들은 모란인데 성질 개더러워서 최초로 승수님도 컨트롤 안되고 포기하실듯 난이도 최상임ㄹㅇ
안녕하세요!
어떤 아이들인지 한 번 만나보고 싶네요^^ 다음 앵무새 상담 지역에서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리프승스님 원래 수컷 사랑앵무를 키우는데 좀더어린 암컷 사랑앵무를 데려왔는데 같은 새장에 넣어두니 큰 수컷얘가 작은얘를 부리로 조아리네요 어떡할까요…
안녕하세요^^
앵무새가 다투다가 다칠 수도 있으니 새장을 잠시 분리해 주시고 꺼낸 후 일자 횃대 등을 활용하셔서 만나게 하신 뒤에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승수님 혹시 얼마나 앵이들한테 물렸으면 뉴기니아가 깨물깨물해도 버텨요..? 비법좀요.. 진짜 코녀한테 얼마나 물렸는지..
많이 물리세요^^
언제 또 하시나요? 저희앵이도 상담 받고 싶네요
안녕하세요^^
다양한 지역에서 앵무새 상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 스케쥴이 정해질 경우 쇼츠나 커뮤니티 등에서 공지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