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시리즈를 심리전 중심의 배틀과 트레이너-포켓몬 사이의 유대라는 요소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레전드 아르세우스는 시대적 배경이나 게임의 방향성이나 그 요소가 적었던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배틀은 스피드가 빠르면 1턴에 연속공격이 가능하다는 부조리함이 있었고 서브 퀘스트나 단원 랭크같이 도감을 꼭 모아야 한다는 게 도감작을 선호하지 않는 저에게 크게 반감요소기도 했고요. 여러가지 이유를 종합해서 개인적으로 역대 포켓몬 시리즈 중 제일 좋아하지 않는 작품이 되었지만 게임프리크의 가장 큰 도전이었다는 점과 그 덕분에 정말 신선한 포켓몬게임이었다는 점은 높게 사고 있답니다. 그런 만큼이나 이번에 나오는 레전드 제트에이는 레아세의 장단점을 얼마나 발전시키고 보완했는지 기대해보고 있어요.
아 또 당신입니까 트레이너(믿지마세요)
3000년 만이구나.....
메로엣ㅌ...
진짜 현실로도 몇 년짜리 떡밥을 지금에서야 풀어줄 줄은..
레이팅은 없어도 괜찮으니 통신배틀만큼은 만들어주면 좋겠다..ㄹㅇ
취향이 독특하시네요! 레전즈가 재미없었다니 소실 스바 보더 훨신 평점이 높고 퀄리티 있는게임인데 ㅋㅋ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심리전 중심의 배틀과 트레이너-포켓몬 사이의 유대라는 요소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레전드 아르세우스는 시대적 배경이나 게임의 방향성이나 그 요소가 적었던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배틀은 스피드가 빠르면 1턴에 연속공격이 가능하다는 부조리함이 있었고 서브 퀘스트나 단원 랭크같이 도감을 꼭 모아야 한다는 게 도감작을 선호하지 않는 저에게 크게 반감요소기도 했고요.
여러가지 이유를 종합해서 개인적으로 역대 포켓몬 시리즈 중 제일 좋아하지 않는 작품이 되었지만 게임프리크의 가장 큰 도전이었다는 점과 그 덕분에 정말 신선한 포켓몬게임이었다는 점은 높게 사고 있답니다.
그런 만큼이나 이번에 나오는 레전드 제트에이는 레아세의 장단점을 얼마나 발전시키고 보완했는지 기대해보고 있어요.
이젠 최초공개에서도 스포를 당하는 시대가.....
25년 발매면 25년 후에 발매하고 24년에 뭐하나 라도 나오지 않을까요?
ㅋㅋ 하..
무지성 억까 5새대충 어서오고
5장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