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수캠프"//인테리어필름 / 강사 강의 영상/리얼:An interior designer and uncut film classes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4 дек 2024
- -.대한민국 서울 유명 인테리어 필름 학원 강사 시범 강의 현장 리얼 동영상/문틀
.인테리어필름 강의/무삭제 An interior designer and uncut film classes
-.インテリアフィルム講義/無削除
-.装饰贴膜/无删减课
-인테리어 필름이란?
1)용도-실내건축 인테리어 에서 도장.도배등 과 같이 마감재 로 사용되는 스티커형 공업용시트지 입니다.
-.현제 실내건축 인테리어 마감에 있어서/ 의료공간(병원)/상업공간(백화점)/예식장/도서관/관공서/호텔 등 굵직한 현장에서는 인테리어 필름을 사용한지 오래 되었습니다.
-.주거공간(아파트등)등에도 침실 공간을 빼고는 모두 인테리어 필름을 사용(거실 천정/등박스/부엌 /특히 습이 많은 곳(화장실/뒷베란다)/창고)에는 도배 보다는 필름(방수지)을 사용하고 실리콘 처리를 해 습기와 물기의 침투를 방지 하고 있습니다.
2)인테리어 필름의 비젼
-.인테리어 필름 을 제조하고 보급(대리점)하는 곳에는 대기업이 (엘지.삼성.현대 등등)참여 하고 있어 많은 발전하고 있어서 문제가 적다고 생각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3)랩핑사의 양성 의 필요성.
-.현장에 있는 랩핑사들은 자신들이 예술가로 불려지기를 바라는 목소리도 적지않으나 그러기위해서는 몇가지 부족한 부분이 있을수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 합니다.
사실이다~. 작은 칼과 손끝으로 못 부치는 곳이 없는 것이 인테리어 필름의 완성된 스킬이다.
그것도 도배 처럼 습식이 아닌. 한번 부치면 뗄수가 없고 바늘구멍도 허락하지 않는 건식 작업.섬세하기 이를데 없는 인테리어 랩핑사는 예술가가 틀림 없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느 예술가들 처럼 자응심과 인성.그리고 스킬이 고루 몸에배인 멋진 인테리어 필름 랩핑사들의 모습을 그려 봅니다.
4)교육기관.
랩핑사(필름 기공 양성소)를 길러내는 곳은 국내 몇몇 학원이 전부입니다. 일당이 급해 현장실습을 선호한 사람들이 모여 드는 학원은 한달만에 배워서 일당 7~8만원짜리 기초작업 자로 나가기 일쑤다.
밑작업 이야말로 작업자에 따라서 는 소위 노가다 라고 할수 있는 막노동이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조공이라는 이름으로 현장에 맨 먼저 투입되어 직업소개소 최저 임금보다도 못한 7~8만원을 받아 가며 밑작업에 투입되지만 밑작업이 끝나고 현장이 깨끗하게 정리가 되면 학원에서 배운 랩핑기술을 연마해야 함에도 정작 그자리에는 숙달된 기공들이 들어와 작업을 합니다.
이것은 작업장의 현실이기 때문에 누구를 원망할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 밑작업 현장으로 ...
신염이 부실하고 긍정적이지 못한 사람 순으로 고개를 갸우뚱 하면서 또다른 현장으로 옮겨간다 그리고....
운이(?)좋아 사람을 잘만나 기술도 연마하며 밑작업을 해나가는 사람이 없지 않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즉 밑작업 현장을 넘지 못해 랩핑사의 꿈을 접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라고 볼수 있고 이것 또한 두루 이권이 개입된 현실이 아닐수 없습니다.
10명이 배워 나간다면 몇%나 필름을 할수 있을 것인가?
그중 여성과 40대 이상의 고령자도 현장에서 불러 주는가?
(이시점에서 답답하기 이를데가 없다)
5)실내건축 이테리어과를 전문대학에 도입해야 하는 이유.
인성과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한살이라도 어려서 배워야 개인적으로 생각 합니다.
그리고 현제처럼 모든 과정의 교육기간이 1달가지고는 안될것입니다.
최하 2년 정도의 기간을 가지고 실내건축 인테리어교육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정도의 기간이라면 인테리어 필름과목에서도 지금보다 랩핑사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본니다.
그사람들을 교육 하기 위해서 교육자 발굴( 현장경험/ 학원 교육경험/실내건축 인테리어 자격증 소지자)작업부터 시급하지 않을까요?
6)인테리어필름 의 구성요소.
#.견적/밑작업(기초작업)/재단/랩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견적~(작업자~대표자 작업 진행)평수 (넓이)및 자재를 뽑아내는 과정 입니다.
2.기초작업~(작업자~조공 작업 진행)필름을 부착하기 위해.굴곡을 퍼티등으로 잡고 센딩작업을 한다음 프리이머(필름 전용 본드)를 칠해서 필름이 완벽하게 부착할수 있게 하는 기초작업 입니다.
3.재단~(준기공 이상 작업 진행)요소요소를 실측해서 필름지를 롤재단 수작업 재단을 통해 잘라 준비하는 작업 입니다.
-.랩핑~(준기공.기공 작업진행)기초작업 위에 필름을 부착하는 작업 입니다.
7)기공으로 가는길~간혹 보면.학원을 갓 졸업한 준기공을 밑작업 용(?)으로 불러서 비교적 쉽고 기공들이 힘들어 회피하는 걸레받이 등을 부쳐 보게 하는 현장 도 없지 않다.그것또한 기공들이 쉬지 않고 부칠수 있는 공간이 확보된 후의 이야기 입니다.(하루전 기초작업을 시작하면 시간적공정순으로는 가능 하다)
소견으로 문제점 이라고 생각할것 같으면. 조공을 일당을 적게 줄수있는 밑작업 용으로만 불러서 부려 먹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 사고방식이 문제점 이라고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8)해결방법(사견)
1.기초작업자의 일당이 너무 열악 합니다.
(조공은 학원을 통해서 나가기 때문에 학원과의 관계가 이사이에 존재하지만)
2.인테리어 필름을 단순 노동화 시키는 현장에는 인원을 파견하지 않아야 합니다(교육기관에서 해야 할일)
3.교육생을 돈벌이 수단으로 생각하고 1.2.번 사항에 대한 최소한의 노력을 기울리지 않는 교육기관을 퇴출하지 않으면 미례가 없을 것 같습니다.
4.감독 관서 역활 ~인테리어 학원이 돌아가는 양상을 보면 관리 감독 하는 공무원님이 멀리 계시는것 같습니다.
아니 계시지 않으시고 아웃쏘싱 회사 분들이 다하시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학원환경이 돌아가는것 같습니다(후에 여기에 대해서 이야기 할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평가에 의해 인테리어 학원의 명운이 달려 있는것 같다라는 생각이 안할수가 없었습니다.
구태여 소견을 어필 하자면. 이중요한 어쩌면 마지막 보류인일것 같은 우리 나라의 청년실업 과 실업자를 구재할수 있는 최일선의 학원의 관리 감독은 적어도 공무원님들이 가까이 계셔야 할것 같았습니다.
9)마무리 글~향후 우리들의 일자리 일부가 로보트 에게 빼앗길수 밖에 없는게 현실로 닥아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내건축 인테리어 만은 로보트에게 맏기기 에는 만만치않은 분야일것 같지 않으십니까?
이런 점을 보드라도 거기에 희망을 걸고 나한테 맏는 종목을 찾아 열심히 하면 좋은결과가 분명히있을 것이고.그종목이 인테리어 필름 이라고 감히 말씀 들리며.또 그뒤에는 디테일한 정보를 제공하는 목수캠프가 있다는 점도 잊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cafe.naver.com....
글쓴이:Officially gimjongsun in charge of RUclips.
##.구독해 주세요^^
광고 및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