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외뿐 아니라 과실을 목적으로 하는 대부분의 재배작물은 대목(접을 붙이는 엄마식물) 위에 품종을 접목합니다. 예쁜 꽃이나 빛깔이 곱고 달콤한 과일을 만드는 식물품종은 뿌리의 활력이 떨어져서 그 품종만 심어서 키우고 꽃피고 열매맺는동안 생리장해 및 병해충에 매우 약하여 기르는데 엄청난 어려움이 있습니다. 벼, 보리, 콩과 같은 알곡을 제외한 고추 파프리카도 접목을 하는 단계에 와있습니다. 그래서 접목을 하는 일손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되어 모종값이 더 비싸지게 됩니다. 사과밭이나 포도밭 또는 장미온실에 가보시면 뿌리 부분에 접을 붙인 표시가 날 것입니다. 예시) 호박이나 박에다 참외를, 매실나무에 살구나 자두 또는 복숭아를, 돌복숭아에 살구나 복숭아를, 포도나무와 비슷하게 생긴 포도 대목에 거봉포도나 샤인머스캣을, 꽃사과나무에 부사나 아리수 이렇게 다양한 방식으로 접붙입니다. 심지어 찔레꽃에 노란장미 또는 빨강장미를 접목하고 벼, 보리, 콩과 같은 알곡을 제외한 고추 파프리카도 접목을 하는 단계에 와있습니다. 그래서 접목을 하는 일손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되어 모종값이 더 비싸지게 됩니다. 사과밭이나 포도밭 또는 장미온실에 가보시면 뿌리 부분에 접을 붙인 표시가 날 것입니다. 비모란이라는 선인장도 초록색 삼각주를 자르고 탁구공만한 붉은색 노란색을 실로 칭칭 감아서 접을 붙인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접목기술은 세계최고수준이며, 접을 붙이는 전문인력인 접사가 일본, 독일, 네덜란드 등지에서 활동하기도 합니다.
주옥같은 강의가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김가형)
잘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많은도움되었습니다.참외모종을.바로심지않고.굳이호박과.접목시키는.이유가무엇입니까?
참외뿐 아니라 과실을 목적으로 하는 대부분의 재배작물은 대목(접을 붙이는 엄마식물) 위에 품종을 접목합니다.
예쁜 꽃이나 빛깔이 곱고 달콤한 과일을 만드는 식물품종은 뿌리의 활력이 떨어져서 그 품종만 심어서 키우고 꽃피고 열매맺는동안 생리장해 및 병해충에 매우 약하여 기르는데 엄청난 어려움이 있습니다. 벼, 보리, 콩과 같은 알곡을 제외한 고추 파프리카도 접목을 하는 단계에 와있습니다. 그래서 접목을 하는 일손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되어 모종값이 더 비싸지게 됩니다. 사과밭이나 포도밭 또는 장미온실에 가보시면 뿌리 부분에 접을 붙인 표시가 날 것입니다.
예시) 호박이나 박에다 참외를, 매실나무에 살구나 자두 또는 복숭아를,
돌복숭아에 살구나 복숭아를,
포도나무와 비슷하게 생긴 포도 대목에 거봉포도나 샤인머스캣을,
꽃사과나무에 부사나 아리수
이렇게 다양한 방식으로 접붙입니다. 심지어 찔레꽃에 노란장미 또는 빨강장미를 접목하고 벼, 보리, 콩과 같은 알곡을 제외한 고추 파프리카도 접목을 하는 단계에 와있습니다. 그래서 접목을 하는 일손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되어 모종값이 더 비싸지게 됩니다. 사과밭이나 포도밭 또는 장미온실에 가보시면 뿌리 부분에 접을 붙인 표시가 날 것입니다. 비모란이라는 선인장도 초록색 삼각주를 자르고 탁구공만한 붉은색 노란색을 실로 칭칭 감아서 접을 붙인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접목기술은 세계최고수준이며, 접을 붙이는 전문인력인 접사가 일본, 독일, 네덜란드 등지에서 활동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