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뇨 ! 저는 따로 말리지 않고 바로 키캡 끼워 사용했습니다. 만약 타건시 찌직찌직거리거나 쩍쩍 소리가 나면 오일이 과도포 된 상태이니 물티슈로 조금 걷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 저는 그냥 다용도 오일펜 윤활제가 있어서 사용한거라 키보드 윤활 전용 크라이톡스 윤활제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좀 늦은감이 있지만 두 모델 다 사용해본 입장에서 확실하게 말씀 드립니다. 손목에 통증이 있거나 무리가 가진 않습니다. 여기에 팜 레스트 겸용하신다면 더욱 도움될거구요. 다만 5시간 이상 내리 타이핑 하셔야하는 상황이면 손가락중간 관절에 뻐근함? 불편함 ? 약간 뚝뚝 소리를 내고싶어지는 갑갑한 불편함이 느껴지긴 합니다. 그래도 35g 보다 타건감과 타건음이 우수하여 굳이 35g 을 구매 할 필요가 없습니다. 중고 매물도 새제품 판매량 대비 35g 이 넘쳐나는 이유 보시면 될거에요 50g 은 중고 매물도 많지 않습니다. (동네마다 많아봐야 3개. 서울 서대문구기준) 35g 은 개인적으로 소리만 비슷한 짝퉁 불량식품 느낌이었어요. 타건감은 둘이 비교했을때 상세하게 표현하자면, 50g 은 러버돔이 적당히 저항하다 일정 힘 이상을 넘어가면 푹 하고 깊이 박히며 보글보글한 타건감과 소리를 느낄 수 있는데 35g 은 저항감이 느껴지지않고 숙숙 들어가며 오타율도 상당한 편입니다. 구름 타법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더 손에 잘 맞으실 순 있으나, 입력단계를 3단계로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굳이 35g 을 타건감까지 포기해가며 살 이윤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해요 35g 의 소리는 비슷하지만 좀더 불량스러운 하이피치 느낌이고 타건감은 소리가 잘 정돈된 학교 컴퓨터실 멤브레인 그자체 ... 라고 개인적으로 느꼈습니다. 그래서 전 구매한지 20시간만에 16만원주고 산 35g 모델 6 만원에 중고 떨이 해버리고 새제품 50g 으로 다시 구매했습니다. 그정도 투자 가치가 있을 정도로 차이가 많아요.
예쁘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
저도 같은 키보드 쓰는데! 윤활하신 윤활제 정보 궁금해요!!
link.coupang.com/a/8QKpn
쿠팡에서 구매한 다용도 윤활 오일펜 입니다!
펜 형태라 간이 윤활하기 정말 편해요 😄
혹시 키보드 가벼워서 오타 잘 나거나 날라가는 느낌 들진 않으세요?
@@윤형-p2b 전혀 안들어요 .ᐟ 적당히
가벼운 서걱임때문에 오히려 쫀득해요 그대신 다른 배열 사용하다가 쓰면 오타가 조금 나는듯 합니다 ㅎㅎ 금방 익숙해져용
겉 부분만 살짝 발라주고 말리는 시간 필요할까요?
아뇨 ! 저는 따로 말리지 않고 바로 키캡 끼워 사용했습니다.
만약 타건시 찌직찌직거리거나 쩍쩍 소리가 나면 오일이 과도포 된 상태이니 물티슈로 조금 걷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
저는 그냥 다용도 오일펜 윤활제가 있어서 사용한거라 키보드 윤활 전용 크라이톡스 윤활제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헐 오일팬 사버렸는데 ㅠ 상세한 답변 감사드려요!
근데 간단하게 윤활하긴 좋아요 ~ 저는 잘 애용 하고 있습니다 ㅎㅎ
@@heumingming 쿠팡에서 샀었는데 다행히 바로 반품 해주더라고요 유명한 크라이톡스로 구매했습니다 진짜 귀차니즘 심해서 윤활 마음만 있었는데 이렇게 간이로 할 수 있다는 거 이 영상 보고 알게 돼서 도전해보려고요 고맙습니다 채널 흥하세요!
보글보글되긴하는데 얼마안가던....
꺅 영상 너무 이뻐요! 키보드도 제 취향인데
35g 이랑 50g 이랑 고민이 많네요... 50g 장시간 타건했을때 손목 무리 안 가실까요..?
제가 실제로도 미술 전공을 해서 팔목이 많이 안좋은 편인데, 생각보다 장시간 타건했을때 팔목에 무리는 안갔던것 같아요!
35g도 제가 지인 키보드로 타건 해봤었는데 보글보글 거리는 소리가 덜 해서 50g으로 선택했던것 같아요 😂
댓글 감사합니다 ❤
@@heumingming 그렇군용!! 친절한 답변 감사드려용 :>
좀 늦은감이 있지만 두 모델 다 사용해본 입장에서 확실하게 말씀 드립니다.
손목에 통증이 있거나 무리가 가진 않습니다. 여기에 팜 레스트 겸용하신다면 더욱 도움될거구요.
다만 5시간 이상 내리 타이핑 하셔야하는 상황이면 손가락중간 관절에 뻐근함? 불편함 ? 약간 뚝뚝 소리를 내고싶어지는 갑갑한 불편함이 느껴지긴 합니다.
그래도 35g 보다 타건감과 타건음이 우수하여 굳이 35g 을 구매 할 필요가 없습니다.
중고 매물도 새제품 판매량 대비 35g 이 넘쳐나는 이유 보시면 될거에요 50g 은 중고 매물도 많지 않습니다. (동네마다 많아봐야 3개. 서울 서대문구기준)
35g 은 개인적으로 소리만 비슷한 짝퉁 불량식품 느낌이었어요. 타건감은 둘이 비교했을때 상세하게 표현하자면, 50g 은 러버돔이 적당히 저항하다 일정 힘 이상을 넘어가면 푹 하고 깊이 박히며 보글보글한 타건감과 소리를 느낄 수 있는데 35g 은 저항감이 느껴지지않고 숙숙 들어가며 오타율도 상당한 편입니다. 구름 타법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더 손에 잘 맞으실 순 있으나, 입력단계를 3단계로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굳이 35g 을 타건감까지 포기해가며 살 이윤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해요
35g 의 소리는 비슷하지만 좀더 불량스러운 하이피치 느낌이고 타건감은 소리가 잘 정돈된 학교 컴퓨터실 멤브레인 그자체 ... 라고 개인적으로 느꼈습니다.
그래서 전 구매한지 20시간만에 16만원주고 산 35g 모델 6 만원에 중고 떨이 해버리고 새제품 50g 으로 다시 구매했습니다. 그정도 투자 가치가 있을 정도로 차이가 많아요.
@Catboard-nd8od 혹시 898B만 사용해보신 건가요? 텐키리스 배열의 893B 50G과 888B도 고민중이라 ㅠㅠ 같은 한성제품인데도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Champagne_qpqp 868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