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48분쯤 나오는 다니엘 7장 12절에 관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열뿔짐승은 불에 던져졌고(11절), 그 남은 짐승들은 생명이 보존되었다(12절)고 성경에 적혀 있습니다. 11절) 작은뿔 달린 짐승이 죽임을 당하고 그의 시체가 상한바되어 불에 던져졌으며 12절)그 남은 짐승들은 그의 권세를 빼앗겼지만 생명은 보존되어... 12절 주어인 "그 남은"은 무엇이 남았다는 것입니까? 넷째 짐승(작은뿔짐승)이 11절에서 죽었으므로 12절의 그 남은 짐승은 나머지 세 짐승(사자곰표범)이 됩니다. 작은뿔이 남은게 아닙니다... 말씀을 다시 살펴주시기를 바랍니다.
중요한 점을 지적해 주셨고, 타당한 질문을 해 주셨습니다. “남은 짐승들은 그의 권세를 빼앗겼으나 그 생명은 보존되어”라는 말에 대하여, 남은 짐승은 첫째, 둘째, 셋째 짐승을 뜻한다는 해석이 있는데, 저는 이 해석이 성경에 예언된 세상 역사와는 조화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 나라들은 넷째 나라보다 먼저 망했는데 권세는 빼앗겨도 생명은 보존된다는 것은 쉽게 이해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렇게는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을 대적하고 그 백성들을 박해하는 바벨론의 그 정신과 습성은 그 이후에 나타난 바사, 헬라, 로마제국과 로마교회까지 이어졌기 때문에, 그 악의 정신이 계속 살아서 계승되었다고 해석할 수는 있다고 봅니다. 몇 성경 주석들을 종합해 보면 이 구절을 이렇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1) 세상의 모든 권세는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롬 13:1). 그러므로 권세를 빼앗겼다는 것은 국가로서의 통치권을 이미 잃었으나 그 생명 즉 정신은 계속되어 정한 시기에 망할 것을 뜻한다. (2) 바벨론의 영토는 바사에 종속되었으나 바벨론의 백성은 계속해서 살도록 허용되었다. 그와 같이 마게도냐가 바사를 정복하고, 로마가 마게도냐를 정복했을 때도 정복된 나라들의 거주민들은 멸망을 당하지 않았다. 그러나 작은 뿔의 세력이 마지막으로 멸망함과 더불어 온 세상에는 사람이 살지 않게 될 것이다. 저는 이 문제를 다른 성경 주석들을 참고하여 이렇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아시는대로 다니엘 7장의 핵심 주제는 ‘작은 뿔’입니다. 바벨론, 바사, 헬라, 로마의 역사는 다니엘 2장에도 나오니까요. 성경의 예언대로 하나님을 대적하고 하나님의 백성들을 박해하는 세속의 세력들은 계속 “생명이 보존되어” 주님께서 재림하셔서 세상 나라를 멸하실 때까지 연속적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그런데 다니엘 7장에 나타난 마지막 악의 세력은 ‘작은 뿔’, 즉 로마교회 ‘교황권’입니다. 그 세력이 1798년 교황 피우스 6세의 죽음으로 끝난 것 같이 보였으나 “그 생명이 보존되어” 있다가 역사의 마지막에 다시 등장할 것이 예언된 것이고, 그 예언은 1929년 교황청과 이태리 사이에 맺어진 라테란 조약으로 교황권이 옛 영토 바티칸을 다시 찾으므로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교황권이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의 백성들을 박해할 것이 계시록 13장에 예언되어 있습니다. 질문을 주신 분의 해석은 다를 수도 있겠으나 저는 이 문제를 계시록 13장과 연관시켜 이렇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좋은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대성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어디서 들어볼수없는 깊은 진리의 말씀들을 알기쉽게 풀이해주시니 너무나 감사합니다. 이시대에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진정한 하나님의 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늘 목사님의 사역을 위해 기도합니다. 영육간 강건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목사님 그어디에서도 듣지못했던 예언에 말씀 모든 교회와 성도들이 꼭 듣게 되길을 간절히 바람니다 목사님 진심으로감사합니다
목사님 ㆍ통하여 시대적 생명에 말씀 주시니 ㆍ큰일을 행하게 하셔서 주님께 영광 드리며 목사님 건강하시길 기도 드립니다
아멘 할렐루야 감사합니다
전능자이신 하나님은 말씀대로 성취를 이루어지네요 아멘 !
아멘 감사합니다 🙏💒🌻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목사님 🙏 😊
⛪️⛪️⛪️⛪️⛪️⛪️⛪️⛪️⛪️⛪️⛪️⛪️
예언연구를 통해 귀한 말씀과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합니다.
아멘.
목사님 감사합니다
동영상 48분쯤 나오는 다니엘 7장 12절에 관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열뿔짐승은 불에 던져졌고(11절),
그 남은 짐승들은 생명이 보존되었다(12절)고 성경에 적혀 있습니다.
11절) 작은뿔 달린 짐승이 죽임을 당하고 그의 시체가 상한바되어 불에 던져졌으며
12절)그 남은 짐승들은 그의 권세를 빼앗겼지만 생명은 보존되어...
12절 주어인 "그 남은"은
무엇이 남았다는 것입니까?
넷째 짐승(작은뿔짐승)이 11절에서 죽었으므로 12절의 그 남은 짐승은 나머지 세 짐승(사자곰표범)이 됩니다.
작은뿔이 남은게 아닙니다...
말씀을 다시 살펴주시기를 바랍니다.
중요한 점을 지적해 주셨고, 타당한 질문을 해 주셨습니다.
“남은 짐승들은 그의 권세를 빼앗겼으나 그 생명은 보존되어”라는 말에 대하여, 남은 짐승은 첫째, 둘째, 셋째 짐승을 뜻한다는 해석이 있는데, 저는 이 해석이 성경에 예언된 세상 역사와는 조화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 나라들은 넷째 나라보다 먼저 망했는데 권세는 빼앗겨도 생명은 보존된다는 것은 쉽게 이해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렇게는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을 대적하고 그 백성들을 박해하는 바벨론의 그 정신과 습성은 그 이후에 나타난 바사, 헬라, 로마제국과 로마교회까지 이어졌기 때문에, 그 악의 정신이 계속 살아서 계승되었다고 해석할 수는 있다고 봅니다.
몇 성경 주석들을 종합해 보면 이 구절을 이렇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1) 세상의 모든 권세는 하나님께로부터 온다(롬 13:1). 그러므로 권세를 빼앗겼다는 것은 국가로서의 통치권을 이미 잃었으나 그 생명 즉 정신은 계속되어 정한 시기에 망할 것을 뜻한다.
(2) 바벨론의 영토는 바사에 종속되었으나 바벨론의 백성은 계속해서 살도록 허용되었다. 그와 같이 마게도냐가 바사를 정복하고, 로마가 마게도냐를 정복했을 때도 정복된 나라들의 거주민들은 멸망을 당하지 않았다. 그러나 작은 뿔의 세력이 마지막으로 멸망함과 더불어 온 세상에는 사람이 살지 않게 될 것이다.
저는 이 문제를 다른 성경 주석들을 참고하여 이렇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아시는대로 다니엘 7장의 핵심 주제는 ‘작은 뿔’입니다. 바벨론, 바사, 헬라, 로마의 역사는 다니엘 2장에도 나오니까요. 성경의 예언대로 하나님을 대적하고 하나님의 백성들을 박해하는 세속의 세력들은 계속 “생명이 보존되어” 주님께서 재림하셔서 세상 나라를 멸하실 때까지 연속적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그런데 다니엘 7장에 나타난 마지막 악의 세력은 ‘작은 뿔’, 즉 로마교회 ‘교황권’입니다. 그 세력이 1798년 교황 피우스 6세의 죽음으로 끝난 것 같이 보였으나 “그 생명이 보존되어” 있다가 역사의 마지막에 다시 등장할 것이 예언된 것이고, 그 예언은 1929년 교황청과 이태리 사이에 맺어진 라테란 조약으로 교황권이 옛 영토 바티칸을 다시 찾으므로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교황권이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의 백성들을 박해할 것이 계시록 13장에 예언되어 있습니다.
질문을 주신 분의 해석은 다를 수도 있겠으나 저는 이 문제를 계시록 13장과 연관시켜 이렇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좋은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