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모기가 전파하는일본뇌염은 높은 사망률과 심각한 후유증으로 인해 주의해야 합니다! 전파 시기와 증상, 예방 방법 그리고 백신 접종 시기에 대해 알아보자!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0 сен 2024
  • #모기 #전염 #일본뇌염 #백신 #백신접종 #바이러스 #감염 #감염예방 #예방접종 #예방수칙
    ‪@Jeonbashi‬
    이번 영상에서는 여름에 모기와 함께 찾아오는 전염병인 일본뇌염에 대해 알압보겠습니다. 일본뇌염의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예방법, 그리고 사백신(불활성화 백신)과 생백신의 차이와 장단점, 연령별 접종 시기와 횟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뇌염은 일본뇌염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매년 여름과 가을에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질병은 주로 아시아와 서태평양 지역에서 발병하며, 매년 전 세계적으로 약 68,000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그 중 약 13,600~20,400명이 사망한다고 합니다.
    이 질병은 모기를 매개체로 전파됩니다. 일본뇌염 바이러스는 모기에 의해 감염된 동물의 피를 빨아먹는 과정에서 전파되며, 다시 감염된 모기는 사람에게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습니다. 감염된 사람은 일본뇌염에 걸리게 되며, 초기에는 고열, 두통, 구토, 지각 이상 등의 증상을 보이고, 심한 경우 뇌에 염증이 발생하여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증상은 일본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물린 사람의 95%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의식 장애, 경련, 심지어 사망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직접적인 방법은 없으며, 신경 장애와 호흡 장애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보조적인 치료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본뇌염을 예방하기 위한 효과적인 백신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국가 필수 예방접종 대상 아동을 대상으로 일본뇌염 백신을 권고하고 있으며, 영유아와 어린이, 성인마다 다른 접종 일정이 있습니다. 불활성화 백신과 생백신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 접종 횟수와 일정이 다르므로 유의하여 접종해야 합니다.
    예방 수칙으로는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야외 활동 시에는 긴 옷을 입고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내에서는 방충망을 설치하고 고인 물을 없애는 등의 예방 조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일본뇌염은 치명적인 질병으로, 주의를 기울이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하는 중요한 감염병입니다.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알림 설정까지 부탁드리겠습니다. 영상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재미있는 최신 제약 바이오 소식은 “전바시” 채널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Комментарии • 2

  • @마정오-m5d
    @마정오-m5d 4 месяца назад +1

    경기도를 포함 북부지방에 위험한 개체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연구소에서 근무하는 친구가 제니스미스 포충기라고 알려줘서 들여 놔봤는데, 이번 여름 잘 대비가 되었음 좋겠네요

    • @Jeonbashi
      @Jeonbashi  4 месяца назад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여름도 주의해야겠네요~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