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옵션 취지는 좋지만 대체 어느정도까지 가능한가요? 사실상 어떻게보면 주주들에게 그 비용을 전가시키는 느낌이 강합니다. 말씀하신대로 1000주 정도도 아니며 몇만주를 한 번에 줘서 당장 시세차익만 해서 (한 사람에게) 6억 이상이 된다거나 하는 경우도 있던데 (물론 매도시 공시는 하게 되겠지만) 한 번에 네 다섯명을 그렇게 한 경우를 봤습니다. (작은 회사) 얼마든지 악용하려면 악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아, 이런 사람들은 참 돈 쉽게 버는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정확히 어떤 도움을 어떻게 받는지 등에 대해 증명받을 길이 없으니 주주들은 그냥 '그러려니' 받아들여야 하는 듯 합니다. 물론 최대한 우량주나 큰 회사를 보면 되지만 그저 이런 사회구조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어보여서 참 답답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이 쪽에 종사하셨던 분이시니 여러 회사들에서의 각종 비리로 자금을 끌어들이고 주식으로 어느정도 자본금을 확충하기도 하는 전략등에 대해 어느정도 아실 수 있을 것 같기도 해서 글 남겨봅니다. 물론, 알더라도 쉽게 말씀해주실 수는 없으시겠고 앞으로도 그 업계에서 일하실 생각이시라면 아는 것을 털어놓으실 수는 없으시겠지만 :) 회사명을 거론하지 않은 썰들을 풀어주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세금도 그렇죠. 탈세와 절세의 선이 모호한 경우. 스톡옵션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쉽게 버는 돈은 쉽게 잃는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요. 그런 돈이 가치 있나요? 그런 돈을 가짐으로써 방탕해 지지 않나요? 제 주변에는 그런 사례를 통해 사업하는 분은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몇 안되게 챙겨보는 채널 중 하나입니다. 좋은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컨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시간 보내세요♡♡
스톡옵션 취지는 좋지만 대체 어느정도까지 가능한가요?
사실상 어떻게보면 주주들에게 그 비용을 전가시키는 느낌이 강합니다.
말씀하신대로 1000주 정도도 아니며 몇만주를 한 번에 줘서
당장 시세차익만 해서 (한 사람에게) 6억 이상이 된다거나 하는 경우도 있던데 (물론 매도시 공시는 하게 되겠지만) 한 번에 네 다섯명을 그렇게 한 경우를 봤습니다. (작은 회사)
얼마든지 악용하려면 악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아, 이런 사람들은 참 돈 쉽게 버는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정확히 어떤 도움을 어떻게 받는지 등에 대해 증명받을 길이 없으니 주주들은 그냥 '그러려니' 받아들여야 하는 듯 합니다.
물론 최대한 우량주나 큰 회사를 보면 되지만 그저 이런 사회구조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어보여서 참 답답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이 쪽에 종사하셨던 분이시니 여러 회사들에서의 각종 비리로 자금을 끌어들이고 주식으로 어느정도 자본금을 확충하기도 하는 전략등에 대해
어느정도 아실 수 있을 것 같기도 해서 글 남겨봅니다. 물론, 알더라도 쉽게 말씀해주실 수는 없으시겠고
앞으로도 그 업계에서 일하실 생각이시라면 아는 것을 털어놓으실 수는 없으시겠지만 :)
회사명을 거론하지 않은 썰들을 풀어주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세금도 그렇죠. 탈세와 절세의 선이 모호한 경우. 스톡옵션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쉽게 버는 돈은 쉽게 잃는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요. 그런 돈이 가치 있나요? 그런 돈을 가짐으로써 방탕해 지지 않나요?
제 주변에는 그런 사례를 통해 사업하는 분은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문제는 행사기간에 주가가 폭락하면? 누가사요
스톡옵션을 부여받았습니다. 그런데 행사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예비심사통과 까지 완료하였고 상장 예정 중인데 회사에선 아무 말이 없네요. 제 계좌에 넣고 매수를 하면 그냥 개인적으로 하는게 되는데.. 아직 말이 없는건지 혼자 알아서 해야되는건지.. 모르겠네요
회사에 주식 담당이 있으면 문의해 보시면 되고요. 없어도 재무팀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광밥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