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많은 골프 레슨 영상중에, 팔로 치지말고 몸통으로 치라는 그많은 조언에, 신준프로의 지리하고 말많은 레슨중에서도 결국 이 레슨이 내게 딱 맞았다. 208m인 내 비거리가 226m로 늘었다. 신준프로님 얘기 신중히 들어보고 자기껄로 만들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신준프로님. JTBC. 평균 82타에서 이제 명실상부 싱글로 갈수있게된 디딤돌을 얻었다.
백스윙시 왼발을 살짝 낮추며 중심이동을 하면서 그 리듬으로 왼팔은 편 상태에 오른팔꿈치가 오른쪽 골반 배까지 내려주는데 이때 골반을 회전하면 헤드가 저멀리 도망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때 오른팔을 펴주면 헤드는 더욱 가속을 받습니다 이게 채를 던지는 느낌인데 골반은 계속 회전하기때문에 결국 골프채는 원을 그리며 따라옵니다. 오른팔을 펼때가 아마도 임팩트 바로 직후일듯한데 오른팔이 펴지는 순간은 골프 해드가 원이 아닌 오른팔이 편만큼의 약간의 직진운동이 되어 공이 직선으로 날아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흔히 말하는 골프채를 던진다는 느낌일것 같은데요 피니쉬는 사실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피니쉬 싯점 전까지는 항상 골프채는 내 정면에 있어야 합니다 피니쉬는 골반을 더이상 틀지 못하는데 계속 탄력이 받으니 어쩔수 없이 팔을 굽혀주는 것뿐이죠
이보다 더 좋게 설명을 할 수 있을까? 턴, 턴, 턴, 터~언, 턴- !! 법륜(法輪)을 굴리듯 몸을 턴해보자 ! (팔이 딸려오며 돌게) 연습은 될 때까지 해야하고 또 습관이 될 때까지 해야징 ! 턴 턴 턴 턴 턴 턴 턴 턴 턴 턴 턴 턴 .............. (팔이 원심력을 받아 튕겨 나갈 때까지)
02:1402:2004:0305:0108:01 손 앞으로 가져오면 안됨 -> 슬라이스. 손, 몸 앞쪽이 아닌 오른쪽 다리쪽으로 내리고 턴. 팔로 들어와 치면 무조건 가파르지고 몸 앞으로 가기 마련. 손은 3시방향으로 오른 다리 뒤로 내려야함 하체: 겨드랑이 아래부분. 왼겨드랑이가 뒤로 안돌면 다운스윙때 일어서게됨
역시 최고레슨입니다~~감사합니다
신준 프로가 최고임
유튜브 데뷔하시면 원탑찍으실듯
무슨 말씀 인지 알거 같아요^^
옛날에 보아서는 이해가 안됐는데..70대로 접어드니 이해가 가는 좋은레슨입니다.
확실히 본 레슨중에 최상급이네요. 이분 진짜 좋은 코치님 같네요
이분은 초보보단
진심 중고수를 위한 레슨 👍👍 짱짱
그많은 골프 레슨 영상중에, 팔로 치지말고 몸통으로 치라는 그많은 조언에, 신준프로의 지리하고 말많은 레슨중에서도 결국 이 레슨이 내게 딱 맞았다. 208m인 내 비거리가 226m로 늘었다. 신준프로님 얘기 신중히 들어보고 자기껄로 만들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신준프로님. JTBC.
평균 82타에서 이제 명실상부 싱글로 갈수있게된 디딤돌을 얻었다.
유레카라고 말할수 밖에 없는 레슨.. 조회수나 댓글이 작은게 이상하고 몇몇분들은 안좋은 말씀 쓰는데 … 어떻게 그런 댓글을 달수 있는지 모르겠음. 넘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레슨 프로
망가진 스윙 단 10분에 교정
중상급자를 위한 최고의 레슨 입니다.
신프로님! 당신이 최고이십니다! 정말 고맙고 감사합니다~~
이분... 조회수 올리려고 상대적으로 많은 초보자들 대상으로 하는 레슨보다 조회수가 적더라도 상대적으로 적은 중상급자를 위한 진짜 고마운 레슨입니다.
정말 대단한 신준 프로님이십니다. 저 너무 많이 좋아졌어요.^ ^
내일 따라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어깨를 중심으로 턴을 하면 덮여 맞게 되고 골반을 중심으로 하면 손을 채는 스윙이 되기 쉬운데 겨드랑이 아래의 근육, 즉 상체의 갈비뼈 주위의 근육을 사용하여 턴을 하니 훨 쉬운 턴이 되네요. 최고의 레슨입니다.
이런 중요한 레슨은 여기서 처음 듣네요. 디테일한 설명 완전감사합니다
진심 감사드립니다
백스윙시 왼발을 살짝 낮추며 중심이동을 하면서 그 리듬으로 왼팔은 편 상태에 오른팔꿈치가 오른쪽 골반 배까지 내려주는데 이때 골반을 회전하면 헤드가 저멀리 도망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때 오른팔을 펴주면 헤드는 더욱 가속을 받습니다
이게 채를 던지는 느낌인데 골반은 계속 회전하기때문에 결국 골프채는 원을 그리며 따라옵니다.
오른팔을 펼때가 아마도 임팩트 바로 직후일듯한데 오른팔이 펴지는 순간은 골프 해드가 원이 아닌 오른팔이 편만큼의 약간의 직진운동이 되어 공이 직선으로 날아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흔히 말하는 골프채를 던진다는 느낌일것 같은데요
피니쉬는 사실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피니쉬 싯점 전까지는 항상 골프채는 내 정면에 있어야 합니다
피니쉬는 골반을 더이상 틀지 못하는데 계속 탄력이 받으니 어쩔수 없이 팔을 굽혀주는 것뿐이죠
8년간의 고민을 해결해준 갓!!씬쭌~ 사릉해요~ㅠㅠ
이 레슨보고 연습했더니
팔로 하는 스윙이 아니라 몸으로 하는 스윙 느낌이 확 나네요
스윙 폼도 좋아졌다고 칭찬도 받았습니다
신준 프로님~
감사합니다
몸통 턴회전의 설명을 많이 들어봣지만,이번 신프로의 설명이 가장 이해하기 좋게 잘 설명되었고,실제 방향성 좋아지긴하데요..근데 이렇게 해보면 몸이 빨리 생각만큼 빨리 돌기가 좀 어렵네요.
하체는 겨드랑이 아래다, 이 느낌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네요. 몸이 막히는 현상이 시원하게 뚫려버리네요.
이걸 이해하는 분들은 또한번 유레카를 외침.역시 신준
신준이가 최고다 최고
캬 마지막에 한마디로 정리가 되네요..
그원심력만 느끼면 몸통스윙 끝
좋은 레슨을 이제 봤네요, 제 스윙을 만들고자하는 방향과 정확히 일치 합니다. 한가지 의문점은 항상 몸통과 팔이 같이 움직여야 하는것이 기본으로 알고 있는데요, 신프로님의 turn 에 의하면 자칫 모통과 팔이 따로 노는게 되지 않을까요?
독학 골퍼 최고의 스승님
Vertical drop, Horizontal tug 개념을 명확히 설명한 레슨... 감사합니다.
가르쳐주신 대로 해보니 공이 완전 이상한 곳으로 튀어요 ㅜㅠ 헤드 모양이 이상하게 맞는 거 같은데 뭐가 문제일까요?
드라이버도 이런식으로 치는건가요? 헤드가 빨리 지나가게 해아하는거죠?
프로님마다 차이가 있는데요.그넘의 래깅 신경쓰다가
팔로 코킹을 끌어내릴라만 했었는데,이동영상을 보니
먼가 원심력 턴에의해 그립을 끌고 내려오는 감이
올 것 같은데요.아크도 커질 것 같고..
래깅은 고만 집어치우고 이동영대로 따라 해야되겠습니다.꾸벅
신준 프로님 ~
이 레슨 보고 연습했더니 팔로 하는 스윙이 아닌 몸으로 하는 스윙 느낌을 받아서 계속 연습하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것만되면 골프는 끝납니다 연습만이 살길이죠
턴으로 치니 방향성과 파워 모두 좋아 지네요. 근데 실제 해보나 릴리스를 저는 안해도 되던데 릴리스 타이밍은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최고입니다
이보다 더 좋게 설명을 할 수 있을까? 턴, 턴, 턴, 터~언, 턴- !! 법륜(法輪)을 굴리듯 몸을 턴해보자 ! (팔이 딸려오며 돌게) 연습은 될 때까지 해야하고 또 습관이 될 때까지 해야징 ! 턴 턴 턴 턴 턴 턴 턴 턴 턴 턴 턴 턴 .............. (팔이 원심력을 받아 튕겨 나갈 때까지)
알듯 모를듯 하지만 명강의 입니다.
02:14 02:20 04:03 05:01 08:01 손 앞으로 가져오면 안됨 -> 슬라이스. 손, 몸 앞쪽이 아닌 오른쪽 다리쪽으로 내리고 턴. 팔로 들어와 치면 무조건 가파르지고 몸 앞으로 가기 마련. 손은 3시방향으로 오른 다리 뒤로 내려야함 하체: 겨드랑이 아래부분. 왼겨드랑이가 뒤로 안돌면 다운스윙때 일어서게됨
쭈니짱!!!!
신프로 만큼 골프를 명쾌하게 설명하는 많지 않습니다.
턴이 먼저되면 손이 못따라가서 슬라이스난다라고 했고 손은 항상 몸중앙에 위치해 하고 있어야 한다고 해서 ㅠ ㅠㅠㅠㅠ
닭장에서 이 레슨대로 해 보니 뭔가 되는 거는 같은데... 여하튼 수십년 쳤던 방식과는 많이 달라서요... 거리는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분은 손이 몸밖에 나가지말고 배꼽과 클럽을 나란히 하라는데 뭐가 맞죠?
다운스윙시 하체 리드를 하면 몸이 꼬이잖아요 그 지점에선 손이 몸밖에 있는게 자연스러운거죠. 배꼽과 클럽을 나란히(?) 하라는 것은 아마도 스윙 전반에 몸통회전을 계속 해주란 얘기일듯
한마디 하고 싶은 사람은 라이센스 들고 방송 나가세요. ㅋㅋ
나한테 레슨 해 줄것도 아니면서 뭐 이러쿵 저러쿵.
신준프로님 잘 보고 있습니다.
질문:다운스윙에서 손날로 들어가며 턴을 해주면 자연스럽게 맞는다고 하셨는데, 임팩트전이나 후에 왼손(끌어오는)과 오른손(밀리는)에 어느정도에 힘을 줘야하지 않나요?
턴으로치면 왼쪽팔이 가슴에 부터서 턴이 되네요 맞는것인가요?
난 4년걸렸다. 재대로 턴하기 위해
이연습을 하면 쌩크가 납니다
이정도 설명도 이해 못하는 아들은 골프 접어라. 몸이 안따라줘서 문제지 .. ㅋㅋ
👏🏿
아무 도움도 안되는 레슨
이랬다 저랬다. . 릴리즈에서 의도적으로 상체를 들거나손을 올려주는 느낌은 도대체 뭔가요?
못치는 사람은 뒷땅 탑핑나기 일쑤입니다~
항상 어떤 현상만으로 모든게 다 그런냥 쉽게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시는것 같습니다. .
이전의 레슨과 인과율도 많이 떨어지고..
알리고자 하는게 뭔지는알겠는데
설명을 너무 못하신다.
같은말만 계속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