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사람들이 타이어 트레드만 생각하지 제조날짜는 생각안하는게 일반적임.특히 번개장터나 중고타이어매장에서 판매하는 타이어들에 판매자들은 트레드 많이 남았다 갈라짐이나 까짐없다라고만하지 제조날짜는 언제다라는 말을 안한다.여기서 못모르고 사면 호구잡이는거다. 타이어도 사용기간이 있는거다.최소3년에서 최대 5년이다.그 이상된거면 바꿔라.트레드 생각만하지말고 화물차들이 주로 타이어 터지며 대형사고나는 이유가 화물차는 대부분 중고타이어를 쓰는게 막 10년이상된 타이어도 쓴다 그러다 펑크나 뒤지는거지.지혼자 뒤지면 상관없는데 다른 운전자까지 피해를 준다.혼자 타다 뒤지면 모 지 팔자지만 다른 사람한테까지 피해입힌다.타이어 가는게 돈 아까우면 차를 타지마라.
그러함. 나와 가족의 생명, 모르는 타인과 그들의 삶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너무 무심한 사람들이 많음! 타이어 4짝 교환하고 1만 킬로도 안탔지만, 힌달에 한번은 공기압 확인하고, 차에 공기압 주입기, 지렁이, 안전 말목 싣고 다님. 물론 보험도 전부 최고로 해놨고, 견인 서비스도 70km인가? 옵션까지 넣어서 최고로! 뭘 그렇게까지...할 수 있으나 막상 일이 벌어지면 참 잘했다...할거임. 다들 안전운전!
창고에 넣어놓은 타이어는 몇년 지나도 성능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은데 야외에서 비맞고 눈맞고 햇빛으로 지져진 타이어는 점점더 경화 돼 잘 안닳게 됩니다. 차주입장에선 "아직 많이남았네?"라고 좋아할 수 있지만 닳아야 되는데 닳지도 못할만큼 경화돼버렸을 수 도 있습니다. 마치 미술용 잠자리 지우개는 잘지워지는만큼 부드럽지만 저렴한 지우개들은 잘 지워지지도 않을 뿐더러 힘을주면 툭 하고 깨져버리는 것 처럼요. 하루 6키로면 연간 넉넉잡아 2000키로 잡아도 1.5만키로겠네요. 고민되겠습니다ㅜ
6년된 스노우타이어 보관하면서 사용중인데 더 사용해도 될까요?
저도 저런 경험있음. 결코 무시하면 안됨
여러사람들이 타이어 트레드만 생각하지 제조날짜는 생각안하는게 일반적임.특히 번개장터나 중고타이어매장에서 판매하는 타이어들에 판매자들은 트레드 많이 남았다 갈라짐이나 까짐없다라고만하지 제조날짜는 언제다라는 말을 안한다.여기서 못모르고 사면 호구잡이는거다.
타이어도 사용기간이 있는거다.최소3년에서 최대 5년이다.그 이상된거면 바꿔라.트레드 생각만하지말고 화물차들이 주로 타이어 터지며 대형사고나는 이유가 화물차는 대부분 중고타이어를 쓰는게 막 10년이상된 타이어도 쓴다 그러다 펑크나 뒤지는거지.지혼자 뒤지면 상관없는데 다른 운전자까지 피해를 준다.혼자 타다 뒤지면 모 지 팔자지만 다른 사람한테까지 피해입힌다.타이어 가는게 돈 아까우면 차를 타지마라.
유익한정보 감사합니다!
굳실험입니다
참 정확하게 보여주시네요..
저렇게 운행 하면 위험하죠 잘보고 갑니다.
선생님 차량 관리 중 제일 중요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이거 진짜 위험해요ㅜㅜ제 차는 공기압이 표시되지않는데 모르고 운행하다가 너무 위험하더라구요ㅜㅜ
잘 보고 있지만 공도에 안전한 도로는 없습니다 공도는 아니지요
수고하십시요
펑크나면 무조건 보험사 출동서비스 받으세요..
그런데 출동서비스 가입안된 차량도 많아요
타이어 하나 버릴 작정 아니면 절대 운행하면 안 되죠.
좋은 실험 영상으로
다시한번 타이어의 중요함을 느껴봅니다
감사합니다
며칠전 고속도로에서 낙하물로 인한 파스나서 1-2키로 주행하였네요. 안전상 신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ㅠ 크게 사고 안 난걸 대행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저상태로 주행하면 안전도 안전인데 보험 견인불러서 타이어만 바꿔도 될 걸 휠도 손상되서 휠도 바꿔야될 수도 있지않을까요 저같은경우는 타이어 공기주입기도 사놨고 (겨울철 공기압대비용) 주기적으로 운전하면서 공기압확인도 하고있습니다 안전운전합시다
차 축이나 여기저기 여러모로 차에 무리가 가서 안좋을건데 실험까지 해서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주행에 좋은영상이네요!
안전에 직결 타이어는 정말중요😊
영상잘보구갑니다 ❤❤
운전자로서 타이어 관리가 중요하다는 건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계절마다 적정 공기압 유지하고 아울러 '바람 빠진 타이어도 다시 보자' 경각심 또한 갖게 되네요..^^ 감사드립니다.
정보감사합니다 👍
공기가 다 빠진게 아닌 빠지기 시작한 상황에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경고등이 들어온지 얼마 안된 시점에 정비소 들어가는 상황이면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요. 바로 정비 받을수 있으니까요. 다 빠진 상태면 모든게 문제 생길듯 싶네요.
본질적으로 자동차 전체의 무게를 받는 최종부품이 타이어라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시켜준 내용이었어요. 이번에 타이어랑 휠을 인치업하면서 더 많이 살피게 됐는데, 이번 영상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xAa3RIN니혼자해 너 처럼 왕따는 아니라 그런 거 필요없어
@xAa3RINㅡㅡㅡ3ㅡㅡ33ㅡ😅
ㅓㅜ.. 바람뺀 상태로 주행까지 하시다니..
덕분에 오늘도 좋은 정보 잘얻고갑니다.
차업차득보고 내차는 미리 지키자~
좋은정보 감사합니당
그러함. 나와 가족의 생명, 모르는 타인과 그들의 삶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너무 무심한 사람들이 많음!
타이어 4짝 교환하고 1만 킬로도 안탔지만, 힌달에 한번은 공기압 확인하고, 차에 공기압 주입기, 지렁이, 안전 말목 싣고 다님. 물론 보험도 전부 최고로 해놨고, 견인 서비스도 70km인가? 옵션까지 넣어서 최고로! 뭘 그렇게까지...할 수 있으나 막상 일이 벌어지면 참 잘했다...할거임.
다들 안전운전!
보험 서비스가 번거...롭나...?
영상 고맙습니다
런플렛 타이어라면 가능하지만 아니라면 운전하면 안되죠..
런플렛 타이어 펑크난 상태로 10킬로 정도 운행한적 있는데(타이어집까지)
크게 문제 없었습니다.
편안만큼 참 위험한게 차같아요ㅡ모두 안전운전하세요
말 참 이쁘게 하시네
2016년 생산된 타이어를 쓰고있습니다 하루6km 타고있어서 트레드는 아직도 쌩쌩합니다 그래도 좀 불안하네요
교환을 추천 드립니다.
교환하세요 고속도로에서 제 옆차 타이어 터지고 그때 난리났어요
사이드월 갈라짐 먼저보세요
창고에 넣어놓은 타이어는 몇년 지나도 성능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은데 야외에서 비맞고 눈맞고 햇빛으로 지져진 타이어는 점점더 경화 돼 잘 안닳게 됩니다. 차주입장에선 "아직 많이남았네?"라고 좋아할 수 있지만 닳아야 되는데 닳지도 못할만큼 경화돼버렸을 수 도 있습니다. 마치 미술용 잠자리 지우개는 잘지워지는만큼 부드럽지만 저렴한 지우개들은 잘 지워지지도 않을 뿐더러 힘을주면 툭 하고 깨져버리는 것 처럼요. 하루 6키로면 연간 넉넉잡아 2000키로 잡아도 1.5만키로겠네요. 고민되겠습니다ㅜ
타이어도 기한이 있습니더...
👍👍👍👍👍
네~ ^^
타이어는 내 생명과도 같다
완전 마모되기 전에 교환하자
저타이어 사용못함그거 모르는 사람이 있나ㅡㅡ
음...모든 사람이 알고 있다고 장담할 수도 없지 않을까요?😅
1빠
2빠
스페어 타이어 가는 법 정도는 숙지하고 차 타라. 핸들 악셀 브레이크가 운전의 다는 아니잖아.
요즘은 현기는 스페어 주지도않을뿐더러
보험긴급출동이잘되있기도 하니
@@길냥이-y1m 현대기아는 그래도 리페어킷이라도 들어있지 런플랫으로 인증받은 수입차들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ㅎㅎ
국내에서 운전하는데는 스페어 타이어 가는 방법 아예 몰라도 된다고 봄
니나 해라
걍 보험출동 부르면 되는것을 뭐하러ㅋ
스페어 타이어를 갈기위해 공구들 다 싣고 다닐건가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