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휠은 특히 인원 수 조정이 필요할듯 싶습니다. 고의가 아니든 맞든 몸빵이 유독 많이 일어나기도 하고 컨디션이라는게 있어서 그거에 따라 차이가 극명하기도 하고.. 몸빵 방어 못 하는 제가 할 말은 아니긴 한데.. 여튼 주인장님을 포함해 레이스에 참가하신 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또한 일부 분들께 직부, 막자를 한 점은 사과드립니다.
@@k4g6mw50 타이어 마모 땜에 슬립이 일어난지라 그랬습니다. 저도 그냥 구석에 빠질려고 했구요. 슬립이 미친 듯이 일어났얶고, 파츠가 빠지지 않은 오픈 휠 차량은 보통 이동 수단에 비해 다운포스를 비롯한 그립(wheel downforce)이 월등히 높아 고의적인 슬라럼을 애초에 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거기가 제 pr4는 다운포스 최대 세팅에다가 보통 타이어여서 최속까지 낮기도 했고요. 님도 잘 아시잖아요. 저같은 허구헌날 데이터 파일이나 뜯어보기나 하는 방구석 스노비즘 걸린 사람보다 직접 레이싱을 많이 도신 입장이니까요. 그리고 본인은 오픈휠 경험도 별로 없기도 하고 오픈 휠의 컨디션 개념을 잘 이해하지 않은 채 막 달렸고, 핑계는 죄송하지만 보통 타이어로 달린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이처럼 댓글에 단 겁니다. "고의든 아니든" 이렇게요. 고의가 아닌 상황도 타인에게는 고의로 느껴져 갈등이 일어나거나, 그 반대이거나 여기 주인장분 방송에선 매번 일어나는 일이잖아요. 아무리 GTA라고 해도, 이 방송의 시청자층은 타 GTA 유튜버와 달리 차덕 위주가 많다보니 이런 반복되는 행위에 질렸음은 자명하니까요. 이걸 원천 방지하고 싶은 마음에 이런 댓을 단 겁니다. 그리고, 댓글 마지막에도 분명 제 행위에 관해선 사과를 드렸습니다. 이에도 납득이 불가능하신다면 어떻게 추가적인 조치를 해야하나요..? 사과를 거듭해봤자, 상황은 변하지 않으니 대책을 적은겁니다. 이 상황을 포함해, 유쾌한 분위기가 이어져가야할 방송에서 갈등이 일어나는 것 "자체"가 전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제 잘못에 대해 합리화할 생각은 없지만, 더 이상 누가 잘못하고 잘하고 따질 상황은 더 이상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 솔직한 마음을 지극히 말하자면, 이렇게 몸빵으로 서로끼리 감정소모 할 바엔 무충돌 모드로 가자고 하고 싶습니다. 근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잖아요. 여긴 GTA지 아스팔트9 고스트 멀티같은 데가 아닌데. 사과하고 문책하고 시시비비를 따질 바에야 그에 맞는 차선책을 정하는게 옳지 않을까요? 제 잘못을 문책하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고, 님 역시 이런 반복되는 사고 행위에 대해 질렸음은 공감하지만, 이런 댓글 역시 반복되면 결국 이간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k4g6mw50 또한 저 역시 이 방송에서 급코너에서 누군가한테 직부를 맞아 한 순간에 순위가 곤두박질치고 파츠도 순식간에 날아갔습니다. 심지어 상대는 고의가 아니였음이 뻔한걸 전 알았음에도 전 그 당시 스트레스가 상당했고 오픈 휠은 정신병이라네 하면서 세션을 나갔습니다. 쉽게 말해서 빡종했죠. 제 잘못도 있었고 제가 당한 것도 있었고 여러모로 감정적인 기분이 몰아쳤으니까요. "고의든 아니든", 님의 그 댓글과 제가 처한 상황은 같지 않을까요? 또한 상대 입장 역시 제가 갑자기 브레이크를 과도하게 걸어 길막을 했다는 걸로 알아 기분이 상했을 여지가 있었을겁니다. 쉽게 말해 저나 상대나 억울한건 마찬가지니까요. 닉은 이 채널 규칙상 따로 언급하지 않겠는데, 방송을 보시다 보면 상황은 유추가 가능하실겁니다. 이처럼 고의다 고의가 아니다 이런걸 가리는건 참 어려운 일입니다. 괜히 이 채널 주인 분이 한문철 뭐시기 도입한거 아닌가요? 그 상황 당시에는 감정적인 입장이 대입되는 만큼 중립적인 판단 역시 어렵고요. 그래서 대책과 피드백이 필요한거 아니겠습니까..? 단순 드립으로 치부할게 아닙니다. 사돈 남말하시네 이런 어투로 치부하실 상황도 아니고요. 감정적인 흑백논리가 아닌, 상황의 배경과 맥락 자체를 보고 판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수정해서 다시 말씀 드리자면... 상대방을 특정해서 패드립 비슷한 맥락으로 힐난하시고서 할만한 말은 아니라고 봅니다... 저도 이분과 사로고 상당히 났었고 저또한 의도치않게 사고를 상당수 냈기에 누구를 편들기도,누구를 일방적으로 매도할 입장도 아니지만 적어도 할 말은 하고 싶군요.
@@TaeWoo635 따지고 보면 모두가 그렇습니다. 고의든 아니든 사고 내고 서로끼리 고의니 아니니 따지고 감정 소모하고.. 상황 자체가 문제 같아서 개인적인 작은 피드백을 남겼을 뿐입니다. 또한, 제가 행한 사고 역시 개인적으로 정당화할 생각 없습니다. 혹시 외람되지만, 2번째 문장은 저를 보고 말씀하신건가요?
22:49 경 행동
1:42:01 연기날 정도로 후진 열심히 밟았읍니다ㅠㅠ 죽같은 크루세이더들
사람들 박아서 이기시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닥
오픈 휠은 특히 인원 수 조정이 필요할듯 싶습니다. 고의가 아니든 맞든 몸빵이 유독 많이 일어나기도 하고 컨디션이라는게 있어서 그거에 따라 차이가 극명하기도 하고.. 몸빵 방어 못 하는 제가 할 말은 아니긴 한데.. 여튼 주인장님을 포함해 레이스에 참가하신 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또한 일부 분들께 직부, 막자를 한 점은 사과드립니다.
본인은 고의로 슬라럼 조지시고 인원수 조절드립은 좀
@@k4g6mw50 타이어 마모 땜에 슬립이 일어난지라 그랬습니다. 저도 그냥 구석에 빠질려고 했구요. 슬립이 미친 듯이 일어났얶고, 파츠가 빠지지 않은 오픈 휠 차량은 보통 이동 수단에 비해 다운포스를 비롯한 그립(wheel downforce)이 월등히 높아 고의적인 슬라럼을 애초에 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거기가 제 pr4는 다운포스 최대 세팅에다가 보통 타이어여서 최속까지 낮기도 했고요. 님도 잘 아시잖아요. 저같은 허구헌날 데이터 파일이나 뜯어보기나 하는 방구석 스노비즘 걸린 사람보다 직접 레이싱을 많이 도신 입장이니까요. 그리고 본인은 오픈휠 경험도 별로 없기도 하고 오픈 휠의 컨디션 개념을 잘 이해하지 않은 채 막 달렸고, 핑계는 죄송하지만 보통 타이어로 달린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이처럼 댓글에 단 겁니다. "고의든 아니든" 이렇게요. 고의가 아닌 상황도 타인에게는 고의로 느껴져 갈등이 일어나거나, 그 반대이거나 여기 주인장분 방송에선 매번 일어나는 일이잖아요. 아무리 GTA라고 해도, 이 방송의 시청자층은 타 GTA 유튜버와 달리 차덕 위주가 많다보니 이런 반복되는 행위에 질렸음은 자명하니까요. 이걸 원천 방지하고 싶은 마음에 이런 댓을 단 겁니다.
그리고, 댓글 마지막에도 분명 제 행위에 관해선 사과를 드렸습니다. 이에도 납득이 불가능하신다면 어떻게 추가적인 조치를 해야하나요..? 사과를 거듭해봤자, 상황은 변하지 않으니 대책을 적은겁니다.
이 상황을 포함해, 유쾌한 분위기가 이어져가야할 방송에서 갈등이 일어나는 것 "자체"가 전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제 잘못에 대해 합리화할 생각은 없지만, 더 이상 누가 잘못하고 잘하고 따질 상황은 더 이상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 솔직한 마음을 지극히 말하자면, 이렇게 몸빵으로 서로끼리 감정소모 할 바엔 무충돌 모드로 가자고 하고 싶습니다. 근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잖아요. 여긴 GTA지 아스팔트9 고스트 멀티같은 데가 아닌데. 사과하고 문책하고 시시비비를 따질 바에야 그에 맞는 차선책을 정하는게 옳지 않을까요? 제 잘못을 문책하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고, 님 역시 이런 반복되는 사고 행위에 대해 질렸음은 공감하지만, 이런 댓글 역시 반복되면 결국 이간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k4g6mw50 또한 저 역시 이 방송에서 급코너에서 누군가한테 직부를 맞아 한 순간에 순위가 곤두박질치고 파츠도 순식간에 날아갔습니다. 심지어 상대는 고의가 아니였음이 뻔한걸 전 알았음에도 전 그 당시 스트레스가 상당했고 오픈 휠은 정신병이라네 하면서 세션을 나갔습니다. 쉽게 말해서 빡종했죠. 제 잘못도 있었고 제가 당한 것도 있었고 여러모로 감정적인 기분이 몰아쳤으니까요. "고의든 아니든", 님의 그 댓글과 제가 처한 상황은 같지 않을까요? 또한 상대 입장 역시 제가 갑자기 브레이크를 과도하게 걸어 길막을 했다는 걸로 알아 기분이 상했을 여지가 있었을겁니다. 쉽게 말해 저나 상대나 억울한건 마찬가지니까요. 닉은 이 채널 규칙상 따로 언급하지 않겠는데, 방송을 보시다 보면 상황은 유추가 가능하실겁니다.
이처럼 고의다 고의가 아니다 이런걸 가리는건 참 어려운 일입니다. 괜히 이 채널 주인 분이 한문철 뭐시기 도입한거 아닌가요? 그 상황 당시에는 감정적인 입장이 대입되는 만큼 중립적인 판단 역시 어렵고요. 그래서 대책과 피드백이 필요한거 아니겠습니까..? 단순 드립으로 치부할게 아닙니다. 사돈 남말하시네 이런 어투로 치부하실 상황도 아니고요. 감정적인 흑백논리가 아닌, 상황의 배경과 맥락 자체를 보고 판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수정해서 다시 말씀 드리자면...
상대방을 특정해서 패드립 비슷한 맥락으로 힐난하시고서 할만한 말은 아니라고 봅니다...
저도 이분과 사로고 상당히 났었고 저또한 의도치않게 사고를 상당수 냈기에 누구를 편들기도,누구를 일방적으로 매도할 입장도 아니지만 적어도 할 말은 하고 싶군요.
@@TaeWoo635 따지고 보면 모두가 그렇습니다. 고의든 아니든 사고 내고 서로끼리 고의니 아니니 따지고 감정 소모하고.. 상황 자체가 문제 같아서 개인적인 작은 피드백을 남겼을 뿐입니다. 또한, 제가 행한 사고 역시 개인적으로 정당화할 생각 없습니다.
혹시 외람되지만, 2번째 문장은 저를 보고 말씀하신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