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 궤도가 0:43에서 나온 빨간선을 따라 올라가면 올바른 테이크어웨이를 하고 있는 겁니다. 그렇다면 처음부터 힌지를 하고 계신다 하더라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안쪽으로 올라가는 백스윙 실수를 줄이려면 구분동작으로 하는 게 좋죠. 손이 오른쪽 허벅지 앞을 지나갈 때까지 양 어깨 삼각형을 그대로 유지해주세요. 그리고 그 이후 손목 힌지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프로님 질문하나 더 있습니다. 프로님의 많은 영상중에서 본거 같은데 못찾겠어요...질문인즉...백스윙 탑에서 다운스윙시 빨리 내리지 말고 부드럽게 내리고 어느정도 내리면 하체와 같이 돌리라고 했던거 같은데....다운스윙시 어디까지 부드럽게 내리고 이후 강하게 돌려야 하나요? 느낌적인 거지만 솟아이언은 많이내리고 클럽이 길어 질수록 부드럽게 내리는 구간이 달라지는 건가요??
매번 잘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요즘 궁금한것이 스윙때 항상 지적받는것이 몸을 너무 빨리 홱 돌린다, 손이 늦게 풀린다(일부러 끌고 내려오진 않고 말씀하셧던 것처럼 오른쪽 앞발에 툭 떨굽니다), 차라리 회원님은 뒷땅을 친다는 느낌으로 쳐라, 제발 치고 몸이 돈다는 생각을 해라 지적을 받는데요 이에 대한 좋은 연습 방법이 있을까요 힘을빼고 툭툭치면 대충 타이밍이 맞는것 같다가도( P6에서 채가 지면에 평행해집니다) 전환과정을 넣고 스쿼트를하면 P6에서 채가 아직평평해지지않고 약간 레깅이 과도하게 되는것같습니다
손목에 힘이 많이 있진 않은지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0-10 힘이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10이 가장 센 힘입니다. 3정도의 힘이 그립, 손목, 팔꿈치, 어깨에 들어가게 유지 해보는 거죠. 관절이 잘 움직이게 되니 원하시는 동작이 나오리라 봅니다. 그리고 L to L 연습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예전에 올린 영상인데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ruclips.net/video/BLwdycYVAik/видео.html
항상 영상 잘 보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이런 레슨을 무료로 배워도 되나하는 마음이 듭니다 궁금한 것 있어 여쭤봅니다 웨지거리가 살짝 빡빡한 경우 조금 더 세게 치면 더 찍혀 맞으면서 거리가 오히려 더 짧은 경우가 자주 나오게 되는데요, 그래서 한 클럽 크게 잡고 편하게 스윙하면 크게 가거나 스핀양이 줄면서 세우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해결책이 있을까요?
정확한 타격을 위해서 상체의 각도가 중요합니다. 다운스윙을 내려올 때 오른 어깨가 떨어지는 자세를 주의해주세요. 임팩트에서 양 어깨의 기울기가 어드레스와 비슷하게 내려오는 걸 목표로 하는 겁니다. 공이 맞을 때 오른 어깨가 떨어져 있고 왼 어깨가 위로 올라가면 살짝 뒤에서 맞는 타점이 나올 수 밖에 없거든요.
헤드 궤도가 0:43에서 나온 빨간선을 따라 올라가면 올바른 테이크어웨이를 하고 있는 겁니다.
그렇다면 처음부터 힌지를 하고 계신다 하더라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안쪽으로 올라가는 백스윙 실수를 줄이려면 구분동작으로 하는 게 좋죠.
손이 오른쪽 허벅지 앞을 지나갈 때까지 양 어깨 삼각형을 그대로 유지해주세요.
그리고 그 이후 손목 힌지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제가본 테이크백 힌지영상중에 젤 깔끔하고 제가 궁금한거 다알려주시고 감사합니다
국대 다운 레슨 감사합니다
정말 잘 봤습니다
원래는 처음부터 힌징이 맞군요...채가 공을 바라보고 올라가야하는 자연스럽게 힌징되는게 맞겠죠..
늘 감동받는 레슨입니다~
군더더기없이 필요한부분만 비포와 에프터 설명이 이해 100 % ~~^^
프로님, 다음번에는 다운스윙시 체중이동과 임패트시 축에대해서 레슨 부탁드립니다
사족없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에만 충실한 레슨, 넘 좋아요!
훌륭한 레슨입니다~ 얼리코킹으로 테이크어웨이가 짧으면 백스윙탑도 낮아야하고, 프로들과 같이 낮고 긴 테이크어웨이를 하는 경우 하이탑 백스윙이 가능한 유연성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0:43 어드레스 샤프트 기울기로
감사합니다 ^^*
프로님은 백스윙 할때 코킹을 억지로 하시는 타입인가요? 아니면 , 자연스럽게 힌지의 움직임으로 백스윙을 하시는 스타일 이신가요?
감사합니다
항상 핵심사항만을 간결하게 잘 설명해 주셔서 너무 좋습니다~~!!
프로님 질문하나 더 있습니다. 프로님의 많은 영상중에서 본거 같은데 못찾겠어요...질문인즉...백스윙 탑에서 다운스윙시 빨리 내리지 말고 부드럽게 내리고 어느정도 내리면 하체와 같이 돌리라고 했던거 같은데....다운스윙시 어디까지 부드럽게 내리고 이후 강하게 돌려야 하나요? 느낌적인 거지만 솟아이언은 많이내리고 클럽이 길어 질수록 부드럽게 내리는 구간이 달라지는 건가요??
와 정말 궁금했던 내용인데. 감사합니다.
오른 허벅지 까지 삼각형 유지 후 왼손에 의한 오른손 힌지의 느낌으로 탑을 만드는 것과 힌지를 만든다기 보다 왼손으로 코킹을하면서 백스윙 탑을 만드는 방식 위 2가지 중에 자신에게 좋은 느낌으로 하는게 좋은가요? 코킹으로 올리는것이 잘못된 것인가요??
0:43에 나와있는 빨간선에 헤드가 따라서 올라간다면 올바른 궤도로 올라가고 있는 겁니다.
그렇다면 어떤 느낌이든 괜찮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니까요!
요즘 스윙을 바꾸면서 가장 궁금했던것을 속시원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간결하면서도 꼭알아야하는점을 짚어주시네요
열심히 보고있어요
그런데 스트롱그립으로 잡고있는데 왼손엄지 마디가 아픈데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걸까요?
엄지마디끝으로 누르고 있지도 않은데 아프네요
최고에요!!!!
매번 잘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요즘 궁금한것이 스윙때 항상 지적받는것이 몸을 너무 빨리 홱 돌린다, 손이 늦게 풀린다(일부러 끌고 내려오진 않고 말씀하셧던 것처럼 오른쪽 앞발에 툭 떨굽니다), 차라리 회원님은 뒷땅을 친다는 느낌으로 쳐라, 제발 치고 몸이 돈다는 생각을 해라 지적을 받는데요
이에 대한 좋은 연습 방법이 있을까요
힘을빼고 툭툭치면 대충 타이밍이 맞는것 같다가도( P6에서 채가 지면에 평행해집니다) 전환과정을 넣고 스쿼트를하면 P6에서 채가 아직평평해지지않고 약간 레깅이 과도하게 되는것같습니다
손목에 힘이 많이 있진 않은지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0-10 힘이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10이 가장 센 힘입니다.
3정도의 힘이 그립, 손목, 팔꿈치, 어깨에 들어가게 유지 해보는 거죠.
관절이 잘 움직이게 되니 원하시는 동작이 나오리라 봅니다.
그리고 L to L 연습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예전에 올린 영상인데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ruclips.net/video/BLwdycYVAik/видео.html
항상 영상 잘 보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이런 레슨을 무료로 배워도 되나하는 마음이 듭니다
궁금한 것 있어 여쭤봅니다 웨지거리가 살짝 빡빡한 경우 조금 더 세게 치면 더 찍혀 맞으면서 거리가 오히려 더 짧은 경우가 자주 나오게 되는데요, 그래서 한 클럽 크게 잡고 편하게 스윙하면 크게 가거나 스핀양이 줄면서 세우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해결책이 있을까요?
앞핀인 경우(세워야 하는 경우)는 빡빡하게 클럽을 잡고, 뒷핀 처럼 굴러가도 괜찮은 상황에선 한 클럽 편하게 잡는 게 좋습니다.
코스 상황에 따라 둘 다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힌지에 대해서 생각을 안하고 있었는데, 다시한번 생각을 하게되었네요. 좋은 레슨 감사합니다!
드라이버는 언제 힌지 시작해요?
프로님 힌지 타이밍이 드라이버도 동일한가요??
네 우드와 드라이버 마찬가지로 해주세요^^
어드레스 자세와 공 위치만 살짝 다를 뿐 거의 같다고 봐도 됩니다.
회전 운동이니까요!
이해가 쏙쏙 감사합니다.
드라이브 스윙에도 엘투엘이 맞는것인지요?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궁금한게 있어요.어드레스시 무릎과 허리 굽힘 정도는 어느정도가 적당한지요 ?
어깨 뒤, 무릎, 발 앞볼이 수직 선상에 놓이게 어드레스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무릎과 허리 굽힘의 정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ruclips.net/video/A48WyVEuQJA/видео.html
오른쪽 팔꿈치가 다운스윙에서 몸 앞으로 오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드라이버도 삼각형 유지하는 범위가 오른발로 같나요?
넵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백스윙 괘도가 습관적으로
안쪽 뒤로 되면서 문제가 생기는군요!
감사드립니다.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앗! 두번째 포인트는 제가 생각 못하고 있던 부분이네요 🧐~ 감사합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흰지를 하고있었는대 잘못하고있었군요 지금까지 ^^;
영상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조금 다른 주제인데 아마추어는 공을 잘 맞추어도 미세하게 뒷땅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특히 바닥이 질을경우 공이 짧게 나가는것 같습니다.
프로와 같이 뒷땅없이 공을 잘 맞출 수 있는 연습방법이 있을까요?
정확한 타격을 위해서 상체의 각도가 중요합니다.
다운스윙을 내려올 때 오른 어깨가 떨어지는 자세를 주의해주세요.
임팩트에서 양 어깨의 기울기가 어드레스와 비슷하게 내려오는 걸 목표로 하는 겁니다.
공이 맞을 때 오른 어깨가 떨어져 있고 왼 어깨가 위로 올라가면 살짝 뒤에서 맞는 타점이 나올 수 밖에 없거든요.
감사합니다^^
역시 국대 군요~~~^^
짧지만 포인트가 확실한 채널!
감사합니다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