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가끔가다 키리누키 조금 보고 타스 유튜브에 나오면 '어, 여기도 나오셨네."했는데 졸업한다는 소식 듣고 금요일인가?부터 일요일? 월요일?까지 단간이랑 공겜 일부 제외하고는 편집본은 다 보면서 하푸님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네요. 트위치도 안 챙겨보고 유튜브도 이제서야 챙겨본 저지만 졸업하신다니 가슴 한 켠이 아려오네요.
오늘은 간장치킨 레시피를 가져왔다. 치킨의 강국 한국에서는 보통 치킨 전문점에서 시켜먹는 것이 맛, 시간, 정성 등의 가성비 측면에서 뛰어나지만 오늘 소개하는 간장치킨만큼은 사먹는 것 부럽지 않게, 치킨집에서 사왔다고 해도 믿을정도로 정말 맛있는 치킨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다. 집에서 치킨을 직접 만들어 먹고 싶을 때 또는 해외 거주 등 주변에 치킨집이 없을 때 가장 추천하는 치킨 레시피이다. 직접 닭을 튀기는 레시피이지만 치킨 반죽 만들기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을 최소화하여 최대한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럼 시작!재료 2인분 기준 (계량 : 밥숟가락, 소주잔) 식용유 : 넉넉히 닭봉 : 1kg 감자전분 : 넉넉히 대파 : 1/2대 청양고추 : 2개 통깨 : 1숟가락 진간장 : 1컵 (50ml) (소주잔 기준) 물엿 : 1컵 (50ml) (소주잔 기준) 맛술 : 2컵 (100ml) (소주잔 기준) 다진마늘 : 2숟가락 굴소스 : 2숟가락 [조리 과정] 1.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서 (납작한 후라이팬 기준 1/2정도) 예열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후라이팬 or 웍의 종류에 따라 기름양은 달라지므로, 1kg의 닭을 넣었을 때 모두 잠길 정도로 식용유를 부어주면 된다. 2. 닭봉 1kg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감자 전분을 넉넉히 부어 생닭의 분홍색 표면이 안 보일 정도로 묻혀준다. 닭봉 뿐만 아니라 부위에 상관없이 생닭 1k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서 (너무 크게 손질하면 닭이 속까지 익기 어려우므로 닭봉 크기만큼 작게 손질) 만들어도 무방하다. 가정에서 만드는 치킨 요리 특성상 냉동 닭을 사용하게 되면 닭의 잡내가 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신선한 냉장닭을 사용해서 만들 것을 추천한다. 닭봉 1kg감자전분 넉넉히버무려주기 3. 예열된 식용유에 전분에 묻혀놓은 닭봉을 모두 넣고 중불로 7분간 튀겨준 후 건져서 기름을 빼준다. 닭이 식용유에 전부 잠기지 않으면 집게로 잘 뒤집어가며 모든 면이 고루 익을 수 있게 해준다. 7분간 튀겨주기7분 후 건져주기 4. 닭이 튀겨지는 동안 대파 1/2대와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썰어 준비한다. 5. 간장 소스 만들기 : 후라이팬에 불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아래의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준다. 1) 진간장 1컵 (50ml) (소주잔 기준) 2) 물엿 1컵 (50ml) (소주잔 기준) 3) 맛술 2컵 (100ml) (소주잔 기준) 4) 다진마늘 2숟가락 5) 굴소스 2숟가락 완성된 간장 소스 cf. 닭을 튀겨서 만드는 간장 치킨 대신 튀기지 않고 만드는 간장 닭조림을 만들고 싶다면 아래의 간장 소스 레시피에 물 200ml 를 추가해서 소스를 만든 뒤 약불~중불에서 닭을 넣고 익을 때까지 잘 졸여주면 된다. 6. 불을 켜고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튀겨놓은 닭봉 1kg을 모두 넣어준다. 소스가 끓기 시작한 모습튀겨놓은 닭봉 7. 강불(가장 센 불)에서 소스가 모두 치킨에 베여 졸 때까지 섞어가며 볶아준다. 치킨 튀김옷의 모든면에 고르게 소스가 베여들도록 잘 섞어가며 볶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강불에서 빠르게 졸이기소스가 모두 졸여진 모습 8. 소스가 모두 졸아들면 미리 썰어둔 대파 1/2대와 청양고추 2개를 넣고 통깨를 뿌리고 한번 섞어준 후 마무리한다. 청양고추 2개대파 1/2대통깨잘 섞어주기완성된 간장치킨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하푸님
이젠진짜작별의시간이내요...만남이있으면이별도있는법이죠...건강하시고항상행복하세요
졸업 축하해요!
역시 합성장인 하푸... 실력이 진짜 ㅋㅋㅋㅋㅋ
안그래도 다들이쁘신데 하푸님이 합성을하셔서 더 이뻐보이는 매직..!
그 동안 고생하셨어요, 앞으로 하는 모든 일 잘돼시길 바래요!
평소에는 가끔가다 키리누키 조금 보고 타스 유튜브에 나오면 '어, 여기도 나오셨네."했는데
졸업한다는 소식 듣고 금요일인가?부터 일요일? 월요일?까지 단간이랑 공겜 일부 제외하고는 편집본은 다 보면서 하푸님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네요.
트위치도 안 챙겨보고 유튜브도 이제서야 챙겨본 저지만 졸업하신다니 가슴 한 켠이 아려오네요.
하푸님 합성영상은 재미도 재미지만 입주민들에 대한 애정도 같이 느껴져서 좋더라고요.
어째서 내가 좋아하는 스트리머들은 다들 졸업을 하는 것인가.......
웃음소리 제마음 goat이십니다
졸업 축하드려요 앞으로 꽃길만 걸으세요
합성의 여제
오늘은 간장치킨 레시피를 가져왔다. 치킨의 강국 한국에서는 보통 치킨 전문점에서 시켜먹는 것이 맛, 시간, 정성 등의 가성비 측면에서 뛰어나지만 오늘 소개하는 간장치킨만큼은 사먹는 것 부럽지 않게, 치킨집에서 사왔다고 해도 믿을정도로 정말 맛있는 치킨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다. 집에서 치킨을 직접 만들어 먹고 싶을 때 또는 해외 거주 등 주변에 치킨집이 없을 때 가장 추천하는 치킨 레시피이다. 직접 닭을 튀기는 레시피이지만 치킨 반죽 만들기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을 최소화하여 최대한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럼 시작!재료
2인분 기준
(계량 : 밥숟가락, 소주잔)
식용유 : 넉넉히
닭봉 : 1kg
감자전분 : 넉넉히
대파 : 1/2대
청양고추 : 2개
통깨 : 1숟가락
진간장 : 1컵 (50ml) (소주잔 기준)
물엿 : 1컵 (50ml) (소주잔 기준)
맛술 : 2컵 (100ml) (소주잔 기준)
다진마늘 : 2숟가락
굴소스 : 2숟가락
[조리 과정]
1.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서 (납작한 후라이팬 기준 1/2정도) 예열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후라이팬 or 웍의 종류에 따라 기름양은 달라지므로, 1kg의 닭을 넣었을 때 모두 잠길 정도로 식용유를 부어주면 된다.
2. 닭봉 1kg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감자 전분을 넉넉히 부어 생닭의 분홍색 표면이 안 보일 정도로 묻혀준다. 닭봉 뿐만 아니라 부위에 상관없이 생닭 1k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서 (너무 크게 손질하면 닭이 속까지 익기 어려우므로 닭봉 크기만큼 작게 손질) 만들어도 무방하다. 가정에서 만드는 치킨 요리 특성상 냉동 닭을 사용하게 되면 닭의 잡내가 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신선한 냉장닭을 사용해서 만들 것을 추천한다.
닭봉 1kg감자전분 넉넉히버무려주기
3. 예열된 식용유에 전분에 묻혀놓은 닭봉을 모두 넣고 중불로 7분간 튀겨준 후 건져서 기름을 빼준다. 닭이 식용유에 전부 잠기지 않으면 집게로 잘 뒤집어가며 모든 면이 고루 익을 수 있게 해준다.
7분간 튀겨주기7분 후 건져주기
4. 닭이 튀겨지는 동안 대파 1/2대와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썰어 준비한다.
5. 간장 소스 만들기 : 후라이팬에 불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아래의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준다.
1) 진간장 1컵 (50ml) (소주잔 기준)
2) 물엿 1컵 (50ml) (소주잔 기준)
3) 맛술 2컵 (100ml) (소주잔 기준)
4) 다진마늘 2숟가락
5) 굴소스 2숟가락
완성된 간장 소스
cf. 닭을 튀겨서 만드는 간장 치킨 대신 튀기지 않고 만드는 간장 닭조림을 만들고 싶다면 아래의 간장 소스 레시피에 물 200ml 를 추가해서 소스를 만든 뒤 약불~중불에서 닭을 넣고 익을 때까지 잘 졸여주면 된다.
6. 불을 켜고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튀겨놓은 닭봉 1kg을 모두 넣어준다.
소스가 끓기 시작한 모습튀겨놓은 닭봉
7. 강불(가장 센 불)에서 소스가 모두 치킨에 베여 졸 때까지 섞어가며 볶아준다. 치킨 튀김옷의 모든면에 고르게 소스가 베여들도록 잘 섞어가며 볶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강불에서 빠르게 졸이기소스가 모두 졸여진 모습
8. 소스가 모두 졸아들면 미리 썰어둔 대파 1/2대와 청양고추 2개를 넣고 통깨를 뿌리고 한번 섞어준 후 마무리한다.
청양고추 2개대파 1/2대통깨잘 섞어주기완성된 간장치킨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하푸님
하푸하푸....하푸님 ㅠㅠ 건강해져라아아아아아앗!!!ㅠㅠ 엉엉 ㅠㅁㅠ)....
흑흑 하푸눈나ㅠㅠㅠ
알림나오자마자왔어ㅠㅠㅠ
이제 2시간뒤면 못본다는게 실감이안가네ㅠㅠㅠ
졸업하고서도 현생에서 좋은일만생기길 기도할게!!!
그동안고마웠어! 생방땝봐!!
@@v_llage_hapu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역시 하푸푸스러웠다........😢😢😢
진짜... 마지막영상까지 하푸다웠다
하 이런 인재를 진작 알았어야 했는데 넘 늦게 알아서 원통하다.
오...오..? 😂😂😂
하푸푸님 그 동안 즐거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여!!
오늘 편의점에 갔다가 밀키스를 밀키트라고 읽고 하푸가 생각났어요
나 보기가 역겨워 가실 때에는
말없이 고이 보내 드리오리다
나 보기가 역겨워 가실 때에는
죽어도 아니 눈물 흘리오리다.
영변에 약산 진달래꽃
아름따다 가실 길에 뿌리오리다
가시는 걸음 놓인 그 꽃을
사뿐히 즈려 밟고 가시옵소서
하푸 고마웠어요!❤
카닌은 하나같이 정말 ㅋㅋㅋ
이제 심장이 안뛰어...ㅠ
하푸하푸푸
환생을 2번이나 했구나
English speaker but where are they now?
3차 입주민을 재료로 엉망진창으로 다루고 험하게..
하푸가 모아놨던 신사 밀키트들 다 풀려나게 생겼네
아... 어제 못 봤는데... 가셨구나...
혹시 남은 세이브 영상들 더 있나요?? 제발....
@@v_llage_hapu 앗...
@@쀑쀑 혹시 하푸넴이 뭐라고 댓글 남기셨나요?
@@성준수 세이브본은 더 이상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 물범은 이제 가셨어요...
엣치치 권위자 하푸의 마지막 합성기록
하.푸.좋.아
하푸 그동안 더럽게 신세 많이 졌었습니다.
1차 입주민부터 시작해서 어느덧 3차 입주민까지... 장인 하푸푸 👍
하푸님 보고프당
이궈궈던ㅋㅋㅋ
하푸님 유튜브 접는건가요? 헐.. 얼마전에 알게되서 정주행 중인데 ㅠㅠ
이번까지 5번째..
역시 브이리지 최고 악질(이었던 ㅠ)
Holaaa 🖖
마을사람 음해 멈춰~~~~~
배운 변태
아...썸네일 입에 스포이드 너무 신경쓰인다
3차 입주민까지 메챠쿠챠해버린 하푸푸
재밌었는데...!! 재밌었는데!!!!!!!!
더....못 봐.....?
비가 오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