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지만 사실 별루 않이쁨. 일본애들하고 비교해봐라..기본 100년 넘은 여관에 온천에 숙소도 이쁘고 거기다 정말 맛나는 수시요리까지..사실 비할바가 못된다. 일본놈들은 전통을 유지할 기회가 있었으나 우리는 일제 강점기 이후 북한 또라이들이 전쟁 일으키는 바람에 다 날려먹고 피난가고 죽고..남은 문화라는게 피난민 문화 이후 차츰 조금씩 과거의 추억과 기억을 가진 사람들이 다시 일군거라..참 볼거 없음.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 친구들이 왔었는데 솔직히 그러더라..궁궐이니 뭐니 볼거 없고 그냥 광장 시장이 제일 재밌었다구. 한국인들의 정이 느껴져서 일본보다 그런면에서 좋았다구. 국뽕 그만하자..식당이나 재래시장 가면 거기서 생선 잘라서 회파는 사람들보면 정말 중국 욕할거 못된다..
여행이라는것이 이쁜 외모만보는게 아니에요. 이야기를 알아야 재미있거든요. 이야기는 역사와 문화구요. 그리고 미술사까지 알면 더 재미나구요. 그래서 가능하면 나라 도시 유적지를 공부하고 현장에 무료 문화해설사 영어로 해설해주는 봉사자분들에게 설명들어야 재미납니다. 어떤 나라에 어디를 여행가든 이쁜것 여부만 봐서는 그 문화를 다 이해할 수 없어요. 청결과 재래시장이 상반되지도 않구요. 그집만 그럴수도 있죠. 최소한 한국은 수돗물이 깨끗하고 석회가없어서 조리용으로 깨끗하구요.
6:42 최고의 씬이네 ㅋㅋㅋㅋㅋ 위얼영 ㅋㅋㅋ
오! 어떡해요!
안국역이네요.
개찰구 나오면 바로
노약자 용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지나치시고 계단으로 가셨네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셔서 SK허브 건물 하나만 건너면 바로 운현궁쪽 게스트하우스인데...
보는 내내 행복했어요 감사해요
지하철에 엘베가 있었을 것인데 ㅋㅋㅋㅋ
있는데 제작진이 안 가르쳐줘 ㅋㅋ 아님 똑같이 모르거나
1:20 종로3가 5호선 계단...!(이마 탁)(맨날 다니는 길)
사실 한국의 산을 관광주제로 잡고 투어를 만들어도 좋을 듯... 우락부락하지 않아도 굉장히 예쁜 산이 많음.
완전 지하땅굴 안국역인데 엘리베이터 위치좀 알려주지..연세도 있으신데.
그러게요 그정도는 해줄수있는거 아닌가...
애초에 지하철도 고속끊고 일반탔음ㅋㅋ
다큐멘터리 수준으로 철저히 관찰만 하는듯 시청자한테 신용은 줄수있을듯
엥? 이프로 지금도 해요? 오늘 올라왔는데,제임스 너무 멋진 인생을 사시는 분 같아요, 특히 한국 부인이랑 결혼해서 더 친근감이 있어요.
예전꺼 다시 올려주시는거에요ㅎㅎ
요새도 하긴하는데 코로나땜에 예전같은 컨셉은 아니에요
나도 메뉴에 사진있는 음식점엔 가지 않는데.
누가 사줄 때만 빼고 ㅎㅎ
식당에 사진이랑 영어 번역 있으면 안간다니 ㄷㄷ
💋💋💋😁
앤드류 잘생겼어 ㅠ
저런한옥도 샤워실과 화장실은 잘좀 해놨으면 좋겠다
내가 4년전 손자들 데리고 머물렀었던 그 게스트하우스 내요.
세면실과 샤워시설이 돼 있었던것 같아요.
엘베 있는데...통화할때 바꿔주시지!
한국인들은 대단해 ㅋㅋㅋ 영국인에게 한국어로 당당하게 ㅋㅋㅋ
한국에 여행와서 한국인에 당당하게 영어쓰는건 다른 문제인가봐?
프랑스인이 외국인에게 프랑스어로 말하면 그건 프랑스의 자존심이 되는거고, 한국인이 외국인에게 한국어로 말하면 무례가 되는 노예의식....
جميل
젊은 사람이면 기본적인 한국말도 알아보지도 않고 숙소 위치도 제대로 확인도 안하는거 개노답이라고 하겠는데 어르신들이라 이해는 감..
MBC는 우크라 대통령 관련방송 사과부터 합시다~!!🤬
인종차별주의자 나왔네
누가?
@@Bitcoingogogo 사이먼
그거오해로 밝혀졌음.
@@Bitcoingogogo ㄴㄴ 그냥 지 혼자 아니다하고 물흐르듯이 넘어간거임.. SNS에서 은근슬쩍 동양인인종차별 해옴
@@깝치노-o7e 근대 그런사람이 한국사람이랑 결혼 ?
말이 통한다는게 얼마나 디폴트 값인지 알겟네
넌 디폴트뜻을 아는거니?
@@남희-n7d ㅋㅋㅋㅋ 요즘 인간은 여러가지란걸 느낀다
한국인이지만 사실 별루 않이쁨. 일본애들하고 비교해봐라..기본 100년 넘은 여관에 온천에 숙소도 이쁘고 거기다 정말 맛나는 수시요리까지..사실 비할바가 못된다. 일본놈들은 전통을 유지할 기회가 있었으나 우리는 일제 강점기 이후 북한 또라이들이 전쟁 일으키는 바람에 다 날려먹고 피난가고 죽고..남은 문화라는게 피난민 문화 이후 차츰 조금씩 과거의 추억과 기억을 가진 사람들이 다시 일군거라..참 볼거 없음.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 친구들이 왔었는데 솔직히 그러더라..궁궐이니 뭐니 볼거 없고 그냥 광장 시장이 제일 재밌었다구. 한국인들의 정이 느껴져서 일본보다 그런면에서 좋았다구.
국뽕 그만하자..식당이나 재래시장 가면 거기서 생선 잘라서 회파는 사람들보면 정말 중국 욕할거 못된다..
여행이라는것이 이쁜 외모만보는게 아니에요. 이야기를 알아야 재미있거든요. 이야기는 역사와 문화구요. 그리고 미술사까지 알면 더 재미나구요. 그래서 가능하면 나라 도시 유적지를 공부하고 현장에 무료 문화해설사 영어로 해설해주는 봉사자분들에게 설명들어야 재미납니다. 어떤 나라에 어디를 여행가든 이쁜것 여부만 봐서는 그 문화를 다 이해할 수 없어요. 청결과 재래시장이 상반되지도 않구요. 그집만 그럴수도 있죠. 최소한 한국은 수돗물이 깨끗하고 석회가없어서 조리용으로 깨끗하구요.
음... 난 해외(일본 포함)에서도 살았었고, 외국인친구들도 만났지만 한국인이니까 별것도 아니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외국인 눈에는 외국스러운 게 한국도 꽤 있어요. 외국이랑 비교하면서 한국을 낮추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국도 한국만은 매력이 있답니다.
일뽕 그만하자
않이쁨이 아니라 안이쁨임 국뽕 거리지 말고 맞춤법이나 제대로
@@user-eu7ky7lk4f 팩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