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정주부로써 가족의 화합에 노력하지만 남편. 자식.그외 사회적 으로 사람들과의 관계속에서 갈등(물론 즐거웠던일들도 많았지만) 이런문제로 괴로움이 고통으로 커질때 종교(불교)에 입문하게 됐어요 물론 초년기엔 교회를 , 청년기엔 카톨릭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됐구요. 현재는 스님들의법문을 통해 가르침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던차에 유투브를통해 많은 영성자도자들의 가르침을 접하면서 마침내 진리의및을 알게됐습나다. 단계적으로 나아가는것이 감사하게도 신의존재가 이끄는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의 가르침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참으로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그런데 부처님이 명시적으로 창조주, 절대신은 존재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이상하네요. 그리고 불교와 힌두교의 구분점은 절대신, 창조주를 인정하느냐 여부로 갈라지는데, 불교와 부처님에 대한 이해와 설명은 불교의 입장과는 다르군요. 물론 부처님에 대한 다른 사상의 입장도 있겠지요. 그러나 유익하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창조주와 창조물이 구분되지 않는 하나임을 인정하게되면 상대인 '나'는 사라집니다. 창조물은 곧 창조주이므로 '나'라는 상대적 존재의 설 자리가 사라진다는 뜻입니다. 그럼 부처님께서 말한 무아가 되고 중도가 됩니다. 상대가 무너지면 절대인 본래가 드러나서 나라고 할만하게 없는 상태가 되는데, 그 때 그 하나를 ' THAT", 'GOD' , 'THE ONE' 심지어 'APPLE'이라 하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언어적, 개념적 구분이란 사람들이 만든 것일 뿐 실체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반복해서 들어두 목소리가
넘~좋아요~
이 또한 감사한 일입니다~^^
감사합니다 🙏 🙏 🙏 🙏
안녕하세요. 가정주부로써 가족의 화합에 노력하지만 남편. 자식.그외 사회적 으로 사람들과의 관계속에서 갈등(물론 즐거웠던일들도 많았지만) 이런문제로 괴로움이 고통으로 커질때 종교(불교)에 입문하게 됐어요 물론 초년기엔 교회를 , 청년기엔 카톨릭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됐구요. 현재는 스님들의법문을 통해 가르침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던차에 유투브를통해 많은 영성자도자들의 가르침을 접하면서 마침내 진리의및을 알게됐습나다. 단계적으로 나아가는것이 감사하게도 신의존재가 이끄는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의 가르침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네 선생님 ! 안녕하세요.
말씀대로 한발 한발 다가설 수 있도록 신께서 이끌어 주시고 계십니다.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들었습니다
참으로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그런데 부처님이 명시적으로 창조주, 절대신은 존재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이상하네요.
그리고 불교와 힌두교의 구분점은 절대신, 창조주를 인정하느냐 여부로 갈라지는데,
불교와 부처님에 대한 이해와 설명은 불교의 입장과는 다르군요.
물론 부처님에 대한 다른 사상의 입장도 있겠지요.
그러나 유익하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창조주와 창조물이 구분되지 않는 하나임을 인정하게되면 상대인 '나'는 사라집니다.
창조물은 곧 창조주이므로 '나'라는 상대적 존재의 설 자리가 사라진다는 뜻입니다.
그럼 부처님께서 말한 무아가 되고 중도가 됩니다.
상대가 무너지면 절대인 본래가 드러나서
나라고 할만하게 없는 상태가 되는데,
그 때 그 하나를 ' THAT", 'GOD' , 'THE ONE' 심지어 'APPLE'이라 하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언어적, 개념적 구분이란 사람들이 만든 것일 뿐 실체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진리의빛-m8o
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신을 법신불, 불성과 같이 봐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