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봤을때 맑고 잘 울리는 줄이라면 사바레즈사의 칸티가 시리즈 추천드립니다. ruclips.net/video/FTFAaqv1obs/видео.html 하이텐션과 노말텐션은 그야말로 누르는 장력의 차이가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이텐션은 장력이 센 대신 음량이 커지고, 노말텐션은 장력이 상대적으로 약해서 연주가 편한 대신 하이텐션 보다는 음량이 작아질 수 있습니다.
끊어진 부위를 살펴보시면 원인을 알 수 있는데, 주로 상현주(너트) 부분이죠. 너트도 헤드쪽 면일수도 있고, 지판쪽 면일수도 있습니다.(날카로운 부분이 원인) 너트 날카로운부분을 를 갈아주는 공구가(송곳모양의 줄/야스리) 있는데 이걸로 섬세하게 갈아야 합니다. 너무많이 갈면 음이탈 등 부작용이 있으니, 전문가에게 맡기시는게 좋죠.
카본줄은 사실상 불화탄소(테플론)입니다. 간혹 탄소섬유가 박혀 있다고 착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테플론은 나일론 보다 열과 마찰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급 정보 감사합니다 ^^ 많은 분들에게도 유익한 정보일 듯 하니 고정시켜놓겠습니다!
클래식기타 관련 영상들이 없어서 슬펐는데 이런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전 아랑훼즈 어거스틴 사바레즈 다다리오 올림피아 세고비아 이렇게 써봤는데 저중에서는 다다리오 노멀텐션이 가장 소리가 좋더라구요 2 3개월 마다 갈꺼 생각하면 비용면에서 세고비아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타줄 종류가 엄청 많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다리오 노멀 XTC45 참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되었습니다. 마틴 구입해 보았어요. 사용해 볼께요~~. 감사합니다.
넵넵 감사합니다^^
상세한 설명 감사드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설명을 잘 해 주셔서 좋습니다. 궁금한 게 있는데요. 사바레즈 540 뒤에 붙는 R과 J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R과 J는 텐션을 뜻합니다. R이노말텐션, J가 하이텐션 모델입니다~!
손에 염증이 생겨서 쉬고있습니다. 손에 부담을 최대한 덜어주려면 아무래도 텐션 낮은걸로 바꿔야될거같은데
로우, 미디엄, 라이트들은 같은 텐션인가요? 또 약한텐션의 기타줄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로우, 미디엄 텐션 선택하시면 좀 도움이 되실겁니다. 로우텐션은 잘 구하기 어렵고, 미디엄 텐션으로 선택하시려면 사바레즈 제품들이 그나마 부담이 덜하더라구요. 510AR, 510ARP 제품 추천드립니다.
ruclips.net/video/FUD_uaZQw5o/видео.htmlsi=7V68REgH4RBiDOqa
각각의 소리를 들려 주시면서 비교해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프로가 아닌 사람이 이줄 저줄 갈아보기는 쉽지가 않아서요.
고려해보겠습니다.
기타 완전 초보인데요ㅜㅜ 클래식기타는 윗줄 3개는 쇠같은 재질이고 아랫줄 3개는 낚싯줄 같은 재질이잖아요. 기타줄 하나를 사면 거기에 쇠줄3개 낚싯줄3개가 들어있나요? 아니면 재질별로 따로 사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줄 구입하시면 6개가 세트로 들어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wooriakki 감사합니당❤
좀 더 맑고 잘 울리는 줄은 어떤 제품이나요? 하이텐션의 장단점, 노말 장단을 세부적으로 알려주세여.
일반적으로 봤을때 맑고 잘 울리는 줄이라면 사바레즈사의 칸티가 시리즈 추천드립니다.
ruclips.net/video/FTFAaqv1obs/видео.html
하이텐션과 노말텐션은 그야말로 누르는 장력의 차이가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이텐션은 장력이 센 대신 음량이 커지고, 노말텐션은 장력이 상대적으로 약해서 연주가 편한 대신 하이텐션 보다는 음량이 작아질 수 있습니다.
@@wooriakki 감사합니다.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구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굻은 선으로 구분하나요? 잘모르겠습니다~ 클래식줄 다 같은주 알았는데 고음3줄나일론 저음3줄쇠줄~ 고음3줄의 통통튀지않고 약간"쓰똥"느낌의 아포얀도 소리는 어느종류의 줄인가요?~ 그 소리가 좋았는데 어느순간 사라졌네요~ 지금도 가끔 클레멘타인을 연습하는 일인
텐션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보시면 되는데요,(하이텐션, 미드텐션) 말씀하신 '쓰똥'이라는 표현은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따뜻한 느낌의 스트링이라면 하나바흐 브랜드 계열의 스트링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wooriakki 넵 ~ 쓰똥표현은 저두 잘 글로힘드네요 귀로 들으면 대충 알겠는데~ 일단 줄에 따라 다를거 같군요
@@임웅-x3s 넵넵, 줄은 소모품이니 다양하게 경험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Savarez 프랑스제 벌크타입인데 아무 숫자도없는데 왜 표기가 없는지요?
스티커검은색에가운데붉은색입니다.
벌크는 취급을 하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저희는 정품만 취급합니다.
제 기타 소리가 적은것 같은데 기타줄 바꾸면 음량 차이가 많이 나나요?
카본줄에 하이텐션이면 소리가 약간 증가합니다.
사바레즈줄 중 에서도 나일론 카본/하이 노말 이 있는건가요?
사바레즈 줄은 매우 다양한 모델들이 있으며 대부분 사바레즈 카본 스트링인 알리앙스 시리즈 540J, 540R 모델과 칸티가 시리즈인 510AR, 510AJ 모델 등이 가장 유명합니다. 하이텐션, 노말텐션 둘다 있습니다.
@@wooriakki 감사합니다~그럼 사바레즈 줄 중에 노말텐션,카본줄 을 사용하고 싶으면 어떤 모델를 사야 하나요?
@@오리올-t3x 540R, 510AR 모델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집적시습소리내보세요
무슨말씀인지 모르겠어요
클래식기타 하나바흐 하이텐션 사용자입니다 4번줄이 쉽게 끊어지는데 이유가 있나요
제가 줄을 잘 못 갈아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4번줄은 클래식기타 줄 중에 가장 잘 끊어지는 줄입니다. 보관시 줄을 어느정도 풀어서 보관해 주시고, 상현주에 날카로운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wooriakki
감사합니다
끊어진 부위를 살펴보시면 원인을 알 수 있는데, 주로 상현주(너트) 부분이죠.
너트도 헤드쪽 면일수도 있고, 지판쪽 면일수도 있습니다.(날카로운 부분이 원인)
너트 날카로운부분을 를 갈아주는 공구가(송곳모양의 줄/야스리) 있는데 이걸로 섬세하게 갈아야 합니다.
너무많이 갈면 음이탈 등 부작용이 있으니, 전문가에게 맡기시는게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