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혁파를 위한 부산 선언과 대안 관련 기자회견. 세계 창의력협회장 황 욱 [부산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세계창의력협회장황욱 #최상기 # 황 욱 #학사모
    ▪️일시: 2024년 11월 18일 14시
    ▪️장소: 부산시 의회 브리핑룸
    ▪️주최: 부산학교를사랑하는학부모 모임
    관련기사 • 수능 혁파를 위한 부산 선언과 대안 관련...
    부산학사모 공동대표
    최상기, 황욱 (010-2089-8009)
    수능 혁파를 위한 부산 선언문
    이제 대한민국 교육의 대변혁을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언제까지 우리 아이들이 사교육에 갇혀야 하며, 무너진 교육 현 장을 방치할 것입니까?
    4차 산업혁명과 AI 시대를 맞이한 지금, 낡은 학력 중심의 수능 체제를 유지하는 것은 더 이상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답이 될 수 없습니다.
    30년간 수능이 존재했지만, 문제와 논란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맞지 않는 국가 주도형 수능 제도는 학생들의 진 정한 성장을 막고 있습니다.
    이제는 단순한 성적이 아니라 창의적인 역량으로 학생들이 평가 받고,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의 근본을 다시 세워야 합니다.
    우리의 요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가 주도형 수능 제도를 혁파하고 현재 중학교 2학년부터 역 량 평가에 의한 입시제도로 전환할 것을 촉구합니다.
    2. 교육부가 수능을 존치하고자 한다면, 기초 학력 평가 수준으로 단순화하여 상위 80%, 하위 20%의 2등급 구분만으로 한정해야 합니다.
    3. 현 수능체제는 고교학점제의 취지에 맞지 않아 고등학교 현장 이 왜곡되고 있으며, 역량평가로 전환하는 것은 고교학점제의 취 지를 제대로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방향입니다.
    4. 교사의 평가권을 확실하게 보장하여, 학생의 성장을 직접 확인 하고 평가할 수 있는 권한을 되찾게 해주어야 합니다.
    5. 대학입학에도 학생의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모든 생활기 록부에 의한 역량을 평가할 수 있게 하여 사교육에서 벗어나 온 전한 교육 본질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6. AI 디지털 교과서를 상위개념의 창의,창조의 교육목표로 전환 및 보완하여, 진정한 역량 교육의 본질에 부합하는 도구로서 정착 시켜야 합니다.
    7. 역량 평가는 현 생활기록부를 보완해 가면 충분히 실현 가능 함을 교육부는 이를 명심해야 합니다.
    8.국민 대토론장을 열어 수능 혁파와 교육 개혁을 위한 새로운 관점에서 토대를 마련할 것을 교육부와 대통령에게 촉구합니다.
    부산의 학사모는 이 촉구를 시작으로, 우리 아이들이 꿈과 용기, 도전정신을 갖추고 미래를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 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국민 여러분과 함께 이 혁신의 길을 열어가겠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 2

  • @uin-w6p
    @uin-w6p 2 месяца назад

    한국형 IB 전면실시 합시다.
    창의력 교육의 최고 글로벌교육입니다.
    부산이 선도해야 합니다.❤❤❤

  • @uin-w6p
    @uin-w6p 2 месяца назад

    IB성적은 서울대 연세대 포항공대 성균관대 등의 여러 대학들이 입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유럽 미국의 명문대들이 제1의 입시제도로 인정하는 창의적 국제수능입니다.
    모든 문제는 주관식 에세이로 출제합니다.
    ^정답을 고르시오^ 가 아니라
    ^네 생각을 써보시요^입니다.
    한국형 IB가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