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곡은 차이콥스키의 발레곡 호두까기 인형 중 7개의 장면에 해당하는 곡들을 러시아의 지휘자 겸 피아니스트인 미하일 플레트네프(Mikhail Pletnev)가 피아노 독주 모음곡으로 편곡한 곡 중 7번째에 해당하는, 주연 발레리나와 발레리노의 2인무인 파 드 되 장면 곡입니다(안무 버전에 따라서는 주연 발레리나와 여러 명의 남자 무용수가 함께 나오기도 하는 듯 해요). 크리스마스 시즌의 공연에서 단연 단골 레퍼토리인 호두까기 인형이지만, 올해는 시국이 시국이다보니 국립발레단이며 유니버셜발레단이며 공연이 올 캔슬돼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손열음 피아니스트가 또렷하고 생동감 넘치는 터치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담아낸 이 곡을 들으니, 매년 크리스마스의 극장에 가득했던 그 포근하고 두근거리는 설렘, 희열을 잠깐이나마 느낄 수 있었어요. 아름다운 연주를 들려준 손열음 피아니스트, 그리고 이런 황홀한 무대를 마련해준 유희열의스케치북, 감사합니다.
차이코프스키 음악을 들으면 가끔 눈물이 날 정도로 너무나 아름다운 곡들이 있는데 손열음씨가 연주하는 호두까기 인형의 파드되가 그중 하나일 듯.
이 곡은 차이콥스키의 발레곡 호두까기 인형 중 7개의 장면에 해당하는 곡들을 러시아의 지휘자 겸 피아니스트인 미하일 플레트네프(Mikhail Pletnev)가 피아노 독주 모음곡으로 편곡한 곡 중 7번째에 해당하는, 주연 발레리나와 발레리노의 2인무인 파 드 되 장면 곡입니다(안무 버전에 따라서는 주연 발레리나와 여러 명의 남자 무용수가 함께 나오기도 하는 듯 해요).
크리스마스 시즌의 공연에서 단연 단골 레퍼토리인 호두까기 인형이지만, 올해는 시국이 시국이다보니 국립발레단이며 유니버셜발레단이며 공연이 올 캔슬돼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손열음 피아니스트가 또렷하고 생동감 넘치는 터치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담아낸 이 곡을 들으니, 매년 크리스마스의 극장에 가득했던 그 포근하고 두근거리는 설렘, 희열을 잠깐이나마 느낄 수 있었어요. 아름다운 연주를 들려준 손열음 피아니스트, 그리고 이런 황홀한 무대를 마련해준 유희열의스케치북, 감사합니다.
오,, 플레트네프가 편곡한거군요
하🤦🏻♀️ 22.12.01 예술의 전당.오늘 커튼콜 공연의 신청곡.콘서트홀에서 들으니,더 좋았어요.발레리나가 음표위에서,건반위에서 춤을 추는 듯한 연주였어요💕
손열음 연주를 들으면 삶의 의욕이 생겨납니다 제나이 76세
*Yeol Eum Son - The Nutcracker, Op. 71: Pas de deux*
*Brilliant !* 💎
아름다우면서도 애절하다 ㅎㅎ
빛이나요
알렉산더말로페에프 엔주듣고 다른연주자꺼듣고싶어 찾았어요
정말눈무나게 하는 멜로디입니다
다른 피아니스트 버전 파드되도 다양하게 들어봤는데 갓열음님 버전이 최고에요….! 짱짱!
이거 댓글 왜 이거뿐이니. 언니 너무 멋져요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아름다워요 코로나 끝나고 언니 공연부터 먼저 가고싶습니다…ㅠㅠㅠ
피아니스트 손열음 팬으로서
넘 고맙습니다. 이 좋은곡을
또 완벽하게 소화해내주어서요😊
클래식은 클래식이구나.
너무 좋네요.. 좋은 연주 감사합니다
요즘 부쩍 클래식 많이 듣는데 마침 이런 무대를... 감사합니다
언니 사랑해ㅠㅠㅠㅠ
Mademoiselle Son, I wish you and all you cherish a serene New Year!
작년에 김도현 피아니스트가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2번 연주하고 열열히 박수치니까 앵콜곡으로 연주해줬던 곡!
숨을 쉴수가 없을 정도?
어떻게 이런곡을 만들 수가??
너무 좋다
들어본 Pas de Deux 중 최고 입니다
감사합니다.^^
You are more beautiful than ever dear Yeol Eum ! Merry Christmas and a Happy New Year !
Best of best
Amazing performance, maestra YES!!
아름다운연주감사합니다
그 수 많은 악보를 다 외우는 것 자체만으로도 놀랍다 증말. 재능 로또 맞은것에 근성과 노력까지…. 경이롭다 손열음
악보 외우는건 진짜 별거아니예요
@@까페라떼-k7o 그러냐? 그럼 넌 스카르보 악보도 1시간안에 다외우겠네? ㅎㅎ
@@somangpiano스카르보 같은 곡은 어려운데 사실 이런 곡들은 감정 표현을 살려서 좋은 소리를 내는게 어려운거고 그냥 음만 외우는건 그렇게 어려운건 아님. 연습만 몇번 하다보면 악보 다 외우지 않나?
@@somangpiano 그건 손열음도 못할듯 ㅋㅋ 근데 악보 외우는 재능은 머리 좀만 좋아도 있음. 모르면 조용히 있자
마음까지 정화되는 곡이네요..
드디어!!! 😍 열음님 유스케 자주 나오셨으면 🙏🏻
감동 ㅠㅠㅠㅠㅠ
좋아요.♡
아... 좋다...
와. 어떤 여자보다.. 이쁨.. 인정..
세로캠만 있는줄 알았는데!!! 오예💗💗
손열음 피아니스트 항상 좋은 연주곡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듣고 있으면 마음이 풍족해지는게 존재하는 행복감을 한가득 안겨주십니다 :)!
음 악에
열 일하는
손 👏
ㅡ자연에반하다ㅡ
관현악이 아닌 피아노로도 시도되는 줄은 몰랐습니다.
굉장합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음정 딱딱 쩐다...와 진짜 미쳤다...
유스케가 픽한 클래식부문 고정출연자 손오픈님 ㅋ
도입부 지린다 ㄷ ㄷ ㄷ
Wow ~~~
클래식!! 은 대체 불가!!
👍👍👍
음악가들의 입을 마스크로 막는건 악보를 보지 못하게 눈을 가리는것과 같다.고쳐야할. 특하면 고개를 드는 이 팬데믹 나쁜버릇을 고쳐야함.
Pas de deux
중성마녀에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Does anybody know the name os this music ?
Tchaikovsky Andante Maestoso (Pas de deux) transcription by Pletnev
음질이 아쉽다..
EBS랑 같이 국내 최대, 최고의 방송 무대시설인데 ㅠㅠ
아무래도 보컬 위주의 마이크라 그런듯요..
야마하글귀가 기분을 상하게했다! 역사는 예술을 앞서기 때문이다. 역사를 모르는 예술인에게서 무슨 감동을 얻을 것인가?!
님 아들이 야마하쳐도 이래말할거임?ㅋㅋ
손열음이 역사왜곡이라도 하고 있나 ㅎㅎ
피아노는 피아노일뿐
스테인웨이도 몇년전 야마하로 넘어갔어요^^
최근에는 스테인웨이 야마하로 찍혀있습니다
피아노회사 일은 그쪽에 맡기죠ㅋ
너무 뛰어난 연주 잘 들었습니다
일본쪽에서 바람불땐 숨을 참기바람니다.
이야 후쿠시마 방류 시작했는데 곧 태풍 온다하고 요즘 비도 내리는데 넌 어떻게 살고있냐? ㅋㅋㅋ 방사능 보호복 입고 살면 인정
@@yeunguyen80603안넘어갔어요 잘못된 정보입니다